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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8억명 쓰는 GPT 플랫폼, 이젠 '글'로 쇼핑합니다.

일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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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스마트스토어 #브랜딩 #상세페이지 #위탁판매 GPT 쇼핑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이제는 키워드 광고만으론 부족합니다. 위탁판매, 해외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 쿠팡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할 변화예요. 이번 영상은 AI에게 선택받는 상품 설명을 어떻게 만들지, 실제로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감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이 흐름에 맞춘 스토리텔링 방식은 GPT 쇼핑뿐 아니라, 일반적인 상세페이지 전환율을 높이는 데도 강력하게 작용합니다. 2025년 일머니 월 100 무료 전자책 & 마진 계산기 링크받기 http://pf.kakao.com/_hwCxhn (채널 톡 추가시 링크 전송) 일머니 카페 혹은 단톡방에 오시면 여러자료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유료강의 이상의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https://cafe.naver.com/goldoutman 여러분들과 다양한 의견 교류를 하고 싶습니다.(초보도 환영) 카카오톡 일머니_쇼핑몰 정보공유방 https://open.kakao.com/o/g6si7fPf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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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와, 여러분 이제 진짜로 올게 온 거 같아요.

이게 그냥 이론이나 미래 얘기가 아닙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시작이 됐어요.

오픈 AI가 최 GPT에 쇼핑 기능을 공식적으로 추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용자가 검색창에 상품을 말로 입력하면 대화를 통해 적절한 제품, 가격, 특징, 결점까지 싹 정리해서 보여 주고요.

마음에 들면 그냥 구매하기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바로 연결이 돼요.

진짜 쇼핑 어시스턴트가 시작된 거죠.

전 세계 순차 적용 예정이라 한국도 머지 하나 바뀔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AI 체포들이 검색, 비교, 구매까지 한 번에 처리하기 시작하면서 기존에 있던 구글이나 아마존 우리나라는 당연히 네이버나 쿠팡이 피해를 보겠죠.

그들이 주도하던 온라인 광고 시장이 흔들리고 있어요.

테크 없기에서도 이걸 그냥 기능 하나 추가됐네.

이 이 정도로 보지 않고 온라인 쇼핑의 무게 중심이 포털에서 AI로 옮겨가는 큰 판의 이동이라고 합니다.

그리고이 변화가 무서운 이유는 기존 방식이 아무리 잘돼 있어도 AI 시스템에 맞게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노출이 안 될 수도 있다는 거예요.

앞론 상위 노출, 최적가 비교, SEO, 키워드 광고 이런 방식들만으론 버티는게 어려워지겠죠.

이건 그냥 기술이 발전했다.

이 정도가 아니라 어쩌면 쇼핑 생태계 전체가 바뀔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누군가에겐 위기로 느껴질 수도 있지만 오히려 지금이 기회라는 생각도 듭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 혹은 이미 하고 계신 분들에게 정체된 매출을 뒤집을 타이밍이라고 생각해요.

오늘 영상에서는 GPT 내에서 내 제품을 추천할 가능성을 높이는 작업들 정리해서 알려 드릴게요.

이 영상 보시고 나면 여러분도 상품 기획의 방향을 시대에 맞게 제대로 잡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음악] 시작할게요.

예전에 우리가 뭘 사고 싶을 때 보통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을 했죠.

예를 들어 에어 프라이어 이렇게 치면 그 키워드를 잘 활용해서 써 놓은 블로그 글이나 쇼핑몰이 검색 상위에 뜨는 방식이 없습니다.

이걸 흔히 SEO 즉 키워드 최적화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앞으로는 GPT가 우리가 하는 말을 진짜 이해하고 추천을 해 줍니다.

그냥 키워드만 보는게 아니라 문장 전체의 의미랑 의도를 파악하는 거예요.

예를 들어 혼자 사는 사람인데 괜찮은 30만 원이 에어프라이어 뭐가 있을까 추천해 줘.

이런 식으로 물어본다면 혼자 산다 30만 원 이하 추천해 줘.

같은 조건들을 전부 고려해서 그 상황에 딱 맞는 제품을 골라주는 구조인 거죠.

그리고 추천 기준도 단순하지 [음악] 않습니다.

이게 제일 중요한데요.

이 추천은 광고가 아닙니다.

돈을 많이 낸 업체가 위에 뜨는게 아니라 진짜로 나한테 잘 맞는 제품을 AI가 골라주는 방식이에요.

그럼 내가 상품 설명을 어떻게 해야 AI가 내 제품을 추천을 해 줄까요? 예전처럼 키워드만 잘 넣는다고 되는게 아니겠죠.

이제는 사용자의 의도에 맞게 내 상품을 어떻게 기획하고 설명하느냐가 핵심이에요.

챗 GPT 같은 애들이 내 상품을 잘 이해해서 추천해 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식.

이걸 요즘엔 이렇게 부릅니다.

어렵게 느껴지면 그냥 AI가 알아듣게 쓰는 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이유는 GPT와 대화를 하고 질문하는 시대로 가고 있죠.

그래서 내 상품 설명도 사람한테 말하듯이 자연스럽고 필요한 정보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야 AI 추천 목록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을 어디부터 해야 될지 모르시는 분들은이 영상 끝까지 보시면 상세 페이지 만들 때 시간 절반 이상 아끼실 수 있습니다.

검증된 방법에 세 가지 템플릿 같이 올려 드릴게요.

첫 번째 화자가 무언가를 원하고 실현을 겪고 변화를 이루는 여덟 단계 스토리텔링 구조입니다.

해당 기법을 상세 페이지 스토리텔링으로 적용한 예시를 보여 드릴게요.

저는 남성용 성인 여드름 클렌징을 예시 상품으로 가져왔습니다.

아침마다 면도 붉어진 턱라인.

퇴근하고 보면 또 올라온 여들은 어릴 땐 금방 사라지더니 30대가 되니 요즘은 잘 낫지도 않습니다.

사실 피부만 좀 깨끗했으면 소개팅 때 자신감도 조금은 달랐을 거예요.

나이 들어도 여드름은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성인 남성 전용 여드름 클랜저는 왜 없을까 항상 궁금했어요.

너무 당기지도 않고 성인 남성 피부에 맞는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 했습니다.

솔직히 샘플이 나왔을 땐 별 기대를 안 했어요.

별 차이 없을 것 같은 불안한 기분이었는데 2차 3차 테스트를 거치면서 진짜 좋은 제품이 완성이 되고 있다는게 느껴졌습니다.

저 포함 주변 친구들과 테스트를 진행했어요.

일주일쯤 쓰고 나니 면도 부위 트러블이 덜하고 피부가 확실히 정리가 되고 여드름이랑 번들거림도 눈에 띄게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꾸준한 관리는 필수인 거 같아요.

피부과 각이 귀찮잖아요.

남성분들은 더 그렇고 세수할 때 간단한 클렌징만으로도 어느 정도 관리는 가능한 거 같아요.

피부가 좀 깨끗해지니까 인상도 바뀌더라고요.

주변에서 피부가 밝아졌다고 할 때 괜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남자도 피부 관리는 필수인 거 같아요.

지금 보신이 여덟 단계 흐름은 단순한 감성 스토리가 아닙니다.

GPT 같은 AI가 고객의 질문을 이해할 때 이렇게 일상, 문제, 전환, 변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설명일수록 진짜 경험으로 인식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이런 구조는 단순히 예쁘게 쓰기가 아니라 실제로 내 제품이 GPT 추천에 노출되기 쉽게 만드는 전략이 됩니다.

자, 두 번째.

이건 제품의 기능, 그 기능이 주는 장점, 그리고 그로 인해 사용자가 얻게 되는 변화까지 한 번에 설명해 주는 말하기 방식이에요.

예를 들어 GPT에 누군가 이렇게 질문을 합니다.

이런 질문의이 구조로 잘 정리된 설명이 있다면 GPT는이 제품이 질문자의 조건을 구체적으로 만족시키고 실제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고 판단하기 쉽겠죠.

그럼 이렇게 써 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남성 피부에 맞춘 약산성 표물로 면도 자극을 줄이기 위해 진정 성분을 강화한 클렌징 폼입니다.

여드름의 원인 과잉 피즈와 노폐물은 자극없이 제거하고 면도 붉어지는 턱 주변도 진정이 될 수 있습니다.

이걸로 세한 루틴을 바꾸고 나면 면도하고 붉어지던 턱이 눈에 띄게 갈라앉으실 거예요.

피부가 매끈하다는 말을 들으실 수 있고 소개팅이든 출근이든 자신감이 올라가실 겁니다.

이런 구조는 단순히 좋다가 아니라 왜 좋은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지, 실제로 사용자가 어떻게 바뀌는지까지 보여 줘서 GPT가 사용자 질문에 정확히 매칭되는 설명이라고 판단하기 좋습니다.

이 구조를 상세 페이지에 적용할 땐 딱딱한 스펙 나열 대신 말하듯 풀어쓰는게 핵심입니다.

자, 마지막 세 번째입니다.

이건 제품이 아니라 사람 이야기부터 시작하는 방식이에요.

누가 어떤 고민이 있었고이 제품을 만나서 어떻게 삶과 결핍이 달라졌는지를 보여주는 구조입니다.

이 구조는 특히 GPT가 이런 질문을 받았을 때 실제 사용 경험과 브랜드 배경이 잘 드러나는 설명을 더 신뢰하고 더 우선적으로 추천해 주는데요.

그럼 또 남성용 클렌징 제품에 적용을 해 볼게요.

[음악] 이런 구조는 제품이 아니라 사람의 변화와 이야기가 중심이라서 GPT가 이건 진짜 사용 경험이 녹아 있는 콘텐츠라고 판단하게 만듭니다.

지금까지 살펴본이 세 가지 방식은 단순히 글을 잘 쓰는 방식이 아니라 GPT 같은 AI가 제품을 이해하고 추천하는데 꼭 필요한 설명 구조입니다.

음, 굳이 저렇게까지 해야 돼라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이제는 키워드 나열이 아니라 고객의 상황과 감정을 이해하는 글이 선택받는 시대인 거 같아요.

스토리텔링은 과장이 아니라 고객의 언어로 말하는 방식입니다.

오늘 알려 드린 구조 예시 파일 템플릿은 제가 정리해서 카페에 올려 둘게요.

여러분 제품에도 적용해 보시면 확실히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앞으로도 요즘 방식 금미래에 준비해야 될 여러 가지 마케팅 정보들을 정리해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부탁드리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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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음악]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미국에서 오픈 AI가 쇼핑 기능을 도입했어요. 사용자가 말로 상품을 검색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어요.

2. AI가 검색, 비교, 구매까지 한 번에 처리하면서 기존 검색 방식이 바뀌고 있어요.

3. 온라인 쇼핑의 중심이 포털에서 AI로 이동하는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어요.

4. AI 시스템에 맞게 상품 설명과 기획이 중요해지고 있어요.

5. 자연스럽고 핵심 정보가 담긴 상품 설명이 AI 추천에 유리해요.

6. 상품 스토리텔링은 고객의 문제와 변화 과정을 보여주는 게 좋아요.

7. 예를 들어, 남성 여드름 클렌저 이야기를 활용하면 좋아요.

8. 고객의 고민, 변화, 경험을 자연스럽게 풀어내는 게 핵심이에요.

9. 세 가지 스토리텔링 구조를 활용하면 AI 추천에 도움이 돼요.

10. 첫 번째는 고객의 문제와 변화 과정을 담은 이야기예요.

11. 두 번째는 제품의 기능과 효과를 자연스럽게 설명하는 방식이에요.

12. 세 번째는 고객의 실제 경험과 이야기를 중심으로 하는 구조예요.

13. 이 방법들은 단순 글쓰기보다 AI 추천에 꼭 필요한 전략이에요.

14. 고객의 감정과 상황을 이해하는 글이 더 잘 선택받는 시대예요.

15. 오늘 배운 내용을 활용하면 상품 기획과 설명이 훨씬 좋아질 거예요.

16. 앞으로도 유용한 마케팅 정보들을 계속 공유할게요.

17.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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