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코니 엔돌핀 스피드 5 완벽 리뷰! 러너들의 필수 신발 공개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서코니 엔돌핀 스피드 5: 여름 러닝 메이트!
더운 여름, 러닝하기 힘들지? 하지만 걱정 마! 내 마음을 사로잡은 브랜드, 서코니가 있어!
서코니, 120년 전통의 러닝 명가
- 탄생: 1898년 미국 펜실베니아에서 시작된 진짜배기 러닝 브랜드.
- 본격적인 시작: 1958년 육상 스파이크 출시부터.
- 전성기: 80년대 '트레이너', '재즈', 'DNX 트레이너', 90년대 '섀도우', '그리드' 등 히트작 연이어 출시하며 러닝화 시장을 휩쓸었지.
엔돌핀 라인업: 너에게 맞는 건 뭘까?
서코니 엔돌핀 라인업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뉘어.
- 엔돌핀 엘리트: 마라톤, 장거리 레이싱을 위한 플래그십 모델.
- 엔돌핀 프로: 레이스나 스피드 훈련에 딱! 엘리트와 비슷하지만 플레이트와 미드솔에 약간의 차이가 있어.
- 엔돌핀 스피드: 슈퍼 트레이너급! 엘리트, 프로와 비슷하지만 플레이트와 미드솔의 작은 차이로 더 편안하게!
드디어 나왔다! 엔돌핀 스피드 5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엔돌핀 스피드 5는 러닝화의 새로운 역사를 쓸지도 몰라!
- 핵심 기술: 나일론 플레이트와 파워런 PB 미드솔로 가벼우면서도 너무 공격적이지 않은 서코니만의 부드러움과 가벼움을 선사해.
- 업그레이드: 기존 컨셉과 기능은 유지하면서 착화감, 구조, 밸런스 등에서 많은 변화를 주었어.
엔돌핀 스피드 5, 자세히 볼까?
- 무게: 남성 270mm 기준 240g으로 아주 가벼워.
- 스택 높이: 앞쪽 28mm, 뒤쪽 36mm (오프셋 8mm)로 안정적인 착지를 도와줘.
- 미드솔: 페바 기반의 파워런 PB 소재로 가볍고 반응성이 뛰어나며 에너지 반환이 우수해.
- 가격: 209,000원.
디자인 & 착화감: 시원하고 편안하게!
- 어퍼: 새롭게 디자인된 엔지니어드 매시 소재로 전작보다 시원하고 가벼워졌어. 통기성도 굿!
- 토박스: 발볼이 넓은 사람도 편하게 신을 수 있도록 여유롭게 나왔어.
- 착화감: 내구성과 안정감을 갖춘 데일리 트레이너 느낌과 레이싱화의 특징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 미드솔: 파워런 미드솔은 반발력도 좋지만, 전작보다 더 부드러워졌어. 가벼운 조깅부터 빠른 템포 훈련까지 모두 소화 가능!
플레이트 & 접지력: 유연함과 안정감
- 플레이트: 상위 모델인 프로와 달리 나일론 플레이트가 적용되었어. S자 형태로 들어가서 딱딱하지 않고 유연한 느낌을 줘.
- 접지력: 아웃솔 고무 면적이 넓어지고 앞쪽 부분이 넓어져서 접지력이 향상되었고, 내구성도 좋아졌어.
- 착지: 어떤 착지로 달려도 자연스럽고 편안해. 힐 착지에도 유리하고, 발이 잘 따라오지 않는 느낌 없이 가볍게 달릴 수 있어.
엔돌핀 스피드 5, 이런 사람에게 추천!
- 올라운더 러닝화: 데일리 조깅부터 빠른 템포 훈련, 심지어 레이스까지! 어떤 페이스에도 자연스럽게 맞춰주는 만능 러닝화야.
- 부담 없는 러닝: 여름철 스트레스 날려버릴 편안한 러닝을 원한다면 이 신발이 정답!
- 국밥 같은 러닝화: 워킹, 조깅, 훈련, 레이스까지 하나로 해결하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선택해!
서코니 엔돌핀 스피드 5, 정말 완성도 높은 러닝화가 나왔어. 누구나 편하게, 때로는 빠르게 달릴 수 있을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