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텅 빈 국내 제조업, 국내 기업들은 왜 ‘탈한국’을 선택했나 | 인사이트30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1. 현대차는 조지아와 엘라베마 공장에 투자해 생산 능력을 늘리고 있어요.
  2. 메타플랜트에 가장 많은 자금을 투입해 연간 30만에서 50만 대를 생산할 계획입니다.
  3. 부품, 물류, 철강 분야에도 투자하며 루이지에나 철강소를 세우고 있어요.
  4. 부품 현지화율을 80%까지 높이려고 노력 중입니다.
  5. 이 전체 계획은 수직계열화, 즉 미국 내 모든 생산을 확대하는 전략이에요.
  6. 강판, 철강, 에너지까지 미국에서 공급하려는 큰 그림입니다.
  7. 친환경차 R&D에도 지속 투자하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어요.
  8. 이 계획은 미국 관세 부담에 대응하려는 목적이 가장 커요.
  9. 트럼프 정부는 자동차와 부품에 25% 관세를 부과하려 했어요.
  10. 현대차와 기아는 미국에서 13% 넘게 판매 성장했어요.
  11. 6개월 연속 판매 증가세를 기록하며 미국 시장에서 강세입니다.
  12. 현대차 그룹은 미국에서 전체 판매의 23.7%를 차지하고 있어요.
  13. 미국이 현대차의 가장 중요한 시장입니다.
  14. 현대차는 미국 내 생산 비중이 33% 정도입니다.
  15. 과거에는 한국에서 대부분 생산했어요.
  16. 트럼프는 미국 내 생산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어요.
  17. 일본 브랜드는 미국에서 50% 이상 생산하고 있습니다.
  18. 현대차는 관세 대응과 시장 확대를 위해 투자하고 있어요.
  19. 자동차 산업은 34만 명 일자리와 부품 생태계를 책임지고 있어요.
  20. 한국 제조업 비중은 여전히 높아 28% 정도입니다.
  21. 일본, 독일은 20%대, 미국은 11% 수준이에요.
  22. 제조업은 한국 경제의 핵심이지만 성장률은 둔화되고 있어요.
  23. 2013년 이후 제조업 성장률과 수익률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24. 유턴 기업 지원법 효과는 미미했고, 공장 가동률도 낮아요.
  25. 복귀 기업의 절반 이상은 제대로 운영되지 않고 있어요.
  26. 정부는 복귀 기업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문제가 있어요.
  27. 리쇼어링 정책은 기대만큼 효과적이지 않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28. 기업들은 보조금 때문에 한국으로 돌아온 경우가 많아요.
  29. 고용 창출 효과도 기대보다 낮았어요.
  30. 정부 정책이 기업 움직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31. 과거 개발 시대와 비슷하게 산업 정책이 계속되고 있어요.
  32. 해외 투자 시 국내 고용 영향 평가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33. 해외 공장 건설은 국내 일자리 감소를 야기할 수 있어요.
  34. 환율과 금융 시장은 복잡하지만, 투자 타이밍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5. 오늘부터 환율과 금융 시장의 관계를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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