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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와 쿠팡파트너스 활용 월 400만 원 수익 비법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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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쿠팡파트너스]로 월 400 버는 방법 | 구독자 0명부터 돈 벌면서 성장하기, EP00

꿈꾸는 콩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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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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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쿠팡 파트너스 수익이 한 달에 400만 원 정도 나오고 있어요 물론 더 나올 때도 있고 덜 나올 때도 있지만 어느 정도 평균이 유지되고 있기는 합니다 보통 유튜브나 구글에 검색해 보면 쿠팡 파트너스는 블로그 하는 분들이 많이 다루시는데 저는 그런 쪽은 아니고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트래픽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붙이는 방식이니까 블로그 하고는 좀 결이 다르다고 볼 수 있죠 근데 여러분들 쿠팡 파트너스가 뭔지는 다들 아시죠 제유 마케팅의 일종인데요 쿠팡의 에 있는 어떤 상품 꼭 제 물건이 아니라 남이 파는 물건 아이폰도 괜찮고 아무거나 다 괜찮아요 어떤 상품이든지 그 상품을 제유 링크로 만들어서 소비자가 그 링크를 통해 구매하기만 하면 저한테 판매 금액 매출이 매출에 3% 떨어지는 구조입니다 3% 밖에 안 돼라고 하실 수도 있는데 나는 링크 만다는 거지 그 외에 제가 하는 일은 하나도 없잖아요 제조 유통 배송 CS 뭐 아무것도 안 왔는데 판매를 일으키기 하면 3% 를 받는 거예요 사실 더 주면 좋겠지만 3% 나쁘지는 않다 쿠팡 입장에서도 매출의 3% 마케팅 비용으로 쓰는 셈이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 타고 구매한다고 돈을 더내는 것도 아니거든요 누구도 손해 보는 구조가 아니라서 꽤 괜찮죠 제가 일종의 쿠팡 영업 사원이 되는 역할이라고 보시면 돼요 제요 마케팅은 아마존도 있고 다른 종류도 많지만 쿠팡이 좋은 이유가 뭐냐면 꼭 소비자들이 내가 올린 링크에 그 물건을 사지 않더라도 24시간 에 다른 물건을 사면 그것도 수익으로 잡힙니다 그래서 실정 리포트를 보면 전혀 관계 없는 다른 물건도 꽤 많이 팔려 있어요 신기하죠 어쨌든 쿠팡 파트너스를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트래픽을 많이 만들어서 사람들이 링크를 많이 클릭하게 할 수만 있으면 되거든요 그러면 어떤 플랫폼이 트래픽을 만들기가 좋냐이 문제로 넘어가잖아 블로그도 있고 네이버 지식인도 있고 틱톡 인스타 다 상관없는데 유튜브가 조회수가 제일 잘 나오니까 일단 유튜브를 먼저 하게 된 거죠 그리고 또 좋은 점은 구독자 수가 별로 중요하지 않아요 구독자 0 명이어도 조회수를 낼 수만 있으면 어떻게든 구매 전환을 일으킬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영상에서는 제가 어떻게 유튜브를 통해서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내고 있는지 한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디테일하게 다 설명해 드리기는 시간이 부족하고 오늘 영상만 보셔도 대략적으로 개요는 잡아가실 수 있게 요약해서 정리해 드릴 건데요 그런데 그 전에 제가 이걸 왜 영상으로 올리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이런 거 공개하면 경쟁자들 생길 텐데 뭐로 굳이 리스크를 만드느냐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고 아니면 조회수 빨려 그러냐 이렇게 안 좋게 보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사실 이걸 올리는 이유는 제 지식이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세상에 다행한 방식으로 돈 잘 버는 사람들이 많잖아요 그중에서 쿠팡 파트너스로 한정하도록 파트너스로 월 4 500 버는 거 정도는 그렇게 특별한게 아니구나 알게 됐어 예를 들면 귀곰 채널 아시죠 생활용품이 가전 제품 리뷰하는 70만의 대형 채널인데요 대부분 영상에 고정 댓글을 보면 리뷰한 제품과 관련된 쿠팡 파트너스 오늘의 집 제요 마케팅 링크가 붙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귀곡 님도 쿠팡 파트너스 하는 사람이다 이렇게 보시면 되는 거예요 보통 일주일에 한 편씩 올리시는데 조회수도 꾸준히 몇십만 10 가끔 100만 전이도 나오잖아요 이러면 쿠팡 파트너스만으로 한 달에 몇 천만 원을 버는지 사이즈가 어느 정도 나옵니다 그냥 찍어 서 하는 얘기가 아니라 전환률이 그가 어느 정도 공식화해서 대략적인 범위를 유추해 볼 수 있거든요 여기에 채널에서 광고도 받으시고 조회에서 나오는 애드센스 수익도 더하면 진짜 많이 보시겠죠 또 다른 예시로는 에라는 채널이 있습니다 약간 데스크 셋업이란 테크 쪽이 합쳐진 채널인데 주로 하는 콘텐츠가 이렇게 데스크 셋업을 잘하는 분들 인터뷰를 하러 다니셔요 롤 5인팟 하려고 3천만 원 썼어요 워딩 기가 막히죠 여기에도 어김없이 인터뷰 영상에 등장했던 제품들이 쿠 쿠팡 파트너스 링크로 올라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꼭 귀곰 님처럼 물건을 직접 사서 리뷰해야 쿠팡 파트너스를 할 수 있는게 아닌 거죠 그래서 저도 사실 이쪽 세계에서는 초보자에 속합니다 넘어야 할 산이 엄청 많이 남아 있어요 막 크몽에 보면 쿠팡 파트너스 하는 법 해 가지고 전자책 10만 원씩 받고 팔고 그러던데 뭐 더 말은 않겠습니다 저만해도 제 밥벌이 걱정해야 할 그런 레벨이기 하고 아직 누구랑 경쟁한다 이런 수준도 아닌 단계라서 그냥 거리낌 없이 얘기하는 것도 있죠 아무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볼게요 여러분들은 일단 유튜브를 시작하셔야 됩니다 유튜브 채널 개설은 그냥 하면 되는데 어떤 주제로 올려야 하냐 이게 어렵잖아요 사실 어떤 주제든지 상관이 없고 사람들이 내 영상을 보고 물건을 구매하고 싶어지게 만들면 돼요 내가 캠핑을 좋아해서 캠핑을 주제로 하고 싶다 그러면 영상에 사람들이 사고 싶어 할 만한 캠핑 용품을 등장시키고 그 물건에 대해서 잘 영업을 한 다음에 고정 댓글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넣으면 됩니다 만약에 나는 게임 채널 하고 싶은데 게임은 쿠팡 파트너스가 없잖아요 이렇게 얘기하신다 이런 방향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요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은 쿠팡에서 뭘 살까 키보드를 살까 모니터를 살까 마우스 패드를 살까 그러면 게임 영상 올리면서 게임 장비 리뷰도 해 볼까 이렇게도 생각해 볼 수 있죠 당연히 이미 게임 장비 리뷰 게임 용이라는 채널도 있습니다 그래서 채널 주제가 뭔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아요 뭘 선택하시든 이미 시장이 형성되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냥 내가 어 어떤 시장에 들어갈 거냐 그걸 고민하시면 돼요 문제는 이런 사람도 있어요 나는 좋아하는 것도 없고 잘하는 것도 없어 하고 싶은 것도 없어 저 같은 사람 계실 수 있잖아요 그래서 저는 어떻게 했냐 그냥 소비라는 주제를 선택했어요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물건들 있잖아요 생활용품 뭐 이런 돌돌이도 있고 생활 가전 건조기도 있고 에어프라이어도 있고 어차피 영상으로 올리던지 안 올리든지 생활 용품은 저희가 필요해서 사서 쓰는 거니까 사는 김에 리뷰하면 되겠네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생활용품 생활 과전 리뷰하는 채널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각자의 상황에 맞게 주제 선정하시면 돼요 유튜브 주제를 골랐으면 그 주제랑 관련된 상품을 영상에 노출시켜야 한다고 말씀드렸잖아요 예를 들어서 저는 생활 가전이 주제인데 뜬금없이 낚시 용품을 하면 안 되는 거죠 그럼 생활 과전 안에서 뭘 해야 하나 했을 때 이거 하나는 꼭 알아두셔야 돼요 객단가가 비쌀수록 좋습니다 10만 원짜리 전자레인지다는 100만 원짜리 냉장고를 하는 게 낫다는 얘기예요 왜냐면 내가 값싸고 대중적인 물건을 한다고 해서 조회수가 더 많이 나오는게 아니거든요 전자레인지를 하든 냉장 거를 하든 똑같이 조회수 1천회 구매 전환율 5% 나온다고 하면 냉장고를 하는게 낫잖아요 이해되시나요 매출에 3% 내 수익이 그 반대로 예를 들어서이 3만 원짜리 텀블러를 팔고 싶다 그러면 이거 하나 팔면 900원이 든요이 텀블러를 팔아서 한 달에 400을 벌려면 조회수가 얼마나 많이 필요하겠어요 그렇죠 하지만 귀곰 님이라면 가능하겠죠 귀곰 님은 빨대를 올려도 조회수가 20만씩 나오고 쿠팡에서 빨대를 품절시킨만큼 영향력이 있습니다 근데 초보 유튜버가 그 정도 조회수를 뽑기는 쉽지 않으니까 이왕이면 비싼 거 하는게 좋다 그렇다고 비싼 거만 하라는 건 또 아니에요 우리는 한 번 올리고 땡이 아니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해야 되잖아요 어떻게 냉장고 하나 갖고 영상 수십개를 만들겠어요 그래서 유튜브를 꾸준히 운영하다 보면 비싼 거 할 때도 있고 싼 거 할 때도 있지만 수익성의 관점에서는 비싼게 낫다 정도만 알아두시면 돼요 그러면 역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어요 애초에 쿠팡에서 비싸게 팔리는 제품군을 주제로 잡겠다 비싼 것만 다루는 유튜브 채널을 하면 되지 않냐 예를 들어서 뭐가 있을까요 노트북이 있죠 노트북은 한 대에 100만 원 200만 원 하니까 하나 팔면 3만 원에서 6만 원씩 남잖아요 그래서 또 이런 채널도 있습니다 리뷰머신 이분은 할인하는 노트북이라는 주제로 일주일에 영상을 세 편씩 올립니다 그리고 커뮤니티 게시글도 실시간으로 할인하는 제품을 엄청 올리고요대 대단하죠 판매량도 한 달에 1000대 이상 판다고 본인이 밝히셨고 근데 구독자 수는 귀고 1분이 아아 그러니까 다시 강조하지만 구독자 수가 중요한게 아니고 사람들이 사게 만드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이왕이면 비싼게 좋다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어떤 물건을 보시면 링크 생성이 안 되는 물건이 있을 거예요 여행 패키지나 숙박권 같은 서비스 류도 안 되는 것 같고 소비라고 해도 브랜드에 따라서 제요 마케팅을 안 하겠다고 설정했을 수도 있어요 또 성인 용품 카테고리 럼 쿠팡 정책상 아예 안 되는 카테고리도 있고요 이런 거를 뚫으려면 그냥 검색 결과 페이지 자체를 링크로 만드시면 됩니다 이건 꿀팁이니 그냥 알아두시면 되겠어요 제가 지금까지 한 10분 정도 얘기했는데 사실 유튜브를 하면서 물건도 판다는게 금방 쉽게 쉽게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일단 유튜브만의 영역 뭐 썸네일 만들고 제목 찍고 촬영하고 영상 편집하고 이런 것도 다 어려운데 판매를 위한 원고를 잘 쓴다는 것도 만만치가 않죠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이런 채널들을 좀 벤치마킹 했었습니다 찐템 추천이라는 채널인데요 보시면 단순해요 무선 청소기 베스트 5 공기 청정기 베스트 5 게이밍 의자 추천 다섯 가지 이분이 이걸 다 구매해서 직접 써보고 베스트 파브를 선정했을 그요 당연히 아니겠죠 그냥 상품 정보 다섯 개를 모아 놓은 거예요 영상도 보면 본인이 직접 촬영한게 아니라 상세 페이지나 리뷰 자료 CF 영상을 짜이게 했거든요 사실 이거에 대해서 나쁘게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네가 물건을 사서 써 본 것도 아니면서 리뷰하는게 말이 되냐 이런 악플이 반드시 달릴 거예요 하지만 저는 좀 생각이 다릅니다 정보를 모아주는 것만으로도 어쨌든 가치가 생기는 거고 어떤 사람들한테는 도움이 됐잖아요 도움이 안 되면 구매 전환도 어차피 안 됩니다 그러니까 누가 뭐라고 하든 이런 방식도 한번 시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한계가 있는 방식이기는 해요 짝기 그만으로 영상을 구성하니 구독 전화는 잘 안 됩니다 즉 채널의 고정 시청자나 팬이 잘 잘 안 생겨요 찐템 추천 님은 조회수 몇십만 나온 영상들도 꽤 있는데 아직도 6,000명이 아아 그 이유가 뭐냐면이 영상을 보고 나서 시청자가 필요한 물건을 사고 나잖아요 그러면 욕구가 다 해결이 됩니다 굳이 구독까지 누르고 다른 영상을 찾아볼 필요가 없어지는 거죠 이런 한계가 있다는 점은 반드시 알아두시고 초반에 연습 삼아서 해 보거나 수익을내는 경험을 하는 데는 괜찮다고 생각해요 저도 처음에는 이렇게 시작했다가 지금은 더 성장하고 싶어서 방식을 좀 바꿨습니다 물건을 직접 사서 쓰는 모습을 보여 주기도 하고 촬영과 원고의 품질을 올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어요 이런 쪽에서 유명한 채널은 양품 생활이 있죠 근데 내가 내돈 대산에서 리뷰를 하게 되면 또 이런 문제가 생깁니다 영상을 만드는데 투입하는 시간은 둘째치고 일단 비용이 생기잖아요 물건을 구매해야 되니까 쿠팡 파트너스 수익이 3% 그 손익 분기점을 넘기려면 최소 33개를 팔아야 하는데 내 평균 구매 전환율을 봤을 때 33개를 팔려면 조수가 얼만큼 나와야 하나 이렇게 역산을 해볼 수 수 있어요 내 채널에 평균 조회수가 33개를 팔만큼 나온다면 내돈 대산을 해도 부담이 적을 것 같은데 저도 아직 노력하는 단계 성장하는 단계라서 자신있게 무조건 할 수 있다 이렇게 말씀드리는 좀 어려운 것 같네요이 영상 보시는 분들하고 저하고 수준 차이가 얼마 안납니다 센스 있으신 분들은 저보다 금방 더 잘하실테니까 파이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고 후방 파트너스 해 볼 생각 있으시다면 가입하실 때 추천인 코드 입력도 부탁 드릴게요 여러분들이 수익을 내시 한 달 동안 저도 1% 더 받고 여러분들도 1% 더 받게 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 주시고요 제가 시간 나는 대로 답변해 드릴게요 저도 이제는 그 채널이 주력이 다른 일을 잘 못 하게 되더라고요 아무튼 같이 잘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나는 쿠팡 파트너스로 한 달에 400만 원 벌어요.

2. 유튜브 채널에 쿠팡 링크를 붙여 수익을 냅니다.

3. 쿠팡 파트너스는 상품 링크를 공유하면 3% 수수료를 받는 구조예요.

4. 별도로 상품을 제조하거나 배송할 필요가 없어요.

5. 쿠팡은 구매자가 링크를 통해 다른 상품을 사도 수익이 생깁니다.

6. 유튜브는 조회수가 높아 수익 창출이 쉽습니다.

7. 구독자 수보다 조회수와 클릭이 더 중요해요.

8. 제가 왜 이 정보를 공개하냐면, 특별하다고 생각 안 해서입니다.

9. 예를 들어 귀곡 채널은 생활용품 리뷰로 수천만 원 벌어요.

10. 채널이 크지 않아도 쿠팡 수익은 꽤 나옵니다.

11. 또 다른 예로 데스크 셋업 채널도 쿠팡 링크를 활용합니다.

12. 물건을 직접 사지 않아도 리뷰가 가능해요.

13. 초보자는 시장과 상품 선택이 중요합니다.

14. 주제는 뭐든지 괜찮고, 구매 유도만 잘하면 돼요.

15. 비싼 상품을 다루면 수익도 높아집니다.

16. 예를 들어 노트북은 수익이 더 좋아요.

17. 비싼 제품을 다루는 채널도 있는데, 구독자보다 수익이 중요해요.

18. 링크 생성이 안 되는 상품도 있어요.

19. 여행 상품이나 서비스는 링크 만들기 어렵습니다.

20. 영상은 벤치마킹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아요.

21. 상품 정보를 모아 보여주는 방식도 유용합니다.

22. 하지만 이 방법은 구독자와 팬을 만들기 어려워요.

23. 처음엔 간단한 리뷰 채널로 시작하는 것도 좋아요.

24. 시간이 지나면 원고와 영상 퀄리티를 높이세요.

25. 구매 후기를 보여주는 채널도 있는데, 비용이 들 수 있어요.

26. 수익을 내기 위해선 판매량과 전환율이 중요합니다.

27. 비싼 상품을 다루면 수익이 더 좋아요.

28. 어떤 상품이든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29. 유튜브는 쉽지 않지만 꾸준히 하면 성장할 수 있어요.

30. 댓글로 궁금한 점 남기면 답변해 드릴게요.

31. 함께 성장하며 성공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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