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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필수! 실무 디자인 여백 원칙 7가지로 UI 가독성 2배 높이는 꿀팁🔥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모바일 UI 디자인, 여백 활용 7가지 꿀팁!

모바일 UI 디자인할 때 여백이 왜 중요할까? 답답해 보이지 않고, 보기 좋게 만들려면 여백을 잘 써야 해. 디자이너 마디아가 알려주는 7가지 팁을 쉽게 알려줄게!

1. 여백은 넓게, 과감하게!

  • 문제점: 여백이 너무 좁으면 글씨가 잘 안 읽히고, 내용들이 뭉쳐 보여서 답답해.
  • 해결책: 처음부터 여백을 넓게 잡고 시작해봐. 나중에 좁히는 건 쉬워도, 처음부터 좁은 걸 넓히는 건 어렵거든. 답답했던 화면이 시원해지고, 내용끼리 그룹핑도 잘 돼 보여.

2. 그룹핑은 위아래 여백으로!

  • 문제점: 접고 펼치는 기능에서 위아래 여백을 똑같이 하면 내용이 가운데 붕 떠 보여.
  • 해결책: 접고 펼치는 부분의 아래쪽 여백을 위쪽보다 조금 더 넓게 해봐. 그러면 내용이 하나의 그룹으로 딱 감싸져 보이는 효과가 있어.

3. 손가락 두께를 고려해서 여백을!

  • 문제점: 추천 검색어나 연관 검색어처럼 클릭할 영역이 좁으면, 실수로 다른 걸 누를 수 있어.
  • 해결책: 손가락으로 누르기 편하도록 여백을 넉넉하게 줘. 폰트만 있는 것 같아도 사실은 버튼 영역이 숨어있으니, 이걸 고려해서 디자인해야 해.

4. 카드 UI는 모서리를 둥글게, 안쪽으로!

  • 문제점: 카드 UI에서 여백 없이 꽉 채우면 답답해 보이고, 모서리가 날카로우면 공격적인 느낌을 줄 수 있어.
  • 해결책: 카드 모서리를 살짝 둥글게 만들면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 그리고 카드 안의 글씨나 이미지는 카드 끝에 딱 붙이지 말고, 안쪽으로 살짝 들여 써야 정렬도 잘 맞아 보이고 안정감 있어 보여.

5. 상품 썸네일은 여백으로 구분!

  • 문제점: 쇼핑몰에서 상품 썸네일들이 빽빽하게 나열되면, 상품명이나 가격이 어떤 상품 건지 헷갈릴 수 있어.
  • 해결책: 상품 썸네일끼리 여백을 충분히 줘서 상품명과 가격이 딱 붙어 보이게 해. 빠르게 스크롤하면서 봐도 어떤 상품인지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말이야.

6. 텍스트 그룹핑은 여백으로!

  • 문제점: 설명 페이지처럼 텍스트가 많을 때 여백이 좁으면 그룹핑이 안 돼서 답답해 보여.
  • 해결책: 카드 UI처럼 그룹핑이 어렵다면, 줄 간격이나 내용 사이의 여백을 활용해서 그룹핑을 확실하게 해줘야 해. 그래야 내용이 정확하게 읽히거든. (초보자는 카드 UI부터 시작하는 걸 추천!)

7. 불필요한 내용은 여백으로 가리기!

  • 문제점: 타이틀, 본문, 버튼 사이에 여백이 없으면 내용이 뭉쳐 보여서 사용자가 혼란스러울 수 있어.
  • 해결책: 사용자가 보고 싶은 부분만 딱딱 보이도록 여백을 활용해서 그룹핑해줘. 어차피 다 읽지 않을 내용이라면, 굳이 뭉쳐서 보여줄 필요는 없잖아?

여백은 그냥 비워두는 게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잘 보여주고, 불필요한 건 안 보이게 하고, 내용을 그룹핑하는 중요한 디자인 스킬이야. 오늘 알려준 팁들을 잘 활용해서 멋진 모바일 UI 디자인을 완성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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