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 엘리트 창업자들이 열광하는 ‘이곳’의 비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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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 중국은 내수 시장이 커서 확장성이 낮았어요. 성공해도 해외로 뻗기 어려웠어요.
- 지금은 미국에서 성공했어요. 미국 성공은 글로벌 진출의 시작이죠.
- 미국에서 성공하면 유럽, 중동, 인도까지 확장 가능해요.
- 화장품 산업은 세 번의 물결로 발전했어요.
- 1물결은 2003년 한국 원브랜드 시장이었어요.
- 2물결은 2014-15년 중국 모멘텀이었어요.
- 3물결은 코로나 이후 미국, 일본, 글로벌 시장이에요.
- 한국 화장품은 제조 역량이 세계 1위예요.
- 콜마, 코스맥스 같은 ODM 업체가 강점이에요.
- 한국은 가성비와 혁신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요.
- 미국은 색조 중심, 기초와 중저가가 공백이에요.
- 코로나 이후 K뷰티 관심이 높아졌어요.
- 젊은 창업자들은 마케팅에 집중해요.
- SNS와 온라인 마케팅이 핵심 전략이에요.
- 한국 브랜드는 틱톡 등 SNS로 빠르게 알려져요.
- 미국 창업자들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유통 고민이 많아요.
- 한국은 마케팅에 시간과 비용을 많이 투자해요.
- 글로벌 경쟁은 치열하고 창조적 파괴가 활발해요.
- 한국 화장품은 혁신성과 가성비가 강점이에요.
- 설비와 생산성도 계속 발전하고 있어요.
- 한국 ODM 업체는 원부자재 소싱이 강점이에요.
- 한국에서 만든 제품이 가격 경쟁력도 높아요.
-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시장도 계속 확장 중이에요.
- 지금은 시작 단계이고, 앞으로 더 성장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