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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결편│클릭 부르는 인간심리 제목 만들기 핵심 법칙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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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결편) 클릭할 수밖에 없는 인간심리를 활용한 제목 만들기 법칙 / Pdf 전자책 심리학 제목짓기

글 1,000개 쓴 글천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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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글 1,000개 쓴 남자 글천개입니다. 제가 유튜브 시작할 때 처음 올린 게 전자책 판매로 5개월 9,200만원 소득 이라는 컨텐츠 였는데요. 실제 전자책 판매 채널 중 대형 플랫폼인 크몽에서 올린 실제 수익을 잠시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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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그거 참 교수 남자 그 1000개 입니다 제가 유튜브 시작할 때 처음 올린게 전자책 판매로 5개월 9천 2백만원 소득이 라는 컨텐츠 였습니다 실제 전자책 판매 채널 중에 대형 8 범인 크몽 에서만 올린 실제 수익을 잠시 공개해 볼게요 접은 영상이라도 했었지만 2010년 3월 쯤에 올려서 2010년 12월까지 결과를 보면 발생된 소득이 640 뭐 만원 정도로 큰 금액은 아닙니다 다른 플랫폼에서 판매한 것까지 합하면 1천만원 정도 되는데요 그 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보면 어떤 다른 200만 없기도 했습니다 소성 금액이 줘 시험삼아 판매한 것 치고는 나쁘지 않은 성적 이었어요 제대로 공부한 적 한번도 없이 그냥 오리고 내버려 둔 거죠 참고로 전자책 1개의 소득 입니다 이런거 5개나 10개 만들면 소득이 몇 배나 더 높아지겠죠 5 * 9천 2백만원 수익 에 비해서는 근데 상당히 모자는 금액입니다 아마 체 영상을 보신 분들은 달리 하실텐데 제 소득은 안수 이 전자책 판매에서 가 나오는게 아니라 초기 시장 침투 전략을 시점으로 단계적 전략 을 밝고 만들어진 소득 이란 걸 잘 아실 거에요 즉 전자책 판매가 크리거 가 되서 강의하고 컨설팅까지 확대 횡 구한테 전자책도 자체 받는 거고 그게 좋은 편이었습니다 전자 재판매 만으로도 억대 수익을 거두는 판매자도 상당히 많은데요 뭐 저는 그 단계까지 가지 못했는데 제 개인적인 비즈니스 도 많고 뭐 전자책이 마눌이 날 상가 아니었기 때문에 그렇기도 하지만 전자책 1 조 면책 만으로도 수천만 원 이상의 소득을 거둔 어제 어제가 그렇게 얻은 이유는 다시 시장에서 멈춘 게 아니라 그 다음 단계 그리고 또 그 다음 단계로 계속 플랜을 확대해 나갔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 스토리는 제가 침구 독자분들께 만드려고 준비하고 있는 전자책 만들기 공략 집이라는 전자 책을 통해서 조제 가서 말리 될 예정입니다 물론 체 영상 들어서 간단히 이야기 하기도 했죠 자금 오늘은 침략을 활용한 제목 지키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 치킨은 저번 시간에 이어서 두번째 시간인데 그만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우리 내용만 아셔도 더 이상 전자 책 제목에 대해서 어 고민할 일은 없으실 거에요 자금 들어가겠습니다 우리가 잘 알다시피 침략을 잘 안다고 해서 남들의 속마음을 읽어내는 것은 뭐 불가능 합니다 그런데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이해는 할 수 있어요 상대방이 이해를 바탕으로 다음 행동은 예상할 수 있는거구요 너무 당연한 사실이라고 할지라도 우리가 개념적으로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하는거 땅 차이입니다 왜 그런지 살펴볼게요 예를 들어서 우리는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고 삽니다 굉장히 무식해 요 길거리에 빤스 마 입고 다니는 사람 없지 않습니까 남들을 의식하지 않는다면 때가 빠른 수만 있고 다니던 뭐 반바지 구두 쉽고 다해도 관계 없이 살면 되는 거예요 그런데 인간의 당연한 행동 패치 왜 그럴까 인간이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는 이우 지어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뭐지 왜 그토록 신경을 쓴다면 바로 타인에게 가치 있는 것을 얻기 위해서 즉 나한테 없는 것을 얻기 위해서 라고 심리학자들은 설명을 해 요 이게 무슨말이냐면 예를 들어서 저는 남자니까 어져 를 예로 들어서 어제 와이퍼 결혼하기 전에 저는 상당히 잘 보려고 배우나 말투 신발 그리고 거의 만날 때마다 말끔한 정장 의 이런 것들이 입구 나가는 그저 굉장히 신경 썼거든요 좋은 관계를 이어나가고 자 한 거죠 침 같으면 되게 세련되지 못하고 꼭 초 신랑 같은 복장 이었는데 어느샌가 경우 와이프가 안마 로 잘 이해해 준 것 같습니다 면접 때도 그렇죠 그랜저 100% 합격하는 방법 몰라도 백 번 더 떨어지는 방법은 모두가 알고 있죠 앞서 이게 듯이 빤스 마이코 감 됩니다 면접의 최소한 우리가 정장을 입고 가죠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3대 방에서 얻어내기 위해서는 우리는 거 그렇게 남들의 신선의 어 시선에 신경을 쓰는 겁니다 즉 취업을 잘 하기 위해서 면접관 한테 잘 보이는 거고 이 여자와 결혼하기 위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우측 가장 좋은 곳을 골라 있는 것이고 그 첫 만남에서 결혼하자고 말하지 않는 것 이런 것들이 바로 내가 원하는 것을 상대방에게서 얻기가 행동 이라는 겁니다 이런 걸 자기 제시 라고 하는데요 개념적으로 우리는 이런 자기 제시를 할 때 비용을 최소로 하고 보상은 최대로 으 드리려고 합니다 아무튼 이런 인간 행동에 대한 심리학적 이해는 어떤 마케팅을 넘어서 비즈니스 에서도 굉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왜 그런 좋은 추진 제목이 하기로 가서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구독자 분중에 5분만에 뚝딱 오뚜기 라는 님께서 제목 선정에 대한 질문을 저한테 주셨는데 저는 또 오지랖 이 아주 덜 쪽 아주 장문의 댓글을 남겨 들었는데 궁금하신분들은 데어 댓글을 영상 끝나고 보시면 되구요 이번 영상에서는 심리학 을 활용해서 보다 자세하게 설명 드릴께요 먼저 5톤 님이 주신 제목을 보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경단녀 가 빻은 에 공무원 합격한 비법 두번째 10개월만에 40대 아줌마 공무원 합격한 비법 세번째 육아 하면서 10개월만에 공무원 합격한 비법 이렇게 3가지 재무 말씀해 주셨고 저에게 좋은 거 하셨어요 전부 좋은 제목이라 그거 제가 덧붙일 내용은 었지만 까지 고쳐 주셨습니다 체위를 들어야 겠죠 전이 제목들을 보고서 상당히 궁금했는데 왜냐하면 공무원의 쉽게 많이 합격한 사실도 놀랍고 소 주신 표현대로 40대 아줌마 인 것도 놀랍고 그리고 육아 환경이란 전에서도 특히 놀랐습니다 육아 해보신 분은 잘 아시겠지만 와인은 사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아요 가끔 분들 너무 힘든게 엄지 10 하루종일 시간도 못 내고 요 저도 육아 중이라 아주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6 아는 분 은 자신을 위해서 슬로 어떤 물리적인 시간 자체가 없어요 달 아시죠 그 더 추가 분들은 * 하지마 아닙니다 결혼 하세요 결혼 좋은겁니다 됐고 그런데 왜 제가 놀랍다는 느낌을 받은 걸까요 20대가 3년 준비 어서 합격했다 와 같은 어떤어떤 전형적인 사례가 아니기 때문에 그래요 여기서 또 우리가 심리는 뭐 파헤쳐 봅시다 우리는 사회 생활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규범 속에 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기술적 기술적 규범이라는 게 있고 또 명령서 규범 이라는게 있어요 이 두가지 규범을 통해서 우리가 사는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적 영적으로 당위적인 정신적 규범이 되어서 알게 되는데 이걸 알면 사람들의 행동들을 좀 대부분 행동들이 이해가 됩니다 그러면 기술적 2 법이란 건 뭐냐 사람들의 전형적인 행동을 말하는 거예요 이석희 서적이란 것 어떤 테크닉이 아니라 서술 적인걸 말하는거 예를 들어서 줄 수 있는 싶다 오브 물이나 저지 마침 인가 보다 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또 보다 센 때 어떠신가 학생주임 선생님이 오시면 모여서 떠들다가 도 쥐죽은듯이 조 이지 않습니까 이거 누가 알려줘서 가 아니라 조용히 하는 어떤 전형적인 행동이 무언가 옳은 행동이라고 일으키기 때문인데 즉 특정 상황에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보이는 행동 정보를 우리는 기술적 규범이 라구요 좀 더 들어가서 능력에 관계없이 우리가 공기업과 중 서기 없이 어디로 직할 우리가 선택권이 있다면 끔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소승 제외하고 나면 공기업 선택할 거에요 따라 3 기술적 규범이라는 건 사회적으로 어른 결정을 한 데 도움을 줍니다 대체적 오른 그 반대도 있죠 담배를 끊지 못하는 이유는 10개 다른 사람도 피니까 나도 괜찮겠지만 오름을 오류를 범하는 국익에 대표적인 지급 안 돼 진사리 줘 남들도 다하는 전형적인 행동에 나온 부지에 어 어이 난 오릅니다 이제 명령 즉 규범이란 건 뭐냐면 사회적으로 정해진 각본이 있다는 거예요 우린 이 각본에 엄청난 의존성을 보이는데 그리 각 볼 주완 어기면 우리 정말 쉽게 알아챈다 하면 예를 들어볼까요 우리가 운동할 때는 아무거나 입어도 되지만 장례식장에 반바지 하고 우수리 빠를 끌고 온 사람이 있다면 어떻겠습니까 우리 이 사람이 뭘 잠 10g 쉽게 알 수 있죠 누가 삶의 안해줘도 또 다른 예로 비즈니스 관계로 누구를 만나야 돼요 그 처음 본 사람을 만났는데 온 둥이 로 패 가지고 이 사람을 어 이사람 치가 빼는 사람이 있습니까 또 이건 제가 이제 우리가 수원 왕갈비 치대 가서 소고기를 10만원 7 주문 했다고 칩시다 근데 갑자기 종업원이 우리 대신 앉혀서 곡인 거 먹는다면 우리 뭐가 좀 이상하다 생각하지 않겠습니까 이거 뭣 하는가 라고 생각할수도 있죠 우리는 이렇게 인지 하지는 못하지만 인지 하지는 못하지만 이런 정해진 규범들을 속에서 살고 있어요 이런 규범 들고 왜 알아야 될게 알아야 될까요 사람들은 어 뻔한 것보다는 차별화되고 특이한 것에 관심을 갖습니다 차별화 라는 거 그 특이하다 라는건 전형적이지 않다는 거죠 우린 이런 정신적인 규범들을 통해서 인간이라는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행동들을 알게 되는 거예요 그러면 차별화된 컨텐츠를 만들 수 있겠네요 그렇죠 그래서 앞서 규범들을 미리 좀 살펴 본 거예요 그런데 말씀 오토만 님께서 어떤 제목을 보면 뭔가 점적 이지 않아요 머리가 팔팔한 20대 도 10개월 공부 더 어려운 게 공무원 합격 인데 물리적 시간도 없는 5 6 않은 40대 아줌마가 10개월 만에 그것도 공무원 합격 이라는 이 되게 전형적이지 않죠 대체 어떤 비법이 숨어 있길래 그렇지 라는 강한 의문과 높은 기대감이 될겁니다 뭣 하나 도 이제 정적 이 지 않으니까 그래서 관심이 가는 거고 그래서 훌륭하게 제 묻혔다고 제가 먼저 말씀드린 거에요 내 타게팅 측면에서도 굉장히 탁월 하신 게 40대 육안 아줌마가 쉽게 하면 공무원의 합격했다고 하면 금 20대인 나는 내용은 20대라면 훨씬 유리한 조건이 까 나도 꼭 사서 봐야겠다 는 생각이 들지 않겠습니까 30대도 그럴 것이고 이 얘기 좋다는 50대 분들도 상당히 궁금해 하셔서 제목이 됩니다 그러니까 표현적인 타게팅 은 40대 유감 아닌데 거의 전 연령층과 개 층 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제목이 된거예요 어떤 방면 그래서 제가 고단수 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씀 드렸고 이건 다른 풀을 가지고 또 설명드릴 수가 이 있긴 합니다 다만 이렇게 굳이 오래동안 당연한 걸 설명 드린 이유는 우리가 이 개념들을 알고 모르고는 아느냐 모르느냐 는 같은 시간에 성과 10배 이상 어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그래요 여기서 1 까지 더 부연하자면 tmi 이긴한데 중심 속성과 주변 속성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요거만 말씀드리고 오늘 영상은 짧게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중에 만약 공무원 준비해서 합격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좋은 직업이 니까 급 10년 번에 합격한다면 이건 너무 오래걸려서 이제 갭이 너무 크니까 고민되요 되겠죠 그리고 비법이라고 샀는데 남더라도 똑같은 시간 관리법 1 한번 생활습관 프로그램 또는 뭐 시간 그 작성법 교제라면 강사 추천 이 정도 수준이라면 어떻고 좀 돈 버리는 거 아닌가란 들어온 더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정리해보면 중심 개념은 단기간 그리고 합격 비법 이렇게 두가지가 됩니다 이미 앞서서 이제 40대 육아맘 이 공무원의 합격했다는 이 멧세지 만으로도 일차적으로 어 상대방을 설득 된 긴 했는데 이제 실제 구매를 할지 말지 고민하는 최종 단계까지 온 거에요 일단 중심 개념이 쉽게 얼이란 단기간 운수는 만족을 했어요 이제 두번째 중심으로 소비 번만 좀 더 손보면 되게 좁을 훌륭합니다 기존 제목도 그 천편일률적인 방법을 어쩌지 라고 고민하는 예비 구매자들의 의심 없애주기 위해서 아마레 차별에 대한 비법을 제목의 msg 로 수 가질 수 있다는 거예요 예를 들어서 육아 하는 40대 아줌마가 쉽게 얼마는 공무원에 합격한 비법 에서 육아 하는 40대 아줌마가 쉽게 얼마의 공원 약간 3 단계 제 2호 외의 bp 법 이렇게 해보는 겁니다 그러면 그냥 기존에는 비법이 발표만 썼는데 참 단계라고 정리된 표현은 새로 제시함으로써 무언가 이 저자만의 전형적인 자는 핵심 합격 노아가 있구나라고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는 인지를 하게 된다는 거에요 그럼 공모에 시험 합격이 지상 과제인 수험생이라면 지갑을 여는 데 주저함이 많이 좀 줄어 들겠죠 여기서 중심 요소가 아닌 주변 요소는 바로 40대 육아맘 정도가 되겠는데 여기서 주변 우선은 구매를 지배 하진 않지만 전형적인 틀을 깨 주고 흥미를 끄는 요소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원을 여러 가지 싶냐 기로 접목해서 어제 목 찍는 설명을 지금 들어갔는데 좀더 이 되셨습니까 앞으로도 질문 남겨주시면 이렇게 제가 영상으로 보다 자세하게 설명 드릴께요 그렇게 질문 많이많이 해 주십시오 그 더 우리 되셨다면 구독이나 좋아해도 꼭 눌러주세요 조만간 앞서 말씀드린 제 전자책 만들기 공략집 또 완성되는 대로 구속 후 독자분들께 공개하겠습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단 사람의 기술의 저자 반 사람 기술 저자 그 참기 얻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유튜버는 전자책 판매로 5개월 만에 9,200만원을 벌었다고 소개했어요.

2. 크몽에서 올린 수익은 640만원 정도였고, 다른 플랫폼까지 합하면 1000만원 정도였어요.

3. 전자책 하나당 수익은 크지 않지만, 여러 개 만들면 수익이 더 늘어난다고 했어요.

4. 그의 수익은 전자책 판매 자체보다 시장 침투와 단계적 전략 덕분이라고 설명했어요.

5. 전자책 판매 후 강의와 컨설팅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도 중요한 전략이었어요.

6. 앞으로 만들 전자책은 제목 지키기와 심리학 활용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했어요.

7. 제목은 남들의 행동과 심리를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하며, 중요한 마케팅 도구라고 강조했어요.

8. 인간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며, 가치 있는 것을 얻기 위해 행동한다고 심리학적으로 설명했어요.

9. 예를 들어, 좋은 옷차림이나 정장은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한 자기 제시라고 했어요.

10. 자기 제시를 할 때는 비용을 적게 하고 보상을 크게 하려고 한다고 했어요.

11. 심리학 이해는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어요.

12. 제목 선정에 대해 구독자 질문에 심리학을 활용하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했어요.

13. 예시 제목들을 분석하며, 차별화와 기대감을 높이는 전략을 소개했어요.

14. 전형적이지 않은 사례를 통해 관심과 기대를 끌 수 있다고 했어요.

15. 타깃팅을 잘하면 누구든 관심을 갖게 되고,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다고 했어요.

16. 핵심은 단기간에 성과를 내는 ‘합격 비법’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했어요.

17. 제목에 ‘단기간’, ‘합격 비법’ 같은 핵심 메시지를 넣으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어요.

18. 주변 요소는 타깃의 특성(예: 40대 육아맘)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했어요.

19. 제목과 내용이 잘 맞으면 구매자가 고민을 덜 하고 결제하게 된다고 했어요.

20. 앞으로도 질문을 받고, 자세한 설명을 영상으로 계속 제공하겠다고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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