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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명 채널로 수익화 빠르게 하는 법 (2강) [2023버전]

주언규 joo earn g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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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이 영상이 유튜브를 시작 하고 유튜브키우기 에 도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강의는 클래스101에 유료로 공개되었던 유튜브시작 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입니다. 클래스101과의 계약해지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수강이 중단되었으며, 끝까지 수강하지 못한 수강생들의 문의가 지속되어 무료로 제공합니다. 본 강의와 서비스는 정보만을 제공할 뿐, 원저작물의 창작성 있는 표현의 표절은 권유하지 않습니다. 이 시점 이후로 이 영상을 시청하는 행위는 위 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튜브시작하는방법 #유튜브시작 #유튜브키우는법 #유튜브하는법 ● 강의 자료 다운받기 https://bit.ly/3B8LkGK ● 3년만에 유튜브 수익 40억 인증영상 https://youtu.be/rrhrr302Xls ● 구독자 1000명만 모아도 이정도 법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rhrr302Xls ● 3강 이어서 보러가기 https://youtu.be/PkiEFH-Sk3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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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왔습니다 여러분 어디에 왔냐 기초다지기죠 기초다지기 이거 2강부터 4강 어떻게 해야 되는지 제가 앞에서 너무 많이 말씀드려 가지고 기분이 상하신 분이 있을까봐 걱정되는데 딱 한마디만 더 드리겠습니다 2강부터 4강 세 번 모셔야 되고요 첫 번째 어떻게 한다 그랬죠 맞아요 그냥 후루룩 보시는 거예요 두 번째 어떻게 한다 그랬죠 맞습니다 팬을 들고 본다고 했어요 근데 팬에 요약 정리하는 용이에요 아니면 궁금한 거 적는 용이에요 맞습니다 궁금한 것들을 멈추고 궁금한 거 적고 멈추고 궁금한 거 적고예요 그 다음에 세 번째 보기 전에 해야 되는게 있어 세 번째 보기 전에 맞아요 여러분들이 궁금한 거를 스스로 찾아보려는 노력을 한 번만 한다 하루만 하루만 그 시간으로 정해 드릴게요 2시간만 해보자 그런데도 답을 못 찾은 거는 세 번째 강의를 보면서 해결이 안 된다면 댓글로 적자 자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하나 둘 셋 하나 둘 셋 그러면 2강부터 4강을 몇 번 보게 되죠 세 번 보게 되는 거예요 맞습니다 여러분들이 지금부터 2강을 보시게 되면 얻게 되는게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유튜브에서 승리하게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될 거고요이 방법에 원리에 대해서 알게 될 겁니다이 원리를 제가 5가지로 정리를 했고요이 다섯 가지를 지금부터 하는 논리에 따라서 여러분들이 차차차 이해해 나가게 될 겁니다 만약에 이거를 세 번 봤는데도 이해가 안 된다면 여러분들 그 다음 강의 알고리즘 강의라든지 여러가지 강의를 통해서 충분히 이해를 시켜 드리니까요 딱 세 번까지만 보시고네 번은 보지 마세요네 자 유튜브를 사용하는 사람 중에 어 더 많은 사람에게 여러분들의 영상을 보여주는 것 이것이 유튜브에서 승리하는 겁니다 자 다시 유튜브를 쓰는 유저가 아주 많아요 유저가 엄청 많죠 그 사람들한테 다른 영상이 아니라 내 영상을 많이 보게 하는 거 그게 유튜브에서 승리하는 방법이에요 너무 당연한 소리 아니에요 원래 모든 진실은 당연한 데서 출발하는 겁니다 유튜브를 사용하는 사람 그 사람들을 중에 내 영상을 보는 사람을 많이 만드는게 우리의 목표예요 그렇죠 내 영상을 많이 보면 내가 어 내가 영향력이 커지게 되잖아요 그것을 목표로 합니다 만약에 여러분들 목표가 저랑 다르다면 유튜브가 아니라 네이버 tv를 사용하는 사람 중에 여러분들 영상을 많이 보게 한다 그렇다면이 강의 들으면 될까요 안 되죠 아니면 유튜브를 보는 사람 중에 내 영상 조금 보게 하는 것이 목표다 그럼이 강의 들으면 될까요 안되죠 유튜브를 보는 사람 중엔 내 영상이 아니라 남의 영상 많이 보게 하는 것이 목표다 그럼 될까요 안 되죠이 강의의 목표는 유튜브를 사용하는 사람 중에 더 많은 사람들이 나의 내 영상 내 영상을 보도록 하는 것이이 강의의 목표입니다 그죠 그러면 우리가 여기서부터 하나씩 쪼개 보자는 거예요 유튜브를 사용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있는 곳에 내 영상이 표현 표출이 돼야지 사람들이 선택할 거 아니에요 그죠 유튜브를 사용한 사람이 100이라고 한다면 그 100이 모두 다 사용하는 유튜브에 화면은 어디일까요 자 무슨 말인지 모르겠죠 이해한 분들은 이해하세요 이해 안 되는 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얘기 드리겠습니다 모든 유튜브를 모든 유튜브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반드시 지나갈 수밖에 없는 하나의 화면이 있습니다 어딜까요 유튜브 앱을 켜자마자 나오는 바로 그 화면 유튜브에 접속하자마자 나오는 바로 그 화면 그렇죠 그게 바로 홈 화면입니다 어떤 화면이냐면요 여러분들이 온라인에 유튜브 유튜브닷컴이라고 딱 쳤을 때 처음에 뜨는 화면 이 화면 그렇죠이 화면을 뭐라고 부른다이 화면을 부르는 이름이 여기 나와 있습니다 바로 홈 화면입니다 홈 그죠 어 아닌데요 아닌데요 제가 다른데 보니까 유튜브에 유튜브에 이렇게 검색해서 여기로 클릭해서 이렇게 들어갈 수도 있는데요 그죠 이렇게 들어가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경우도 있고 두 번째로 뭐냐면 이렇게 알림이 와가지고 아닌데요 알림으로 이렇게 들어가면 바로이 화면으로 가는데요 이런 경우도 있어요 그죠 그런데이 두 가지 요런 경우들을 제외하고 90% 이상의 유입이 어떤 화면으로 이루어진다 바로 홈 화면에서 이루어집니다 그죠 100%는 아니에요 100%는 아니지만 이런 특수한 경우들을 제외하고 난다면 가장 많은 트래픽을 차지하는 화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거쳐가는 화면이 바로이 홈 화면이라는 화면이에요 모바일에서는 이렇게 보입니다 그럼 지금까지들은 거를 조금 요약을 하면 이거예요 유튜브에서 승리하는 방법은 바로 홈 화면에 내 영상이 뜨는 거죠 여러분들이 화면에서 봤을 때 가장 성공하는 방법은 여기에 내 화면이 내 영상이 여기에 뜬다면 바로 여기에 뜬다면 여러분들이 성공할 확률이 올라간다는 얘기에요 여기에 띄우는 거이 홈 화면에 띄우는 거 이것이 목표입니다 홈 화면에는요 300개에서 1000개 정도의 영상이 홈 화면에 표출이 됩니다 사람마다 홈 화면이 달라요 보통 사람들이 떡상한다 유튜브가 급성장한다 이런 상황이 됐을 때 어떤 현상이 일어나냐면이 홈 화면에 많은 사람들의 홈 화면에 내 영상이 뜨기 시작하면은 바로 내가 성장을 한다 이런 표현을 쓰기 시작한다는 거죠 그러니까 유튜브에서 목표는 뭐다 홈 화면에 300개에서 1000개 정도의 영상이 홈 화면에 뜨게 되는데 그 중에 300분의 1에서부터 1/10 확률로 내가 클릭될 노출될 확률을 끌어올리는 거 거기에 내 영상을 갖다 넣는 것 이것이 유튜브에서 급성장을 만드는 원리라는 거죠 근데이 홈 화면이라는 건 네이버랑 달라요 네이버 홈 화면은요 사람마다 거의 다 비슷해요 네이버 홈 화면은 다 비슷합니다 누가 접속을 하던 다 비슷비슷하게 나오죠 근데 유튜브에 홈 화면은 달라요 유튜브 홈 화면은요 여러분들 가족의 핸드폰 뺏어 가지고 뺏지 말고 빌려서 한번 비교를 해보세요 여러분들이 구독하는 사람 아니면 기존의 시청했던 영상 좋아요를 눌렀던 영상 이런 여러분들의 활동에 따라서 홈 화면이 다르게 점점 바뀌게 됩니다 그 한 사람에게 최적화 작업을 해 나가게 되죠 그래서 어떤 영상은 같지만 어떤 영상은 완전히 다른 영상이 노출되어 있을 겁니다 여러분들 가족이나 친구들 핸드폰이랑 한번 비교를 해보세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유튜브는요 홈 화면 싸움이에요 홈 화면 싸움 홈 화면 싸움이라는게 어떤 표현인지 아시겠죠 유튜브가 떡상을 하려면 홈 화면에서 유입이 많이 돼야 돼요 홈 화면 유저가 가장 많기 때문에 홈 화면이 홈 화면이 서울로 치면은 지금 제일 핫한 데가 어디죠 뭐 가로수길 같은 거예요 그렇죠 강남이에요 제일 핫한 지역입니다 홈 화면에 트래픽이 제일 많아요 그래서 거기 거기에 들어가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거기에 들어가는게 제일 중요해요 홈 화면에 들어가는 것 그것을 우리가 나중에 알고리즘 시간에 배우겠지만 탐색이라고 불러요 탐색이라고 불러요 자 여기서 여러분들이 이해는 못해도 되지만 그냥 한번 구경만 하고 갈게요 자 보시면은 어떻게 돼 있죠 탐색 기능이 6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죠 탐색 기능 탐색 기능이 요거고요 그 다음에 추천 동영상 탐색 기능 그죠 탐색 기능이 1번 2등이 추천 동영상이에요 3번이 채널 페이지 그렇습니다 탐색 기능이 압도적이죠 다른 채널도 한번 볼게요네 보시면은 전체 요게 한 5만 명 정도 되는 사이즈의 채널인데 보시면 전체 유입에 65.

8%가 탐색 기능에서 나옵니다이 탐색 기능이라는 건 홈페이지 홈 화면 구독 피드 여기서 발생한 트래픽이고 여기 탐색에 들어가게 되면은 홈 화면 비중이 그죠 홈 화면이 80%를 차지해요 나머지는 구독에서 들어오는 거고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어떤 영상을 키운다고 했을 때 어떤 채널을 키운다고 했을 때 결국에는 홈 화면에서 유입되는 비중이 엄청나게 큰 비율을 차지하게 된다는 거죠 그래서 유튜브는 뭐다 탐색 싸움인데 탐색에 거의 8 90%가 차지하는 건 뭐다 맞습니다 홈 화면이고 홈 화면에 내 채널에 영상이 노출되느냐가 유튜브에서 성공하는 가장 바로 미터로서 역할을 한다는 거죠 아마 이해가 안 되는 분들도 있을 텐데 제가 한 문장으로 정리를 할게요 유튜브는 뭐다 홈 화면 싸움이다 홈 화면 싸움입니다 그래서 성공하는 모든 유튜브는요 홈 화면에서 정기적인 유입을 만들어내요 홈 화면 특징을 살펴볼게요 그래서 실제로 홈 화면 특징을 한번 살펴보면요 이렇습니다 자 1시간 전 1년 전 12불 전 1일 전이 중에 일주일 넘어가는 거 하나 있죠 몽키비 GM 그 다음에 6일 전 2일 전 42분 전 1일 전이 중에 일주일 넘어가는 거 있나요 없어요 슈츠는 건너뛰고요 쇼츠는 나중에 좀 얘기를 하겠습니다 12분전 1시간 전 12일 전 6일 전 하나 빠졌죠 그 다음에 3일 전 1일 전 3일 전 1일 전 일주일 안에고요 인기 급상승은 뺄게요 인기 급상승 빼고 보면 1일 전 실시간 1일 전 그 다음에 1년 전이죠 그다음도 보면 5일 전 실시간 6일 전 1시간 전입니다 자 여기 상단을 봤을 때 홈 화면에 상단이 훨씬 더 클릭률이 높을 거 아니에요 홈 화면 상단을 봤을 때 일주일이 넘어가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자 여기서 힌트예요 일주일 넘어가게 되면은 홈 화면에 노출될 가능성이 어떨까요 아주 현저하게 낮아진다 그럼 일주일 지나면 홈 화면에 노출 안 됩니다는 참인가요 거짓인가요 어 거짓이다 왜냐하면 화면 화면 보세요 1시간 전 1년 전 12분 전 1일 전 그러니까 일주일이 지나도 홈 화면에 노출될 확률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그렇지만 일주일 이내인 영상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렇게 보시면 정확하게 표현했다고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상위 10개 영상 중 최소 50% 이상은 일주일 이내에 업로드된 영상입니다 자 여기까지 한번 정리를 할게요 첫 번째 원칙입니다 유튜브 승리 원칙의 첫 번째는 홈 화면 노출이 달려 있다 지금까지 뭐 다른 거 다 다 잊어버리시고 홈 화면에 내 영상 뜨는 것에 달려있다 이거 하나만 건지시면 돼요 유튜브에서 승리하는 방법은 뭐다 홈 화면에 내 영상이 뜨기만 하면 된다 앞에 그냥 다 구경한 거예요 나중에 어차피 또 얘기할 거예요 유튜브 승리 원칙은 홈 화면 노출이 달려있다 근데 홈화면 노출되는게 쉬울까요 쉽지가 않죠 그냥 보기만 해도 쉽지가 않잖아요 한번 볼게요 kbs고요 여기도 몽키 BGM요 체크 표시된 거는 인증되면 10만 이상이라는 거예요 여기 한번 들어가 볼까요 18만 명이죠 그 다음에 오킹님도 한번 볼까요 옥희님 184만 명입니다 그죠 그 다음에 킬링타임님 18만 명 그 다음에 1아워 여기는 2만 명이에요 근데 유진스죠 그 다음에 원희형 원희형 35만이에요 런닝맨 뭐 말할 것도 없겠죠 300만입니다 그죠 그럼 요거는 좀 작은 것 같습니다 691회 장수의 MP 어 메리 크리스마스 근데 크리스마스 지나죠 안타깝지만 짤툰 님 235만 명 그죠 그 다음에 백종원 566만 명입니다 군민보님 87만 5천명 스포티비 30만명 YTN 디글 클래식 밀더케이 짱 이건 좀 작은가 15만명 그러니까 어떻게 보여요 10만 언더면 답이 없는 것처럼 보인단 말이에요 딩고 뮤직이고 말할 것도 없죠 in the rain 이건 좀 다른가 이건 2.

79만 명이네요 그렇죠 우주아마님 그러니까 부금이 아니면 답이 없는 것처럼 보이죠 다 브금만 얘기해 떴고 MBC 뉴스 KBS 영국남자 총 몇 명 이상호 그쵸 다 큰 거밖에 jtbc 여자 아이들 tvN 사피엔스 스튜디오 그리고 더 보기도 그렇죠 리뷰 마스터 엔빙뉴스 디지플레이 리스트 우유키 일본 이야기 이건 좀 작은가 이것도 92만이네 그러니까 이게 어렵다는 거야 이게 여기서 유튜브가 노답이라는 소리가 나오는게 이제 더 이상 대기가 어렵다 홈 화면을 어떻게 노출할 거야 이 기회는 안 그렇게 되면 유튜브가 어떻게 되냐면 이미 성장한 300명 500명이 유튜브 전체 트래픽을 다 차지하는 상황이 돼요 이게 무슨 소리예요 그러니까 오래된 채널이 전부 다 먹지 못하도록 신규 영역에 쿼터제를 하고 있다는 얘기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예를 들면 500명이 한국 트래픽의 전부 다 먹고 있어 그러면 네이버에서 한 사람당 100억씩 줘 가지고 500명 데리고 오면 유튜브 한국 다 먹잖아요 그죠 그거를 막을 수가 있다는 거예요 아니면 동시에 업로드 시키도록 해 가지고 유튜브에서 뭐 상위 500명 중에 그 사람들을 반반 똑같이 유튜브랑 올리게 한다면 여기는 광고 안 틀어 그러면 프리미엄 안 쓰는 사람들 그리로 갈 거 아니에요 근데 유튜브가 그렇게 두겠어요 안 그러면은 유튜브가 고여서 썼기 때문에 신규 쿼터제가 무조건 존재할 수밖에 없고 실제로 그것을 존재를 확인했다는 거죠 홈 화면에 몇 개 영상이 나오냐면 적을 때는 300개 정도 나오고 많을 땐 1000개까지도 나옵니다 그 영상이 알고리즘에 따라서 뿌려주게 되죠 만약에 그 중에 여러분들이 어떤 영상을 클릭해서 시청하게 되면 홈 화면에 이제부터 어떤 영상이 일어나냐면 내가 시청한 영상과 유사한 타입의 영상 또는 내가 시청한 영상이 올라가 있는 채널에 다른 영상이 떠요 두 가지 뭐죠 시청을 하면은 그 영상과 유사한 영상 두 번째는 시청한 영상이 올라가 있는 채널의 다른 영상을 내 홈 화면에 또 보여줘요 그래서 유튜브에서 성공하려면 홈 화면에 노출되어야 되고 그 중에서도 300에서 1000분의일 확률 홈 화면에 노출되기도 어려운데 그 노출된 상태에서도 300에서 1,000일 확률로 시청자에게 선택받으면 된다는 얘기예요 그리고 그것만 뚫으면 돼요 지금까지 나온 거 한번 정리를 해 볼게요 첫 번째 유튜브 승리 원칙은 어디에 있다 홈 화면 노출이 달려있다 두 번째 홈 화면 노출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기회의 크기가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작을 뿐이다 근데 1번과 2번 때문에 유튜브를 포기하게 되죠 왜냐면 1번과 2번은 조금 유튜브에 대해서 공부를 하다 보면은 보이기 때문이에요 아 이거 홈 화면 싸움이네 근데 홈 화면이 어떻게 들어가지 방법이 없다 근데 이걸 돌파해내는 방법이 있어요 앞에 제가 뭐라고 얘기를 드렸냐면 우리가 영상 하나를 시청하게 되면 그거랑 유사하거나 관계있는 영상이 이제 내 화면에 노출되기 시작해요 내가 낚시 영상을 하나 보잖아요 그러면 갑자기 유튜브 혹시 이것도 낚아볼래 나 붕어 봤는데 베스도 막 나오고 이런단 말이에요 내가 어떤 영상을 보면 그 다음부터 그것과 관계있거나 유사한 영상들을 보여주기 시작해요 이런 것들이 내 홈 화면에 노출되기 시작한다는 점을 이제 여러분들이 머리에 넣어야 됩니다 뭐라 그랬죠 어떤 영상을 내가 한번 보면 자 어떤 영상을 한번 보면 그것과 유사한 영상이 내 채널 피드의 홈에 또 뜨게 된다 이거를 제가 지금부터 뭐라고 표현할 거냐면 유사성이라고 부를 거예요 유사성은 뭐다 내가 봤던 영상과 유사한 영상 유저가 봤던 영상과 유사한 영상 홈 화면 노출되는 알고리즘 진짜 복잡하고 알려져 있지도 않아요 하지만 경험적으로 이렇게 5가지는 무조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바로 유사성 최신성 시청 기록 좋아요 구독이 다섯 가지이 다섯 가지는 무조건 반영해요 저희가 그냥 새로 새로운 컴퓨터에 새로운 ip로 휴대폰으로 테더링 이라는 걸 하면은 ip를 완전 새 걸로 바꿀 수 있어요 새 컴퓨터에 새 ip에 어떤 유튜브 채널을 보기 시작했을 때이 5가지 행위를 하는 경우 그 홈 화면이 다시 알고리즘에 의해서 바뀌기 시작합니다 그 다섯 가지가 뭐다 유사성 두 번째 최신성 세 번째 시청기로네 번째 좋아요 다섯 번째 구독 자 그거 하나씩 얘기 드릴게요 유사성은 나와 유사한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상이 나한테 노출돼요 내 홈 화면에 뭐가 나오냐면 나와 유사한 사람들이 좋아하는 거 낚시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거 좋아하더만 이거 봐라 너 30대 남자야 너 퇴사하고 싶지 이거 봐라 이런 식이에요 이게 유사성입니다 두 번째는 최신성 일주일 이내에 업로드 됐어 어 그럼 이거 홈화면 무슨 얘긴지 아시겠죠 내가 유사한데 최신이야 어떤 영상을 봤어요 내가 캠핑 관련된 캠핑 트레일러 영상을 봤어요 근데 그것과 유사한 영상인데 최신 영상이 있어 그럼 홈 화면에 뜰 확률이 생긴단 얘기에요 근데 거기에 내가 캠핑 트레일러 영상을 본 시청 기록까지 있어 그러면 그게 홈 화면에 뜰 확률이 훨씬 더 올라간다는 얘기예요네 번째로 심지어 내가 그 영상을 보고 좋아요까지 눌렀어 그럼 그 영상에 심지어 이것과 유사한 영상뿐만 아니라 그 채널에 떠 있는 다른 영상 그 채널에 떠 있는 레전더리 영상들이 누구나 한 편씩 레전더리 영상을 갖고 있거든요 신사임당 채널 같은 경우는 존리 영상이었죠 그런 레전더리 영상들이 그 채널에 또 다른 레전더리 영상이 나한테 뜬단 얘기야 그 채널에 이미 업로드이 되어 있는 예를 들어 내가 h채널을 봤는데 h채널의 1부터 10까지 영상이 올라가 있어요 근데 10번 영상이 제일 성과가 좋은 영상이었어 근데 내가 1번 영상을 시청했단 말이에요 거기에 내가 좋아요까지 눌렀어 그럼 뭐냐면 10번 영상이 나한테 뜬단 얘기에요 그 다음에 구독이라는 거는 훨씬 더 강력한 알고리즘입니다 여러분들의 홈 화면을 장악하는 영상에 50% 정도가 뭐다 50% 20% 이상 50% 이하 그 사이가 여러분들이 구독한 채널의 영상들이 뜬다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지금 가서 홈 화면을 확인해 보세요 20%에서 50% 사이의 확률로 여러분들 채널에 상위 30개 영상을 봤을 때 여러분들이 구독한 영상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거죠 그래서이 다섯 가지입니다 유사성 최신성 시청 기록 그 다음에 좋아요 구독 여기까지 정리가 되겠습니다 자 정리를 한번 해 볼게요 나와 유사성이라는 건 나와 유사한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상이 나한테 노출된다 두 번째 최신성 최근에 업로드된 영상이 나한테 노출된다 세번째 내가 시청했던 영상이 업로드되어 있는 채널의 다른 영상이 나에게 노출된다 내가 시청했던 영상도 노출됐지만 내가 시청한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는 채널에 다른 영상도 나한테 노출이 된다네 번째 내가 좋아요를 누른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는 채널에 또 다른 영상이 나에게 노출된다 다섯 번째 내가 구독을 누른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는 영상에 다른 영상이 나한테 업로드 되어 있는 채널에 다른 영상이 나한테 노출이 된다 예를 들어서 내가 구독을 누른 채널에 다른 영상 중에 최신 적으로 올라와 있는 영상이 있으면 그게 나한테 노출이 된다 이게 다 종합적으로 돼요 내가 구독한 영상에 최신에 올라온 영상 중에 내가 시청한 영상에 유사한 영상에 최신 영상이 있으면 그것이 나에게 노출이 될 확률이 존재한다는 얘기예요 이 다섯 가지가 복합적으로 여러분들에게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 변수에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는 아무도 모르죠 그걸 만약에 뭐 0.

2 0.

1 0.

5 뭐 이렇게 얘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구글 개발자일 겁니다 아니면 거짓말쟁이거나 여기까지 정리하겠습니다 그래서 우리한테 어떻게 생겼다 5가지 목표입니다 유사성 최신성 시청 좋아요 구독 5가지 그래서이 다섯 가지 중에 우리가 해낼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클리어를 하면 돼요 그럼이 다섯 가지를 클리어 하면 뭐가 되는데 홈 화면에 노출이 된다 목표를 또 까먹으면 안 돼요이 다섯 가지를 클릭하면 뭐가 된다 홈 화면 노출된다 홈 화면은 노출돼야 되는 이유 성공한 채널에 유입에 60%에서 90% 정도는 탐색 유입에서 나오고 탐색 유입에 80에서 90%가 홈 화면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홈 화면을 먹는 사람이 유튜브에서 승리하는 것이다 여기서부터 역으로 온 거예요 그렇게 해서 우리가이 다섯 가지 목표라는 하위 목표가 발생하게 된 겁니다 그래서이 중에서 우리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을 해 나가면 된다는 거죠 자 다시 세 가지를 볼게요 유튜브 승리 원칙은 홈 화면 노출에 달려 있다 두 번째 홈 화면 노출은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기회의 크기가 아주 작을 뿐이다 그리고 그 작은 기회를 잡으려면 유사성 최신성 시청 기록 좋아요 구독이 5가지의 해당이 되어야 된다 근데 우리가 자 여기서 생각에 생각을 잠깐 끊고 여기까지 다 맥락이 이어져 있죠 근데 여기서 생각을 한번 끊을게요 끊고 자 우리가 채널을 하나 새로 만들었습니다 그 다음에 큰 채널이 있어요이 큰 채널과 내 채널에 채널이 크다라는 표현을 할 때 그 큰 채널이라는 건 뭘까요 영상이 많이 올라가 있는 채널 아니에요 영상은 내가 엄청나게 다운 받아 가지고 한 방에 막 5천 개씩 올릴 수 있어요 그죠 내가 영화 클립을 1만 개를 만들어서 1만개 하루 안에 올릴 수 있어요 컴퓨터만 좋다면 인터넷 환경만 좋다면 가능할까요 가능하죠 그건 큰 채널과 내 채널을 구별하는 기준이 아니에요 그건 큰 채널은 무슨 채널이냐 바로 구독이 많은 채널 우리가 큰 채널이라는 표현을 씁니다이 사람 100만 유튜버야 이렇게 얘기를 하지 2억 5천만 조회수 유튜버야라고 얘기 안 한단 말이에요이 사람 채널에 10만개 올라가 있는 유튜버야라고 표현을 안 해요 그죠 그래서 큰 채널이랑 우리 채널이랑 구별지는 가장 큰 요소 맞아요 구독이에요 그러면 아까 전에 홈 화면 노출 전략 유사성 최신성 시청 좋아요 구독 중에 구독은 일단 포기를 하자는 거예요 홈 화면에 노출되는 많은 영상 중에 구독자 수가 너무 높은 것들은 우리가 따라가지 말자는 거예요 왜냐면 구독 자체가 홈 화면 노출 요소이기 때문에 구독이 커서 노출이 많이 되는 걸 수 있잖아요 그러니까 구독은 일단 빼자는 거예요 어 그것과 유사한 속성을 갖고 있는게 뭐 있죠 좋아요 구독이랑 좋아요를 일단 뺄게요 구독이랑 좋아요는 쌓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요 예를 들어 100만을 간다 그러면 하루에 구독자 1000명씩 넣는다고 했을 때 한 달이면 3만 명 늘고 1년이면 36만명 한번 1년에 30명만 명 늘 거예요 하루에 1,000명 넣는다고 했을 때 그랬을 때 3년을 해야 100만이에요 그죠 물론 폭발적으로 만 명씩 넣는다면 또 다른 얘기겠지만 적어도 1000명씩 넣는 거는 현실적으로 달성 가능하거든요 그랬을 때 내가 1년이라는 시간 가지고는 100만을 달성할 수 없다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자 구독이랑 좋아요이 두 개는 계속 시간이 지날수록 쌓이는 거예요 그럼이 두 개를 빼고 나서 빼고 나서 나머지 뭘까요 시청기록 그 다음에 유사성 최신성 이거예요 이 두 가지 요소를 제거하고 나서 전략을 이제 한 줄로 표현하면 내 채널과 내 채널 제 채널이 아니라 여러분들의 채널이에요 여러분들의 새로 만든 채널과 가장 구독자 규모가 비슷하고 좋아요 규모가 비슷한 채널 중에 홈 화면에 노출되고 있는 영상이 있다면 그 영상과 뭘 확보해야 되죠 유사성을 확보해야 돼 그리고이 영상보다 내가 최신 영상이야 유사하고 최신 영상이면 아주 작은 채널인데 자 다시 한번 여기 진짜 중요한 포인트에요 자 집중을 잃지 마세요 자 자 집중 구독자랑 좋아요는 시간이 지나야 쌓인다 그랬어요 그럼 이거 두 개를 빼자 다섯 가지 중에 하는 건데 어떤 영상을 시청을 해요 사람들이 시청을 했는데이 채널의 규모가 내가 만든 채널이랑 규모가 비슷해 그러니까 구독자가 막 100명 200명 밖에 안 돼 그죠 그럼 그 영상에 쌓인 좋아요가 많을까요 적을까요 없단 얘기예요 그럼 홈 화면에 노출되는 여러가지 5가지 요소 중에 두 가지가 일단 날라갔다는 얘기예요 그럼 세 가지만 가지고 노출됐다는 거 아니에요 그죠 그런 상황에서이 영상과 우리가 노출되는 것 중에 뭐가 있었죠 유사성 그럼 내가 유사한 걸로 만드는데 얘보다 나중에 만들었으니까 어때요 최신성 최신성은 더 상위 가점을 받게 되고 유사한 정도를 통해서 내가 홈 화면에 노출될 확률이 존재할까요 안 좋아요 안 존재할까요 그게 생겨난다는 얘기예요 그럼 무슨 얘기야 자 다시 그러면 지금 홈 화면에 뜨고 있어야 되죠 요즘 홈 화면에 뜨고 있는 애 중에 구독자가 작은 애들인데 그 중에서 시청을 시킬 확률이 높은 거죠 얘들은 그런 얘와 내가 유사하게 붙으면 내 채널 떡상할 가능성이 생겨요 안 생겨요 내가 홈 화면에 뜰 확률이 그냥 쌩 자로 만들 때랑 지금 얘 뜨는 거에 유사성 확보하고 최신성으로 들어갈 때라 홈 화면에 뜰 확률이 어떤게 높아요 당연히 지금 뜨고 있는 걸 찾아낼 수만 있다면 심지어 이것이 내가 원하는 분야 내가 하려고 하는 분야 중에서 수많은 영상 중에서 그 중에 지금 성장을 만들어 내고 있는 영상을 내가 찾아낼 수만 있다면 그렇다면 그 영상과 유사한 영상을 내가 더 최신 정보로 더 업그레이드해서 만들음으로써 이것보다 홈 화면에 노출되거나 아니면이 영상이 나올 때 옆에 추천으로 붙을 확률 추천이라는 거 한번 얘기하고 할게요 이 영상이 뭐예요 북한 무인기 경기 김포 경기상봉에 이게 북한 무인기라는 거예요 그 다음에 추천 영상으로 뭐부터요 북한 무인기부터 그 다음에 북한 무인기 여기도 있죠 그다음 북한 무인 기억이 또 있어요 북한 무인기 여기 있죠 북한 무인 기억이 또 있습니다 북한 무인 기억이 있죠 그렇습니다 북한 무인 기업이 또 있습니다 북한 무인 기업이 있죠 어떤 영상과 북한 무인 기억이 또 있어요 북한 무인기 여기 또 있죠 어떤 영상과 유사한 영상이 옆에 붙어야 안 붙어요 특정 영상과 유사한 영상이 옆에 붙게 돼요 그러면은이 영상이 잘 올라가고 있는 영상에 붙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얘가 얘도 망한 영상이랑 유사한 영상 하는게 좋아요 얘가 잘 되고 있어야이 옆에 추천으로 뜰 거 아니에요 그렇죠이 추천으로 뜬 영상이 언제 나오냐면이 영상이 끝나고 나서 자동재생되는 영상 자 이 영상이 끝나고 자동재생되는 영상 그렇죠 YTN 이게 여기 이거예요 그죠 그 다음에 취소하게 되면 여기 뭐예요 여기에 뜨는이 16개 영상이 마을에서 여기 차 출고한 이거 러시아 본토 이거 그죠 자동재생도 붙고 그 다음에 영상 끝나고 나서 붙는 추천해도 붙고 그 다음에이 오른쪽에이 오른쪽 추천 영상에도 붙고 여러분들이 유튜브를 모바일에서 본다면 모바일 밑에 댓글 사이에 거기에 뜨는 영상에도 붙는다는 얘기예요 얼마나 어마어마한 일인지 알겠죠 어떤 영상을 만들 때 그 영상이 지금 뜨고 있는 영상이라면 그것과 유사한 영상을 만드는 거 문제는 너무 큰 채널 영상은 지금 뜨고 있는 것이 구독자들에게도 홈 화면에 뜬다 그랬죠 그리고 구독자 때문에 홈 화면에 뜨는지 알고리즘 때문에 뜨는지 알 수가 있어요 모른단 얘기예요 그죠 그러니까 우리가 옆으로 붓기가 쉽지가 않아 근데 구독자가 저금에도 홈 화면에 뜨고 있는 영상에 내가 유사성어와 확보하고 최신성을 갖고 간다면 어때요 승리할 확률이 생기게 된다 그래서 자 한번 볼게요 1번부터 다시 한번 정리할게요 유튜브 승리 원칙은 홈 화면 노출이 달려 있다 두 번째 홈 화면 노출은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기회의 크기가 아주 작을 뿐이다 세 번째 유사성 최신성 시청 기록 좋아요 구독 이것이 우리의 5가지 목표다 5가지 목표 중에 최신성과 유사성은 채널의 규모와 관계없이 달성이 가능하다 채널의 규모라는 건 좋아요와 구독이에요 따라서 좋아요와 구독이 내 채널과 규모가 비슷한 채널의 영상 중에 시청량이 현재 증가하고 있는 영상을 찾아서 유사하게 만들어서 최신성을 확보하면 홈 화면에 노출되거나 추천으로 붙을 확률이 어떻게 된다 이런 좋아요와 구독이 내 채널과 비슷하거나 더 적으면서 홈 화면에 노출되고 있는 영상이 영상을 뭐라고 한 단어로 정리를 할까요 자 우리 타겟 영상이라고 부를게요 이 타겟 영상을 더 최신 정보로 유사하게 만들면 홈 화면에 내가 만든 영상이요 영상을 본 사람들의 홈 화면에 내가 만든 영상이 뜰 확률이 어때요 생긴다 만약에 여러분들이이 논리에 동의한다면 이제 남은 건 하나밖에 없어요 뭐가 나오는데 뭐가 남는데 바로 좋아요와 구독이 적으면서도 홈 화면에 지금 노출되고 있는 영상 즉 타겟 영상을 어떻게 찾을 건데 이것만 남게 되는 거예요 이게 바로 홈 화면에 틈새에요 이게 바로 홈 화면을 잡아먹는 방법이에요 그 영상을 어떻게 찾을 것이냐 사람들은 대부분 여기서 포기를 해요 여기까지 제가 설명을 하더라도 포기를 하는 이유가 있어요 그 영상을 찾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내가 하려고 그러는게 예를 들어서 나는 꽃과 관련된 걸 할 거야 근데 꽃과 관련된 것에 홈 화면에 이렇게 뜨는 영상을 내가 어떻게 찾아 꽃과 관련된 수없이 많은 영상 중에 그 중에 홈 화면에 지금 현재 노출되고 있는 타겟 영상 중에서 구독자와 좋아요가 나랑 비슷할 정도로 낮은 영상을 어떻게 찾을 거냐고 어떻게 찾을 거예요 그래서 저는 뭘 했냐면은 작가 2명을 고용했어요 아까 두 명을 고용해서 경제경영 자기개발과 관련된 채널들을 부동산 뭐 이런 거 전부 다 털어 가지고 500개씩 구독을 시켰어요 그 다음에 그걸 모니터링 시켰습니다 홈 화면에 뜨면은 그 영상이 급등하는 상황이 나오니까 조회수 체크를 시켜서 급등이 나오면 그 영상을 가져오라는 거예요 그게 홈에 뜨고 있으니까 그럼 그 영상과 유사 영상을 만들어서 붙이자 그게 저의 전략이었어요 그리고 그렇게 하다 보니까 아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겠다라는 걸 알게 됐죠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구나 이걸 알게 됐어요 자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보여드릴게요네 반갑습니다 지금 갑자기 튀어나와서 놀라셨죠 지금 영상부터이 뒷부분까지는 노아 ai라는 서비스를 이용을 할 겁니다 근데 그 서비스가 사라져 버렸어요 그 전에 했던 회사가 접혔죠 아마 아시는 분들은 아실 거고 모르시는 분들은 갑자기 왜 튀어나왔나 이렇게 얘기하실 겁니다 그래서 저희가 거의 기능이 거의 똑같은 서비스를 새로 개발을 했고 지금 새로 도전을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리스크가 있는 부분들은 정확하게 고지를 하고 좀 새로 시작을 하려고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었고요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기존의 노아 ai를 사용했던 부분들은 전부 다 클리어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근데 여기에 한 가지 추가된게 있어요 여러분들이 타겟 영상을 찾을 때 조회수가 올라가는 것 그 다음에 최근 영상을 보라고 얘기를 드렸는데 그 작업이 사실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그걸 조금 더 더 간단하게 만들었어요이 이후에 이제 타겟 영상에 대한 설명이 나올 건데 여러분들이이 노출 확률분석이라는 걸 사용하게 되면 지금도 홈 화면에이 영상들이 뜨고 있는지 이런 거를 바로 알 수 있다는 거죠 그래도 노출 확률이 그레이트나 소스인데 이거를 좀 저는 노멀 이런 걸로 바꾸고 싶어요 예 근데 이렇게 봤을 때이 노출 확률이 나오고 있는 친구들이 훨씬 더 타겟 영상으로 가치가 있다는 겁니다 그렇죠 2022년 12월에 올라갔는데도 어때요 지금도 노출이 되고 있다는 겁니다이 영상 같은 경우는 지금도 노출이 되고 있을 거예요 어떤가요 그렇습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가 그런 걸 찾을 수가 있어요 이거는 보면은 배도인데도 사실 노출은 잘 주고 있단 말이에요 베드지만 노출은 잘 주고 있어 예 이게 되게 중요한 요소예요이 노출 확률이라는 것이 노출이 안 되는 영상은요 여러분들이 아무리 그 영상의 추천을 붙이려고 하고 아니면 그 영상을 본 사람에게 유사성으로 하려고 하고 해도 예를 들어 오징어 게임이라고 해볼게요 이게 데이터가 너무 좋아 오징어 게임으로 만든 영상이 근데 오징어 게임이 이제는 아무도 관심이 없는 키워드잖아요 아니면 그런 주제잖아요 영화 리뷰 채널 하는데 오징어 게임이 뭐 재작년에 나왔는데 그게 굉장히 핫했다 그래서 지금 다루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근데 오징어 게임은 명확하잖아요 옛날 거니까 근데 예를 들어서 노출 확률이 아주 안 좋은 걸 한번 볼게요 아예 안 나오는 거는 노출량이 지금 없다는 거고 월스트라도 나오는 거는 조금이라도 있다는 거예요 근데 예를 들어서 아빠가 몰래 강아지 데려왔을 때 반응이라는게 요런게 한동안 유행했었어요 강아지 쪽에 근데 이게 이거를 보고 데이터가 좋다 그래서 이거 기어도 좋고 성과도도 좋잖아요 이거 만든다 그래서 잘 될까요 아니에요 지금은 노출을 안 준다는 얘기예요 이런 영상이 트렌드가 지나갔다 노출 확률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얘기를 드리고 이후에이 노아 ai에 대한 얘기가 나올 텐데 그건 전부 다이 서비스에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들어온지 얘기 드릴게요 뷰 트랩닷컴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뷰 트랩닷컴으로 들어오시면 굉장히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고요이 영상은 여러분들이 제가 진짜 굴인 제목 썸네일로 올릴 거예요 패치를 해 가지고 지금이 영상처럼 패치 영상들이 붙을 거예요 근데 한 가지 저 제가 좀 부탁드리고 싶은게 있는데이 영상을 아무 관계없는 분들한테 퍼뜨리지 말아 달라는 거예요 그냥 보실 분들만 보시고 주변에 많이 알리지 마세요 이어지는 영상에서 노화에 대한 부분은이 뷰트랩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해결을 하시면 된다이 얘기를 좀 드리고요 그 다음에 최근 계실순으로 보는 작업은 안 해도 된다이 노출 확률분석을 하시는게 보시면 이게 노출 확률이 2022년 12월에 올라갔는데도 지금 노출을 주고 있잖아요 이런 영상들을 잡아내서 하는게 더 중요하다 요것도 뭐 거의 한 달 지났는데 여전히 되고 있고 2월에 두 달 지난 것도 올라가는 거 있고 이것도 12월에 했는데도 올라가는 것들이 있으니까 요런 것들을 찾아내는게 더 중요하다는 거죠 19년에 했는데 지금도 올라가는게 있네요 깊은 물에 빠뜨리는 저 강아지 속이기는 지금도 아주 노출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하여튼 여러분들이 타겟 영상을 찾거나 할 때 굉장히 좀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좀 서비스를 더 업그레이드를 했어요 업그레이드 했으니까 한번 사용해 보시면은 좋겠습니다 강의 계속이어서 들어 보시죠 가입하시면 두 개를 무료로 드려요 두 개 무료로 드리고 두 개 쓴 다음에 한 달 있다가 또 두 개 채워지니까 그렇게 쓰셔도 되고 급하신 분들 같은 경우는 결제해서 쓰시면 되는데 어마어마하게 비싸게 해놨습니다 18,000원이에요 보시면은 이렇게 돼 있죠 삼성전자 삼성전자를 검색하는 것 중에 지금 이렇게 필터 열기를 하고 좋은 매우 좋은 매우 좋음 이게 뭐냐면 좋은 것들을 고르겠다는 뜻이에요 그 다음에 검색 결과를 본 다음에 게실 순으로 보게 되면 최근에 삼성전자가 없잖아요 삼성전자 다시 한번 이렇게 검색을 해보고 예를 들면 브이로그라 그러면 최근에 시즌이 V 로그 이거 뭔지 모르겠습니다 시즌이 홋카이도 겨울 여행 브이로그 이런 식으로 브이로그를 지금 하면 되고 아니면 뭐 겨울패션 한번 볼게요 겨울 패션도 최근으로 보면은 빛나는 중년 자신있게 입자 그러면 더 멋져 보인다 4000명인데 5만뷰 나온 채널 있어요 어 그거 한번 볼까요 멋들어게지게 2번 분들의 이미지를 그냥 넣어놨습니다 15초 정도예요 그죠 이렇게 둘 수가 있고 이건 1400명인데 5만뷰 겨울엔 그레이 코디 귀티를 더하는 패션 뭐 이런 것들 그죠 연외인님 84,000원인데 100만 뷰입니다 겨울 패션 유형 30초야 스타일랩 20만 겨울 보온 꿀팁 이런 거는 너무 채널 크네요 만 명인데 3만 뷰 폭닥폭닥 14가지 겨울 패션 하울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주방으로 한번 볼까요 주방을 보면은 게실순으로 한번 보게 되면 마음에 들지 않는 주방에 타일 붙여 버리기 셀프 인테리어 집꾸미기 깨끗한 주방 만드는 3가지 꿀팁 살림연구소 1300명인데 43,000 4,300인데 10만뷰 이런 것들을 요런 것들이 지금도 올라가는 영상들이라는 거죠 지금도 이렇게 올라가는 그죠 계시일이 12월이잖아요 지금 12월이고 12월 26일에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여러분들이 하려고 그러는 분야를 그냥 아무거나 두 개를 드리니까 여러분들 영상 만드는데 몇 개 필요해요 영상 만드는데 한 개만 있으면 돼요 한 개만 그래서 뭐가 있을까요 여러분들 뭐 아파트로 검색을 해볼까요 여기 예를 들어서 아파트 아파트로 검색한다면 예를 들어 아파트 이런게 뜰 거예요 대구 아파트가 무서운 폭락 17000명인데 5만뷰 24억 벌어보던 헬리오시티 13억대였는데 이달 500만원 갚아야 됩니다 헬리오시티 24억 꼭지에서 10억 폭락하고 매달 500만원 갚는 이유 이런 거 16,000명 채널인데 이렇게 하고 있죠 부동산 캡사이신 1800명인데 12만뷰 나왔습니다 서울 아파트 하락 탑 탑은 뭔지 6억 9천 떨어진 강동구 신축 아파트는 어 이거 뭐 헬리오시티인 거 같아요 그죠 이런 식으로 여러분들이 지금 어떤게 잘 나오는지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가 있다는 거죠 저희 같은 경우는 이렇게 검색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저희를 만들었으니까 이거 마음대로 쓸 수 있잖아요 보면은 0 그래서 10억 아파트가 한순간에 5억대가 됐어요 분당신도시 분당 폭락 분당 폭락 탑 20 - 45% 주인공은 요런 거 그죠 해볼만 한 거 같아 그죠 여러분들이 원하는 지금 현재 여러분들이 원하는 분야의 키워드를 입력만 하면 그것과 관련된 홈 화면에 노출되고 있는 영상들을 찾아준다는 거예요 그럼 그것과 유사성과 최신성을 확보하면 어떻게 될까요 이것이 바로 초반 탈출 전략입니다 그래서 우리가이 다섯 가지를 한번 정리를 해보면 첫 번째 유튜브 승리 원칙은 어디에 달려있다 홈 화면 노출이 달려있다 두 번째 홈 화면은 누구나 노출할 수 있다 그러나 그 기회의 크기가 너무 작다 잘 안 보인다 세 번째는 유사성 최신성 시청 좋아요 구독 이것이 5가지 목표가 되는데이 5가지 목표 중에 최신성과 유사성은 채널 규모와 관계없이 달성이 가능하다 따라서 어떤 영상이 시청 기록을 계속 만들어 내고 있다면 그 영상에 유사성과 최신성을 확보해 가지고 내가 그 영상에 그 영상을 시청한 사람 그 사람의 시청 기록이 있는 사람들의 홈 화면에 노출될 확률을 만들 수가 있다 그래서 4번의 조건을 만족하는 영상을 타겟 영상이라고 부르는데 이런 영상을 찾아서 유사성 있게 만들어서 최신성을 갖추는 것이 홈 화면에 노출될 확률 또는 그 영상에 추천 영상으로 붙을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 된다는 겁니다 타겟 영상 빠르게 찾는 법은 여러분들 확인하셨죠 타겟 영상 어떻게 찾는다고요 그냥 노화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나옵니다 그 외에는 아까 얘기한 대로 여러분들이 구독을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구독 채널들을 확보해서 계속해서 추적하는 방법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타겟 영상을 찾는 프로그램까지 저희가 무료로 제공하는데도 여기서도 포기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어이가 없는 거예요 아니 프로그램 처음에 완전 유료로 다 제공하려 그랬는데 무료로 풀어달라 그래서 일부 무료로 풀었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포기하는 사람이 생기는 거예요 왜 포기하냐고 아니 이거 왜 포기하세요 도저히 포기할 이유가 안 보이는데 왜 포기하세요 그 이유가 뭔지 아세요 자 이겁니다 아마 공감하시는 분들 분명히 계실 거예요 유튜브는 하고 싶지만 내가 만들 수 있는 것이 없다 그리고 만들고 싶은 것도 없다 하고 싶은 것도 없고 좋아하는 것도 없고 아무것도 없다 그래서 원래는 여기서 포기를 하려고 그랬어요 그냥 우리끼리 하자 우리끼리 하는게 맞는 거 같다 근데 그걸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다음 강의에서는요 이런 무기력 증세에 가까운 그냥 포기하는 사람들 이분들을 위한 강의를 준비를 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이 전체 유튜브 강의는요 지금 설명드리고 있는 기초다지기가 없이 그냥 가게 되면 여러분들이 거의 반 정도가 포기를 하더라고요 그냥 아무 이유 없이 포기해요 그래서 지금 유튜브로 성공할 수밖에 없는 상태로 만들어 드리기 위해서이 기초다지기를 하는 거고 기초다지기 세 번은 보셔야 된다고 얘기 드렸어요 그리고 모든 실행은 어떻게 해야 된다 여러분들이 직접 해야 된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성공이 자동으로 생겨나지는 않습니다 만약에 여기까지 이해가 다 됐어 내가 여기까지 이해가 됐어 타겟 영상을 왜 만들어야 되고 타겟 영상과 유사한 영상을 왜 최신성을 내가 갖춰야 되고 이런 거 다 이해했어요 나 너무 똑똑해 그런데도 포기하고 싶어 그런 분들 없을 것 같아요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 다음 강에서 유튜브는 하고 싶지만 만들고 싶은 영상이 없어서 하기 싫어요 이런 말 두 번째 배워서 하면 되잖아 배우고 싶은 것조차 없어요 배울 의지가 없어요 아무것도 못 하겠어요 그래서 저한테 남은 옵션은 포기하는 거 밖에 없어요 그래서 이런 분들이 포기를 못 하게 하기 위한 할 수 있는 주제를 찾는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다음 강의에이어서 가보시죠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이 영상은 유튜브 성공 전략을 설명하는 강의입니다.

2. 핵심은 홈 화면에 내 영상이 노출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3. 홈 화면 노출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기회는 매우 작다고 말합니다.

4. 성공하려면 유사성, 최신성, 시청 기록, 좋아요, 구독 이 5가지를 활용해야 합니다.

5. 특히 유사성과 최신성은 채널 크기와 관계없이 달성 가능하다고 설명합니다.

6. 홈 화면에 내 영상이 뜨게 하려면, 타겟 영상을 찾고 유사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7. 타겟 영상은 현재 뜨고 있는 인기 영상과 유사하고 최신인 영상입니다.

8. 유사성 확보와 최신성 유지가 홈 화면 노출 확률을 높인다고 강조합니다.

9. 홈 화면은 개인별로 다르게 최적화돼서, 유사한 영상이 뜨도록 해야 합니다.

10. 추천 영상도 홈 화면과 연관된 유사 영상이 붙는 것이 유리합니다.

11. 구독자와 좋아요는 시간이 지나야 쌓이기 때문에, 처음엔 제외하는 전략을 추천합니다.

12. 대신, 유사성과 최신성, 시청 기록에 집중해서 타겟 영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13. 타겟 영상은 현재 뜨고 있는 영상과 유사하고, 최신인 영상입니다.

14. 이를 통해 홈 화면 노출과 추천 노출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15. 타겟 영상 찾는 방법은 검색과 모니터링, 그리고 개발된 프로그램 활용이 있습니다.

16. 성공하려면, 꾸준히 유사 영상과 최신 영상을 제작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17. 강의는 유튜브 기초 다지기와 실천 방법, 포기 방지 전략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8. 마지막으로, 영상 제작이 어렵거나 의욕이 없으면, 강의를 통해 동기 부여를 받도록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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