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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광고로 매출 3배! 엑셀 보고서 무료 정리법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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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보고서 엑셀정리법 무료제공)쿠팡 광고, 따라하면 매출 3배 올리는 비법 다 알려드려요!ㅣ온라인사업ㅣ로켓그로스ㅣ쿠팡 광고

돈크라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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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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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끄셔야 되고요 초보자분들은 이렇게 세팅을 하시고요 상품 등록이 되어 있으신 분들은 이렇게 세팅 하셔야 됩니다 오늘이 영상만 보시면 쿠팡 광고 세팅으로는 고민 안 하셔도 될 겁니다 안녕하세요 동크 있니다 쿠팡 상위 판매자들 즉 고인물들을 이기고 제가 억대 매출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쿠팡 광고다라는 주제로 동영상을 제작을 했었었는데 현재 쿠팡 광고는 추가된 곳들도 많고 전과는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광고 세팅을 많이 어려워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한번 자세하게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쿠팡 윙 광고 센터에 들어오셔서 광고 만들기를 누르면 이런 화면이 보이실 텐데요 여기 보이는 인지도 상승은 브랜드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기 위해서 하는 광고입니다 판매보다는 노출에 더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우리 같은 일반적인 셀러들은 왼쪽에 있는 매출 성장 광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매출을 올리는데 필요한 기능들은 여기에 다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매출 성장을 클릭하고 다음 버튼을 누를게요 여기 보시면 광고 노출 위치라는 탭이 있는데요 우리가 광고를 돌리면 정확하게 어디서 노출되는지 먼저 알려 드리겠습니다 쿠팡 광고가 여기서 보이는 검색 결과에서 노출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고객들이 검색해서 나오는 광고를 검색 영역 광고라고 하고 여기뿐만 아니라 여기 여기에서 나오는 광고를 비검색 영역 광고라고 합니다 스마트 스토어랑 달리 쿠팡에서 초보자가 고인물들을 제칠 수 있는 이유는 바로이 쿠팡 광고로 상 판매자들 다 더 앞쪽에 노출될 수 있고 다양한 구자에서 내 상품이 노출되기 때문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캠페인 이름은 고객들에게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내가 알아보기 쉽게끔 상품 이름 정도로만 기재해 주셔도 좋습니다 종료일은 없음으로 체크해 주시고요 광고 그룹 이름은 캠페인 이름과 동일하게 설정하셔도 되고 그대로 두셔도 좋습니다 좀 더 내려와서 그다음 광고 상품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쿠팡 광고는 현재 내 상황과 자본에 따라 광고 종류를 선택해야 되기 때문에 제가 딱 지정도 해 드릴게요 먼저 여기 보이는 AI 스마트 광고는 AI 상품도 고르고 키워드와 입찰가 등을 자동으로 지정해서 광고를 돌려줍니다 장점이라고 하면 초보셀러 분들이나 광고비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분들이 정말 쉽게 광고를 효율적으로 돌릴 수가 있고 상품 판매 성과에 따라 어떤 상품의 광고를 더 밀어주고 어떤 상품은 광고를 줄여 주면서 조절까지 자동으로 해 줍니다 그러면 우리는 일단 AI 스마트 광고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시고요 특정 상품 제외하기 기능이 뭐냐면 AI 스마트 광고는 내가 판매하는 모든 상품들의 광고를 돌리는 건데요 그중에서 내가 돌리고 싶지 않거나 지금 당장은 광고가 필요 없는 상품들을 여기 제외하기 넣어 주면 광고가 돌아가지 않습니다 그럼 시즌 제품 같은 경우에는 시즌이 지났을 때 광고를 꺼야 하는데 그때마다 재회하기를 걸어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아까 말씀드린 대로 AI 알아서 잘 나가는 상품들은 밀어주다가 시즌이 지났거나 판매량에 저조한 상품들은 알아서 제외시키고 광고를 돌리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게 AI 광고의 장점이겠죠 여기 상품 선택을 누르면 우측으로 상품이 넘어오면서 재외 상품이 등록되게 되고요 모든 옵션 선택을 누르면이 상품의 다른 옵션들까지 한꺼번에 넘어오게 됩니다 우선 지금은 우리가 제외할 상품이 없기 때문에 그대로 아래로 내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습니다 그다음 광고 예산 설정인데요 여기 보이는 cpc n 클릭당 과금이라 해서 여기 노출되는 내 상품들을 한 번 클릭했을 때 빠져나가는 금액을 말합니다 그걸 무한대로 빠져나가게 하면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일예산 즉 한도를 정해 놓는 거예요 쿠팡에서는 추천 일 예산을 3만 원으로 해 놨지만 그럴 필요 없이 1만 원으로 설정한 후 판매되는 걸 보면서 2만 원 3만 원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하지만 시즌 제품의 경우에는 쿠팡에 들어오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1만 원으로 설정해 놨을 때 금방 소진되는 경우도 많고 잘 팔리는 상품들이 있을 경우에는 광고가 중단되지 않게 예산을 계속 늘려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럴 때마다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2만 원 3만 원으로 올려 주기에는 효율적이지 못하겠죠 그래서이 자동 규칙 설정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쿠팡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시간은 오후 6시 이후인데 혹시라도 오후 6시 이전에 내가 설정해 둔 예산에 어느 정도가 사용이 되 되면 자동으로 예산을 올려 줘서 광고가 끊기지 않게끔 운영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겁니다 하지만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광고비를 올릴 때는 내가 지금 돈이 벌리고 있는지 아니면 돈을 읽고 있는지 마진 계산을 해 본 뒤에 올리는게 좋은데이 기능을 켜두게 되면 그런 계산 없이 계속 광고비만 쓰여지게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1 예산을 증액하기로 수가 없다면 1 예산에 80% 사용되었을 때 40% 올라가게 두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표 광고 수익률이 뭐냐면 말 그대로 내 광고의 목표 매출을 설정하는 건데요 제가 자료를 예시로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비 예산 1만 원에 목표 광고 수익률을 300% 설정하면 1만 원의 300% 있 3만 원의 매출을 목표로 광고를 집행하게 됩니다 그럼 목표 수익률을 무조건 높게 입력할수록 좋을까요 그건 아닙니다 목표 수익률을 낮게 입력할수 클릭당 과금이 비싸지고 높게 입력할수록 클릭당 과금이 내려가는데요 쿠팡은 당연히 돈이 되는 판매자 즉 클릭당 과금을 비싸게내는 목표 수익률을 낮춘 판매자들을 우선 노출시켜 줍니다 그래서 무작정 수익률을 높여 버리게 되면 내 상품의 노출 순위가 뒤로 밀려나게 되기 때문에 광고가 아예 노출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목표 수익률을 확 낮추는게 좋을까요 그럼 당연히 우리 제품이 우선 노출되기 합니다 하지만 너무 낮춰 버린다면 한번 클릭할 때마다 사용되는 클릭당 광고비가 너무 비싸져서 노출은 되지만 마진율은 떨어지는 나아가서 적자를 볼 수도 있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우리는 노출이 적당히 되면서 광고 비용도 적당한 그 가운데 선을 찾아가야 하는데요 저는 그게 500% 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500% 설정해서 내 광고의 성과를 지켜봐야 됩니다 판매량도 준수하 하고 마진율이 높다면 노출 순위를 더욱 올리기 위해 목표 광고 수익률을 낮춰 주는 방향도 매우 좋습니다 이때 광고 비형이 비싸지기 때문에 마진 율은 줄어들지만 노출량 자체가 많아지기 때문에 판매량은 올라갈 것입니다 반대로 500프로 설정했을 때 판매량은 준수하지만 마진율이 낮다면 광고 비용을 아끼기 위해 목표 수익률을 올려 노출 순위를 낮춰 줍니다 정리하면 초반에는 500% 설정해서 성과에 따라서 조절하는 방향 으로 나아가시면 [음악] 되겠습니다 아래에 본인부담금 명원 할인 쿠폰 자동 적용은 그냥 켜두시면 됩니다 쿠팡이 일부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범 운영 중이라는데 언제 종료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전까지는 켜두시면 되겠습니다 여기 자동 규칙으로 캠페인 운영 자동화 하기에는 따로 손대지 않으셔도 되고요 밑에 리타겟팅을 켜두시면 좋습니다 내 상품의 키워드를 관심 있어 하는 고객들의 에게 쿠팡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광고를 해 주는 건데요 경험상 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예산을 깎아 먹거나 하진 않아서 손해 볼 건 없다라는 생각으로 켜 두셔도 좋습니다 키워드 제외하기 기능은 이런 키워드는 광고에서 제외시켜고 명령할 수가 있는데요 이때 우리가 제외시켜야 하는 키워드는 이런 것들입니다 광고를 돌리면서 내 상품과 관련없는 키워드 또는 쓸데없이 광고비를 잡아먹고 있는 키워드들은 제외시켜 주는게 좋은데요 그럼 여기서 어떤 키워드들이 관련이 없는지 또 얼마에 클릭당 과금을 먹고 있는지는 광고 보고서를 통해 알 수가 있습니다 광고 보고서를 다운받으면 정말 보기 어렵게 되어 있는데요 이걸 보기 쉽게 만드는 방법은 제가 고정 댓글에 달아 놓았으니 꼭 다운 받으셔서 한번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여기 완료 버튼까지 누르면 광고 세팅이 완성되었고 지금까지는 AI 스마트 광고였고 그다음은 수동 상품 설정에 대해서도 알려 드릴게요 스크롤을 조금 올려서 아까 보았던이 화면에서 여기 수동 상품 설정을 누르시면 되는데요이 광고는 어떤 분들이 이용하시기에 좋냐면 내가 지금 판매하고 있는 상품들이 있거나 상품마다 개별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수동 상품 설정 광고를 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이전에 AI 스마트 광고는 모든 상품을 알아서 광고를 해 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말 그대로 모든 상품을 한꺼번에 돌리기 때문에 상품마다 개별 관리를 할 수 없다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수동 상품 설정 광고를 돌리고 고 있다면 재고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는 예상 광고비를 더 이상 올리지 않을 수가 있고요 재고가 넉넉하고 판매량이 많은 상품들은 계속 광고비를 증액해 주면서 공격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가 있습니다이 점을 꼭 기억해 주시고요 화면으로 돌아와서 여기 수동 상품 설정 칸을 클릭해 줄게요 그러면 내가 등록한 상품들이 뜨게 되는데요 우측에 상품 선택을 누르면 우측으로 옮겨지면서 등록되게 되고 모든 옵션 선택을 누르면 옵션 상품들까지 다 등록되어집니다 이때 똑같은 상품이 두 개가 나온다면 판매자 로켓 상품은 배지가 붙어 있기 때문에 윙 상품과 그루스 상품을 구별할 수도 있습니다 돌리고 싶은 상품만 등록하면 되겠죠 여기 보이는 상품 효율 지수는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이 상품 효율 지수가 높게 설정되어 있어야 광고가 더 잘 돌아가지 않느냐라고 하시는데 상품을 어떻게 기획해서 어떻게 파는지 중요한 거지 상품 효율 지수가 높다고 해서 잘 팔리거나 낮다고 해서 안 팔리진 않습니다 요거는 과거 판매량을 토대 로 측정되는 거기 때문에 당연히 신구 상품들의 경우에는 낮을 수밖에 없겠죠 화면을 조금 더 내려서 여기 보이는 자동 운영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게요 AI 스마트 광고는 상품과 키워드 입찰가를 알아서 조정하고 돌아간다고 설명 드렸잖아요 여기 있는 자동 운영은 상품만 내가 정하고 키워드와 입찰가를 자동으로 운영해 주는 것을 자동 운영이라고 말합니다 여기 보시면 매출 최적화와 매출 스타트가 있는데요 매출 스타트의 경우에는 이번에 생긴 기능입니다 입니다 아직 쿠팡에서도 테스트 중인 기능으로 보여지는데요 우리가 입력한 예산을 최대한 소진시키기 위해서 노출도 최대화로 올리고 매출도 올려 준다라는 기능입니다 여기 설명 그대로 매출 스타트는 목표 달성만을 위해 수익률을 고려하지 않고 예산을 공격적으로 사용한다라고 나와 있는데요 제가 실제로 사용해 보니까 효율보다는 노출의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이나 광고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매출 스타트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여기 있는 매출 최적화 같은 경우에는 노출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효율의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매출을내는 것을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이 매출 스타트 같은 경우에는 새로 나온 기능이자아요 쿠팡에서 만드는 새로운 기능들은 바로 적용하기에는 불안정한 요소들이 많기 때문에 저희는이 매출 최적화로 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여기 보이는 직접 입력하는 내가 어떤 키워드에 노출시킬 건지 그 키워드의 입찰가는 얼마로 할 건지 직접 조정할 수가 있습니다 판매 전략에 따라서 사용하게 되는 수동 광고이기 때문에 저는 별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예산은 AI 스마트 광고와 똑같이 만 원으로 시작하시고 자동 규칙 또한 AI 스마트 광고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필요하신 분들은 켜두시면 되겠지만 맞은 계산을 직접 하고 난 뒤 예산을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표 광고 수익률 또한 500% 동일하게 설정해 주시고요 다만 매출 최적화 광고는 상품을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했잖아요 내가 광고를 돌릴 상품의 마진이 다른 상품에 비해 정말 많이 남는다 클릭당 광고비가 높더라도 나는 공격적으로 광고를 돌리고 싶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350% 300% 아지 돌려 보셔도 좋습니다 돌리고 그냥 두는게 아니라 결과치를 보고 효율이 안 나온다라고 하면은 다시 올려가면서 조절하시면 되겠고요 300% 이하로 내리는 건 클릭당 과금이 너무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상품 기획을 정말 잘하실 수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본인부담금 영원도 켜 주시면 되고요 키워드 제외는 초반에는 할 필요가 없겠죠 비워 드시고 이렇게 하면 매출 최적화 광고 세팅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시작하시거나 상품이 많지 않고 능숙하지 않은 분들은 AI 알아서 상품 키워드 입찰가를 정해서 광고를 돌려주는 AI 스마트 광고를 추천드리고요 상품 등록이 어느 정도 되어 있고 판매되고 있는 상품도 있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매출 최적화 광고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구독자분들이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을 모아봤는데요 첫 번째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위탁 판매 셀러들도 광고를 돌려야 하나요 광고비를 아껴야 되기 때문에 처음에는 상품수를 늘려서 판매가 일어나는 상품들에 한해서만 광고를 돌리는게 조금 더 안정적으로 활동을 하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광고를 돌려도 광고비가 소진이 되지 않는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광고비는 클릭이 일어나야 소진이 되겠죠 목표 광고 수익률을 너무 낮게 설정한 상품들이 많을 경우에는 우리의 상품이 노출이 아예 되질 않아서 광고비 소진 자체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경쟁을 위해서 우리의 광고도 목표 광고 수익률을 낮추는 방향이 있을 텐데요 하지만 이때 목표 광고 수익률을 너무 낮춘다면 광고비가 너무 비싸지기 때문에 적자를 보는 상항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조금씩 50% 100% 10 낮추면서 결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진행하는 모든 상품들의 광고를 돌려야 하나요 당연히 모든 상품들을 광고를 돌려서 모든 상품들이 수익이 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도 있을 겁니다 수익이 나는 상품들은 당연히 광고를 돌리면 되고요 수익이 안 나는 상품들은 뭐 광고를 수정하거나 효율을 건드리거나 이런 것보다는 정말 소비자들이 사고 싶은 상품인지 한 번 더 기획을 다시 해보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쿠팡 광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는데요 영상 다 보셨다면 일하러 갑시다 감사합니다 m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초보자는 세팅 방법을 따라하세요.

2. 상품 등록 후 세팅도 쉽게 할 수 있어요.

3. 오늘 영상만 보면 쿠팡 광고 세팅이 쉬워집니다.

4. 쿠팡 광고 센터에서 광고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5. 인지도 상승은 브랜드 운영자용 광고입니다.

6. 일반 셀러는 매출 성장 광고를 선택하세요.

7. 매출 성장 광고는 노출과 매출에 집중합니다.

8. 광고 노출 위치는 검색과 비검색 영역입니다.

9. 쿠팡 광고는 여러 곳에 상품이 노출됩니다.

10. 캠페인 이름은 상품 이름으로 적기 좋아요.

11. 종료일은 '없음'으로 선택하세요.

12. 광고 그룹 이름은 캠페인과 같아도 좋아요.

13. AI 스마트 광고는 자동으로 키워드와 입찰가를 조절합니다.

14. 제외할 상품이 있으면 선택해서 제외할 수 있어요.

15. 예산은 일일 1만 원부터 시작하세요.

16. 시즌 제품은 예산 조절이 중요합니다.

17. 자동 규칙으로 예산을 자동으로 늘릴 수 있어요.

18. 광고비를 올릴 때는 수익도 고려하세요.

19. 목표 광고 수익률은 300~500% 추천합니다.

20. 낮게 설정하면 노출이 늘어나지만 수익이 낮아질 수 있어요.

21. 목표 수익률은 처음엔 500%로 시작하세요.

22. 쿠팡 할인 쿠폰은 켜두는 게 좋아요.

23. 리타겟팅은 손해보지 않아서 켜두세요.

24. 키워드 제외 기능으로 불필요한 키워드를 차단하세요.

25. 광고 세팅 완료 후 수동 상품 관리도 가능해요.

26. 상품별로 개별 관리하는 수동 광고도 추천합니다.

27. 상품 효율 지수는 무시해도 괜찮아요.

28. 자동 운영은 상품과 키워드, 입찰가를 자동 조절합니다.

29. 매출 스타트는 노출 집중, 추천하지 않습니다.

30. 매출 최적화는 효율에 맞춰 안정적 광고를 합니다.

31. 직접 키워드와 입찰가 조정도 가능해요.

32. 예산은 1만 원으로 시작하고 조절하세요.

33. 초보자는 AI 스마트 광고 추천합니다.

34. 상품이 많거나 관리 필요하면 매출 최적화를 선택하세요.

35. 소자본 셀러는 상품별 광고를 추천합니다.

36. 광고비가 소진되지 않으면 목표 수익률을 낮춰보세요.

37. 모든 상품을 광고할 필요는 없어요.

38. 수익이 나는 상품만 광고하세요.

39. 수익이 안 나는 상품은 다시 기획하는 게 좋아요.

40. 오늘 영상으로 쿠팡 광고 세팅이 쉬워졌어요.

41. 모두 힘내서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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