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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떼 맛집 비밀 공개! 최고의 라떼원두 선택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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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떼원두는 그냥 이거 쓰세요.(라떼맛집의 비밀)

커피볶는남자

조회수 조회수 561 좋아요 좋아요 23 게시일 게시일

설명

#라떼원두 #원두납품 #라떼맛집 커볶남의 라떼맛집의 비밀 ! 바로 라떼 전용원두를 소개합니다. 원두만 소개하는게 아니라 왜! 라떼전용원두를 써야하는지! 왜 성공할 수 밖에 없었는지! 그리고 보시는 모든분들이 라떼맛집으로 거듭날 수 있는지 전략을 나눠보려합니다. 00:00 라떼전용원두 03:17 라떼맛집들이 반드시하는 3가지 전략 05:26 매출이 늘지 않는 카페들의 특징 07:53 카페 원두 세팅 전략은 이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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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커피 먹는 남자입니다.

요즘 저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정말 뿌듯한 일이 많이 생기고 있다는 걸 보실 수 있어요.

저희 원두를 사용하시는 사장님들의 생생한 후기가 쏟아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말씀이 정말 많습니다.

방금 로스팅에서 보내 주시니 신선해서 정말 좋습니다.

매일매일 맛있는 커피라 직원들도 무척 좋아한다고 합니다.

라떼 맛집으로 유명해졌다는 이야기를 손님들에게 자주 듣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재구매하는데 이제 완전히이 원두로 정착했어요.

이런 진심어린 후기들을 볼 때마다 아 제가 정말 원두 복귀를 정말 잘했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커피맛 때문에 손님들이 다시 찾아온다라는 사장님들의 말씀을 드릴 때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너무나도 보람차 그리고 회사에서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 직원들이 커피를 바꾸고 나서 더 자주 또 행복하게 먹고 있다.

즐겁게 일하고 있다라는 말씀을 하시는 회사들도 있습니다.

그런 얘기를 들어도 또한 너무 보람을 느끼죠.

그런데 그중에서도 제가 특별히 눈에 띄는 패턴들이 있는데 바로 라떼에 관한 이야기들이에요.

왜 이렇게 부드럽고 고소한지 모르겠다.

라떼맛 하나로도 단고를 잡고 있다.

라떼에 관한 칭찬이 정말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제가 많은 영상에서 강조를 하죠.

대체 왜 이렇게 라떼가 중요하다고 하는 걸까? 그리고 뭐 신선한 원두 라떼에 적합화된 원두가 매출에 큰 영향을 그렇게 주는 걸까? 그런 생각을 하시게 될 겁니다.

오늘은 바로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함께 찾아가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카페를 운영하시는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해 보셨을 텐데 커피만 있으면 되는 거 아닌가? 또는 인테리어가 이뻐야지.

카페는 인테리어가 이뻐야서 사람들이 몰려와.

이런 생각을 하시는데 실제로 영업해 보세요.

커피만 맛있다고 손님들 오시나요? 인테리어 이쁘면 손님들 오시던가요?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거죠.

화려한 인테리어를 갖추면 저절로 손님이 몰릴 거야.

비싼 원두 쓰면 품질 보장되니까 유명한 카페에 원두 쓰고 있으니까 나도 유명해질 거야.

반대로 무조건 저렴한 원두 찾으신 분 있어요.

음.

비싼 원두 쓰지 말고 싼 원두 써 가지고 많이 팔면 돼.

그래야 마진이 많이 남으니까 성공할 수 있어.

이런 생각들을 하시는 거죠.

얼핏 들으면 다 일리가 있습니다.

인테리어 이쁘면 인스타에 올려서 좋아요도 많이 받을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이 갈 수 있는 동기를 넣어 줄 수 있죠.

빗사운드 쓴다고 얘기할 수 있으니까 홍보 효과도 될 수 있어요.

맛도 보장될 거니까.

사원드는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으니까 수익성이 좋은 카페가 되니까 난 성공할 거야.

하지만 이런 접근법으로 가게를 운영하다 보면 함정에 빠집니다.

초기에는 다 손님들이 많이 몰릴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고 수익성이 높아지는 전략이 될 수도 있어요.

그런데 우리는 왜 카페를 하나요? 장기적으로 단골들을 붙잡아가는 전략이 되어야 하는데 그런 전략이라고 보기에는 이거는 말이 안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카페의 진정한 성공은 뭘까요? 다시 한번 말씀드려요.

우리는 한두 달 장사하고 사라지는 카페 사장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손님들이 꾸준한 방문을 이끌어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남두일과 똑같은 인테리어를 따라하거나 유명 원두를 쓰고 뭐 저렴한 원두만 찾아다니는 것 대신 당고를 잡는 법을 어떻게 터득해야 되는지를 파악하고 그것을 적용해야 된다.

바로이 부분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세 가지 핵심 전략으로 나눠봤는데요.

단고를 잡기 위해선 어디에 집중해야 할까? 저는 11년 동안 카페를 운영하면서 많은 카페 사장님들과 소통하면서 직접 운영도 하면서 납품도 하면서 한 세 가지를 추려 본 겁니다.

첫 번째는 여러분 단골은 라떼 손님에게 있습니다.

왜 라떼가 그렇게 중요할까요? 왜 커복남은 라떼를 그렇게 강조할까요? 생각해 보세요.

카페에서 파는 음료 중에서 라떼가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될까? 단일 품목으로는 아메리카노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그런데 라떼를 선호하는 소비자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요.

더 중요한 점은 유행하는 음료들 있죠? 한번 보세요.

달고나라 때, 흑임자라떼, 바닐라라떼, 뭐 수제 바닐라라떼 다 포함해서 크림 아니면 라떼가 들어가는 음료들 베이스입니다.

라떼에서 독특한 맛이 있거나 라떼에서 특이점이 있어야이 집 커피 맛이 좀 다르네.

이 이 인상을 주면서 재방문을 이끌어낼 수 있고 재방문은 곧 당고를 의미하는 거죠.

라떼의 맛은 커피하고 우유가 닿니다.

우유는 내가 운영하는 지역의 공급 업체에 따라서 우유는 브랜드들이 달라질 수 있어요.

최적의 원두를 고르시는 것밖에 없습니다.

사장님이 우유를 신중하게 잘 선택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러면 원두는 누구든지 바꿀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라떼에 특별함을 더하고 싶다면 저는 라떼 전형 원두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업체를 찾아보시라.

적용해 보시라.

라떼에 쓰이는 원두 블렌딩은 일반 커피와는 달라야 한다고 제가 누누히 말씀드리고 있어요.

로스팅 포인트와 배합 비율 그리고 품질까지 그리고 더 있지만이 세 가지는 최소한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원두를 찾아내셔야 됩니다.

어디서 찾을 수 있냐고요? 너무 고민된다.

모르겠다.

그럼 바로이 영상 아래 고정 댓글에 제가 링크 달아 놨습니다.

저 역시이 고민을 11년 가까이 한 거예요.

그리고이 문제를 갖고 연구하고 실험을 해 왔고요.

결과물이 아래 링크에 다 모아놨다고 봅니다.

저는 자신있게 지금 수년째 판매하고 있는 원두니까 홈페이지 가셔서 확인해 보시고 나중에 주문 주실 때 유튜브 보고 주문했다.

말씀해 주시면 제가 서비스 원도 더 챙겨 드릴 거니까 이것저것 모르겠다고 하신 분들은 바로 링크로 달려가시면 됩니다.

두 번째 전략.

사장님들 이제 마음을 좀 비워내시고 모르면 배우자.

이미 다 알고 있다.

이런 착각은 좀 내려놓으세요.

저도 그랬던 적이 있는데요.

그런 생각을 갖고 있으면 매출이 어 늘지 않습니다.

카페 창업을 준비하시거나 이미 운영 중이신 분들은 자신을 과대 평가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공부 많이 한 거 압니다.

라떼 레시피 카페 운영 많이 해 봐서 아시는 거 알아요.

그런데 현실에서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트렌드 가운데 우리가 있단 말이죠.

좀 생각을 내려 놓으시고 내가 안 배운, 내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다 생각하시고 변화하시면 됩니다.

제가 수백명의 사장님들을 만나면서 깨달은 거는요.

가장 성공하는 사장님들은 항상 나는 아직 부족하다 마음가짐을 갖고 계시는 사장님들입니다.

그분들 많이 알거든요.

저보다 더 매출도 높고 돈도 많고 연륜도 많으신 분들이 많아요.

모르는 것이 있음을 인정하고 제가 하는 말을 듣고 적용하시려고 노력도 하시고 바꾸려고 계속 노력하세요.

저보다 더 노력하시는 거 같아.

그래서 그분들은 매달, 매분기, 매년 조금이라도 성장이 있습니다.

그래서 세 번째 전략은 비슷한데 늘 배우려는 자세로 카페 운영하시라는 거예요.

커피 시장하고 고객 취향은 계속 변합니다.

작년에 인기 있었던 재작년에 인기 있었던 메뉴도 다 어디 갔나요? 오래 찾는 사람 없어요.

계속 트렌드가 변화한다는 거예요.

이런 변화 속에서 우리는 살아남아야 돼요.

그러면은 지금까지 우리가 고집하고 있는 것들을 내려놓고 원두 선택부터 추출 방식, 라떼아트를 전혀 하지 않았다면 라떼아트를 적용해 보든지 서비스 방식을 키오스크로 하셨다면 좀 더 손님을 다가가는 방식으로 바꾸던지 아니면 키오스크 없이 손님만 받았다면 효율을 위해서 키오스크 방식으로 바꿔 보시든지 이미 다 알아.

이 매장은 이게 다야.

이게 최선이야.

이러지 마시고 저는 실제로 카페 3년 정도 운영할 때 슬럼프가 크게 왔습니다.

제가 열심히 노력해서 3년 동안 읽었는데 매출이 정점인 거 같은 거예요.

그때 그 매출이 내 가게의 매출이 최대 정점을 찍었구나.

이거보다 더 나오지는 않을 것 같다라는 생각을 한 거죠.

어, 그렇게 좌절한 거예요.

스스로 한 개를 정해 놓으니까 어떻게 돼요? 멈춰서게 되는 거죠.

멈춰서게 되면 매출은 점점 떨어지게 되죠.

이때 주위에 매출을 더 잘하는 사장님들은 없을까? 나보다 더 열악한 상황에서 더 새로운 방법으로 더 다른 것을 적용해서 뭔가 발전하는 사람이 없을까 찾아봤더라면 저는 더 훨씬 성장했을 겁니다.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했던 제 자신 그리고 그게 다라고 생각했던 제 자신이 얼마나 미운지 모르겠어요.

사장님들은 절대 그러지 마시고요.

반드시 방법은 있으니까 이번에도 배우고 바꾸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제적인 전략들을 좀 말씀드려 볼게요.

원두 세팅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은데 그럼 어떻게 세팅해야 되냐? 어떻게 해야 단골들을 좀 쌓아 나갈 수 있냐라는 질문들을 하실 텐데요.

이것도 한 세 가지 원두로 좀 나눠봤습니다.

첫 번째 원두를 삼미가 좀 살아 있는 원두로 세팅하는 겁니다.

삼미가 있는 원두는 호불로가 있습니다.

그러나 삼미 있는 커피는 신선함과 전문성을 느끼게 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불과한 5년에서 10년 전과 달리 어 젊은 층의 사람들 그리고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삼미가 있는 원두를 선호합니다.

이 이 원두로 플랫화이트 음료를 만들게 되면 상큼한 과일량과 함께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로 조화를 읽으면 굉장히 매력적인 음료가 됩니다.

전문성도 확 살아나죠.

물론 이런 원두들은 아메리카노에도 굉장히 적합해요.

두 번째 원두는 고소하고 부담이 없는 원두를 세팅하는 것입니다.

삼미가 있는 원두가 좀 매일매일 마시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그런 상권들이 있어요.

대표적으로는 동네 주민 상권, 오피스 상권 같은 곳이 그렇습니다.

이런 것은 아무래도 보편적으로 사랑받는 원두를 선택하시는게 저는 맞다고 봅니다.

그러면 그런 원두의 맛들은 경과류의 고소함과 초콜릿 같은 쌉쌀함과 달콤함 이런 것들이 어우러져 있는 원두 향과 맛을 고르시는 걸 추천드려요.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원두를 고르셔서 세팅하시면 좋습니다.

그러면 라떼를 만들더라도 고소한 라떼 고소하고 진한 라떼가 되면서 라떼가 맛있는 집으로 소문나기 너무 좋죠.

세 번째 원두는 디카페인 원두를 좀 세팅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카페인에 좀 민감하거나 저녁에 커피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이 꽤 있어요.

그리고 요즘 다들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잖아요.

그래서 커피를 마시기 부담스러운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은 디카페인도 많이 찾으십니다.

다른 거 먹기 싫으니깐요.

이렇게 구성하기 위해서는요.

중요한 건 그라인더를 최소 두대 이상 세대 이상 세팅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즘에는 그래서 최소 두대 이상은 세팅하시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하세요.

옛날에는 신맛 고소한 맛 고르도록 해 놨다면 요즘에는 신맛과 고소한 맛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거 하나 그리고 디카페인 하나 이렇게 세팅을 많이 하십니다.

그렇게 세팅해 놓게 되면 라떼는 디카페인으로 주시고요.

아메리카노는 삼미있는 원두 또는 고소한 원두로 주세요.

이런 요구를 받아낼 수가 있죠.

그럼 손님들도 굉장히 좋아하고 전문성 있게 그 카페를 바라보게 됩니다.

그라인더 세대가 있으면 너무 좋죠.

신맛, 고선맛, 그리고 디카페인까지 해 두시면 너무나도 좋습니다.

그리고 라떼를 만드실 때는 레시피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라떼 전형으로 원두를 두는 것과 그라인더를 따로 두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데 레시피는 얼마나 담는지, 얼마나 추출하는지가 너무나도 중요하니까 그거는 제가 링크로 남겨 놓겠습니다.

타고 들어가셔서 보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라떼아트 같은 경우는 한번 배워 놓으시는게 너무너무 중요해요.

라떼아트는 안 배우면 계속 안 배우게 되거든요.

화려하게 라떼하트 할 필요 없습니다.

그냥 하트 정도 제대로 언제든지 그릴 수 있도록 해 두시고 하트에 하트를 넣는 하트인 하트요 정도까지만 해 두시면 라떼하트는 크게 신경 안 쓰셔도 충분히 매력 있는 카페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 이야기를 듣고 계시면서 나도 원두를 한번 바꿔 보고 싶네 라떼 레시피를 좀 체계적으로 좀 배우고 적용하고 싶다 이런 생각이 드셨다면 지금 바로 화면 고정 댓글을 확인하셔서 홈페이지 링크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저에게 바로 카카오톡 문자 연락 주시면 제가 바로 답해 드릴 거고 바로 구매하셔서 매장에 한번 적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아요.

10kg 이상 사시면 1kg를 더 드리는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거든요.

그렇게 해 보셔도 무관합니다.

제 매장에서 그리고 수십백명의 사장님들이 쓰고 계신 원두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확신이 안 서시는 분들은 저에게 카페인 걸 증명해 주시면 샘플 받아 보시면서 미리 테스팅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거예요.

그리고 어떻게 세팅해야 되는지 제가 말씀드릴 거고요.

그리고 그래도 신뢰가 쌓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영상을 앞에서부터 좀 쭉 보세요.

다른 영상들도 보시고 그리고 제가 쓴 책 카페 창업은 처음이라는 책을 읽어 보시면 제가 어떻게 카페를 했고 어떻게 카페에 임하는지 커피에 임하는지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카페 사장님들이라면 그 책은 반드시 읽고 체득해야 되는 내용들을 전부 다 담았습니다.

꼭 한번 읽어 봐 주시길 바랄게요.

카페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혼자 해결하기 정말 어려워요.

다른 카페 사장님들에게 물어봐야 됩니다.

근데 주의 카페 사장님들에게 물어보면 경쟁자들이잖아요.

그래서 못 물어보실 텐데 어 저에게 물어보시면 고민이 어느 정도 찾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마지막 한 번 더 강조하고 싶어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이 영상 어떻게든 보게 되신 거잖아요.

그럼 성장해야죠.

그리고 슬럼프이신 분들은 극복해야죠.

그리고 카페 창업 준비하시는 분들은 성공적으로 준비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해야죠.

그렇게 되길 아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손님들이 반드시이 집은 뭔가 다르다라고 느끼게 만들어야 됩니다.

꼭 그렇게 되실 겁니다.

오늘 영상 여기까지 시청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저에게 고정 댓글에 있는 링크 타고 들어오셔서 연락 주시면 됩니다.

앞으로 카페 운영에 도움될 만한 내용들이나 레시피 뭐 세팅 방법들을 더 구체적으로 좀 알려 드릴게요.

궁금한 거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 놓으시면 다 답을 해 드립니다.

구독과 알람 설정 잊지 마시고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커피 먹는 남자가 인사하며 시작해요.

2. 홈페이지에 좋은 후기가 많이 올라오고 있어요.

3. 고객들이 신선한 원두에 만족한다는 말이 많아요.

4. 라떼 맛집으로 유명해지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어요.

5. 한 달에 한 번 재구매하는 고객도 많아졌어요.

6. 이런 후기를 볼 때 정말 뿌듯함을 느낍니다.

7. 고객들이 다시 찾는 이유는 커피 맛 때문이에요.

8. 직원들도 커피를 바꾸고 더 행복하게 일해요.

9. 특히 라떼에 관한 칭찬이 정말 많아요.

10. 왜 라떼가 이렇게 중요한지 궁금하실 거예요.

11. 라떼는 커피와 우유의 조화가 핵심입니다.

12. 우유는 지역 공급 업체를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13. 특별한 맛을 원한다면 원두 연구가 필요해요.

14. 원두 블렌딩과 로스팅 포인트가 중요합니다.

15. 링크를 통해 추천 원두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16. 배움에 겸손한 자세가 성공의 비결입니다.

17.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계속 배우세요.

18. 매출 정점 이후 좌절하지 말고 계속 노력하세요.

19. 다른 성공한 사장님들을 참고하는 것도 좋아요.

20. 원두 세팅은 삼미가 살아 있는 원두, 고소한 원두, 디카페인 세 가지로 나뉘어요.

21. 삼미 원두는 신선함과 전문성을 줍니다.

22. 고소한 원두는 부담 없이 즐기기 좋아요.

23. 디카페인 원두는 저녁 고객을 위해 필요해요.

24. 그라인더는 최소 두 대 이상 세팅하세요.

25. 라떼 레시피와 라떼아트도 꼭 배우세요.

26. 원두와 레시피는 링크를 참고하세요.

27. 원두 구매와 세팅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요.

28. 10kg 이상 구매 시 추가 1kg 증정 이벤트도 있어요.

29. 신뢰가 필요하면 샘플 테스트도 가능해요.

30. 책 '카페 창업은 처음'도 꼭 읽어보세요.

31. 혼자 해결하기 힘든 문제는 저에게 문의하세요.

32. 성장과 성공을 위해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33. 손님들이 '이 집은 다르다' 느끼게 만들어야 해요.

34. 궁금한 점은 댓글과 링크를 통해 문의하세요.

35. 구독과 알림 설정도 잊지 마세요.

36. 앞으로 더 많은 정보와 레시피를 공유하겠습니다.

37.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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