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일째 아침긍정확언으로 벚꽃처럼 후회 없이 살아가기!
죽기 전에 후회하는 25가지, 그리고 벚꽃처럼 살기
오늘은 2024년 7월 10일 수요일 아침이야. 2017일째 아침 긍정 확언을 하는 날이지.
어제 '죽을 때 후회하는 25가지'라는 책을 읽었어. 책에는 25가지 후회하는 내용이 있고, 마지막에 에필로그처럼 짧은 글이 있는데 그걸 읽어줄게.
벚꽃도 후회할까? 벚꽃은 떠나가면서 무슨 생각을 할까? 후회는 없을까? 하지만 산화한 꽃잎들의 표정에는 후회 같은 건 느껴지지 않아. 짧은 순간이지만 일생과 맞바꿀 만큼 찬란하게 살다 간 그들이지만, 슬픔이나 미련은 없어 보여. 현대 의학은 인간과 죽음을 조금 떨어뜨려 놓았지만, 자연은 우리에게 진실을 속삭여. 살아있는 모든 것은 언젠가 사라지겠지만, 주어진 시간을 마음껏 살아가려는 생명은 아름다워. 그 진리를 깨친 벚꽃은 미련 없이 떠났어.
이 글을 읽으니까 벚꽃이 활짝 피어있는 모습이 떠오르지 않아? 벚꽃은 정말 최선을 다해서 피었다가 금방 져버리잖아. 2주도 안 가는데, 오히려 후회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왜냐면 자기 최선을 다했으니까.
근데 우리 인간은 죽을 때 후회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대. 이 책은 죽기 직전 사람들이 어떤 걸 후회하는지 모아놓은 거야. 왜 우리는 이렇게 후회를 많이 할까? 아마 벚꽃처럼 최선을 다해서 활짝 피어보지 못했기 때문일 거야.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100년 정도라고 치면, 사실 되게 짧은 시간이야. 벚꽃이 우리 눈에 짧게 느껴지는 것처럼, 어떤 존재에게는 우리의 100년도 아주 짧게 느껴질 수 있어.
그래서 나는 이런 책들을 좋아해. 어떻게 하면 후회 없이, "아, 그래도 이만하면 잘 살았어"라고 생각하며 죽음을 맞이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거든.
조금이라도 덜 후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떻게 하면 더 행복해질 수 있을까?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더 행복할 수 있을지 같이 생각해 보면 좋겠어.
자, 이제 아침 긍정 확언을 외쳐볼까?
- 나는 사람들에게 이로운 가치를 만든다.
- 그렇게 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 매일매일 성장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
- 아침 긍정 확언으로 열정을 꾸준히 유지한다.
- 내가 원하는 것을 하루에 100번씩 매일 외쳤더니 다 이루어졌다.
- 경제, 금융, 부동산, 토지에 대한 공부를 계속해서 부자들의 지혜를 배우고 DNA에 새겼다.
- 나는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지구는 행동의 별이다.
- 나에게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가 있다.
- 벚꽃처럼 최선을 다해 주어진 시간을 살았고, 죽을 때 후회 없이 눈을 감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지혜를 책에 썼더니 종합 베스트 1위가 되고, 전 세계 수천만 부가 팔려나갔다.
-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 후회하지 않는 하루가 되기를 바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