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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퍼마 4회차,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 가치 정의 비법 공개!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이번 주 과제 정리해 줄게!

이번 주에는 우리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세일즈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시간을 가질 거야. 크게 두 가지를 해야 해.

1. 세일즈 대본 만들기 (7번 과제)

이건 우리가 앞에서 배운 1번부터 6번까지 내용을 총동원해서 하는 거야.

  • 목표: 고객이 우리 상품을 사고 싶게 만드는 세일즈 대본을 만드는 거야.
  • 내용:
    • 상황 제목: 어떤 상황인지 간단하게 적어줘.
    • 문제 제시 질문: 고객이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묻는 질문을 최소 2개 이상, 최대한 많이 만들어 봐.
    • 해결 질문: 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는지 묻는 질문도 최소 2개 이상, 최대한 많이 만들어 봐.
  • 팁:
    • 실제로 돈을 번다고 생각하고 진심으로 만들어 봐.
    • 대충 하면 나도 화낼 거야! 노력한 흔적이 보여야 해.
    • 많으면 많을수록 좋아!

2. 거절에 대비하기 (8번 과제)

세일즈를 하다 보면 고객이 거절할 수도 있잖아? 그걸 미리 대비하는 거야.

  • 목표: 고객이 거절할 만한 이유를 미리 찾고, 거기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는 거야.
  • 내용:
    • 거절 포인트 찾기: 내가 만든 세일즈 대본이나 상세 페이지를 보면서 고객이 어떤 부분에서 거절할지 예상되는 걸 다 적어봐.
    • 반론 만들기: 찾은 거절 포인트마다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답변을 자세하게 적어봐.
    • 우선순위 정하기: 거절 포인트들을 중요도 순서대로 나열해 봐.
    • 거절 시점 구분: 고객이 세일즈 시작 단계에서 거절하는 건지, 아니면 거의 사기 직전에 거절하는 건지 구분해 봐.
    • 스크립트 수정: 반론을 만들 때, 고객이 거절하기 전에 미리 설명해서 거절할 틈을 없애는 내용으로 대본을 수정해 봐.
    • 추가 반론 준비: 그래도 나올 수 있는 거절에 대한 답변 멘트도 전부 만들어 봐.
  • 팁:
    • 이렇게 하면 상담이나 세일즈를 할 준비가 완벽하게 된 거야!
    • 안 하면 평생 세일즈 못 할 수도 있어. 제대로 해보자!

다음 주에는 우리가 만든 세일즈 흐름에 대해 1:1 피드백을 해줄 거야. 제대로 안 하면 피드백 안 해줄 거니까, 이번 과제 진짜 열심히 해야 해!

과제 제출 마감은 월요일 밤 12시까지야! 시간 맞춰서 꼭 제출하고, 다음 주 피드백 잘 받아서 더 성장하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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