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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이미지의 구성 및 배치 원리 (35강) [202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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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본 강의는 클래스101에 유료로 공개되었던 유튜브시작 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입니다. 클래스101과의 계약해지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수강이 중단되었으며, 끝까지 수강하지 못한 수강생들의 문의가 지속되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본 강의와 서비스는 정보만을 제공할 뿐, 원저작물의 창작성 있는 표현의 표절은 권유하지 않습니다. 이 시점 이후로 이 영상을 시청하는 행위는 위 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튜브시작하는방법 #유튜브시작 #유튜브키우는법 #유튜브하는법 ● 강의 자료 다운 받기 https://zrr.kr/Bly1 ● 3년 만에 유튜브 수익 40억 인증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273Ud3_sccg&t=0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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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이번에 썸네일 세 번째 시간이죠 이제 본격적인 썸네일에 대한 이야기 더 나눠 볼 거예요 우리가 앞에 썸네일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해야 되는 것들 이제 떠오르실 거예요 아 그리고 5가지 단계에 대해서 먼저 얘기를 드렸었죠 썸네일 만드는 5가지 단계 우리가 자료조사 자료 조사 같은 경우에는 우리가 제목 주제에 대한 16단계를 통해서 첫 번째 단계 자료조사를 해결했기 때문에 여기서 그냥 하나를 선택해서 하면 됩니다 그 다음에 두 번째가 이미지와 텍스트 중에 무게중심 찾기 그죠 세 번째가 어떤 범주인가네 가지 범주 얘기해 드렸습니다네 번째가 그 다음에 이제 그 썸네일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이미지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그다음 다섯 번째가 글을 추가하는 방법 이렇게 5가지에요 그죠이 다섯 가지 방향으로 여러분들이 썸네일을 업그레이드를 할 겁니다 왜 업그레이드라는 표현을 썼을까요 우리가 어떤 주제를 16단계를 통해서 제목을 이미 가져왔기 때문에 여기에 썸네일이 딸려서 와버렸어요 이미 그럼 우리가이 썸네일 그대로 쓸 수 있어요 아닙니다 우리가 썸네일을 우리 주제에 맞게 바꿔야 될 수도 있고요 우리 촬영 환경에 맞게 바꿔야 될 수도 있고요 우리가이 썸네일이라는 걸 어떤 방향으로 디벨롭 시킬 수 있느냐에 따라서 클릭률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게 되기 때문에요 유튜브에 4가지 요소 중에 들어오기가 있는데 들어오기에 있어서 나머지 절반을 차지하는게 썸네일인데 우리가 제목 주제 기반으로 찾았기 때문에이 나머지 절반이라는 요소가 남아 있고이 썸네일을 디벨롭해서 기존보다 더 잘하기 위해서 개선하는 것 이것이 지금 썸네일 전략의 주요 방향입니다 제로에서 썸네일을 찾는 거 아니에요 우리가 영상을 만든 다음에이 중에 그냥 하나 캡쳐해서 썸네일 쓰는 거 아니에요 우리는 주제가 주제와 썸네일을 다 정한 다음에 그거에 맞춰서 내용을 구성하는 방향으로 가게 됩니다 여러분들이 만약에 잘하는 사람이라면 이렇게 할 필요 없어요 그냥 내가 내용 만들면 사람들이 빵빵 터져 그럼이 방향으로 하면 안 돼요 여러분들 하는 방향으로 하시면 되고 그런 분들 같은 경우이 강의들을 필요 있을까요 전혀 필요가 없겠죠 왜냐면 이미 잘하고 있을 테니까요이 강의를 듣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잘 안 되기 때문에이 방법을 그냥 어거지로 잡아서 수익화까지 만드는 방법입니다이 방법이 안 된다면 사실상 방법을 저는 더 이상은 못 찾았어요 제가 유튜브를 2016년부터 거의 16 17 18 19 20 20을 22 7년 동안 연구를 했는데이 방법 외에 다른 방법으로 평범한 사람들이 급격히 그 전에 유튜브 했는데 계속 안 됐어 근데 갑자기 잘 돼 근데이 방법이 아니고는 잘 된 방법을 제가 아직까지는 찾지 못했다 2022년에 제가 찾은 가장 빠른 방법은 제목 기반으로 먼저 서치를 하고 그 다음 썸네일 디벨롭 하는 거 이게 제가 봤을 때 지금 현재로서는 가장 빠른 방법이고 저희 직원들을 빠르게 성과를 뽑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자 그래서 우리가 두 번째로 배웠던 시간에는 어떤 거 배웠죠 썸네일에 노출 위치에 따라서 가려지는 부분들이 있었구요 그 가려지는 부분들 부분부분 어떻게 해가지고 레이아웃 짜는 것까지 배워봤어요 자 이제 세 번째 시간입니다 그래서 저희 화면 보시면요 로고를 로고 같은 경우는 이제 선택항목이고 이미지와 문장으로 이루어지고 5가지 항목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얘기를 할 거냐 바로 2단계 이미지와 텍스트 중 무게중심 찾기라는 얘기에요 어떻게 무게중심을 찾느냐 화면을 보고 설명을 드려볼게요 자 이렇게 세 개의 썸네일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갈수록 오른쪽으로 갈수록 이미지의 무게가 높은 거고요 왼쪽으로 갈수록 텍스트의 무게가 높은 거예요 가운데 있는 건 어떤가요 사실 둘 중에 어떤게 더 메리트 있는지 헷갈린다는 거죠 자이 두 가지 중에 어느 쪽으로 할 수 있는지를 찾아서 만약에 내가 뽑은 썸네일에 이미지가 중요한 썸네일이라면 이미지를 더 수익률 높은 이미지로 디벨롭 한다 자 썸네일을 내가 50개 중에 골랐죠 16단계를 통해서 50개 모았으면 이제 썸네일 디벨롭 파는데 이미지와 텍스트 중에 어떤 쪽을 디벨롭 해야 되는지를 먼저 골라 가지고 그쪽을 밀어붙인다는 얘기예요 이미지가 중요한 썸네일이면 이미지를 디벨롭하고 텍스트가 중요한 썸네일이라면 썸네일을 개선하고 그렇게 해서 더 높은 클릭이 나오는 방향으로 수정한다 여기까지가 오늘 강의 끝입니다 자 더 자세한 얘기가 궁금하다면 그리고 원리가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이야기를 들어보시면 됩니다 자 디벨롭 하기 전에 여러분들이 반드시 알아야 될 요소가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들의 지금 현재 구독자가요 1000명이 안 된다 즉 수익화가 안 됐다 돈을 한 푼도 못 번다 이런 분들 같은 경우는요 디벨롭이라는 것을 하지 마세요 익숙해지기 위한 절대 시간이 필요해요 그러니까 0명에서 천명 구간에서는 그냥 이미지를 구글링하고 부족한 이미지는 핸드폰으로 찍어서라도 만약에 어디에 여자가서 있어 화면에 3분의 1 위치에 여자가서 있어 그러면 나는 똑같이 어디 우리 엄마를 찾아서라도 화면에 3분의 1 위치에 똑같은 여자가서 있도록 만들어야 된다는 얘기예요 없으면 핸드폰으로 찍어서라도 완전히 똑같은 썸네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야 됩니다 제목 때보다 더 타이트해요 제목보다 더 타이트하게 여러분들이 똑같이 만들어야 된다는 거예요 영명에서 천명 구간에서는 그렇게 하면 어떻게 되냐면 여러분들이 기능적인 부분이 올라가게 됩니다 어떻게 이미지를 편집하는지를 배우게 되고요 어떻게 하는지를 배우게 돼요 어떻게 하는지를 배우게 된다는 거예요 그래서 제목과 주제를 선정하는데 있어서 이해도가 중요한데 썸네일부터는 여러분들의 기능적인 부분이 들어가요 예를 들면 파워포인트로 썸네일을 만들 수도 있고요 아니면 각종 썸네일 만드는 용 웹사이트들도 있고요 썸네일을 제작하려면 포토샵으로 할 수도 있어요 그림판으로도 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에 썸네일 만드는 법이라고 검색 있다면 그런 기능적인 부분이 수두룩하게 쏟아집니다 그 중에 여러분들이 마음에 드는 것을 가지고 찾아 가지고 똑같이 만드는 것을 해야 된다는 거죠 이번 클래스101에서는 원리를 가르쳐 드리고 방향을 주는게 첫 번째예요 여러분들한테 그런 그 기능적인 부분에 대한 강의는 거의 다루지 않습니다 그것까지 다루게 되면 지금 지금 112강인데이 썸네일 강의만 가지고 기능적으로 포토샵 기능들을 설명하기 시작하면은 이것만 한 30강이 또 추가돼요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그래서 그 부분은 각자 이제 해결을 하셔야 되고 유튜브에 무료강이 많이 나와 있으니까 그런데 그 목표는 뭐다 그 기능의 목표는 썸네일의 퀄리티를 내가 좋다고 찾은 거랑 똑같은 수준까지 만드는 걸 목표로 한다 자 근데 우리가 이미지 텍스트인지 헷갈린단 말이에요 이게 텍스트 때문에 괜찮은 건지 이미지 때문에 괜찮은 건지 헷갈린단 말이에요 이것을 감으로 올리는 방법은 제목만 보는 거예요 대부분의 대부분의 썸네일에 있는 글은요 제목과 동일합니다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대부분 썸네일에 있는 글은요 제목과 동일해요 우리가 그렇게 하기 위해서 뭐냐면 글만 보고 글만 보고 내가 이걸 클릭하는지 살펴보는 거예요 근데 내가 이미 썸네일까지 다 알고 있잖아요 왜냐면 내가 수집했으니까 썸네일까지 다 알고 있단 말이에요 근데 뽑아가지고 프린트 해가지고 그림 부분을 가리고 그 다음날 자고 일어나서 다음날 보게 되면 굉장히 생소하게 다가올 거예요 글만 보면요 좋은 걸 뽑아 놓은 겁니다 과학 쪽에서 좋은 걸 뽑아 놓은 거예요 근데 이걸 보면 제목만 보고 내가 클릭할 수 있을지를 여러분들이 한번 살펴보세요 첫 번째 첫 번째 겁니다 지금까지 과학으로 밝혀낸 죽음에 관한 충격적인 사실들 어떤가요 클릭하고 싶은 마음이 드세요 클릭하시고 싶은 마음이 드세요 그래도 5일 수 있어요 자 그래도 5일 수 있어요 눈이 아파 가지고 제가 안경을 쓰려고 했었는데 그래서 지금 한번 볼게요 제목부터 지금까지 과학으로 밝혀낸 죽음에 관한 충격적 사실들 이런게 있고요 두 번째 현재 충격적인 모습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는 인류 이렇게 두 번째가 있고요 인터스텔라의 모든 것 인터스텔라의 과학적 해석이라는게 있고요 과학으로 증명한 최고의 식사 하버드 현 UCLA 의대 교수가 알려주는 슬기로운 식사라는게 있습니다 자 이렇게 4가지 제목을 예시로 가져왔어요 4가지 제목을 지금 현재 지금 현재 여러분들이 10점 만점에 10점 만점에 클릭에 대해서 얘가 10점 만점에 몇 점인지 완전히 클릭하고 싶다 그러면 10점으로 하시면 되고요 아 뭐 그냥 그렇다 이러면은 클릭하기 싫다 이러면 일점이에요 그렇죠 그래서 제가 괜히 앞에서 괜찮 은 거라고 얘기 드렸는데 하여튼 그러면 5점에서 10점까지로 해볼게요 5점에서 10점 5점이면 그래도 좋지만 매력적인지는 않다 이거고 10점이라고 하면은 여러분들이 이거는 진짜 바로 클릭해서 보고 싶은데라는 거예요 1번부터 여러분들이 한번 보셔서 점수를 마음속으로 매겨 보시거나 한번 써보세요 첫 번째 거 지금 과학으로 밝혀낸 한번 읽어보시고 두 번째 거 현재 충격적 모습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는 인류 세 번째는 인터스텔라의 모든 것 인터스텔라의 과학적 해서네 번째는 과학으로 증명한 최고의 식사 이렇습니다 첫 번째 것부터 한번 썸네일을 까볼게요 자 이것을 보고 클릭하고 싶은지 한번 ox를 해 볼게요 클릭하고 싶으세요 요게 오니까 더 낫다는 느낌이 드나요 사후세계의 존재 실험으로 증명된다 내가 아기 밝혀낸 죽음 어떤가요 이미지는 그냥 그 장동선 과학자님이 나왔기 때문에 그런 느낌인데 뭐 그렇게 매력 있지 않은 거 같아요 요거 아무래도 텍스트에 맛이 강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들 겁니다 야 두 번째 이미지가 어떤가요 5천만 년 후 인류의 모습 현재 충격적으로 모습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는 인류 이렇게 상상했을 때는 굉장히 또 다르죠 인터스텔라 모든 장면과 대사에서 요거는 제목발이었던 거 같아요 이런 텍스트가 더 중요한 거 같아요 그러면 여기에다가 인터스텔라의 모든 것 인터스텔라의 과학적 해석을 여기다 넣어주는 것도 괜찮겠죠 아 다섯 번째도 마찬가지입니다 UCLA 의대 교수가 밝혀낸 최고의 식사 과학으로 증명한 최고의 식사 하버드 현 UCLA 의대 교수가 알려준 슬기로운 식사 그냥 텍스트 그대로죠 이런 건 이미지에 힘이 하나도 없는 거죠 이래서 우리가 어떤 걸 디벨롭 해야 되는지 바로 알게 되는 거죠 이미지와 텍스트 중에 여러분들이 정했다면 이런게 있어요 이미지와 텍스트가 한 방향으로 가야 되는게 있어요 여러분들이 어디에다 뭘 맞추냐 이겁니다 자 이미지와 텍스트 중에 무게중심을 찾았을 거예요 그러면 그 중에 텍스트에 있다면 텍스트에 맞춰서 이미지를 찾아 줘야 되고요 이미지가 좋다면 이미지에 맞춰서 텍스트를 해야 돼요 그게 안 맞으면 그냥 조회수가 안 나옵니다 자 4개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4개 중에 어떤게 클릭이 높을까요 여러분들 마음이 끌리는 썸네일이 어떤 건가요네이네 개 중에 여러분들 마음이 끌리는 썸네일이 있을 겁니다 아마 그 썸네일이 조회수가 높을 거예요 왜 그런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자 위에 같은 경우는 피부과 시술 부작용 그죠 그 다음에 딱 있어요 절대 하지마까지 방향이 맞죠 이런 거는 조회수가 엄청 많이 나와요 7km 다이어트 하고 싶어지는 브이로그 보이죠 성수 하플 앵무새 카페 제주에 생겼어요 그리고 이렇게 나옵니다 이게 제목과 썸네일이 맞나요 제목과 성수 화풀인지 서울 앵무새 카페인지 제주에 대한 얘기인지 그걸 알 수가 없는 거죠 그렇죠 특히나 유튜브 같은 경우에는 워낙 많은 영상 중에 들어가기 때문에 요게 잘 안 맞다는 거죠 그 다음에 집착 카메라에 당했다 이게 누군지도 모르고 집착카메라가 뭔지도 모르고 뭘 당했는지도 모르는 거죠 이미지와 텍스트의 무게중심에 대한 부분은 여러분들이 선택하는데 5분이 넘어가면 안 돼요 그 안에 해결을 해야 되고 그 이상 시간이 걸리게 되면 여러분들 영상 제작이 계속 밀리게 됩니다 그래서 이거에 대해서 제가 드리는 시간은 5분이고 예를 들면이 첫 번째 것도 한번 볼게요 절대 하지 마 피부과 시술 부작용 리뷰 돌려줘 그쵸 그냥 이거 같은 경우는 이미지가 훨씬 더 강하죠 이미지가 강하죠 두 번째 두 번째는 이미지가 가능할까요 텍스트가 가능할까요 이미지가 강합니다 이미지가 강하죠 이거는 이미지도 뭔지 모르고 성수 합플 앵무새 카페 애매하죠 그 다음에 이것도 집착 카메라에 당했다는데 이건 뭐 디자인은 신경 썼으나 뭔지를 알 수가 없다는 거예요 이걸 클릭할 이유가 나에게 없다는 거예요 그죠 그래서 이거 중에 이미지가 더 강한 거라면은 우리가 이거보다 더 강한 이미지를 찾아야 되는 거고 브이로그에서 본게 아니라 이거는 이걸 보기 위해서이 부작용이 어떤 시술의 부작용인지에 대한 궁금증 때문에 보게 되는 거고 얼마나 또 심각한지를 보기 위해서 그런 거고 이것도 7km 다이어트 하게 되는 그거에 대해서 궁금하니까 보게 되는 거죠 누군지가 중요하지 않은 거예요 누군지가 그래서 우리가 그림을 먼저 맞춰 놓고 글을 쓸 건지 글을 먼저 맞춰 놓고 그림을 할 건지 이거 두 개에 대해서 우리가 잘 맞춰야 된다 여러분들이 이렇게 하나씩 하나씩 구분해서 작업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저희와 감도를 맞추기가 좀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여러분들이 어떤 방식으로 했을 수 있어요 지금까지 여러분들 하고 싶은 어떤 여러가지 방식으로 했을 수 있죠 하지만 만약에 여러분들이 답을 여러분 방식으로 못 찾았다면이 방식으로 하나씩 하나씩 쪼개서 그 각 하나하나를 만족시키는 방식 그래서 내가 목표를 두고 하는게 아니라 잘 될 수밖에 없는 것을 모았기 때문에 결과가 잘 되어 있는 방식이 방식으로 전환하는게 어떻게 보면은 여러분들에게 맞는 방향일 수 있겠다 이렇게 얘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였어요 저도 과거에는 굉장히 훌륭한 목표를 두고 그거에 대해서 내가 이렇게 만들어가면 된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그렇게 하니까 유튜브 잘 안 되더라고요 저 방향을 바꿨습니다 진짜 잘 되는 것들을 잘게 쪼개 가지고 그것들을 최선을 다한 거예요 그러니까 결과가 나중에 잘 되게 되는 결과가 그냥 자동적으로 따라오게 되는 이런 방식으로 바꾸게 된 겁니다 여러분들이이 방식으로 하게 되면 제목이 좋고 주제가 좋고 썸네일이 좋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잘 될 수밖에 없다이 방식으로 가는 거예요 지금 2단계 이미지 구성과 배치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에 대한 이야기 무게중심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아까 얘기드렸던게 이것을 디벨롭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된다 그랬죠네 가지 범주에 따라서 범주화를 해서 그 중에 우리가 디벨로 방향을 잡아야 된다고 했잖아요 자 그럼 다음 시간에 우리가이어서 범주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이번 강의는 썸네일 전략 세 번째 시간입니다.

2. 썸네일 만들기 5단계 방법을 복습했어요.

3. 자료조사, 이미지와 텍스트 무게중심 찾기, 범주 설정, 업그레이드, 글 추가가 있어요.

4. 썸네일을 업그레이드하는 이유는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5. 제목과 썸네일은 함께 발전시켜야 효과적이에요.

6. 이미 만들어진 썸네일을 그대로 쓰지 않고 개선하는 게 핵심입니다.

7. 잘하는 사람은 그냥 내용만 만들어도 성공할 수 있어요.

8. 평범한 사람들은 제목 기반 서치 후 썸네일을 디벨롭하는 게 좋아요.

9. 7년간 연구한 결과, 제목 기반 후 썸네일 개발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10. 두 번째 강의에서는 썸네일 노출 위치와 레이아웃 조정법을 배웠어요.

11. 오늘은 이미지와 텍스트 무게중심 찾기에 대해 설명합니다.

12. 썸네일의 무게중심은 이미지 쪽이거나 텍스트 쪽일 수 있어요.

13. 어떤 쪽에 무게를 두는지 먼저 정하는 게 중요합니다.

14. 썸네일 50개를 선택할 때, 어떤 게 더 클릭 유도하는지 판단하세요.

15. 텍스트가 강하면 텍스트를, 이미지가 강하면 이미지를 디벨롭하세요.

16. 예를 들어, 텍스트가 중요한 경우 텍스트에 맞는 이미지를 찾습니다.

17. 반대로 이미지가 중요한 경우 이미지를 강화하세요.

18. 클릭률이 높은 썸네일은 제목과 내용이 잘 맞아야 합니다.

19. 예시로 피부과 시술 부작용, 제주 앵무새 카페 등 보여줬어요.

20. 제목과 썸네일이 일치하지 않으면 클릭이 적어요.

21. 무게중심 찾는 시간은 5분 이내로 끝내야 합니다.

22. 이미지와 텍스트를 먼저 정하고 맞춰야 효과적입니다.

23. 예를 들어, 부작용 영상은 강한 이미지를 찾는 게 좋아요.

24. 이미지와 텍스트의 무게중심을 맞추는 게 핵심입니다.

25. 어떤 방식으로든 목표에 맞게 최적화하는 게 중요합니다.

26. 과거 실패 경험을 바탕으로, 잘하는 것들을 쪼개서 최적화하세요.

27. 제목, 썸네일, 내용이 조화를 이루면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28. 오늘은 이미지와 텍스트 무게중심 찾기 방법을 배웠어요.

29. 다음 시간에는 범주화에 대해 더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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