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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창업자 여러분, 잠깐! 온라인 셀링 시작 전 이 영상을 보지 않으면 후회합니다!
5년차 현직 셀러가 알려주는 진짜 수익 내는 온라인 판매 전략,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 이 영상에서 배우실 핵심 내용:
1. 흔들리지 않는 월 100만원 순수익 만드는 법
2. 남들과 똑같은 제품 팔지 않는 차별화 비법
3. 고객 니즈 파악으로 마진율 30%→70% 만드는 방법
4. 효율적인 쿠팡 광고 세팅 및 관리 노하우
5. 대기업 다니다 퇴사한 초보셀러의 실제 성공 사례
6. 온라인 판매 시 피해야 할 치명적 실수들
💡 돈 되는 온라인 셀링 6가지 핵심 전략:
① 같은 제품 다르게 팔아 경쟁자 없는 블루오션 만들기
② 소구점 잡아 고객 욕구 해결하는 제품 찾기
③ 최소 효율 계산으로 무조건 이익 남기는 광고 세팅
④ 한 제품에서 100만원 이상 수익 내는 컨테이너 만들기
⑤ 국내 테스트 후 중국 사입으로 마진율 3배 높이기
⑥ 제품 포지셔닝으로 가격 경쟁 없이 판매하기
✅ 이런 분들에게 꼭 필요한 영상입니다:
- 온라인 셀링을 시작하려는 예비 창업자
- 매출은 오르는데 순수익이 따라오지 않는 분
- 대량 사입 후 품절/재고 문제로 고민하는 분
- 효율적인 쿠팡 광고 운영 방법을 알고 싶은 분
⚠️ 주의: 이 정보들을 모르고 온라인 셀링을 시작하면, 시간과 돈만 낭비할 수 있습니다!
💼 프로 팁:
"제품 하나만 제대로 찾아도 월 100만원 순수익이 가능합니다. 남들과 똑같은 제품 판매는 잊으세요!"
#로켓그로스 #불사자 #온라인셀링 #쿠팡판매 #수익창출 #부업수익 #창업팁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충격적인 이야기를 하나 해 드리려고 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어 이런 내용을 무료로 공개하는 것도 저에게는 참 고민이 많았거든요 왜냐면 앞으로 말씀드릴 내용들은 제가 실제로 컨설팅할 때 200만 원 이상 받고 알려 드리는 내용들입니다 구독자 만 명을 달성한 기념으로 라이브를 했어요 저희 구독자분들이 있었기에 제가이 자리까지 있을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꼭 다시 보시면서 하나의 제품을 정확하게 기회 하고 들어가세요 그래야이 레드오션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헷갈리 또 보고 또 보세요 영상에 다 담지 못한 저의 노하우들이 정말 많아요 그래서 제가 100페이지 분량이 넘게 전자책을 작성했습니다 제가 5년 셀러 생활을 하면서 노하우를 다 담은 제 보물이에요 보물 원래는 50만 원 상당의 값어치를 받고 판매하는 전자 책인데 이번 영상을 보시는 분들에게 그냥 무료로 드려야겠다 하지만 죄송해요 마냥 무료로 드릴 순 없겠죠 마지막까지 시청을 해 주시고 중간에 갑자기 퀴즈 하나를 내요 그 퀴즈의 답을 댓글로 남겨 주신 분들에게 제가 이메일로 전자책을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꼭 끝까지 시청해 주시고 대표님들 돈 벌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오늘 저는 1만 명 기념으로 무료 강의를 시작하게 된 빌리브 임찬 박게 찬이라도 합니다 저번에 5,000명 대가 한 달 전이에요 한 달 전에 6,000명 강의를 했는데 이제 벌써 거의 한 달 반만에 1만 명을 찍게 돼서 어떻게 할까를 고민을 많이 했어요 어떤 강의를 준비해볼까 하다가 제 구독자분들의 거의 80% 초보 셀러라고 그래서이 초보 셀러를 위해서 어떤 걸 할까를 생각을 해봤는데 아예 제 방법대로 직접 해보신 분까지 제가 섭외를 했어요 한번 인터뷰를 했 때 대표님들이 한번 질문을 주세요 어떤게 궁금한지 그럼 초보자 입장에서 궁금했던 걸 어떻게 해결했는지를 답변 들으면 제가 조금 더 와닿지 않을까 해서 제가 섭외했습니다 제가 어떻게 했는지 그냥 다 시원하게 공개할게요 그 그 부분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뭐냐면 간단하게 제 소개를 먼저 할 건데 저는 아메리카노 사먹을 돈이 없었어요 아 갑자기 이게 무슨 소리냐고 하실 수 있는데 진심으로 아메리카노를 사먹을 돈이 없어서 30만 원짜리 원룸 빵을 잡아서 아침부터 새벽까지 일을 시작을 했습니다 그렇게 온라인 셀링을 처음 시작했어요 근데 드디어 다음 주에 저희 저는 30평대 강남 사무실로 사무실을 옮깁니다 행복하네요 저도 처음 시작했을 때 아무것도 모르는 그냥 대학생이었고 그냥 아무것도 모르는 대학생인 사람이 이 제가 평생이 천안이 아는 곳에 토박이로 살았는데 서울로 올라가게 됐습니다 그걸 어떻게이 온라인 셀링을 풀어냈는지 디테일하게 한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오늘의 세 가지 핵심이에요 이거는 다 알고 가셔야 돼요 저의 판매 방법이랑 기존에 하시던 판매 방법이랑 다를 수가 있어요 다르더라도 한번 제 식대로 한 번만 해 보세요 이게 진짜 판매의 본질이라는 걸 깨달으실 거예요 소싱부터 저희는 그냥 소싱을 하는게 아니라 소구점을 잡아서 차별화된 제품을 소싱할 거고요 또 기획을 할 때도 그냥 기획을 하는게 아니 아니라 정확히 저희의 제품을 어떤 포지션에 판매할지 기획할 거고요 또 광고를 할 때도 이제 많은 분들이 어떻게 소싱하고 어떻게 뭐 기획하는 이제를 알려 줘요 근데 어떻게 잘 팔아야 되는지는 많이들 안 알려 주시더라고요 그렇죠 그래서 어떻게 광고를 할 때 가장 효율적인지 여기에 대해서 한번 설명드리도록 만약에 끝까지 들으시면 분명히 지금보다 더 높은 성과를 얻어 가실 거고이 방향을 잡아 나가실 수가 있을 거예요 그리고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저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한데서 빙빙 돌고 드디어 브랜딩을 넘어가는게 아니라 시작부터 브랜딩을 한다는게 시간을 아끼는 거예요 저는 온라인 판매 5년 차예요 제가 온라인 판매 5년 차인데 저는 남들이 다 아는 판매를 다 했었어요 코스트코 구매대행 해외 구매대행 브랜드 리셀 크림 판매 그 남들이 다 아는 판매를 누구보다 열심히 또 한 4년 동안 했어요이 남들이 다 하는 판매를 4년 동안 했어요 근데 그렇게 하면서 느낀게 너무 많아요 처음 시작하 데가 2020년 이제 7월부터 처음 온라인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처음 온라인사업 업 시작할 때 어떠세요 택배 계약 못 하죠 저는 편의점 택배로 다 보냈습니다 근데 편의점 택배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몰라서 손으로 하나하나 다 주소 입력했어요 편의전 앞에 가서 그렇게 주소 입력을 다 해 가지고 편의점으로 뛰어가서 처음 제품들을 보내는데 세 시간 걸렸어요 진짜 힘들었어요 택배사 다 평의점 택배가 더 싸더라고요 그렇게 저는 운송장을 이렇게 다 뽑아서 이제 앉아 가지고 한게 뭐냐 이걸 또 손으로 하나하나 다 입력했어요 근데 잘 파는 것도 감사했어요 처음 매출을 110만 원 달성하기도 했고요 이렇게 5년 전에 2020년 10월 4일 보이시죠 이때 쿠팡은 이렇게 생겼어요 부렸어요 이렇게 시작을 하고 박스 비가 아까운 거예요 박스 비가 이거 직접 포장이신가요 박스 앞에 마트에서 맨날 주어다가 포장했어요 한 푼이라도 더 아끼려고 그렇게 저는 잘 팔리기 시작을 하니까 웰치스 젤리를 약 1,500만 원 어치 사입을 했어요 이렇게 사입을 하고 이제 판매를 하는데 이때 처음 느꼈거든요 아 온라인 판매 쉽지 않구나 재고가 쌓인다는게 너무 무섭구나는 걸 많이 느꼈어요 그렇게 저는 이렇게 첫 온라인 셀링을 지나고 나 서 해외 구매 대행도 했고요 또 중고 명품 사입도 했고요 중고 명품 사입할 때 진짜 웃겼던게 하나가 있는데 이제 중고 명품을 어른들이 많이 하는 거예요 근데 중고 명품을 하려고 해도 돈이 있어야 돼요 중고 명품을 사서 이렇게 깨끗하게 포장하게 세탁을 해서 이제 고객들한테 다시 비싼 값에 파는 건데 중고 명품 살 돈도 없었어요 그러면 우리 학생이 제일 잘할 수 있는게 뭘까라고 생각을 했는데 전 대학생이었습니다 에어팟을 깨끗하게 닦아서 포장해서 다시 보냈어요 그래서 에어팟을 번개장 에 개를 한 번에 샀는데 명한테 사기 당했어요 5년 전이죠 명한테 사기 당해서 이제 경찰서에 명 한 번에 신고해 보기도 하고 그리고 대량 사입을 했어요 이거 많이 겪어 보셨을까요 대량 사입을 했어 아이 제품 진짜 좋구나 대량 사입을 했어요 이제 팔려고 하는데 못 팔겠어 재고가 쌓아요 명품 구매 대행도 했어요 유럽에서 명품 싸게 사서 들고 있다가 시즌 되면 파는 거예요 시즌 전에 미리 사 놨다가 팔았어요 리셀 들어보셨나요 리셀이 사업을 누구보다 열심히 했어요 매출을 2억까지 찍으면서 셀이란 사업을 누구보다 열심히 했습니다 왜 이거저거 손대 보셨나요라고 질문을 해 주셨는데 방향을 못 잡겠어서 내가 이렇게 하는게 맞나 내가 해외 구매 대행으로 매출이 이렇게 나오는데 내가 가는 방향이 맞는지를 못 잡겠어요 그래서 계속해서 여러 가지 1인 셀러가 할 수 있다는 건 다 해봤어요 근데 저는 좀 자랑할게 여기서 매출을 다 냈어요 하나하나마다 중고 명품 대량 사이 빼고는 다 순수익 1천만 원 이상 찍어봤어요 근데 제가 느낀 건 뭐였냐면 항상 이런 다양한 뭐 해외 구매 대행 대량 사입 대량 등록 다 해봤어요 명품 구매대행 리셀 다 해보는데 높은 매출을 찍으면서도 불안해요 불안해 그 불안한게 뭐였냐면 계속 이렇게 나아가는게 맞나 저 없이는 운영이 안 되는 거예요 예를 들어 해외 구매 대응이라고 할게요 저는 오늘이 무료 강의를 듣고 꼭 대표님들이 내가 지금 잘 나아가고 있나 체크를 하시는 분들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해외 구매대행 지금 하고 있는 이론이 뭔가요 막 올려요 하루에 열개 100개씩 계속 등록해요 계속 등록하다 하나 잘 팔리는게 생겨요 그럼 어떡해요 그러데 여기서 제가 생각한 문제가 뭐 뭐였냐면 잘 팔리긴 잘 팔리는데 내가 이걸 왜 잘 파는 건지 모르겠어요 그냥 우연히 노출돼서 팔리는 거예요 왜 잘 팔리지 매출 높게 찍어요 저는 남들이 100개 할 때 1,000개 등록했어요 다른 사람들한테지기 싫었어요 양을 늘려서 해외 구매 대응을 누구보다 열심히 했어요 잘 팔려요 매출 잘나요 근데 내가 이걸 왜 잘 파는 건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잘 팔리는게 갑자기 안 팔려요 그럼 왜 안 팔리는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지재권 신고가 너무 많이 들어와요 이런게 왜 팔리지는이이 생각을 너무 많이 했어요 그래서 아 저는 깨달았어요 아 이건 본질이 아니구나 내 가이 제품을 왜 파는지도 모르고 왜 안 팔리는지 몰라요 그냥 많이 올리면 잘 팔리는 거예요이 매출을 유지하려면 계속해서 상품 등록하는 거 아니면 답 없어요이 해외 구대 구매 대응을 자동화 시키려면 알바 직원 써서 상품들 계속 밀어 넣어야 돼요 그렇게 매출 유지하는 거 말고는 답이 없어요 그래서 저는 해외 구매 대응을 접게 됐어요 저 말고 로켓 그로스 강의를 하시는 분들이 제품 열 개씩 등록해라 상세 페이지 가꾸지 말고 썸네일 가꾸지 말고 그냥 열개씩 등록해라 등록하 하다 보면 잘 팔리는 거 하나 생길거다 그 잘 팔리는 거 하나 생기면 많이 사입해서 넣어라 광고 효율 200% 잡고 광고 400으로 그냥 잘 돌리면 잘 팔리는거다 남들이 파는 제품 똑같이 팔아라 그럼 이거는 개 등록해서 하나 뜨는 제품이 생겨서 그걸 사입해서 넣는 거는 내가이 제품이 왜 잘 팔리는지 알까요 모르겠다는 거예요 저는 나는 이게 내가 잘 팔리는 제품이 맞나 이런 의문이 들었어요 저도 리뷰 1,000개 이상 쌓아가면서 이제 쿠팡 일반 순위 3등까지 올렸어요 하루에 100개씩 200개씩 팔려요 많이 팔릴 때 300개씩 팔려요 근데 마진이 3% 그래요 마진이 3% 아 오케이 초반에는 손해보면서 리뷰 작업하려고 조금 저렴하게 내놨어요 저도 순히 먹어 보고 싶으니까 리뷰 많이 쌓였으니 이제 마진을 남겨야겠다 하고 1,000원 올렸는데 2페이지 가더라고요 남들이 말하는 트래픽 가구매 다 해봤어요 본질이 아니면 유지가 안 돼요 무슨 제가 어떤 말씀을 드리고 싶은지 이해 가셨나요 그냥 쿠팡이 운에 맡기는 사업인 거예요 대표님들은 꾸준히 이어나가는 사업을 하려고 어떻게 보면 제 무료강 강의까지 찾아오신 거잖아요 그거는 꾸준히 이어나가는 사업 아니에요 남들이 파는 제품 또 파는 거예요 예를 들어 바라클라바 팔아라 털 신내 팔아라 물안경 찾아라 마스크 찾아라 이게 뭐예요 그럼 여기서 승부 볼 수 있는 건 뭐예요 초보 셀러가 여기서 승부 볼 수 있는게 뭘까요 이런 남들이 파는 똑같은 제품을 판매해요 여기서 승 초보 셀러가 살아남는 방법은 뭐예요 맞아요 단가 경쟁 들어가야 돼요 남들이랑 똑같은 제품 파는데 결국 단가 경쟁하는 거 밖에 답이 없다니깐요 그러다 보면 매출은 높게 나와요 광고표기 아아 광고표기 돈 벌고 있는 사람 못 봤어요 그러면서 아 의미 없구나 리뷰 쌓아서 나중에 마진 보자 전략 의미 없구나 1,000원 올리면 2페이지가 버리는데 어차피 롤린 때문에 유지가 안 되는데 매출 매출 한 달에 1억 찍었어요 6개월 만에 1억 찍었어요 의미 없다니깐요 순수익 얼마 보는지가 중요해요 그걸 꼭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저는 한 제품으로 매출 뭐 얼마 찍었다 얼마 찍었다 여기에 제발 지금 들어오신 이분은 속지 않으시는 대표님들이 되셨으면 좋겠다 제가 오늘 전달하고 싶은 첫 번째 메시지였고 그렇게 하면 매출 잘 올라요 열 개 올려서 그 중에 하나 팔리는 거 하나 팔리는 거를 대량 사입해서 넣는다 전 이것도 경험했어요 하나 잘 팔려서 대량 사입 넣었거든요 그때 안 팔려요 아니 1,000개를 사입었는데 안 팔린다니 저희 사업하는 거예요 돈 벌어야 돼요 돈 그러면 우리 제품이 왜 잘 팔리는지 알아야 되고 그럼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뭘 원하는지를 정확하게 알아야 돼요 이번 겨울 망했죠 대표 님들만 망했을까 저도 망했어요 겨울 제품 잘 안 나갔어요 왜냐면 안 추웠 아아 그리고 이제 좀 1월 2월 다가올수록 안 사요 좀만 버티면 안 춥구나 이러면서 근데 제가 말하는 건 남들이 파는 똑같은 제품 매출 잘 오르죠 근데 한 번 반짝하는 거라니까요 그 한번 반짝하는 매출 절대 속지 말아라 첫 번째입니다 그러면 저희가 1인 셀러로서 온라인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되냐 온라인 목표를 어떻게 잡아야 되냐 이거는 제가 유튜브에서도 100번 천번 말하는 거죠 저희 온라인 목표 1천만 원 순수익 가져갈 거예요 순수익 1천만 원 가져갈 건데 어떻게 가져갈 건가요 그렇죠 먼저 100만 원 팔 수 있는 능력이 돼야 된다 저희가 영원으로 떨어졌어요 영원으로 떨어졌으면이 영원을 100만 원 순수익 100만 원 만들 수 있는 능력이 되는 사람이 돼야 돼요 이해하셨나요 제품 하나로 100만 원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된다 그러면 이거 곱하기 개 하면 되는 거예요 이걸 저는 컨테이너라고 말하죠 열개의 컨테이너를 만들어라 그게 가장 빠르게 1천만 원을 안정적으로 쌓는 방법이다 왜 그렇게 안 쌓고 리셀 해외 구매 대행 로켓 크로스 뭐 여러 개 넣어서 잘 팔리는 사람 터지자 얘는 언제 쓰러질지 모르는 모래성과 같은 사업이에요 대표님들 100만 원씩 열개 하다 보면 그중에 본지를 잡고 판매를 했기 때문에 그중에 터지는 제품이 있어요 저도 제품 세 개로 매출 다 담당해요 80% 하나당 100만 원씩을 다 유지 중인데 그중에 터지는 제품들이 있어서 매출이 1억 1억 5천 달성하는 거예요 저는 대표님들 지금 시청해 주시는 260분서 목표를 세운다면 무너지지 않는 단단한 천만 원을 목표로 하자 그냥 천만 원 순수익으로 했다가 저처럼 눈 돌아서 해외 구매된 상품 등록만 하고 있고 왜 팔리는지 모르고 맨날 리살 브랜드 리셋만 하고 있고 왜 팔리는지 모르고 돈은 잘 돼요 근데 언제 무 무너질지 모르는 사업 더 이상 안 하셨으면 좋겠다 그래서 지금 기존에 잘하시는 분들은 초보 셀러분들은 이게 맞나 이게 뭐 하는 거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 많으실 것 같아요 오히려 잘 됐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진심으로 진심으로 잘됐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무료 강의 보시고 앞으로 남들이랑 똑같은 제품 팔지 말고 차별성 있는 본인만의 제품을 만들자 저희만의 제품을 어떻게 만들까요 대표님들 저희만의 제품을 어떻게 만들까요 브랜딩 맞아요 제 유튜브 잘 봐 주시네요 어떻게 만드냐 바로이 고객들의 욕구를 캐치해야 돼요 고객들의 욕구 그 고객들의 욕구를 캐치한 다음에 그 욕구를 해소해 주는 저희만의 제품을 만들 거예요 뒤에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드릴 거예요 그렇게 하잖아요 그러면 저희의 브랜드가 됩니다 남들이 파는 똑같은 거 팔지 말고 저희만의 제품을 판매할 거예요 그러면이 브랜드로 있어서 바로 사입에 들어가야 된다 헷갈리실 수 있어요 아니요 소량 사입으로 충분히 테스트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국내에이 제품을 파는 사람은 웬만하면 저밖에 없게 세팅을 하는 거죠 그걸 어떻게 한다 고객들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저희만의 브랜드를 만들자 이렇게 브랜드를 만드는 순간 제가 소소매 할 때 마진 88% 보면서 팔았어요 대표님들 마진 8% 쉽지 않아요 근데 지금 제 제일 최근 사입자 제품 맞은 70% 이니다 대표님들 어떻게이 70% 리 제품을 만들까요이 고객들의 욕구를 만약에 10만 원에 팔았을 때이 고객들이이 10만 원에 만족을 하냐 많으냐 싸움인 거예요이 고객들의 욕구를 찾자 핵심이었던이 고객들의 욕구 예를 들어 만약에 제가 회사를 다닌 직장인이에요 매일매일 너무 피곤해요 점심 시간 이후에 식곤증이 와요 그러면 부장님 몰래 잘 수 있는이 욕구를 해소시켜 주는 있는 제품이 있다 하면 대표님은 얼마까지 돈을 내실 수 있나요 매일 점심 식곤증을 해결해 수 있는 부장님 몰래 잠을 잘 수 있는 그 욕구를 해결해 줄 수 있어 그러면 얼마를 내실 수 있으신가요 10만 원 5만 원 100만 원이나 내실 거예요 3만 원 3만 원은 잠이 별로 없으신가 보다이 회사에서 점심 시간 꿀잠이 얼마나 행복한데 사람마다 다 다를 수 있어요 같이 환산 안 되고 제가 말하는 건 뭐냐면 이렇게 디테일하게 고객들의 욕구가 뭔지를 들어갈거다 그렇게 분석하는 순간 그 디테일한 고객들의 욕구를 저희의 제품으로 바꿔버리면 그게 마진이 되는 거예요 이해하셨나요 남들이랑 똑같이 파는 아니에요 제가 이번에 소품샵을 들어갔어요 소품샵을 갔는데 휴지 케이스가 너무 이쁜 거예요 너무 이뻐서 그걸 2만 원 주고 샀어요 원가 얼마일까요 2,000원이 근데 집을 인테리어 하고 싶은데 그 휴지 케이스만 있으면 진짜 이쁠 거 같아 해서 구매를 한 거예요 무슨 느낌인지 이해 가셨나요 그 고객의 욕구를 체크를 하는 순간 매출은 따라오게 돼 있습니다 제가 순수익이 가장 중요하다 했죠 근데 순수익이 오려면 매출이 올라가야 돼요 그 매출이 올라가기 위해서 매출을 쫓는게 아니라 고객의 욕구를 해결해 주려고 하면 매출은 따라오는 거예요 대표님들 그럼 지금부터 저희가 판매하는 제품이 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될까요 이미 판매하시는 대표님이 있거나 아니면 이제 제품을 판매할 거예요 뭐 먼저 캐치를 해야 되나요 고객들의 욕구가 뭐지 아 이걸이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욕구가 뭐지를 캐치해서 그걸 저희만의 제품으로 만들거다 이렇게 들어갈 거예요 그렇게 들어가시면 분명히 대표님들에게 매출은 따라올 거고 마진율은 더 늘어날 수가 있습니다 제가 항상 강조하는 거 있죠 유튜브에서 항상 강조하는 거 제가 해외 구매대 리셀 매출 2억씩 찍으면서 포기했던 이유가 뭐예요 저 저 없으면 안 굴러가는 사업이에요 저 없으면 운영이 안 되는 사업이에요 제가 알바를 여덟 명까지 뽑았어요 그렇게 하는 거 아니면 자동화가 안 돼요 아 이건 의미가 없구나 나는 노트북으로만 돈을 벌 수 있는 사람이 돼야 되고 어떤 제품을 주더라도 그걸 잘 팔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나는이 온라인 세장에서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구나를 누구보다 많이 느꼈어요 그래서 로켓 그로스 하시는 분들 특히 하나하나 포장해 바코드 붙이고 있죠 그거 저희 대표가 할 일 아니에요 대표님들 저희는 소싱하고 광고를 어떻게 더 잘 팔지 연구하는게 저희 표지 하나하나 포장해서 보내는 거 그거 저희가 할 거 아니에요 저희는 피리라 창고의 제고 다 맡겨 놓고 창고에 맡겨 놓기만 하면 배송부터 CS 다 해 줘요 저희가 할 건 어떤 좋은 제품을 찾지 두 번째 이거를 어떻게 잘 팔지 광고이 두 개라는 거예요 그럼 여기에 대해서 한 눈에 확인해 볼게요 남들이 판매하는 제품을 똑같이 팔아요 남들이 판매하는 제품 바라클라바 털실 내와 뭐 시즌 제품 똑같이 팔아요 그러면 어떻게 된다 마진율이 적어진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말할게요 그분들은 100 1,000원 싸움을 하고 있죠 거기에서 승리하려면 재고를 5,000개 만 개씩 사입을 해야 돼요 그러면 적어도 3천만 원 5천만 원에 돈이 들어요 저희 초보셀러 바라클라바 5천만 원 투자하실 수 있으신가요 못한다 이거예요이 온라인 업에 그 정도로 돈을 많이 투자하실 수 있으신 분들이 투자하시는 거고 저희는 그렇게 판매를 안 할 거예요 저희는 어떻게 판매를 한다 저희만의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를 한다 거기에 있어서 지속성이 가장 중요해요 저희는 꾸준히이 단단한 매출 순수익을 만들고 싶은 거예요 디지털 노마드 해서 이거 시작하셨죠 진짜 디지털 노마드인요 다들 다들 뭐 하고 있어요 밤새 일하고 있죠 왜 그럴까요 맨날 상품 등록하고 있고 맨날 주문 처리하고 있는 거예요 디지털 노마드 안 돼요 저희만의 제품을 하나 만들죠 그럼 그 순간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 거예요 꾸준히 지속성 굉장히 중요합니다 세 번째 경쟁 남들이 파는 제품 또 똑같이 팔잖아요 그거는 그냥 경쟁 밖에 안 돼요 너무 치열해요 남들이 파는 제품 똑같이 팔면 너무 치열해요 하지만 저희만의 제품을 찾아서 저희만의 제품 브랜딩을 했을 때는 그 경쟁이 덜합니다 왜 남들이랑 똑같은 제품이 아니라 저희만의 제품을 판매하니까 남들이 파는 똑같은 제품을 판매하자아요 경쟁사가 붙어요 또 저희만의 제품을 브랜딩 한다 그럼 저희만의 제품을 만들 수가 있어요 그럼 자금 회수 또 중요해요 자금 회수 만약에 마진율이 적잖아요 자금 회수하는데 기간이 너무 오래 걸려요 재고를 많이 쌓아 놓는게 아니라면 자금 회수를 하는데 있어서 돈이 너무 많이 됩니다 마진율을 점점 저희가 높이는 방법을 깨닫고 대표님들이 그 방법으로 제품 소싱을 하시잖아요 그러면 자금 회수를 줄일 수가 있어요 이해하셨나요 마진을 높여야 돈맥 경화라고 하죠 돈맥 경화가 안 온다 그래서 저도 이런저런 셀링을 다 하면서 결국 나만의 제품을 만들어야이 온라인 시장에서 결국 살아남을 수 있는 구나를 많이 느꼈기 때문에 대표님들은 저처럼 돌아가시지 마시고 그냥 스트레이트로 대표님들만의 제품을 찾는 걸 추천드리는 거죠 첫 번째입니다 차별화된 제품 소싱의 비밀 소싱을 가장 많이 궁금해하셨어요 저는 소싱이 중요하죠 중요한데 소싱 다 중요한 건 어떻게 잘 파냐고 생각을 하는데 차별에 된 제품에 소싱의 비밀 뭘까요 디테일한 고객들의 욕구에 그냥 세부적인 고객들의 욕구를 분석 해라가 아니에요 만약에 아까 팔던 저희가 깔창을 팔아요 저희는 어떤 디테일한 욕구를 해야 되냐면 이제 만약 내가 군대를가 군대를 가서 행군을 하기 할 때 필요한 발목이 발이 편안한 깔창이 필요해이 정도로 디테일한 디테일한 욕구를 먼저 찾아야 돼요 그러면 그 욕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을 찾아야 돼요 이해하셨나요 그 욕구를 어떻게 찾을까요 온라인 사업은 그냥 사기라고 생각해요 사기 오프라인 사업에 비해서 너무 사기예요 왜 사기일까요 오픈북이 든요 잘 파는 사람들 왜 잘 팔고 있는지를 알 수가 있어요 리뷰를 확인할 수가 있어요 벤치마킹 경쟁사 리뷰 고객들이 뭘 원하는지 저희가 캐치를 할 수가 있어요 그러면 그 부분은 저는 어떻게 할까요 첫 번째 방법 리뷰를 통해서 저희가 알아본다고 했죠 근데 리뷰를 통해서 알아보기 전에 제가 먼저 해보는 건 사실 내가 이제 제품을 판매할 거예요 그럼 거기에 대해서 키워드를 먼저 찾아요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제가 유튜브에 많이 설명드렸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왜냐면 15분밖에 안 남았어요 키워드 찾는 찾는 방법 넘어가서 제가 이번에 서울로 이사 를 하게 됐어요 이사를 하게 돼서 나는 모니터 받침대를 사야 돼요 그럼 모니터 받침대를 찾는 사람들의 니즈가 뭐가 있을까 가장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뭐냐면 이제 뭐냐면 거예요 영관 검색어이 모니터를 바 받침대를 사는 사람들이 다른 어떤 모니터 받침대를 찾냐 이거예요 두 번째는 자동완성 검색어 이것만 활용해도 진짜 쉽게 소싱을 할 수가 있어요 이거부터 해 보세요 대표님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이거부터 해보세요 그럼 저희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지금 모니터 받침대를 판매할 거예요 모니터 받침대를 팔 거예요 그러면 고객들이 어떤 모니터 받침대를 원할까요 그러면 듀얼 모니터 1번 듀얼 모니터 받침대에요 2번은 뭘까요 바퀴가 달리면 좋겠대요 세 번째 높이 조절이 되면 좋겠대요 그다음에 또 뭐가 있을까요 자동완성 검색어를 볼게요 2단으로 된게 좋겠대요 서랍이 있으면 좋겠대요 이렇게 찾아볼 거예요 제품을 이해하셨나요 그러면 이걸 저희는 어떻게 찾을까요 모니터 받침대를 저희 소싱 하더라도 남들은 다 이런 그냥 일반 모니터 모니터 받침대 소싱하고 있어요 다 이런 평범한 모니터 받침대 소싱하고 있다고요 저희는 어떤 모니터 받침대를 소싱 해야 되죠이 고객들의 니즈들을 해결해 주는 듀얼 모니터 용의 높이 조절도 되고 바퀴까지 달렸다는게 어떻게 보면 이동이 편하고 2단 높이 조절이 되고 또 서업 기능까지 있는 모니터 받침대를 찾아야 되는 거예요 이해하셨나요 그러면 그냥 모니터 받침대를 찾는게 아니라 듀얼 모니터 받침대 컴퓨터 모니터 받침대 제가 이거 이전 5,000명 무료 강의 때 설명했던 건데 이게 뭐예요 이렇게 키워드를 잡는게 뭐예요 키워드의 유연성 기억나시나요 키워드의 유연성 제가 강조하고 있는데 혹시 헷 리시는 분들은 다시 유튜브 영상 봐 주세요 이해하셨나요이 키워드의 유연성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거예요 고객들이 원하는게 듀얼 모니터를 원하는 사람도 있고 바퀴를 원하는 사람도 있고 높이 조절을 원하는 사람도 있고 이단을 원하는 사람 서랍을 원하는 사람 있다는 거예요 그러면 저희는 소싱을 할 때 남들이 원하는 이런 제품을 소싱하는게 아니라 남들이 파는 똑같은 이런 나무 그냥 이런 이런 거 남들이 똑같이 할 수 있는 걸 하는게 아니라이 모든 걸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찾아보면 된다 이거죠 그러면 여기에 대해서 제품을 소싱하는 건 정말 이것만 하셔도 살아남을 수 있어요 지금이 막막한 레드오션 시장에서 이것만 해도 살아남을 수 있 하지만 그게 중요한게 아니에요 대표님들은 남들이 파는 제품을 똑같이 팔 건가요 아니면 이렇게 소구점을 잡아서 제품들을 판매하실 건가요 어떤게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꾸준히 매출을 낼 수 있을까요 그거는 이제 대표님들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그럼 두 번째는 뭐냐면 나의 제품 포지션을 정확히 정해야 돼요 나의 제품 포지션이 뭘까요 제가 제품을 찾았어요 제품을 찾았는데 모니터 받침대 중에 예를 들어 지금 얘는 11만 원에 팔아요 대표님들 얘는 11만 원에 리뷰가 벌써 59개가 있어요 59개 11만 원에 59개가 있어요 얘는 왜 10만 원에 팔 수 있을까요이 제품을 분석하는 거예요 경쟁사를 그러면 얘는 지금 받침대가 다른 애들보다 훨씬 더 좋은 소재죠 좋은 소재로 되어 있고 또 이렇게 서랍 기능이 있고 무엇보다 디자인이 이쁘잖아요 그러면 100명 중에 99명은 이런 거 살 거예요 그냥 높이 조절되고 2만 원 만 원짜리 살 거예요 100명 중에 한 명은 10만 원짜리 산다니깐 이게 저는 브랜딩이라고 생각을 하는 거예요 이분은이 소구를 디자인으로 잡은 거예요 디자인으로 잡아서 살 사람들만 살아 저희는 하나의 제품 1억 팔자 전략이 아니에요 이런 제품이 광고로 한번 떴을 때 광고 효율 좋게 잘 팔자 전략이에요 그럼 거기에 있어서 이런 것들 있죠 지금 1단으로 되고 2단으로 되고이 높이 조절이 돼요 그리고 디자인이 무엇보다 이뻐요 이렇게 팔 거예요 이렇게 제품을 만들어서 팔아야 끝까지 살아남는 겁니다 그럼 이렇게 했다고 칠게요 저희가 그럼 저의 포지션을 어떻게 잡지를 생각을 해야 돼요 제가 최근에 찾은 키워드가 있어요 뭐냐면 6단 사다리에 6단 사다리는 키워드 한번 볼게요 6단사다리 로켓 비율이 19% 밖에 안 돼요 6 6단 사다이 시장이 2억 원이라고 높아요 많은 사람들이 찾아요 근데 로켓 그로스 입점해 놓은 사람이 아무도 없다니깐요 그러면 이거 저희가 들어가야죠 그럼 6단 사단이라고 검색을 한번 해 보는 거예요 쿠팡에 근데 쿠팡이 검색하게 귀찮잖아요이 밑에 6단 사다리로 검색을 했을 때 시크릿창에서 나오는 잘 팔리는 사다리이론 나와요 얘네 판매자 로켓이 아닌데도 굉장히 잘 팔고 있어요 그러면이 잘 파는 애 얘는 왜 잘 팔까요 대표님들 6단 사단인 얘는 왜 잘 팔릴까요 일반 제품인데도 지금 리뷰가 27개 잘 팔려요 이거 아시는 분은 온라인 셀링 잘하는 거죠 왜 6단 사다리 했을게 사람들이 이걸 제일 많이 찾을까요 이뻐서요 이뻐서 육단 사다리 이뻐서요 이뻐서 남들은 다 이렇게 흰배경에 팔 때 저희는 이렇게 AI 이미지를 넣어서 팔자 이거예요 이렇게 넣어야 지금 들어가는 후발주자도 살아남을 수 있는 겁니다 그럼 여기에 있어서 아무도 로켓 배송을 안 해요 근데 여기에 만약에 아무도 6단 4단 로켓 배송이 없는데 저희가 이걸 로켓 배송으로 넣어요 그럼 어떻게 될까요 1등 하는 거예요 여기서 이해하셨나요 여기서 1등 하는 겁니다 로켓 하나 팔고 있는데 얘 지금 740이면 대표님들 조회수가 뭐가 중요해요 시장 규모가 중요한 거예요 시장 규모가 이게 천명이 검색해서 2억 원 어치 팔리면 그게 중요한 거지 50명이 검색해서 2억원 시장이 중요한 거라니깐 조회수 이거 조회수 봐라 이건 다 옛날 사람들 말이에요 조회수 안 중요해요 시장 규모가 중요해요 대표님들 전환율 그러면 다 잡아 먹겠죠 여기서 이게 제가 말하는 차별화요소 팔 때 저희는 이쁜 거 팔자 이거예요 바로 들어갑니다 이게 포지션이 그럼 남들은 12만 원 4만 원 5만 원 이렇게 팔 때 내 제품의 단단함과 크기가 어느 정도 돈에 팔아야 될까 그게 두 번째예요 남들은 다이 가격에 팔아요 16만 원 15만 원 8만 원 11만 원 이렇게 팔아요 내 제품을 한번 사 봐요 그럼 내 제품의 퀄리티를 체크해요 나는 여기서 얼마 파는게 적당할까이 시장가를 정해야 된다고요 그럼이 시장가를 정할 때 가장 쉽게 정하는게 뭐예요 바로 얼마의 가격에 분포되어 있는가예요 그럼 대부분 잘 팔리는 애들은 10만 원에 분포가 되어 있어요 그러면 이걸 먼저 잡고 가는게 기획이라는 거예요네 이게 지금 초보가 살아남을 수 있는 시장이죠 다 떠먹여 드릴 수 있어요 다같이 리 경쟁하지 마세요 이런 거 많아요 제발 남들이 파는 제품 똑같이 팔지 말자가 핵심이에요 이해하셨나요 내 제품의 포지션을 어디로 할까 제가 이거는 제 본 강의 때도 맨날 드리는 예시인데 뭐냐면 목베개를 하나 2만 원에 소싱 있어요 15,000원에 그로스 비용 수수료 5,000원에서 원가가 2만 원인 목 목 안마기를 소싱 했어요 저 이거 얼마에 팔았어요 2만 원에 소싱해서 얼마에 팔았어요 8만 원 저 9만 8,000원에 팔았어요 98,000원 2만 원에서 999만 8,000원에 팔았어 안 팔렸을까요 잘 팔리는 날 하루에 20개씩 30개씩 나갔어요 대박이죠 하나 나 팔면 마진주 70% 그래요 근데 반품이 50% 60% 돼요 제가 말하는게 뭐예요 내 제품에 대한 내 포지션을 할 줄 알아야 된다요 내가 2만 원짜리 사서 9만 원에 파는데 고객들도 알고 있다고요 이거 뭐야 딱 봤자 마자 2만 원이네 반품 로켓 배송에 가장 큰 단점이 반품이 아아 내 제품을 얼마에 팔지를 정할 줄 아는 사람이 포지션을 하는 거예요 이해하셨나요이 고객의 시선을 생각해야 된다 그리고 세 번째 광고예요 광고는 뭐냐면 잘 판매하는 방법은 진짜 따로 있어요 광고를 진짜 잘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요 진심으로 쿠 광고 제가 어떻게 보면 쿠팡 광고 잘한다고 이미지가 많이 굳혀져 있더라고요 자신 있어요 저처럼 쿠팡 광고 테스트해 본 사람 없거든요 광고 잘하는 방법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퀴즈 타임 여기까지 시청해 주신 대표님 전자책 받을 준비 되셨나요이 퀴즈의 정답을 댓글에 적어 주시고 구독 인증을 링크에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자 퀴즈 나갑니다네 사실 퀴즈는 없습니다 대신 댓글에 온라인 셀링 하시면서 가지시는 궁금하신 부분 앞으로 저희 컨텐츠에 나오는데 더 어떤 부분에 대해서 다뤄줬으면 하겠다는 부분들을 또 응원 한 마디 더 해서 한 마디씩 적어 주세요 제가 열심히 좋은 정보들 제공해 드리려고 하니까 성심성의껏 댓글을 남겨 주신 분들에게만 제가 전자책을 무료로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이어서 영상 보실게요 첫 번째 쿠팡 광고 운용이 쿠팡 광고 운용 쿠팡 광고 운용에 있어서 쿠팡 광고는 원칙이에요 3원칙 첫 번째 말씀드릴게요 첫 번째 세팅 어떻게 세팅하는 두 번째 안정화 내 쿠팡을 어떻게 안정화 시키는지 세 번째 디벨롭 내 광고의 효율이 안 나오면 어떻게 디벨롭 시키는지 3원칙 이해하셨나요 제가 월요일 아침마다 직원들이랑 디벨롭 하는게 이거예요 첫 번째 나의 광고 세팅 잘됐나 안정화가 되었나 안정화가 안 됐으면 디벨롭을 시킨다 이거예요 그러면이 쿠팡 광고는 어떻게 디벨로 시킬까요 이게 가장 문제예요 여기에 있어서 제가 맨날 강조드리는 거 광고를 잡을 때 뭐 먼저 잡아야 돼요 광고의 기준점 최소 요율 최소 요율을 잡아야 돼 최소 요율 엔드로 아스를 잡아야 돼요 앤드루스 내 제품을 판매할 때 적어도 몇 로아스 이상이 되어야 내가 손해를 보지 않는지 광고로 매출 1억 찍었어 로아스 200% 손해 보고 있는 거라니까요 잘 파는게 중요한게 아니에요 어떻게 이득을 보면서 판매하는지 중요한 거예요 그럼 거기에 대해서 이거는 제가 저번 무료 강의 때 공유해 드렸었는데 혹시 필요하신 분 있으면 제가 추가적으로 공유해 드릴게요 예를 들어 방금 사다리를 저희가 중국에서 3만 원에 구했어요 그럼 나는 이거를 포지션을 얼마에 팔 거야 69,900원 정도에 팔 거예요 왜냐면 남들보다 더 좋은 제품을 제가 찾아왔을 거니까 그럼 거기에 대해서 이제 엔드로 아스는 272 다 이해하셨나요 그러면 난 광고를 돌렸을 때 272 위로만 나오면 무조건 이득 보면서 팔고 있는 거야 손에 안 보는 거야 여기까지 이해 가셨나요 손 이쁜 기점 내가이 광고를 제가 지금이 마늘 다지라고 돌릴 거예요 광고를 돌리는데 광고를 돌릴 때 광고가 로하스가 100% 밖에 안 나왔어요 그러면 내 기준점은 272니까 손해를 보고 있는 거예요 이해하셨나요 그러면 첫 번째 이제 엔드로 아스를 잡고요 엔드로 아스의 두 배를 잡을 거예요 내가 300% 그럼 600% 세팅할 거예요 근데 쿠팡 광구 세팅이 뭔데 처음 하시는 분들 지금 많으시잖아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지금이 쿠팡 광고 세팅이 뭔지도 모르실 거예요 그러면 꼭 집중해 주세요 쿠팡 광고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뭐냐면 수동 광고가 있고요 두 번째는 이제 매출 최적화 광고가 있고요 세 번째는 AI 광고가 있어요 그러면 수동 광고는 초보 셀러라는 절대 하지 마세요 저 믿고 하지 마세요 수동 광고로 초 후보가 효율 낼 수 없어요 이해하셨나요 절대 못 내요 효율 못 내요 그러면 매출 최적화 아니면 AI 광고를 할 거예요 그러면 매출 최적화란 AI 광고 중에 어떻게 저희가이 두 개를 활용할까요 첫 번째는 엔드 아스를 두 배로 설정하기 하루에 하나 팔리더라도 이득 보면서 팔기 그게 제 전략이에요 100명 중에 99명이 다른 원래 그냥 일반 모니터 받침대를 원할 때 나는 모든 걸 넣은 내 제품을 팔 거예요 하루에 하나 팔리더라도 마진이 남게 세팅할거다 이해하셨나요 근데 매출 최적화를 하는 경우는 매출 최적화는 오직 노출을 잘 시켜 주겠다 그러니까 매출 최적화로 세팅한이 제품 너한테 진짜 노출 잘 시켜 줄게 근데 안 팔리아 그러면네 제품 탓이야 매출 최적화 했는데 안 팔리면 대표님들 제품 탓이에요 노출 최대한 시켜줬는데 안 팔리니까 쿠팡이 노출 안 시켜 주는 거예요 그럼 AI 광고는 뭘까요 AI 광고네 제품에 대해서 효율에 맞게는 진짜 잘 팔리게 도와줄게라는 거예요 그러면 저희가 이제 매출 최적화 광고는 언제 하는 거냐면 썸네일 기가 막히게 작업했고 상세 페이지 그 고객의 니즈에 맞게 다 작 작성했고 그다음에 가격도 포지셔닝을 다 했다 기획 단에서 이게 다 끝났다 했을 때 매출 최저가 들어가는 거예요 아니면 올려봤자 전환율 잘 안 나오고 효율 잘 안 나와요 그때 이런 것들이 준비가 안 됐고 그냥도 메국 제품 썸네일 상대 페이지 그대로 쓰고 있다 하면 AI 광고하세요 여기서 오래까지 시청해 주셨으니까 꿀팁 하나 드릴게요 최근에 얻은 노하우가 있는데 AI 광고를 오랫동안 돌려 보신 분들은 계실 거예요 근데 AI 광고에 제품이 100개 들어가 있다고 그 100개의 제품이 다 팔리는게 절대 아닙니다 그 100개의 제품 중에 하나나 두 두개 밀어줘요 100개가 AI 광고가 있으면 하나나 두 개 밀어줘요 그러면 그때 매 매출 최적화로 빼세요 밀어주는 걸 빼면 쿠팡이 이제 인식하는 거죠 얘는 잘 팔리는 제품이구나 하면서 AI 광고로 빼주는 거예요 이해하셨죠 그렇게 들어가는 겁니다 그렇게 판매를 들어가는 거예요 저는이 광고에 있어서 제발 350% 세팅 하라고 하는 거 믿지 말아라 마진이 높으면 매체를 하는게 아니라 내가이 제품을 올렸을 때 전환율이 높을 것 같은 제품이야 내가 진짜 어떤 고객이 판매하는지 정확히 알고 분석을 했어라고 하면은 그건 매출 그게 아니라면 AI라고 생각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 여기에 대해서 광고 효율을 높여야 되잖아요 그럼 그 광고 효율을 어떻게 높을까요 대표님들 광고 효율을 어떻게 높일까 광고 효율은 어떻게 광고 관리하느냐 싸움이에요 어 제일 중요한 건 쿠팡 광고 탭에서 보여지는이 실제 집행 광고비 있죠 광고비는 저희를 속이는 거예요 광고비가 400만 원 찍혔어요 400만 원이 찍혔는데 계산할 때는 440만 원대 가요 걔네가 그게 무슨 소리예요 저희한테 보여줄 때는 조금 보이게 하는 거예요 그리고 실 실제 광고 전환 매출 이게 뭐냐면 만약에 저희가 할인가로 팔아요 그럼 제가 10만 원짜리를 6만 원에 팔아요 그럼 보여지는 건 10만 원 매출 났다고 쿠팡에서 보여줘요 쿠팡에서 보여지는 광고 칸이랑 저희가 실제로 정산을 받는 광고 칸이랑 다르다는 거예요이 아이디 실제 광고 수익률 1% 그래요 쿠팡에서 보여줄 때는 근데 여기서 몇 백 실제 저의 광고 수익률 몇 프로예요 500% 그래요 절반이 떨어지는 거예요 셀러 기만이 셀러는 쿠팡 광고 봤을 때 500% 나고 있는데 잘 팔고 있는 줄 아는 거예요 절대 아닌데 실제로 까보면 매출은 뻥튀기 하고 광고비는 낮춰 가지고 수익률만 뻥튀기 하는 거예요 이거 절대 속으면 안 돼요 그래서 대표님들의 아이디 비밀번호만 입력을 해 놓으시면이 불사자 프로그램이 대표님들의 실제 광고비나 매출을 보여줍니다 그러면 검색 영역과 비검색 영역 판매 방법이 있어요 이거는 시간이 없어요 시간이 없으니까 넘어가도록 할게요 재회 키워드는 꼭 추가하셔야 돼요 재회 키워드는 왜 넣어야 될까요 왜냐면 쓸데없이 광고비가 많이 나가는게 꼭 있어요 진짜 쓸데없이 광고비 가 많이 나가는게 꼭 있어요 그러면 이거는 제 꿀팁인데 재외 키워드 조건을 눌러서 광고 수익률 평균 이하의 것들만 저장을 해 주세요 그러면 평균 이하에 저희가 평균으로 500% 그래요 50000% 이하의 재외 키워드만 추천을 해 줘요 그럼 여기서 재외 키워드만 보기를 눌러 주는 거예요 그러면 광고비 많은든 순으로 해 볼게요 광고비가 잠시만요 지금 광고비가 한 번 클릭하면 3,000원이 돼요 3,000원 이해하셨나요 한 번 클릭하면 3,000원이 들어요 근데 이걸로 구매 전환이 일어났어요 안 일어나요 이런 키워드들을 쿠팡이 알아서 정해요 이것도 셀러 기만이 이런 쓸데없는 키워드에 돈 많이 측정해 놓고 저희 광고비 뺏는 거예요 효율이 잘 나오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 이런 키워드들을 제외해 줘야 된다 근데 만약에 클릭당 비용이 클릭당 비용이 6,000원이 근데 광고 수익률이 2,000% 그래요 그럼 없애면 안 돼요 경쟁사 브랜드에 만 원 2만 원 찍혀 있어요 고구마 키워드가 비싼게 아니라 쿠팡이 의미적으로 저희 돈 가져가려고 비싸게 측정한 거라니까요 그럼 이렇게 측정을 하는데 예를 들어 이거 있어요 루미 원터치 쌀통 경쟁사 키워드에 저 있게 광고 노출이 되면서 2,000원을 받아요 2,000원을 이런 것들을 재외 키워드로 다 넣어 줘야 된다는 거예요 대표님들 이해하셨나요 입찰하는게 아니에요 쿠팡은 쿠팡이 광고비를 측정을 해요 만약에 그랬는데 안 팔린다면 사실은 그거는 제품성을 좀 생각해 주셔야 돼요 내 제품이 진짜 잘 팔리고 있나 쿠팡도 안 팔리는 제품 안 밀어 줘요 이해하셨나요 잘 팔리는 제품 만들어야 돼요 근데 여기서 꿀팁 하나 더 드리고 저 마무리해 볼게요 재회 키워드 50개 이상 절대 넣지 마세요 50개 이상 넣어 면 노출도가 죽어 버립니다 진짜 내 제품이 잘 팔리 만한 제품인지 아닌지를 체크해 보시고 잘 팔리는 제품인지를 측정을 해 보셔야 돼요 제가 초반에 아까 말씀드렸던 이거 설명드리고 넘어갈게요 저희는 100만 원을 벌 수 있는 루틴을 세워야 돼요 저희가 영원으로 돌아가도 100만 원을 벌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됩니다 그 능력을 키우실 수 있는 대표님들이 되셨으면 좋겠고 저희 진짜로 저희 초보 셀러인데 실제로 저희 루틴대로 한번 실행을 해보셔서 결과가 나오신 대표님을 한번 서버 했어요 이분이 계실 때 한번 궁 궁금한 거를 직접 물어봐 주세요 저는 고수의 입장에서 이제 설명을 했고 이제 초보의 입장에서 들어봤을 때 어떻게 되는지 한번 봐야겠죠 궁금한 거 편하게 질문을 해 주시면 초보 입장에서 답변을 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박피 님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케이 또 천안까지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니요 제가 영광이죠 대님 간단하게 모르시는 분들이 분 아무도 모를 거예요 그죠 간단하게 소리 한번만 해실 수 있네 저는 작년까지 그 대기업을 다니는 일반적인 회사원이었다 그냥 좀 전업이 필요해서 온라인 셀러로지 지금 전향해서 판매하고 있는 초보 셀러입니다 잠시만요 대기업을 다니다가 퇴사하세요네네 과감하게 퇴사했습니다 어 근데 저는 그게 진짜 쉽지가 않을 것 같아요 대기업을 포기한다는게 진짜 쉽지가 않을 것 같아요 저희는 한 제품을 만들 때 컨테이너라고 하잖아요 컨테이너라고 하는데 그 컨테이너를 만들기까지 하나의 제품을 만들기까지 그 과정을 후기로 남겨 주셨어요 한번 보고 갈게요 대표님을 다 모르실 수 있는데 한남 다이아라고 들어보셨나요 저희 카페 하시는 분들은 다 궁금 하실 거예요 다 궁금하실 거고 저희 한남 다이아 대표님께서는 처음으로 제품을 소싱을 하셨어요 저는 무조건 순수익 100만 원을 너무 강조해요 왜냐면 돈 안 버는 그 제품들은 의미가 없어요 하나 팔 때 무조건 마진 남기자 그리고 대표님이 두 달이 지났어요 그렇게 지금 제품 몇 개째 사 세팅 중이시죠 지금 세 개째 세팅을 하고 있어요 세 개째 세팅을 하고 있죠 그렇게 지금 화이트랑 블랙 하나씩 판매하고 있고요 거기에 대해서 이제 총 매출액이 500만 원 근데 500만 원이 중요한게 아니죠 실제 저희 광고 수익률 실제 광 고 수익률 734 쿠팡에서 찍히는 건 한 1200% 되나요네 맞아요 1,000% 넘었어요 근데 이게 대단한 거죠 전환율 11% 전환율 11% 못 찍어요 일반 사람들 이게 뭐 얼만큼이 높은 건지 사실 알지를 못해요 근데 뭐 높다고 하셨으니까 높은거다 아 무조건 높은 거죠 전환율 11% 매출 500만 원 어떻게 나와요 다른 분들 다 2 3% 나올걸요 근데 저희가 전환율 11% 나온 이유가 있죠 무조건 고객니즈 고객의 그 욕구만 찾죠 한남 다이아 글 봤다는 분들 다들 계시네요 합니다 결국 중요한 건 제가 수익이라고 했죠 순익이 어떻게 될까요 그로스 비용 다 빼고 해서 광고비가 58만 원 나왔고요 48만 원 죄송해요 48만 원 어 소중하죠 소중하죠 제품 비용 총 153만 원 빼서 얼마 160만 원 한 제품으로 순익 160만 원 60만 원 높게 나오셨네요 100만 원보다 더 많이 나왔잖아요 60만 원 반납 그러니까 마진율이 34% 그래요 근데 여기서 이제 궁금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마진율이 34% 시작하자마자 마진율 34% 나오셨어요 그건 아니에요 국내 도매처에서 할 때는 20% 정도 마진율이 있고요 34% 중국 사입을 시작하면서 이렇게 됐어요 그럼 시원하게까 주세요 지금 19,500원 제품 판매하고 있어요 근데 저희가 하나로 1억 팔자가 아니라 500만 원 팔자는 거잖아요 500만 원 팔자인데 원래는 얼마 있어요 원가가 원가가 9,000원 조금 더 됐어요 9,000원 조금 더 되면 그로스 비용 더하면 14,000원 하나 팔면 3,000원 남는 거네요 근데 지금 중국에 중국에서 구했죠 그러면 중국에선 똑같은 제품이 얼마가요 3,000 원이요 잠시만요 9,000원 리가 3,000원이든 거예요 근데 이게 참 사입의 맛이긴 해요 이게 마진율이 34% 괜히 되는게 아니에요 이게 진짜 해본 사람만이 매직을 알 수가 있어요 근데 저는 사실 처음부터 사입을 들어가는 건 해보신 분들 아니면 추천을 안 드려요 웬만하면 어떻게 하자 일반으로 위탁으로 소량으로는 테스트 해보고 우리의 소구가 진짜 고객의 욕구가 맞았나 그걸 테스트해 본 다음에 들어가기로 했었죠 그래서 마진율이 높고 아무래도 이 제품들 늘려 나가면 되겠죠 근데 세 번째 제품 봤는데 어 벌써 괜찮나요 너무 잘 소싱 했어요 그 고객의 욕구를 무조건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을 잘 소싱 했어요 그럼 여기서 이제 궁금한게 있을 거예요 처음 셀링 해서 이렇게 처음 완판을 했어요 몇 차 수입 들어갔죠 4차 들어갔어요 4차 수입 들어갔는데 지금 절인데 괜찮으세요 2,000개를 차데 춘절 지나기 전까지 조금 더 물량을 추가로 해놓은게 있어서 지금까지는 문제는 없어요 그러면 여기에 대해서 이제 상품을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게 뭐였어요 대피 님은 저는 차별성을 제일 높게 본 거 같아 그래서 그거를 찾다가 국내에서는 찾아본 제품 중에서는 소재가 가장 차별화를 시킬 수 있는 소구점이 거 같아요 진짜 엄청 발품 팔았어요네 진짜 구글링도 엄청 하고 다들 아시잖아요 제품을 찾는게 힘들다라는 그래서 이제 그걸로 소싱을 하고 제품을 이제 등록하게 됐죠 근데 이게 확실히 그 제품 찾고 이렇게 소구점 찾고 고객들이 원하는게 뭔지 분석하고 만드는 거 진짜 힘들어요 솔직히 그죠 맞아요 제일 힘들어요 근데 넣어 놓으면 할 거 없죠 그렇지만 결과가 너무 좋다 그렇죠 너무 잘 나왔죠 그럼 지금까지 두 달 정도 됐어요 자본금을 그럼 얼마나 투자하신 거예요 처음에는 30 2 30 정도 투자해 가지고 하다가 이제 대량으로 2,000 개에는 한 6 700만 원 정도로 들어가게 됐죠 아 그러니까 처음 보신 분들은 이해가 잘 안 가실 수 있는데 처음에 왜 2 30만 원이든 거냐면 일단 2 30만 원 가지고이 제품의 소구한 고객의 욕구가 맞는지 한번 테스트를 해보고 거기서 너무 잘 나가니까 이제 대량으로 2,000개 사입에 들어가셨어요 안 두려우세요 2,000개 물량 근데 사실 제가 2,000개 사입하기 전에 이게 팔리는 거를 경험을 했잖아요 그죠 그리고 품절까지 당해 보고 그 잠 품절 하지 말라고 제가 몇 번을 말씀드리는데 죄송해요 이렇게 잘 팔릴 줄 몰랐어 그죠 근데 속구를 너무 잘 잡았어 아 이게 저 같은 공개하고 싶은데 대표님 목숨 상품이니까 공개는 못하고 소구를 너무 잘 잡았어요 그러니까 공감해요 주방 아 여까지 아 네네 그러면 지금은 로고를 넣어서 브랜딩 넘어가고 있으신 중이신 가요네 맞아요 지금 상표권 등록까지 하고 있고 지금 업체에 제 로고랑 뭐 이렇게 한국어 매뉴얼까지 다 해가지고 패키징까지 디자인해서 이게 브랜딩이 이제는 맞진 60%지 먹을 수 있어요 브랜딩까지 들어가면 충분히 할 수 있어요 대표님의 브랜드를 보고 사는 사람으로 만들 거예요 그게 지금 온라인에 살아남을 수 있는 진짜 방법이에요 온라인 판매를 지금 초보 셀러가 거의 80% 그래요 저희가 지금 거의 300명 보고 계신데 온라인 판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온라인 판매를 망설이는 분들이 있는데 대표님은 어떻게 시작하게 된 건가요 그 대기업을 포기하고 시작한다는게 진짜 쉽지가 않아요 사실 지금 백세 시대잖아요 근데 회사원은 제가 언제까지 다닐 수 있는게 정해져 있어요 그러다 보니까 그냥 회사에서 이렇게 열심히 내 에너지를 썼는데 굳이 내가 남을 위해서 일할 필요가 없잖아요 회사는 해야 되는데 그러면은 하루라도 빨리 내 거를 찾아서 오래도록 할 수 있는 어떤 일을 찾아야겠다 그래서 이제 이렇게 온라인 셀러를 시작하게 된 거죠 근데이 온라인 판매를 하는데 있어서 쉽지 않아요 왜냐면 0부터 100만 원을 만들어야 되는 거잖아요 그 100만 원을 만드셨어요 60만 원 더 만들었죠이 160만 원 아 근데 이거 품절 안 됐으면 200만 원 찍었죠 제품 하나로 200만 원 못 만든다니 다른 사람들은 초보가 200만 원 만든 이거 자부심 느끼셔야 돼요 제가 얼마나 많은 셀러드를 봤는데요 한 제품으로 순수히 200만 원 찍는 사람 없어요 많이 이렇게 인터뷰 나와 주셔서 감사해요 혹시 마지막으로 궁금하신 아 주방 쪽이다 아 들켰다 죄송합니다 괜찮아요 거기까지 괜찮아요 혹시 궁금한 거 궁금한 거 질문 주시면 하루에 몇 시간 투자하나요 제품 만들기까지 몇 주 걸렸죠 4주 걸렸어요 주 걸렸어 하나 제품을 만드는데 4주 걸렸어요 하루에 몇 시간씩 근데 이게 어떻게 말씀을 드려야 될지 모르겠는데 제품을 찾는 시간이 쾌 박해다 보니까 저는 근데 그때 뭐 하루에 12시간씩 계속 찾았던 거 같아요 왜냐면 제품을 계속 찾아야 되니까 제품을 찾기가 어려웠는데 그 제품을 찾을 때 소구점을 가장 중요시겠다 맞나요 그죠 근데 제가 말씀드리자아요 남들이랑 똑같은 거 팔면 의미 없어요 이렇게 대표님의 결과가 결국 꾸준한 순수익 만들어 주는 거예요 그러니까 반짝 뜨는 거 안 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랑 하니까 이제 안 하시고 아 그럼요 당연하죠 꾸준히 저랑 제품 10개 찾고 서울 가야죠 서울 온다 오케이 서울 좋아요 그러면 도의국사 찾으셨나요는데 저희 도미국수 찾았어요 저희는 제품의 욕구를 먼저 찾는다 했죠 욕구를 찾고 저희 그 다마고치 하시는 분 영상만 봐도 저희는 다 도미국수 찾아요 처음에 사입하실껀가요 하실 분들은 저 다마고치 영상 처음부터 봐 주세요 그 디테일하게 잘 만들었어요 그러면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한테 조금 뭐랄까 한마디 해 주실 수 있나요 일단은 부정적인 생각하지 말고 그냥 먼저 실행을 좀 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김천생 님 얘기했듯이 한 제품 만드는데 한 달 정도가 걸리거든요 그럼 한 달 동안 100만 원을 벌 수 있는 건 대표님들이 계속 주저하시는 시간에 그 100만 원을 이제 못 벌게 되는 거죠 그러니까 1분 1초라도 빨리 이제 시작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물론 제대로 하셔야 됩니다 맞아요 뭐라도 하셨으면 좋겠고 또 하는 강행에 제가 오늘 방향 세 가지 잡아 드렸잖아요이 방향에 맞게 온라인 판매를 하는게 굉장히 중요하다 짧지만 나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나고 맛있는 거 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네이어서 말하도록 할게요 그래서 제가 진짜 대표님들 말씀드리고 싶은게 있어요 한 달 만에 매출 1억 1억 달성했다 이런 말들 진짜 유튜브에 많이 돌아요 근데 제발 이런 멘트 절대 믿지 마세요 절대 절대 믿지 마시고 저희가 사업 한 달만 한 거 아니잖아요 한번 반짝 매출 일으킬 거 아니잖아요 제발 그니까 모래선 같은 이렇게 금방 쓰러지는 사업은 하지 마세요 이해하셨죠 매출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진짜 꾸준히 매출이 유지되는 순익이 가장 중요해요 제 강의를 초반에 탑플랫폼 강사분 세 분이 제 강의를 들으셨어요 왜 왜 제 강의를 들으 들으셨을요 저는 직접 모든 것을 AB 테스트 다 해 봅니다 진짜로요 한남 다이아 님 로켓 하시나요네 당연히 로켓이 로켓 기반인데 제가 말씀드리는 건 뭐냐면 로켓이 중요한게 아니에요 진짜 본질이 로켓 크로스 있잖아요 대표님들 1 2년 안에 망할 거예요 아 진심으로 제가 로켓 크로스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 있긴 하지만 저희는이 로켓 크로스 1 2년 뒤면 망할 거예요 이걸 통해서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야 돼요 대표님들 로켓 크로스에서 잘 팔리는지 테스트를 한 다음에 그다음에 네이버로 넘어갈 거고 자사로 넘어갈 거예요 저도 처음에 쿠팡만 시작했는데 쿠팡만 믿으니까 끝도 없더라고요 쿠팡 맘대로 광고 효율 낮춰 버리면 매출이 오르락 나르락스 그래서 넘어가고 있었죠 저 강의 중에 특히 다른 강의 듣고 상처받으신 분들이 정말 많이 오세요 근데 제가 해 드릴 수 있는 건 그냥 한 제품 제대로 찾게 해드리는 100만 원 하나 잘 찾게 해 드리는 거 밖에 없어요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저희는 사업가이기 때문에이 100만 원을 벌 수 있는 루틴을 만들어야 된다가 첫 번째고 거기에 대해서이 100만 원을 컨테이너처럼 늘려 나가자 제 전략이에요 저처럼 강의하는 사람 없어요 왜냐면 이렇게 판매하기가 힘들거든요 저처럼 상세 페이지 피드백 주는 사람 없어요 하지만 제대로 배우고 소칭 하면 당연히 매출은 올라옵니다네 대표님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n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