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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2만원에서 매출 폭발! 플레이스 1위 비결과 인스타 떡상 실화

원본 제목

[5화] 하루 2만원 매출 왕초보 사장님, 플레이스 1위, 배달 노출 2배, 인스타 떡상후 벌어진 일

플레이스 일타강사 은성원코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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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네이버플레이스 #배민 #인스타그램 #자영업 #장사 사장님, 이제 플레이스는 스스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네이버는 지역검색에 최적화된 플랫폼이고, 플레이스 하나만 제대로 관리해도 신규고객부터 기존고객의 재방문, 더 나아가 단골고객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는 이제 250만명의 사장님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남으려면 수백만원의 광고대행을 맡겨서는 이익이 안나옵니다. 더욱이, 네이버에서는 어뷰징업체를 직접 신고받고, 영수증리뷰 대행한 매장은 하나만 적발되어도 모든 리뷰를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스스로 관리하시면 돈 들이지 않고도 순위와 매출을 떡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영상을 만드는 이유도 그걸 증명해보이기 위함입니다. 1️⃣실제로, 돈 안들이고도 매출이 5배 오른 구래역 네일샵, 2️⃣일 매출 10만원에서 400만원까지 올라간 오류동 곱창집, 3️⃣17일만에 플레이스 상위노출 만든 미용실, 4️⃣2개월만에 네이버 플레이스 1등 올라간 야탑역 카페까지. 이 외에도 수천명의 사장님들이 인증해주고 있습니다. 📎 50강+자료PDF+전자책+GPT까지! 📌 올인원 네이버 플레이스 온라인 강의: https://bit.ly/3H2DC7f ✅ 50강 온라인 강의 (1년간 무제한 다시보기) ✅ 자영업자 AI 자동화 GPT 5종(추가 예정!) ✅ 실습용 템플릿 + 체크리스트 세트 ✅ 전용 오픈채팅방 & 질문 게시판 운영 ✅ 월 1회 실시간 라이브/Q&A 지금 시작하세요. 노출보다 중요한 건 전환, 그보다 더 중요한 건 단골을 만드는 구조입니다. #자영업자마케팅 #네이버플레이스 #플레이스상위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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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구색과 메뉴 제가 알려드린 것들 다 적용하고 광고는 제일 마지막에 하는 거예요 제가 볼 때는 알고리즘에 대해 이해를 먼저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왜 레퍼런스를 콘텐츠뿐만 아니라 포맷까지 답습을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우리가 순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자 그렇다고 해서 우게 실망할 필요가 없는게 다른 방식으로 이거를 해결하면 됩니다 비상이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좀 비상이 걸렸죠 이제 방문을 다시 하는 건데 첫 번째 저희가 알려드렸던 내용들이 충분히 용되고 나서 좀 수치가 좋아지는가 싶더니 다시금 뭔가 결과들이 나빠지기 시작해서 저희가 요번에 새롭게 지금 상태에서 또 뭘 해야 되는지 좀 알려 드리고 플레이스 터 배달 인스타지 같이 재점검하고 추가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한번 보러가 볼까요 바로 이게 우리가 저번에 업종도 바꾸고 주력 매뉴도 바꿔 보자라고 했잖아요 그 이유가 제가이 지표 때문인데 노출이 아무리 해도 지금 14,000 12,000 14,000 증가하고 있지 않다가 심지어 8천 떨어졌다가 그리 업종 바꾸고 신규 딱지 붙자마자 광고비 한 푼도 더 안 썼는데 천까지 5천 더 늘었죠 근데 이게 우리가 이번에 제가 오늘 알려드린 것들까지 적용하게 되면 어떻게 된다 더 넣다 3만 4만까지 노출 늘을 수 있다 광고비 안 써도 물론 광고를 쓰면 더 늘어나겠죠 그래서 제가 일단 구색과 메뉴 제가 알려드린 것들 다 적용하고 광고는 제일 마지막에 하는 거예요 먼저 우리가 노출이 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실 더 올릴 수 있거든요 이거 1번 노출 회복시키는 방법 첫 번째 한번 알려 드릴게요 17페이지 볼 건데 우리 채식이 많죠 특히나 샌드위치나 포켓은 기본적으로 채식이 있아요 그리고 우리 업종 특성상 채식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만날 수밖에 없고 그 고객들을 우리한테 와주면 땡 큐란 말이에요 그럼 어떻게 하냐면 예를 들어 채식이 하는 메뉴 하나 찾아볼게요 뭐 해 볼까요 쉬림프 샐러드 채식이라면요 그렇죠 쉬림프 채식이 요거 변경 버튼 누르고 설정 한번 눌러주면 돼요 그러면 배인 식에서 승인을 해 줘요 이게 진짜 채식이라면 예를 들면 메뉴 설명에가 당 메뉴는 새우를 포함 채식 주의자를 위한 건강한 샐러드입니다 저거 볼게요 그리고 상세 재료는 뭐가 들어갈까요 양상추 적체 토마토 계란 병아리콩 아몬드 오 좋아요 면 저기에 눌러보면 검수가 된단 말이에요 이게 검수가 돼서 승인이 되면 우리는 배민에서 채식 카테고리에 추가로 노출이 만들어지는 거예요 바로 노출이 늘겠죠 근데 그냥 노출이 넣는게 아니라 우리 걸 먹고 싶은 고객에게 노출이 늘기 때문에 매출도 넣을 수밖에 없다 이해하셨죠네 일단 체크했고 다른 메뉴들도 채식에 해당되는 거고 다 체크해 줘야 된다는 얘기예요 그런 다음에 주문을 상승시키는 방법 우리가 아까 주문율이 뚝 떨어져 있었잖아요 먼저 중요한 거 하나 알려 드릴게요 인기 메뉴 추가 할인 전략 첫 화면에 할인을 제공하세요 이게 뭐냐면 사장님 배민 딱 들어가잖아요 배민 들어가서 어떤 가게를 들어가든 상관없이 제일 처음으로 마주하는 메뉴가 뭐냐면 인기 메뉴 그렇죠 근데 우리가 이렇게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쇼핑 가다 보면 마네킹의 신상이나 가장 인기 신상이 걸려 있죠 근데 보면은 꼭 인기 신상이 한 20% 할인 들어가 있는 거 보셨죠 그 전략을 우리 가게도 똑같이 수도 있다 어차피 배민에서는 가장 잘 나가는 메뉴를 가장 처음 화면에 보여 준단 말이에요 그러면 그 처음 보는 화면에서 메뉴 할인까지 들어가 있으면 당연히 주문율이 올라갈 수밖에 없겠죠 여기서 더 나아갈 수 있는게 뭐냐면 단짠단짠 소불고기 포기보다는 우리가 포케를 판고 있다는 라는 건 기본적으로 칼로리라이트 든가 이런 것들 신경 쓰는 사람들에게 파는 거기 때문에 봐봐요 단짠 단잔 보단 592 로리 육주 폭발 부채살 스테이크 포케라보이면 케이크라는 키워드 들어가죠 맛 들어가죠 592 칼로리에서 이걸 시키는게 당신에게 몇 칼로리 있지 우리가 계산관 시켜 주잖아요 이런 식으로 바꾸는게 훨씬 유리하다 그러면 훈제한 가득 훈제오리 포켓도 그렇고 다 칼로리 맛 키워드 이렇게 하는 거예요 칼로리 맛 키워드 칼로리 맛 키워드 이해했어 이래야 검색도 늘고 주유도 늘어난다 오케이 자 일단 비상이 걸렸습니다 우리가 3주 전에 키워드 바꿨을 때는 그때 알고리즘으로는 우리가 첫 페이지에 나왔단 말이야 알고리즘이 변한 것 같아요 우리가 순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자 근데 대부분의 초창기 시작하면 사실 이렇게 밖에 할 수가 없어요 처음부터 우리가 뭐 기존에 몇 년 동안 잘하던 업체를 갑자기 제치고 일등이 될 수는 없잖아요 자 그렇다고 해서 본게 실망할 필요가 없는게 다른 방식으로 이거를 해결하면 됩니다 자 그래서 검색 광고를 이용을 한다 생각하면 돼요 자 검색 광고는 클릭하면 돈이 나가는 광고예요 부천 맞집 보통은 이런 식으로 사장님들이 광고를 하신단 말이에요 자 근데 부천 맛집이라 등록한 매장들을 보면 굉장히 많죠 부천 맛집이라 등록했을 때 일단 경쟁이 치열하 그 입찰가를 높게 잡아야 여기에 첫 페이지가 나올 수가 있을 거잖아 자 근데 부천 맛집이나 키워드는 일단 부천에 있는 맛집 업종의 사장님들도 이거를 검색해서 클릭을 해 봅니다 첫째 둘째로는 광고 대행사 직원들이 클릭을 해요 세 번째로는 영업 전화 오는 사람들이 여기를 클릭해서 전화를 걸어서 광고를 하라고 제안을 합니다 한번 클릭 단 몇 천원이 나가는 키워드인데 실제 고객이 아닌 다른 사람들까지 클릭을 하게 되니까 많은 돈이 나갈 거잖아요 그러면 우리는 어떤 키워드에 나가야 되느냐 아주 니치한 키워드를 공략을 해야 된다라는 겁니다 떤 사람들은 샐러드 맛집이라고 검색할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부천 신중동역 샐러드라고 검색할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신중동역 샐러드 맛집이라고 검색할 수도 있겠죠 누군가는 다이어트 식단 같은 단어를 쓸 수 있어요 포회 연관을 보면 닭가슴살 다이어트 뭐 점심 카페 샐러드 이렇게 연관이 되어 있어요 자 그래서 이런 연관어를 활용해서 우리가 검색어를 찾아도 되는 거예요 자 키워드 사운드라는 곳에 들어가면 키워드를 조합할 수가 있습니다 자 첫 번째에는 고객들이 검색할 수 있는 지역들을 적거 는 곳이에요 두 번째는 뭐냐 핵심 키워드 메인 키워드 샐러드 뭐 포켓 이런 것들이죠 세 번째로는 부천 샐러드 추천 뭐 가격 할인 예약 주차 뭐 이런 부사어 있어요 그런 것들을 적어는 곳이에요 우리가 신중동 있잖아요 신중동 샐러드 맛집 추천 이렇게 적을 수 있겠죠 그러면 우리가 신중동뿐만 아니라 어떤 사람은 부천 신 중동이라는 거고요 어떤 사람은 부천 중동 그냥 중동 신중동역이라고 할 수도 있겠죠 그리고 우리는 샐러드만 포켓도 판매를 하잖아요 그죠 이런 연관 키워드를 적은 다음에에 맛집이라지만 이런 단어를 적고 뭐 추천 예약 어 배달 포장 주문 이런 단어들을 적는 거예요 자 그럼 여기는 지역이 들어갔잖아요 그럼 우리가 이게 말이 되는지를 보는 거예요 신중동 샐러드 말이 되잖아요 그럼 1번과 2번이 조합이 가능하죠 그러면 1번 플 2번 신중동 맛집 말이 되잖아요 그럼 2번과 4번 하는 거예요 근데 신중동 추천 이건 좀 말이 안 되잖아요 그죠 이런 건 빼는 거예요 자 이거를 조합을 하면 700개의 조합 된 키워드가 나옵 신중동 포켓 셀러드 부천 중동 어 뭐 부천 중동 맞지 부천중 뭐 부천 신중동 맛집 이런 것들이 나오죠 샐러드 전문 샐러드 맛집 포켓 마집 이런게 나와요 자 이거를이 키워드를 그대로 삽입을 하면 되는 겁니다 엑셀러 다운을 받은 다음에 검색 광고에 집어넣는 거예요 이렇게 집어 넣으니까 약 한 6300개 정도의 키워드가 나오는 거예 제가 항상 말씀드리지만 레퍼런스를 따라 말씀드리는데 여기서 많이 이제 사장님들이 실수를 하세요 콘텐츠는 소싱을 해왔지만 포맷은 따라지 않았다라고 제가 보거든요 원본이 이거예요 지금 보면은 음성이 나오고 있죠 근데 보면은 지금 굉장히 여기서는 템포도 슬하 슬면 이걸지 않고 했 말씀을 드리면 제가 볼 때는 알고리즘에 대해 이해를 먼저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왜 레퍼런스를 콘텐츠뿐만 아니라 포맷까지 답습을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게요 왜냐면 알고리즘 그니까 다시 말해서 바이럴의 원리는 좋아요 저장 댓글 공유 뭐 시청 지속 시간 정도가 복합적으로 조합이 됐을 때 바이럴이란게 일어나요 그래서 어떻게 하냐면 시청 지도선을 늘리기 위한 전략 혹 공유를 늘리기 위한 전략 혹 댓글을 늘리기 위한 전략 그리고 거기에 맞춰서 콘텐츠를 만들잖아요 근데 그건 사실 불가능해요 왜냐면이 콘텐츠가 왜 왜 바이럴 됐는지는 알 수 없어요 왜냐면 콘텐츠가 바이럴 될 수도 있고 그냥이 사람이 호감이 있을 수도 있고 아니면 뭐 이렇게 먹는 모습이 재밌어서 그럴 수도 있고 그까 알 수가 없는 거예요 그럼 어떻게 하냐 우리는 변수를 통제해야 돼요 가능한 비슷하게 가는데 몇 번 만들다 보면은 그 만들다 보면은 터지나요 거기서 아 느낌이 와요 왜 이것 때문에 터졌구나 그 대표님께서 어떤 지금 보면은 이걸 가져 왔잖아요 대표님은이 콘텐츠가 터졌다 생각해서 가져온 건데 사실이 포맷이 터졌 수도 있어요 제가 예를 들면 칠판에서 이렇게 떼는 거는 는 포맷에 그리고 거기 안에 어떤 내용을 담을지는 이제 콘텐츠인데 그 포맷이라는 비행기 안에다가이 콘텐츠를 이렇게 태화 하좀 보내는 거예요 근데 대표님은 이제 얘는 버리고 얘만 가져온 거죠 그래서 아마 이렇게 가면은 영원히 안 터질 수도 있어요 영원히 여기서 시총 시속 시간이 길게 나와서 잘될 수도 있고 그냥이 사람이 잘됐을 수도 있고 그냥 레시피가 좋아서 그럴 수도 있고 그냥 뭐 목소리가 좋아서도 뭐 알 수가 없는 거예 노래가 좋았서 터질 수도 있어요 사실 그래서 해외 레퍼런스를 가져오라고 말씀 한 거예요 어차피 우리가 이렇게 한 30개만 만들어 보면 그다음부터 감이 와요 대부분의 사장님들이 제가 이렇게 레퍼런스 갖고 와서 하라고 하시면은 대표님처럼 많이 하세요 영원히 안 돼요 영원히 영원히 안 돼요 한번 터트려 봐야 되는데 제가 볼 때는 어 그 정도까지 해지길 [음악] 원해요 m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먼저 구색과 메뉴를 적용하고 광고는 마지막에 해요.

2. 알고리즘 이해가 먼저 중요해요.

3. 콘텐츠와 포맷을 답습하는 이유는 순위 상승 때문이에요.

4. 실망하지 말고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면 돼요.

5. 방문이 다시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6. 노출이 늘었지만 더 올릴 수 있어요.

7. 노출 회복 방법을 알려줄게요.

8. 채식 메뉴를 설정하면 노출이 늘어요.

9. 채식 메뉴는 승인 후 채식 카테고리 노출돼요.

10. 채식 메뉴를 체크하는 게 중요해요.

11. 인기 메뉴에 할인 전략을 써보세요.

12. 할인된 인기 메뉴가 주문율을 높여요.

13. 칼로리나 맛 키워드로 검색 노출도 늘려요.

14. 검색 순위가 떨어졌지만 포기하지 마세요.

15. 검색 광고로 해결하는 방법도 있어요.

16.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 대신 니치 키워드를 공략하세요.

17. 지역과 연관어를 조합해서 키워드를 만드세요.

18. 예를 들어 신중동 샐러드 추천 같은 키워드가 좋아요.

19. 수백 개의 조합 키워드를 만들 수 있어요.

20. 키워드 삽입 후 광고에 넣으면 효과 좋아요.

21. 레퍼런스와 포맷을 따라야 바이럴이 가능해요.

22. 바이럴 원리는 좋아요, 저장, 댓글, 공유, 시청 시간의 조합이에요.

23. 콘텐츠가 왜 터지는지 알기 어려워요.

24. 변수 통제와 포맷이 중요해요.

25. 포맷을 잘 따라가면 터질 가능성이 높아져요.

26. 콘텐츠와 포맷의 차이를 이해하는 게 핵심이에요.

27. 레퍼런스를 여러 번 만들어 보면 감이 와요.

28. 한 번 터트려 보면 노하우가 생겨요.

29. 계속해서 실험하고 배워야 성공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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