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있는 사람들의 비밀, 솔직한 생각 대공개!
흥미로운 사람이 되는 법: 남들과 다른 경험을 쌓자!
오늘의 복장: 사파리 느낌의 옷! 작가님이 칭찬 많이 해주셨어. 평소엔 구조적인 옷을 입다가 오늘은 좀 편하게 입어봤지.
오늘의 광고: 리드볼트(Leadbold)라는 캐리어 브랜드! SUV 강판처럼 튼튼해 보여서 멋있더라. '볼트 금고'에서 아이디어를 따온 거래. 극지대에 멸종 위기 식물 씨앗을 보관하는 '시드볼트'처럼, 리드볼트는 우리를 새로운 경험으로 이끌어준다는 의미래. '나를 끌고 다니는 금고' 같은 느낌이지.
왜 흥미로운 사람이 되어야 할까?
옛날에는 평범하고 정상적인 사람이 되는 게 중요했어. 근데 요즘은 세상이 바뀌었지. 하버드 인류학자 조셉 헨리 박사님 말처럼, 도시화되면서 모르는 사람들끼리 모여 살게 됐잖아. 그래서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시너지를 내는 게 중요해졌어. 나랑 비슷한 사람보다 나랑 다른 사람을 찾게 된 거지.
기술 발전으로 남들보다 뭘 더 잘하는 걸로 튀기 힘들어졌어. 그래서 "저 사람 신기하다, 못 보던 거네!" 하는 매력이 중요해진 거야. 매력은 다른 말로 '끌어당기는 힘'인데, 원래는 도깨비처럼 신비롭고 이상한 것에 끌리는 마음을 뜻했대.
어떻게 하면 흥미로운 사람이 될 수 있을까?
-
남들이 안 해본 경험을 해봐!
- 새로운 책 읽기: 인터넷에 없는 옛날 책이나 중고 서적을 읽고 거기서 얻은 인사이트를 내 경험과 합치면 나만의 콘텐츠가 돼.
- 오프라인 경험: 디지털화되지 않은 오프라인 경험을 통해 오감으로 느끼는 것들이 중요해. 에펠탑 앞에서 사진 찍는 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나만의 감각으로 느끼는 건 나만의 콘텐츠가 되지.
- 다른 시각으로 보기: 똑같은 걸 봐도 다르게 생각하는 능력이 중요해. 무인도 생존자보다 동네 마트에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만드는 사람이 더 매력적일 수 있지.
-
호기심을 잃지 마!
- 어릴 때는 호기심이 많지만, 어른이 되면 안정감을 추구하느라 호기심이 줄어들기 쉬워. 하지만 호기심은 공부하려는 열망과 연결되고, 결국 경쟁력을 높여줘.
- 호기심을 지키는 방법:
- 안정감 속 탐험: 부모님의 품이 안정적이라고 느낄수록 아이들은 더 멀리 탐험한대. 어른이 되면 믿을 구석이 없어지니 스스로 안정감을 만들어야 해.
- 환불 불가능한 약속: 리드볼트 캠페인처럼 '출근하기 싫을 때 떠나라'는 식으로 자신을 묶어두면, 돈이 아까워서라도 새로운 경험을 하게 돼.
- 다른 사람에게 열린 마음: 편의점에서 만난 아저씨의 사연을 듣는 것처럼, 다른 사람에게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면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어.
-
경험을 잘 표현하는 능력 (스토리텔링)
- '레버리지' 만들기: 경험은 많은데 재미없게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레버리지'를 못 만드는 거야. 듣는 사람에게 "이게 나한테 뭐지?" 하고 궁금증을 유발해야 해.
- 나만의 시선: 남들이 안 가는 곳에 갈 용기를 내고, 거기서 새로운 경험을 통해 남들이 본 곳에서도 새로운 것을 볼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거야. 이걸 통해 '동떨어진 시선', 즉 메타인지 능력을 키울 수 있지.
결론적으로, 흥미로운 사람이 되려면 남들이 안 해본 경험을 하고, 그걸 통해 나만의 시각을 키우고, 그걸 잘 표현하는 능력을 갖춰야 해. 리드볼트 캐리어처럼 튼튼한 경험을 담아, 우리도 흥미로운 사람이 되어보자!
다음 주제 제안: 댓글로 듣고 싶은 토픽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