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사업, 브랜드를 만드는 마케팅 비법 종결(북토크 마케팅 스페셜)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 성공 비밀은 바로 메시지, 스티커처럼 착 달라붙는 것이라고 합니다.
- 기업 성공 배경에는 강력한 메시지와 스토리가 숨어 있습니다.
- 단순성, 의외성, 스토리 세 가지 공식으로 강한 메시지를 만들 수 있어요.
- 단순성은 핵심을 찾고 집중하는 것, 복잡한 메시지는 피하세요.
- 의외성은 예상치 못한 반전이나 비유로 관심을 끄는 전략입니다.
- 스토리는 구체적이고 감성적이며 신뢰를 주는 이야기를 말합니다.
- 브랜드는 고객을 주인공으로 만들어야 하며, 간결하고 명확해야 합니다.
-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고객이 변하는 이야기를 전달하세요.
- 시장 트렌드 따라가지 말고, 자신의 취향과 강점을 명확히 하세요.
- 소비자 니즈를 예측하기보다, 니즈를 새롭게 만들어 알려주는 게 중요합니다.
- 수치는 중요하지 않으며, 감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무의식을 공략하는 전략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깊게 만드세요.
- 고객의 뇌 구조와 성향에 맞춘 맞춤형 메시지와 전략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 브랜드는 수학이 아닌 예술, 감성적이고 직관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 결국 성공 비결은 고객과의 관계, 강력한 스토리, 명확한 취향에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