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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일부터 캘린더 정리까지 완벽한 시간관리 어플 📅 Ticktick 활용 방법 | 생산성 어플 끝판왕 추천

오너스 OWN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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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안녕하세요. 오너스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준비한 시간관리 꿀팁 3탄! 시간관리&할일관리 끝판왕 어플 소개를 준비했어요. 제가 왜 Ticktick 앱에 정착했는지! Ticktick 어플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준비해봤으니 오늘 영상도 재밌게 봐주세요 🥰 꼭 Ticktick 앱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제가 평소에 할 일 관리, 시간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많은 꿀팁이 영상 속에 숨어 있으니 오늘 영상 꼭 끝까지 봐주세요 💙 아래 두 영상도 함께 보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ㅎㅎ 시간관리 영상 1탄 [루틴 만들기]: https://youtu.be/MS6Q8tA4Vn4 시간관리 영상 2탄 [뽀모도로 타이머 활용법]: https://youtu.be/XaAt3UNTJ2o 그럼 이번주도 행복하세요!!!! 다음 주에 만나요 💟 - Contact 💌 instagram: @go.ownos 💌 e-mail: owno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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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너스 있니다 제가 처음으로 공개하는 저만의 시간 관리 꿀팁을 오늘 영상에서 공개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올해로 6년 차 풀타임 개발자이자 올해로 4년째 출근 전에는 운동하고 책을 읽는 등 나만의 인풋을 채우는 삶을 그리고 퇴근 후에는 글로그 작성 유튜브 영상 촬영 취미 활동 등 저만의 소소한 아웃풋도 챙기면서 살아가고 있는 하고 싶은 건 다 해보면서 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인데요 제가 이렇게 많은 것들을 하다 보니까 한정된 시간에 시간 관리 할 일 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신 건가요 이걸 궁금해하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시간 관리라는 건 너무 방대한 개념이라서 딱 한 가지 방법으로 시간 관리의 마스터가 될 수 있다 이거는 좀 아닌 거 같아요 그게 가능했다면 우리 모두가 시간 관리에 왕이 되었겠죠 그래서 저는 시간 관리라는 개념을 조금 더 구체화시키고 세분화시켜서 여러 가지 방법을 동시에 활용을 하고 있어요 그 첫 번째 방법은 루틴 만들기 이건 제가 이미 영상으로 공유 드린 적이 있는데요 운동 독서 아웃풋 만들기 등 내가 꼭 챙기고 싶은 중요한 일은 최대한 루틴으로 만들어 두는 것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두 번째 방법은 내가 루틴으로 정해둔 그 시간만큼은 최대한 집중하는 것 저는 뽀모도로 타이머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데요 제가 타이머를 사용해서 집중력을 끌어 올릴 수 있었던 방법은요 영상에서 소개를 드렸으니이 영상도 안 보셨다면 꼭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대망의 세 번째 바로 오늘 소개해드 드릴 방법인데요 오늘은 이런 루틴 외에 불규칙적인 이벤트들 또는 루틴 내에서 세부적인 할 일들을 제가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제가 4년째 사용하고 있는 오리원 생산성 어플 틱틱 할일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참고로 광고 아닙니다 시간 관리 효율 생산성에 미쳐 있는 개발자이자 엔잡러인 제가 무려 4년째 유료 구독을 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틱틱 기능 소개와 제가 틱틱 활용해서 어떻 떻게 시간 관리를 하고 있는지 그 방법들에 대해서 오늘 아주 자세히 소개를 드려 보려고 합니다 오늘 영상도 알차게 준비했으니까 끝까지 함께 해 주세요 저는 생산성 도구 어플이나 다이어리 이런 것들을 사용해 보는 것을 워낙 좋아해요 그래서 시중에 나와 있는 웬만한 투드 어플 캘린더 어플 노트 어플 이런 거 한 번씩은 다 써 봤거든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할일 관리 일정 관리용 서비스가 뭔가 조금씩 아쉽더라고요 이것보다 조금 더 좋은 거 없나라는 생각으로 로 유목민처럼 이것저것 갈아타면서 다니다가 딱 4년 전에이 앱을 만나고 나서는 완전히 정착을 했습니다 바로 생산성 어플 끝판왕 틱틱 어플인데요 틱틱이 왜 수많은 캘린더와 할일 관리 앱 중에 최고인지 그리고 제가 어떻게 활용을 하고 있는지 오늘 영상에서 소개를 드려 보려고 해요 첫 번째는 틱틱이 디테일한 할릴 관리 기능입니다 틱틱 can 폴더 그리고 태그 기능을 통해서 할일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먼저 폴더 기능을 사용해서 할일의 카테고리를 분류할 수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폴더를 구분하기 어떤 카테고리에 속하는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매우매우 유용해요 저는 크게네 개의 폴더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인 일을 넣어둔 미라는 폴더 회사에서 하는 일을 정리하는 워크 폴더 심미나 사이드 프로젝트 같은 일을 정리하는 사이드 프로젝트 폴더 마지막으로 그냥 개인적으로 북마크나 메모장처럼 사용하는 노트 폴더 이렇게 크게네 개의 폴더로 구분 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개인적인 일을 관리하는 미라는 폴더인요이 안에는 네 개의 세부 폴더가 있어요 첫 번째는 중요하는 폴더인요 이거는 제 친구들과의 약속 또는 제가 챙겨야 하는 일정 이벤트 같은 것들을 넣어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힐링 여기는 쇼핑 뭐 산책 취미 이렇게 제가 쉬는 날 하고 싶은 일들을 저장을 해 두고 있어요 챙겨야 할 것은 은행 방문 카드 만들기 이렇게 자잘한 업무들을 넣는 폴더이다 데일리 루틴은 제가 매일 루틴하게 하는 독서 달리기 스무디 마시기 이런 것들을 저장해 둔 폴더에 다음으로는 워크와 사이드 프로젝트인데요이 두 폴더 같은 경우에는 세부 폴더 구조가 완전히 동일해요 저는 이렇게 업무 관련된 일들은 크게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에 할리를 하고 있어요 첫 번째는 주요 업무인데 주요 업무는 뭐냐면 내가 해야 할 일 중에서 1한시간 이상의 단위로 집중해서 해야 하는 일들을 여기에 넣어요 예를 들면 저는 개발자가 코드 배포나 테스트 뭐 보고서 작성 이런 업무들을 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이번 주에 내가 집중해서 처리해 할 일들은 이 주요 업무 폴더에 넣습니다 두 번째는 단순 업무 폴더입니다이 단순 업무 같은 경우에는 엄청 집중해서 하지는 않아도 되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일들을 넣고 있어요 예를 들면 누구에게 연락하기 다른 분들 보고서에 리뷰 남겨 드리기 또는 페이스 잡기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에 가볍게 끝낼 수 있는 일들을 단순 업무로 구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요 업무랑 단순 업무를 별도로 폴더링크 를 효율적으로 채울 수 있다는 점이에요 예를 들어서 내가 지금 두세 시간 정도 여유가 있는 상황이라면 단순 업무보다는 주요 업무에서 일을 찾아서 하나씩 처리를 하면 도움이 되겠죠 반면에 내가 쓸 수 있는 시간이 한 2 30분 밖에 없다라고 한다면 단순 업무 폴더에서 지금 할 수 있는게 뭐지 찾으면서 업무 스케줄링을 하는 편입니다 사실 저는 시간 관리를 할 때 엄청 중요한게이 에스티메이션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내가 할 일을 나열하는 것뿐만 아니라 각 할 일 별로 대충 몇 분 정 도 몇 시간 정도 걸릴지 대략적으로라도 파악을 하고 있으면 내가 시간 관리를 할 때 도움이 엄청 많이 돼요 그런데 이렇게 평소에 할 일들을 주요 업무 단순 업무로 폴더링크 것이 되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시간 관리를 할 때 이렇게 두세 시간 정도 집중해서 해야 할 일과 몇 분 안에 끝날 단순한 일들을 구분 폴더링크 hab 있니다 그리고 마지막 폴더는 롱텀 업무인데 일을 하다 보면 아 이거 하긴 해야 되는데 당장 할 건 아니고 근데 또 챙겨서 하긴 해야 하고 그런 것들이 분명 있죠 이렇게 장기적으로 챙겨서 해야 할 일들은이 롱텀 업무에 따로 넣어 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적어 두지 않으면 자꾸 까먹게 되어서 주기적으로 보면서 시기에 맞게 챙기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은 노트 카테고리인데요 이건 조금 간단해요 다음에이 영상 봐야지 이렇게 생각하는 것들을 저장해 두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고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습관이 되어서 그런지 다른 북마크에 넣어 놓은 것보다이 틱틱 아카이브에 놓어 두면 조금 더 자주 들여다보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생각 노트는 제가 평소에 쓰는 아이디어 노트예요 콘텐츠 아이디어나 업무 아이디어나 그냥 개인적인 생각들 이런 것들이 생각나는 대로 적어 두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아이디어 노트는 좀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서 손으로도 쓰고 휴대폰 메모 장에도 쓰고 뭐 노션에 쓰고 여기저기 쓰고 있긴 한데 그 중에 하나가이 틱틱대도 있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은 버킷리스트라는 인데요 뭐 영상을 보거나 인스타그램 같은 거 보다 보면 어 저거 나도 한번 해보고 싶다 생각나는게 있잖아요 그렇게 생각하는 것들을 좀 휘발 시키기보다는 이렇게 버킷리스트 폴더를 만들어서 적어 두면 내가 쉬는 날이나 뭐 여유가 생겼을 때 여기에서 하나씩 골라서 하면 되니까 되게 좋더라고요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티라는 카테고리가 있네요 이거는 뒤에서 소개해 드리겠지만 캘린더 화면을 채울 때 필요해서 만들어둔 폴더인요 식사 뭐 출근 준비 잠 폴더링크 조금 애매한 루틴들을 여기에 넣어 두고 있습니다 좀 어떠신가요 할 일을 그냥 막 구분 없이 쌓아 두는게 아니라 이렇게 폴더링크 해야 하는지 눈에 더 잘 보이거든요 예를 들면 회사에서는이 워크 폴더만 보면 되고 집에서는 사이드 프로젝트 폴더만 보면 되고 내가 휴식할 때는 힐링이나 버킷리스트 폴더만 보면 되고 이렇게 내가 할 일들이 상황에 맞게 조금 더 깔끔하게 정돈이 되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틱에 더와 별개로 퇴근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워크나 사이드 프로젝트 같은 경우에는 업무 시간 그리고 중요도를 기준으로만 폴더링크 기능을 사용해서 세부나 하고 있어요 예를 들면 업무를 할 때 이게 개발권 있지 리뷰건수 있지 사이드 프로젝트 기준으로도 이게 테크 관련된 공부인지 블로그 관련된 일인지 유튜브 관련된 일인지 이렇게 구체적인 카테고리를 태그를 이용해서 달아두고 있습니다 태그를 붙여두면 이렇게 폴더 안에서도 태그 기준으로 나눠서 확인하는게 가능하거든요 저는 보통 리스트형 뷰로 보고 있긴 한데 이거 말고도 칸반 뷰 타임라인 뷰 등 뷰를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서 칸반 뷰로 설정하면 태그를 기준으로 칼럼을 나눠서 할 일을 확인할 수도 있고요 타임라인 뷰를 선택하면 시간을 기준으로 할 일을 체크하는 것도 가능해요 이렇게 다양한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는 저 같은 분들에게이 태그 기능이 꽤 유용합니다 다음 다음으로는 우선 순위 기능을 소개해 드릴게요 할 일에는 작업의 중요도에 따라서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어요 중요한 일인지 아주 중요한 일인지 보통 중요한 일인지 덜 중요한 일인지 설정을 해두면 우선 순위 기준으로도 할 일을 정렬해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는 진짜 중요한 일들에게 높은 우선 순위를 설정해 두고 있어요 이렇게 해두면 중요한 일을 먼저 처리하는데 도움이 꽤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거는 할일 항목 안에 있는 메모 기능인데요 틱톡은 단순히 작업에 대한 제목만다는게 아니라이 각 할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추가 정보를 작성하는 기능이 있어요 예를 들어서 프로젝트 보고서 작성이라는 작업이 있다고 해 볼게요 그럼이 작업에 대한 구체적인 지시 사항이나 참고 자료 같은 것들을 메모에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또 작업 내에 세부 할 일들을 설정을 해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작업을 쪼개서 일을 하는 것도 가능해요 또 템플릿 기능을 통해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메모 형식은 저장해 두고 빠르게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매주 작성하는 회의록 템플릿을 만들어 두면 매번 새로운 회의록 양식을 만들지 않고 시간을 절약해서 내용만 채울 수 있는 거죠 틱틱이 투두 기능은 이렇게 강력한 관리 도구로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서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또 생산성을 높이는데 정말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특징은 디테일한 캘린더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틱틱 캘린더는 뭐 일별 3일 주별 월별 보기 등 다양한 뷰를 제공하고 있어서 일정을 원하는 대로 세세하게 관리할 수가 있어요이 캘린더 기능에서는 내가 앞에서 만들었던 수많은 할 일들을 캘린더 기준으로 볼 수 있는 건데요 이제 여기에서 제가 매일 하는 루틴이나 식사 출근 준비 잠자기 이런 것들까지도 굳이 다 할 일으로 만들었던 이유가 여기에 나옵니다 틱틱 can 할 릴이랑 캘린더가 아주 스무스하게 연동되는이 기능이 진짜 좋거든요 저는이 기능 하나로 완전히 반해서 그때부터 결제하기 쓰기 시작했어요이 기능 하나만으로도 월 4 5,000원 정도의 구독료가 절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정말 어디에서도 없는 강력한 기능입니다 저는 하루를 최대한 루틴 화에서 사는 사람이기 때문에 아침 루틴 뭐 출근길 회사에서의 일정은 기본적으로 채워져 있어요 왜냐하면 이건 제가 매일 하는 것들이니까 다르게 할 필요가 없거든요 이렇게 매일 반복하는 루틴으로 캘린더를 1차로 채우고 나면 조금씩 빈 시간이 보이잖아요 이제부터 틱틱 앱을 사용해서이 빈 시간들을 채워 주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여기를 보시면 오전 7시 20분 에서 시까지 저는이 시간을 루틴이 아닌 자유 시간으로 비어 뒀는데요이 캘린더 뷰에서 우측에 있는 할일 목록을 선택하면 내가 그동안 스케줄 하지 않았던 인박스 있는 할일 목록이 이렇게 쫙 보여요 그럼 나는 내가 그동안 저장해 두었던 할릴 목록을 쓱 보면서 아이 중에 이걸 지금 하면 딱 좋겠네 싶은 걸 골라서 여기다가 이렇게 가져다 두는 거예요 저는이 기능이 진짜 대박이라고 생각하거든요이 기능 덕분에 시간 관리를 하고 스케줄링을 하기가 정말 정말 쉬워졌어요 예를 예를 들어서 오늘은 좀 여유롭게 보내고 싶어라고 한다면 이런 온누리 카드 만들기 휴대폰 어플 정리하기 이런 것들을 챙겨서 하고 있고요 오늘은 좀 열정을 불태우고 싶다라고 한다면 조금 더 중요한 일 자격증 공부하기 유튜브 대본 쓰기 이런 식으로 좀 더 중요한 일 중에 선택해서 하고 있습니다 할 일을 드래그 앤 드롭을 하면 캘린더에 착착 붙어요 그리고 시간을 옮기고 싶을 때 조정도 너무 쉽게 가능해서 일정 관리가 너무너무 편합니다 이걸 보고 느끼셨을 수도 있지만 그래서 평소에 내가 하고 싶은 일 그리고 해야 하는 일을 투드 리스트에 차곡차곡 잘 쌓아 두는게 굉장히 중요해요 그래야 내가 오늘 하루를 계획할 때 그 리스트 중에서 적절하게 꺼내서 스케줄링을 할 수가 있는 거니까요 투드 아 캘린더 기능으로 시간 관리에 대한 도움을 정말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틱틱이 특별한 이유 세 번째 틱틱 can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이거 아마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수도 있는데요 저는 생산성 어플을 선택할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예요 휴대폰 아이패드 맥북 윈도우 데스크톱 이걸 다 사용하고 있다 보니까이 기기간의 연동성이 저한테는 엄청나게 중요해요 기능이 아무리 좋아도 그 어플을 모바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던가 애플 생태계에서 사용할 수 있다던가 그러면 저는 고민이 좀 많이 되더라고요 틱틱 can ios 안드로이드 웹 브라우저 등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만 하면 모든 기기에서 실시간으로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일정을 편안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출근기 에 스마트폰으로 할 일을 추가하고 사무실에 도착해서는 PC ES 작업을 이어갈 수 있고요 또 집에 돌아와서는 태블릿이나 내 노트북으로 할 리을 관리하고 추가할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다양한 기기에서 동일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거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꼭 앱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로그인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다른 사람의 컴퓨터로도 로그인해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뭐 여행을 간다던가 출장을 간다던가 또는 되게 급한 일이 있을 때 사용하기에 되게 좋더라고요 그리고네 번째 추가적인 유용한 생산성 도구들이 많이 있어요 대표적으로 포모도로 타이머랑 습관 트래커인증 컴퓨터에 타이머 띄어두고 일하는 영상이 있는데 그거 뭔지 많이 물어보시거든요 그게 사실은 틱틱이 있어요 깔끔한 디지털 타이머도 있고 이렇게 사과를 채우는 진짜 귀여운 포모도로 화면도 있어서 저는이 사과 화면을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합니다 집중 시간과 쉬는 시간 타이머를 각각 설정할 수 있고 끝나면 알림도 잘해 줘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이 습관 트래킹 기능이 있는데요 할 일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습관들 있잖아요 예를 들면 하루에 세 번 물 마시기 영양제 먹기 저녁에 짬내서 가게부 정리하기 등등 이런 것들은 할 일에 추가하기다는 습관 트래킹으로 별도로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요 간을 설정할 때 요일이라 그가 시간대도 설정이 가능해서 이런 시간 설정을 해두면 지금이 루틴을 할 시간이라고 알람도 계속 해 줍니다 솔직히 저는이 수한 트래킹 기능까지 매일 챙겨서 사용하지는 못하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챙겨서 체크를 하면 달력에 기록도 해주고 또 잘했다고 칭찬도 해 주고 잘 사용하면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가 틱틱 어플을 사용해서 어떻게 할 일을 구분하기 시간 관리를 하고 있는지 소개를 해 보았는데요 저는 이걸 사용하기 전까지는 투드 어플 캘린더 어플 타이머 어플 이걸 다 따로 사용했었는데 틱틱 사용한 이후에는이 모든 기능을 하나의 앱에서 통합해서 관리하고 있어요 그리고 각 기능들이 완전 이 동떨어진 기능이 아니라 모두 스무스하게 연동이 가능하니까 나의 모든 시간 관리 습관 관리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만족감이 굉장히 크더라고요 참고로 틱틱 can 유료 어플입니다 무료로도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제가 정말로 좋다고 생각하고 잘 사용하고 있는 캘린더뷰 같은 것들을 제한 없이 사용하려면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프리미엄 버전 같은 경우에는 오늘 기준으로 연간 이용권이 35.

99달러 약 5만 원이 좀 금 안 되는 금액인데요 한 달로 나눠 보면 5,000원도 안 되는 가격이거든요 저는 한 달에 5,000원으로이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면 비싼 금액이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더라고요 개인적으로 4년째 매년 결제를 하면서 사용하고 있지만 제가 구독해서 사용하고 있는 모든 서비스 중에서 가장 돈이 아깝지가 않은 어플 중에 하나입니다 참고로 절대 광고 아니고도 매년 직접 결제를 하고 쓰고 있는 유저 한 명입니다 이렇게 할일 관리 뭐 캘린더 관리 기타 생산성을 높이는 도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이 틱틱 꼭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긴 영상 봐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그럼 여러분 이번 주도 행복하시고 다음 주에 만나요 안녕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영상에서는 시간 관리 꿀팁을 소개해요.

2. 저는 6년 차 개발자이고 다양한 인풋과 아웃풋을 해요.

3. 한정된 시간에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찾고 있어요.

4. 시간 관리는 여러 방법을 동시에 활용하는 게 좋아요.

5. 첫 번째는 루틴 만들기, 운동이나 독서 같은 일들을 정해요.

6. 두 번째는 정해진 시간에 집중하는 뽀모도로 타이머 활용이에요.

7. 오늘은 세 번째 방법, 틱틱 할일 관리 앱을 소개할게요.

8. 이 앱은 4년째 유료 구독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9. 틱틱의 강점은 디테일한 할일 관리 기능이에요.

10. 폴더와 태그로 할일을 체계적으로 분류할 수 있어요.

11. 개인, 워크, 사이드 프로젝트, 노트 폴더가 있어요.

12. 중요한 일, 가벼운 일, 장기 업무도 구분해서 관리해요.

13. 버킷리스트와 습관 트래커도 활용하고 있어요.

14. 상황에 맞게 할일을 폴더별로 보기 쉽도록 정리해요.

15. 태그와 우선순위 기능으로 할일을 더 효율적으로 정리 가능해요.

16. 상세 메모와 템플릿으로 작업 내용을 구체화할 수 있어요.

17. 캘린더와 연동돼서 일정과 할일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18. 반복 루틴과 빈 시간도 쉽게 스케줄링할 수 있어요.

19. 모바일, 태블릿, PC 등 모든 기기에서 연동돼요.

20. 로그인을 하면 어디서든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21. 포모도로 타이머와 습관 트래커도 포함돼 있어요.

22. 다양한 뷰로 일정과 할일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23. 드래그 앤 드롭으로 일정 조정도 아주 쉽고 편리해요.

24. 모든 기능이 하나의 앱에서 통합돼 있어요.

25. 프리미엄 버전은 연간 약 5만 원, 가격도 합리적이에요.

26. 저는 4년째 매년 구독하며 잘 사용하고 있어요.

27. 이 앱은 시간 관리와 생산성 향상에 정말 도움돼요.

28.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써보시길 추천드려요.

29. 오늘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하고,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 주세요.

30. 모두 행복한 한 주 보내시고 다음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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