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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제목

유튜브로 성공하는 1가지 비밀, 당신도 창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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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로 돈 잘버는 사람들은 딱 1가지를 알고 있어요. (유튜브는 창업이다)

커밍쏜_퇴사 후 이야기

조회수 조회수 237.0K 좋아요 좋아요 6.5K 게시일 게시일

설명

지금 당장 유튜브 해야 하는 단 1가지 이유 📌 (무료) 유튜브 브랜딩 VOD 1강 보러가기 🚀 https://bit.ly/4dydThO 📌유튜브 전자책 풀버전 보러 가기 https://comingsson.funnelmoa.com/product/youtube-opener/ 📌커밍쏜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들 참여하기 https://litt.ly/coming.sson 00:00 2년간 유튜브 수익 공개 01:03 유튜브는 창업이다 02:26 유튜브에서 돈버는 원리 04:52 유튜브로 비즈니스만드는 법 08:13 지금 유튜브가 기회인 이유 (퍼스널브랜딩) #유튜브 #퍼스널브랜딩 #직장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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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레드오션이야 이미 늦었어 이런 말 너무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근데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 가지를 모를 확률이 커요 유튜브로 돈 번다고 하면 뭐부터 떠오르시나요 대부분 조회수 수익보다 떠오를 거예요 그렇죠 근데 여러분 퇴사후 2년 동안 유튜브 조회수 수익으로 번 돈이 얼마일까요 이걸 한번 보여 드리면 전체로 바꾸면 14,25 달러 하나로 치면 얼마냐면 14,25 5달러 하나루 치면은 한 1900만 원 정도가 나오네요 2년 동안 러프하게 계산해 보면 조회수 일당 원이라고 생각 하면 되는데 그렇다는 말은 100만 원을 벌기 위해서 조회수 100만 회가 나와야 된다라는 말인 거잖아요 근데 사실 유튜브를 해보신 분들은 아마 아실 거예요 100만에는 무슨 10만에는 무슨 1만 에를 만드는 것도 쉽지 않다라는 거예요 그러면 유튜브를 돈 못 버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을 하실 텐데 충격적이게도 유튜브로 돈을 잘 버는 사람이랑 못 버는 사람간에 단 한 가지 차이가 있다라는 걸 알게 됐어요 아마 오늘 콘텐츠는 끝까지 보시면 지금 유튜브를 왜 해야 되고 어떻게 활용을 해야 되는지까지 여러분들이 알게 되실 거예요 바로 가시죠 이게 가장 중요한 내용이에요 유튜브를 그냥 SNS 하는게 아니라 유튜브를 창업한다고 생각을 하는 겁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모든게 바뀌게 돼요 유튜브가 지금 얼마나 레드오션이 조회수가 몇이고 구독자가 몇이고 이런게 아무런 의미가 없게 되는 거죠 사실 이게 뭔 소리야 쉽잖아요 유튜브로 돈 잘 벌고 있는 100명을 분석해 봤습니다 근데 그 사람들은 유튜브로 접근하는 방법 자체가 일번 사람들이랑 다르더라고요 그분들은 유튜브 조회수가 아니라 유튜브로 본인들을 브랜 하면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어요 주원규 님은 본인을 브랜딩 하면서 비즈니스 PT 뷰트 비라는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었고요 드로우앤드류 님은 본인의 책과 퍼스널 브랜딩 강의를 러너 님은 본인의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서 유튜브로 비즈니스를 하고 있었던 거죠 이렇게 하면 뭐가 달라질까요 조회수가 높고 맞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실제로 구독자와 조회수를 높지 않더라도 내 콘텐츠를 어떤 사람이 받고 사람들 중에서 얼마나 전환되는지 중요하게 될 거예요 예를 들어서 조회 10만 회가 나와도 10만 원인데 조에서 1000회가 나왔어요 1,000회 중에 1% 반이 전환이 됐다라고 한번 생각을 해 볼게요 명이죠 근데 가격이 10만 원이에요 그러면 나는 조회수 해일 뿐인데 100만 원의 수익이 발생되게 된 거잖아요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근데 여기서 나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없는데 어떡하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뒤에서 추가로 어떻게 유튜브를 접근해야 되는지 시작해야 되는지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근데 여기서부터 정말 중요한 거니까 집중해 주셔야 됩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판매하기 위해선 뭐가 필요할까요 가장 중요한 건 사람일 거예요 근데 지금 우리한테 문제가 두 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로 나는 내 상품과 서비스를 누가 필요로 하고 있는지 몰라요 근데 그것보다 더 큰 문제가 뭐냐면 사람들은 내가 어떤 상품과 서비스를 갖고 있는 사람인지 어떤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사람인지 모른다는 거예요 근데 유튜브는이 두 가지 문제를 모두 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해외 상위 1% 천재들이 만든 유튜브 알고리즘이 그걸 대신 해 주니까요이 알고리즘은 정말 치밀하게 내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한테만 내 컨텐츠를 퍼트려 주잖아요 그렇게 되면 내가 컨텐츠를 본 사람들은 내가 어떤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사람인지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요 그리고 나는 내 구독자 시청자들이 내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는 걸 알게 되는 거죠 이것만으로도 사실 어마어마 하잖아요 왜냐면 우리가 유튜브에 영상 업로드할 때 유료로 하는게 아니라 무료로 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거 자체가 말이 안 되는 건데 그렇게 내가 콘텐츠에서 계속해서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나한테 일도 관심 없던 사람들이 나한테 관심을 갖게 되고요 신뢰를 갖게 됩니다 그럴 때 만약에 내가 충분히 가치 있는 상품과 서비스가 있다고 하면 어떻게 될까요 구매로 이어지게 될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자극적인 콘텐츠로 단순하게 조회수와 구독자수를 높이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이제는 내 비즈니스를 위해서이 알고리즘을 활용을 해야 되는 거예요 예를 들어서 우리가 러닝 하나 아니면 러닝 커뮤니티와 같은 상품과 서비스가 있다고 해 볼게요 그랬을 때 러닝 콘텐츠를 올리면 어떻게 될까요 러닝에 관심 있어 하는 사람들한테 내 콘텐츠가 퍼지게 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러닝 커뮤니티나 러닝에 관심 있어 하는 사람들이 모이게 되겠죠 자연스럽게 신뢰가 쌓 고 내 러닝 커뮤니티나 러닝화를 구매하게 될 거예요 저는 어땠냐면 유튜브 브랜딩 노하우가 있었어요 근데 나는이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누군지도 모르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사람들은 내가 누군지 모르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유튜브에서 유튜브 브랜딩과 관련된 노하우와 경험을 풀기 시작했어요 덕분에 내가 어떤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사람인지 어떤 경험이 있는 사람인지를 적어도 수십만 명 많게는 수백만 명한테 퍼지게 됐고요 제 유튜브 브랜딩 노하우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유튜브에서만 68,000 분이 모이게 된 거죠 덕분에 말씀 드렸던 대로 퇴사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월래 1천만 원 이상도 벌어 보고요 그렇게 파이프라인을 계속해서 하나씩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저도 유튜브를 나를 브랜딩할 수 있는 수단으로 내 비즈니스를 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 거죠 선님 근데 지금까지 너무 좋은데 문제가 하나 있어요 저는 제 상품과 서비스가 없어요 이단 어떻게 해야 되나요 이런 부분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사실 아마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을 거예요 나는 전문성이 없어서 유튜브 못해 좀 더 준비된 다음에 나중에 할래 근데 제가 지금까지 몇백명을 만나 받겠어요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중에 하시는 분들이 없더라고요 그런 분들은 어떻게 해야 되냐면 관심 있는 주제 한 가지를 선택한 다음에 그 관심 분야에 내 시간과 에너지를 쓰면서 그 과정에서 배우는 것들로 다른 분들의 작은 문제들을 해결해 주면 돼요 근데 손님 꼭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해 줘야 되냐고요 최근에 인상깊게 읽었던 책이 있는데 콘텐츠 바이블이라는 책에서는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내가 갖고 있는 경험과 사람들이 갖고 있는 욕망의 접점에서 컨텐츠를 만들어야 된다고요 어 간단하게 생각을 해보면 만약에 내가 전문성이 없는데 러닝을 30일 동안 했어요 그랬을 때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러닝을 30일 동안 하면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궁금할 거잖아요 실제로 사람들은 살빠지고 싶다 건강해지고 싶다 하는 그런 욕망이 있으니까요 그 접점으로 컨텐츠를 만들게 되는 거죠 절대 이으면 안 되는게 사람들은 컨텐츠를 볼 때 공짜로 보는게 아니에요 본인이 갖고 있는 가장 중요한 시간을 우리한테 쓰는 거란 말이야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최소한으로 누군가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어야 됩니다 이때 일관된 주제로 사람들의 문 문제를 해결해 주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자연스럽게 나는 그 주제와 관련된 그 분야와 관련된 어떠한 노하우가 있는 사람이다 어떠한 경험과 스토리가 있는 사람이라고 브랜딩이 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 사실 몇 십만 구독자가 되는 것도 아니고요 퍼스널 브랜딩과 관련된 어떤 학위가 있는 것도 아니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저는 제 스스로한테 적용하는 과정을 공유를 했던 거죠 그냥 단순하게 그 과정을 공유하는게 아니라 정말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서 주체적으로 살기를 원하는 분들이 갖고 있는 어떤 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을 했던 거죠 어 그렇게 문제를 해결해 다 보면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모이게 되는데 여기서 정말 신기한 건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요청하는 것들이 생긴다는 거예요 어쨌든 나는 일관된 주제로 관련된 경험을 공유하면서 누군가의 문제를 해결을 해 왔던 거잖아요 자연스럽게 신뢰가 쌓이게 되면서 콘텐츠 이상으로 더 딥하게 문제를 해결하기 원하는 분들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그걸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보는 거예요 나는 상품과 서비스가 없는 상황에서 유튜브를 시작을 했지만 자연스럽게 어떤 상품 어떤 서비스를 만들어야 되는지 힌트까지 얻을 수 있게 되는 거죠 유튜브에서 관심 분야로 계속해서 콘텐츠를 만들었을 뿐인데요 내가 추가로 사람들을 모집할 필요도 사람들의 리즈를 파악하기 위해서 대기업에서 몇십억 몇 백억 쓰는 것처럼 이렇게 돈을 안 써도 돼요 그냥 만들면 됩니다 이미 내가 만들 상품과 서비스를 요청한 사람들이고 그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다 보니까 그게 가능해지는 거죠 근데 내가 한 명 한 명한테 제안을 했나요 아니에요 우리는 유튜브에 업로드를 했을 뿐이고요 유튜브에서 알아서 내 콘텐츠를 사람들한테 퍼트려 줬을 뿐이 요 유튜브에서 사람들을 모아 준 거죠 그렇게 퇴사한다 퍼스널 브랜딩을 해 나가는 과정을 컨텐츠로 공유하다 보니까 허밍스 채널에는 인생을 주인공으로 살아가고 싶은 주체적으로 살아가고 싶은 분들이 모이게 됐던 거죠 그리고 그분들의 요청으로 컨설팅 전자책 클래스 등 파이프라인을 하나씩 만들어 갈 수 있었던 거고요 그리고 감사하게도 모집을 할 때마다 200% 이상의 분들이 신청을 해 주세요 저는 다른 사람들이 레드오션이라고 말하는이 유튜브를 나 브랜딩할 수 있는 비즈니스 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을 했을 뿐인 거죠 그리고 지금은 월 동안 준비한 유튜브로 나를 어떻게 브랜딩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정리한 온라인 클래스 오픈을 앞두고 있어요 아마도 7월 초 정도에는 오픈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제가 하는 모든 내용들을 꾹꾹 눌러 담았으니까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지금 제가 경험한 유튜브는 개인이 스스로를 브랜딩하고 내가 갖고 있는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모아주는 정말 말도 안 되는 기회를 갖고 있는 플랫폼이었던 유튜버 에덴 님 콘텐츠를 보는데 이런 말씀을 하시는 거예요 유튜브에서 콘텐츠를 업로드 한다는 거는 세계 최고의 기업에서 최고의 천재들이 모여서 만든 알고리즘을 무료로 레버리지 않는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거예요 어 저 역시도 200% 공감합니다 왜냐면 제가 그 방법으로 회사 밖에서 정말 내 인생이 주인공이 되는 삶을 만들어 가고 있으니까요 근데 솔직하게 말해서 유튜브는 사실 구지의 영역이긴 합니다 특히 초반에는 아무리 내가 시간을 쓰고 에너지를 쓰는데 한다고 큰 변화가 생기지도 않고요 그래서 성과가 나오지 않아서 포기를 한다고 해서 갑자기 내 세상이 무너지지 않아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근데 제가 최근에 본 말인데 너무 인상 깊어서 여러분들한테 공유를 드리고 싶어요 내가 목적 없는 삶을 살게 되면 누군가의 목적을 잃어 주기 위해서 살게 된다고요 다시 말해서 내가 꿈을 꾸지 않고 내 꿈을 잃어 나가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꿈을 잃어가기 위해서 다른 사람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내 인생을 살아야 된다는 말인 거죠 물론 모든 사람이 내 목적을 이루고 내 꿈을 이룰 필요는 없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근데 만약에 정말 다른 삶을 만들어 가고 싶다면 내가 내 인생이 주인공이 되고 싶다고 한다면 나를 브랜딩할 수 있고 내가 컨텐츠를 올리면 정말 불특정 다수 적어도 몇십명 많게는 몇백 몇 천 명한테 무료로 퍼질 수 있는이 유튜브를 활용하지 않는다는 말은 내 손해라고 생각이 들어요 제가 경험한 유튜브는 평범한 개인의 인생을 바꿔 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을 해요 근데 만약 여러분들이 지금 삶에 불만족하고 내 인생을 좀 바꿔 보고 싶다고 생각이 되신다면 당겨보는 거예요 그 내가 꿈꾸는 삶은 현실로 당겨 보는 거요 내가 쇼핑몰을 하고 싶다고 한다면 패션과 관련된 노화를 컨텐츠로 공유하면서 일관되게 사람들한테 가치를 전달하고 나를 브랜딩 하면 되고요 그렇게 업로드를 하게 되면 유튜브에서 알고리즘이 내 주제 내 상품과 서비스를 관심 있어할 만한 사람들한테 내 콘텐츠를 퍼트려 준단 말이에요 만약에 유튜브를 시작하는게 부담이 된다라고 하신다면 이렇게 한번 생각을 바꿔 보세요 유튜브는 부담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삶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하나의 강력한 기회이자 수단이라고 저는 지금까지처럼 계속해서 유튜브로 저를 브랜딩하고 비즈니스를 하면서 25년 9월에 이탈리아 포지타노에서 디지털 노마드를 시작할 겁니다 실제로 할 수 있을지 궁금하시죠 그런 분들은 구독과 좋아요 잊지 마시고요 제가 그 과정 숨김없이 공유드릴게요 근데 놀라운게 뭐냐면 여러분 지금도 그런 삶을 조금씩 만들어 가고 있는게 온몸으로 느껴지고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 원하는 프로젝트를 하는 삶을 만들어 가고 있으니까요 여러분들은 지금이 유튜브라는 기회를 그냥 날려 보내실 건가요 아니면 여러분들의 인생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 활용을 하실 건가요 온전히 여러분들의 선택입니다 만약 결심이 서신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저 역시도 여러분들을 응원해 드릴게요 같이가 보는 거예요 여러분 아시겠죠 이상으로 오늘의 콘텐츠를 마치겠습니다 결국 그렇게 내가 주인공이 되는 시간이 커밍 [음악]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유튜브는 이미 경쟁이 치열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2. 많은 사람들은 조회수보다 수익에 관심이 많죠.

3. 퇴사 후 2년 동안 유튜브 수익은 약 1900만 원이에요.

4. 유튜브 수익은 조회수와 전환율에 달려 있어요.

5. 10만 조회수보다 적은 조회수로도 수익을 낼 수 있어요.

6. 유튜브로 돈 버는 사람과 못 버는 사람 차이는 전략이에요.

7. 유튜브를 창업처럼 생각하면 달라집니다.

8. 성공한 유튜버들은 본인 브랜드를 만들면서 상품을 팔아요.

9. 조회수보다 구독자와 전환율이 더 중요하다는 걸 알게 돼요.

10. 콘텐츠로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면 신뢰가 쌓여요.

11. 신뢰가 쌓이면 상품과 서비스가 자연스럽게 팔리게 돼요.

12. 유튜브는 무료로 내 콘텐츠를 퍼트릴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13. 관심 분야를 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콘텐츠를 만들면 좋아요.

14. 경험이 없더라도 관심 분야를 통해 시작할 수 있어요.

15. 자신의 경험과 욕망의 접점에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해요.

16. 꾸준히 문제를 해결하는 콘텐츠를 올리면 브랜딩이 돼요.

17. 자연스럽게 상품이나 서비스 아이디어도 떠오르게 돼요.

18. 유튜브는 내 인생을 바꾸는 강력한 기회입니다.

19. 초반에는 성과가 느리지만 포기하지 않아야 해요.

20. 자신의 꿈과 목적을 잃지 않는 게 중요해요.

21. 유튜브를 활용하면 누구든 인생을 바꿀 수 있어요.

22. 원하는 삶을 위해 유튜브를 시작하는 것도 좋아요.

23. 유튜브는 부담이 아니라 기회임을 기억하세요.

24. 저도 유튜브로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꿈꾸고 있어요.

25. 지금이 바로 인생의 주인공이 될 기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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