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테슬라의 미래 설계 by 일론 머스크 발표 번역 및 리뷰 | 몰아보기

테큐 Techumentary

조회수 조회수 7.1K 좋아요 좋아요 248 게시일 게시일

설명

이 영상 하나로 테슬라가 이루어낸 혁신과 미래 전략을 가장 쉽고, 정확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테슬라의 진짜 미래는 무엇일까? 이번 영상에서는 올해 1분기 일론 머스크가 직접 밝힌 테슬라 All-Hands의 내용을 '한 번에' 정리합니다. 단순 번역이 아니라 테슬라 공식 발표에서 다루지 않은 주요 기술의 배경 정보를 첨부했습니다. 번역 특징 추임새 제거: uh", you know", ike" 같은 표현을 삭제해 간결하게 정리 문법 간소화: 한국어 문법에 맞게 자연스럽게 다듬었으나 영어 원문의 상세한 설명(예: 자율주행차 사용 시간 계산)은 축약 없이 유지 세계 최고의 공대생과 엔지니어들이 여전히 일하고 싶어 하는 회사, 그 중심에는 로보틱스와 AI, 그리고 테슬라만의 독보적인 기술 혁신이 있습니다. 로보택시, Dojo 슈퍼컴퓨터, 완전 자율주행, Optimus 휴머노이드, 그리고 모델 Y, 사이버트럭, 테슬라 세미 등 차세대 모빌리티와 에너지 해법의 모든 것을 한 편에 담았습니다. 영상 목차 여전히 일하고 싶어 하는 최고의 회사 0:01 핵심은 로보틱스와 AI 2:27 로보택시 4:11 Dojo 6:52 자율주행 9:05 Optimus 10:40 놀라운 성과 12:18 모델 Y 13:53 사이버트럭 14:21 테슬라 세미 16:11 서비스 16:41 슈퍼차저 17:25 메가팩과 파워월 18:38 배터리 공급망 22:22 TNS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권리는 〈TNS〉에 있습니다. 학습을 위한 영상 URL 공유는 가능하나, 카피나 재편집, 복제 등은 금지합니다. #테슬라 #일론머스크 #자율주행 #영어번역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데슬라가 여전히 사람들이 일하고 싶어 하는 최고의 회사라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우리는 매년 수백만 건의 지원서를 받지만 자리는 많지 않습니다.

스페이스와 함께 세계에서 엔지니어링과 제조 인재를 이끄는 선두 조직으로 남아 있습니다.

여기서 일하는 건 정말 멋진 경험이고 성향 덕분에 승진 기회도 많습니다.

이제 제가 미래가 어떻게 펼쳐질지 왜 그게 놀라울 거라고 생각하는지 이야기하겠습니다.

우선 우리는 항상 안전의 신경을 많이 씁니다.

차량 안전과 공장 내 사람들의 안전을 말이죠.

시간이 지나면서 업무 관련 부상이 줄어들었습니다.

그걸 가능하게 해준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는 협력의 결과입니다.

직장 안전을 계속 개선해 준 안전팀의 축하 인사를 전합니다.

모든 걸 어떻게 하나로 모으냐는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AI와 로봇이 지속 가능한 에너지 그림에서 어디에 맞아 들어가느냐는 거죠.

그게 단순한 사이드 프로젝트냐고.

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목표하는 건 지속 가능한 에너지보다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풍요라는 표현이 더 맞을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이 상상할 수 있는 가장 흥미진한 미래가 뭐냐고 생각해 보세요.

그 놀라운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고민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물건이나 서비스를 원하는 대로 가질 수 있는 미래는 어떨까요? 모두를 위한 풍요의 미래.

누구나 원하는 걸 가질 수 있는 세상입니다.

불가능해 보이고 그런 일은 절대 있을 수 없을 것 같죠.

하지만 제가 여러분께 말하려는 건 그게 실제로 그렇게 될 거라는 겁니다.

우리가 향하는 미래는 원하는 건 뭐든 가질 수 있는 미래입니다.

원하는 물건이나 서비스가 있으면 그걸 가질 수 있고 궁극적으로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원하는 걸 가질 수 있게 될 겁니다.

과학, 기술, 경제의 시선 테큐멘터입니다.

지금부터 세상을 바꾸는 변화의 흐름을 함께 살펴보시죠.

그 핵심은 로보틱스와 AI입니다.

자율주행차와 자율 인간용 로봇이 생기면 모두가 자신만의 C3PO와 R2 D2를 가질 수 있는데 그것보다 더 나은 그게 옵티머스예요.

여러분만의 로봇 친구가 훌륭한 동반자이면서 집도 돌봅니다.

집을 정소하고 잔디를 깎고 개를 산재시키고 아이들을 가르치고 돌봐줍니다.

물건과 서비스 생산도 한개 없이 가능하게 합니다.

이를 태양에서 오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와 배터리와 결합하면 동시에 훌륭한 환경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우리가 원하는 미래는 누구도 부족함이 없고 원하는 걸 가질 수 있으며 자연과 그 아름다운 부분들이 여전히 남아 있는 겁니다.

그게 아마 최고의 미래일 거예요.

다른 어떤 미래를 원하겠어요.

그게 멋진 미래라고 생각합니다.

우주 여행도 잊으면 안 됩니다.

원하는 건 뭐든 가질 수 있고 우주로 여행하며 화성에도 갈 수 있다면 그건 최고로 좋은 겁니다.

그게 다예요.

우리가 하려는 건 모두에게 멋진 미래로 이끌 가능성이 가장 높은 행동을 취하는 겁니다.

그게 제가 말하는 지속 가능한 풍요예요.

옵티머스와 AI, AI 컴퓨팅의 조합이 모두를 위한 풍요의 시대를 이루게 할 겁니다.

정말 멋칠 거예요.

자율주행은 정말 엄청난 일입니다.

미래는 자율주행이에요.

저는 항상 5년, 10년, 20년 후에 미래 어떻게 될지 생각합니다.

5년 후에는 자율주행차가 어디에나 있을 겁니다.

주로 테슬라일 거예요.

자율주행 테슬라가 어디에나 있을 것이고 5년 안에 전 세계적으로 규제 승인을 받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대륙에서 자율주행 테슬라가 사람들을 태우고 다닐 겁니다.

내년에 천만대를 넘길 거의 모든 차량이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사이버캡 없이도 우리는 자율주행이 가능한 엄청난 차량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는 비자율주행차보다 훨씬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승용차는 일주일에 약 10시간만 사용됩니다.

하루에 한시간 반씩 7일 동안 쓰면 10시간 정도죠.

하지만 일주일은 168시간입니다.

자율주행 가능한 로봇차가 있다면 잠재적으로 일주일에 80시간 어쩌면 100시간까지 사용될 수 있습니다.

비자율주행 차보다 열배 유용한 차를 가질 수 있는데 가격은 같습니다.

차량군은 이미 만들어져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그 기능을 하룻밤 사이에 가능하게 하면 천만 대량이 갑자기 5천만 대, 어쩌면 8천만 대나 1억대의 유용성을 갖게 됩니다.

그건 엄청난 일입니다.

이런 일은 전에 없었어요.

비유할 것도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거대한 자산 가치가 500%에서 1000%까지 늘어난 적은 없었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후방 거울만 보는 사람들에게는 천만 대량군이 갑자기 다섯 배에서 열배 유용해지는 미래를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너무 엄청나서 과거에 비교할 만한게 없으니 이해가 안 될 겁니다.

하지만 미래에는 이해가 될 겁니다.

아크인베스트의 캐시우드 같은 사람들은 미래를 보고 있어요.

건물 남쪽에 테슬라코텍스 1이 있어요.

기본적으로 AI 훈련에 사용하는 거대한 컴퓨터 투네입니다.

차량 블리에서 얻은 방대한 양의 비디오를 활용해 인공지능이 차를 운전하도록 훈련하고 있어요.

이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훈련 시스템 중 하나로 현재 5만 개 이상의 GPU가 작동 중이고 곧 10만 개로 늘어나면 세계상이 다섯 개 훈련 센터에 들 거라 생각합니다.

보조 훈련 슈퍼 컴퓨터에서도 계속 진전을 이루고 있어요.

도조원은 뉴욕 기가 팩토리와 팔로알터에서 작동 중입니다.

자율주행 AI 훈련 작업의 약 5% 어쩌면 10%에 가까운 의미 있는 비율를 담당하고 있어요.

도조 2도 준비 중인데 도조원보다 약 열배 나을 겁니다.

도조에서 좋은 진전을 이루고 있어 점점 낙관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돌파구를 마련할 기회가 있다고 생각해요.

도저 팀에게 축하드립니다.

모든 테슬라 차량은 이제 오토파일러 하드웨어 4, 즉 AI4 하드웨어를 갖추고 있어요.

매우 강력하면서도 저절력으로 작동하는 AI 출론 컴퓨터입니다.

몇 년 전에 설계했지만 오늘날에도 시장에서 이보다 나은 걸 살 수 없어요.

앞으로 AI5와 AI6도 나올 겁니다.

기다려야 하냐고 묻는 분들도 계시는데 항상 새 버전이 나올 거라 기다리면 끝없이 기다려야 합니다.

AI 컴퓨팅은 계속 계산할 거예요.

첨단칩 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은 테슬라에 오세요.

운전자 없이 차가 운전하는 모습을 보면 항상 놀랍습니다.

처음으로 차가 사람없이 유용한 일을 하고 있어요.

이건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프리몬트에서 생산 라인 끝에서 차가 스스로 주최하고 오스틴에서도 빡 시작했어요.

차가 프리먼트 생산 라인 끝에서 목적지 주차 공간까지 가서 고객에게 배달될 트럭에 실리고 그걸 사람없이 합니다.

이제 일상적인 일이 됐어요.

사용해 보신 분들은 완전 자율주행의 극적인 개선을 보실 수 있어요.

개입이 극히 드물어지고 결국 개입할 필요가 없어질 겁니다.

차가 사람보다 나을 거예요.

아마 열배 안전할 겁니다.

피곤하거나 방해받지 않으니까요.

사람은 피곤해지고 논쟁하거나 라디오를 바꾸거나 문자를 보내죠.

여기 계신 분들은 절대 운전 중 문자를 안 보내시겠지만요.

테슬라 완전 자율주행은 사람과 동등한게 아니라 훨씬 안전할 겁니다.

운전 중 원하는 걸 할 수 있어요.

차를 빌려주지 않더라도 시간을 돌려받습니다.

주당 10에서 12시간 운전한다면 그 시간을 돌려받는 거라 정말 멋집니다.

옵티머스는 정말 많이 성장했어요.

22 자유도의 손과 팔독을 가진 새로운 옵티머스가 이제 생산 중입니다.

걷고 공을 잡는 법을 배우고 있어요.

정말 멋집니다.

짧은 시간에 옵티머스는 아이디어에서 지구상 가장 정교한 휴모노이드 로봇이 됐어요.

그 수준에 근접한 것도 없죠.

테슬라는 다른데 없는 중요한 장점을 갖고 있어요.

7세계 AI로 진짜 두뇌를 가졌다는 겁니다.

차에서 배운 걸 옵티머스에 적용하고 전기 모터 배터리 전력 전자 구조 설계 전문성도 활용해요.

제조에도 뛰어나죠.

로봇이 유용하려면 지능적이어야 하고 요청만으로 유용한 일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저렴한 가격에 대량 생산돼야 합니다.

테슬라는 규모 있게 지능형 휴먼노이드 로봇을 만들 모든 요소를 가진 유일한 회사예요.

이건 엄청난 일입니다.

제 예측으로는 옵티머스가 역사상 가장 큰 제품이 될 겁니다.

다음으로 큰 제품보다 열배 더 큰 성공을 거둘 거예요.

과학, 기술, 경제의 시선 테큐멘터입니다.

지금부터 세상을 바꾸는 변화의 흐름을 함께 살펴보시죠.

이제 테슬라 팀의 놀라운 성과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700만 대가 넘는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첫 생산 연도에는 20대가 조금 넘는 차량을 만들었는데 그때 저는 언젠가 한해에 열대나 20대 대신 주당 열대나 20대를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 추세를 보면 내년에는 천만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하게 될 겁니다.

누적 천만 대를 넘기게 되는 거죠.

그건 엄청난 양의 차입니다.

설계하고 만들고 수천개 공급 업체와 공급방을 관리하며 모든게 제대 도착하도록 하는 건 매우 어렵습니다.

수만 개 부품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차를 만들고 서비스해야죠.

솔직히 자동차 사업은 힘든 일입니다.

가끔 힘든 순간도 있고 폭풍 같은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은 건 미래는 정말 밝고 흥미진하다는 겁니다.

우리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던 일들을 해낼 거예요.

우리가 할 거라고 말했지만 실제로 해내기 전까지는 사람들이 그게 얼마나 대단한지 믿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제가 여기서 우리가 이루고 있는 모든 것들을 하나씩 살펴보려고 합니다.

다시 한번 정말 감사합니다.

much 모델 Y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이 됐습니다.

참고로 우리는 최고의 차를 만들고 있고 그게 우리의 인기를 보여줍니다.

[박수] 실제로 지구상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를 어떤 종류든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2년 연속 그렇게 됐고 올해도 지구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가 될 겁니다.

사이버트럭은 멋진 성능 덕분에 즉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 픽업 트럭이 됐습니다.

데슬라는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였고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였습니다.

카타르, 리트아니아, 칠내, 필리핀 같은 새로운 시장에도 진출했고 앞으로 더 많은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테슬라는 전 세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될 겁니다.

전체적으로 상황은 좋습니다.

하지만 뉴스를 보면 암하겠던 거 같아요.

TV를 지나갈 때마다 테슬라가 불타는 장면을 보게 됩니다.

대체 뭐가 문제지? 우리 제품을 사고 싶지 않은 건 이해하지만 굳이 태워 버릴 필요는 없잖아요.

그건 불합리합니다.

미친 짓이에요.

미친 짓 그만두세요.

알겠죠? [웃음] 우리는 새로운 모델 Y를 출시했습니다.

팀에게 축를 전합니다.

전 세계에 공장이 있고 새 대륙에 걸친 세계의 글로벌 공급망을 바꿔야 해서 분명히 힘든 일이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를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전 세계적으로 전환하는 건 놀라운 성과입니다.

잘했어요, 여러분.

[박수] 작년에 모델 3도 업그레이드 한 걸 잊지 말아요.

사람들에게 모델 3도 사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정말 좋은 차예요.

사이버트럭은 5성 안전 등급을 받았습니다.

요즘 동네에서 가끔 위험해질 때가 있는데 방탄인 사이버트럭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방탄 외에도 충돌이 매우 안전합니다.

테슬라 세미 공장도 짓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이 차량이 불가능하고 물약을 무시한다고 했지만 우리는 물약을 무시하지 않을뿐만 아니라 많이 만들 겁니다.

궁극적으로 테슬라 세미를 수백만대 이상 만들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디서나 볼 수 있게 될 것이고 자율주행이 되거나 나중에 자율주행으로 전환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출 겁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서비스 팀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서비스는 힘들고 중요한 일이에요.

장기적으로 차를 판매하는데 핵심이 되죠.

처음에 자동차는 영업 활동으로 팔리지만 그 이후의 차는 서비스로 팔립니다.

저는 항상 서비스 팀에게 고객이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하는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라고 격려합니다.

사람들은 사랑하는 것, 놀라운 경험에 관해하지만 그냥 좋아하는 것에 대해서는 많이 말하지 않죠.

정말 놀라운 일을 해야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며 와 믿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서비스 팀이 훌륭한 일을 해줘서 감사합니다.

슈퍼차저의 조명 지도를 좋아합니다.

미국, 멕시코, 유럽, 중국 등 사람들이 사는 대부분의 지역을 거의 다 갈 수 있어요.

호주 아웃백은 예외지만요.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계속 크게 성장하고 있고 슈퍼차저를 계속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이 테슬라로 미국, 유럽, 중국 어디든지 슈퍼차저 네트워크만 이용해 쉽게 편리하게 로드을 할 수 있다는 걸 모르세요.

사람들은 차의 주행 거리가 갈 수 있는 최대 거리라고 생각하시죠? 아니에요.

슈퍼차저에 들리면 됩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당신의 화장실 욕구보다 오래 버텨요.

확신합니다.

그게 기준이에요.

배터리는 화장실을 참는 시간보다 오래 가고 차를 충전기에 연결하면 화장실에 다녀오고 커피를 사와서 다시 길을 나서면 됩니다.

크게 중요한 주행거리와 충전 속도예요.

슈퍼차저 팀이 네트워크를 확장한 것에 축하드립니다.

훌륭한 일이에요.

[박수] 메가팩과 파워 팀은 정말 대단합니다.

고정형 배터리 저장 수요는 엄청나고 앞으로 극적으로 늘어날 거라 생각합니다.

상하이 메가팩토리는 2월에 기록적인 시간 안에 가동을 시작했어요.

상하이 공장 팀에게 축하드립니다.

멋집니다.

파월 3는 훌륭한 가정용 에너지 제품이에요.

제품이 훌륭해지려면 보통 세 번의 주요 기술 반복이 필요하고 파워 3가 그렇습니다.

정전 중에도 집의 전력을 끊김이 없이 공급하고 싶다면 파워월 3가 답이에요.

태양관과 결합하면 기본적으로 오프그리드가 될 수 있어 버집니다.

유틸리티가 끊겨도 알아차리지 못할 정도의 에너지 보장이 있으면 집에 불이 켜져 있고 이웃이 도움을 정하러 옵니다.

그게 테슬라 파워이 있는 집에서 정전이 있을 때 일어나는 일이에요.

훌륭한 제품입니다.

메가팩은 특히 유틸리티 규모에서 기회가 엄청납니다.

전력망의 전기 출력을 극적으로 놀릴 수 있거든요.

밤에 전기를 생산하고 메가팩이 낮에 그 전기를 공급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전기 수요는 매우 불견합니다.

낮에는 사용량이 많고 밤에는 적죠.

메가팩은 기존 전력망의 출력을 두 배 이상 늘릴 잠재력이 있습니다.

추가 발전소를 짓지 않고도 연간 총 에너지 출력을 두 배로 눌릴 수 있어요.

꽤 심오합니다.

메가팩은 전력망 안정망에도 정말 좋아요.

전력 급등이 있으면 흡수에 저장하고 전력이 떨어지면 채워줍니다.

전력 안정화에 탁월하고 폭력 태양관과 잘 맞아요.

위성은 태양광 패널과 배터리예요.

모든 위성이 그렇게 작동합니다.

스타링크 위성 서비스는 7,000개 위성이 지구를 돌고 있고 모두 태양강 패널과 배터리를 사용해요.

제측은 장기적으로 지구 전력의 테다수 아마 90% 이상이 대양광 패널과 배터리가 될 거라는 겁니다.

제측은 꽤 좋은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은 가상 전령망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한 동네에 수천 개의 파워이 있다면 서로 협력해서 전령망을 안정화할 수 있어요.

V4 슈퍼차조는 정말 멋집니다.

500kw 충전을 지원하고 세미트럭은 1.

2MW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크기도 작고 무게도 가벼워서 전반적으로 큰 개선이에요.

저희는이를 전 세계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충전 속도가 빨라져 정말 빠르게 충전할 수 있게 될 겁니다.

배터리 셀 제조와 관련해서는 테슬라가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셀을 만들고 있다고 생각해요.

시당 비용이 가장 낮은 셀이라는 뜻입니다.

이건 꽤 대단한 성과예요.

리튬 배터리 셀만 만드는 회사들도 있는데 저희에게는 그저 여러 일 중 하나일 뿐입니다.

최고의 셀을 만든 셀팀에게 축하드립니다.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저희는 배터리 공급망 전체에 투자하고 있어요.

양극 생산, 리튬 정제 등을 하고 있고요.

음극은 다른 누군가가 해 주길 바랍니다.

저희가 직접 해야 할 수도 있지만 누군가 다 서주길 바랍니다.

왜 저희가이 모든 걸 해야 하나요? 많은 분이 저희가 하고 싶어서 한다고 생각하시지만 사실은 선택의 여지가 없어서인 경우가 많아요.

아무도 하지 않으니까 저희가 해야 했습니다.

새로운 제조 이정표를 많이 달성했어요.

베를린에서는 66만 개의 드라이브 유닛을 생산했고 프리먼트에서는 옵티머스 생산 라인에서 처음으로 옵티머스를 만들었습니다.

여기 오스틴 기가 팩토리에서는 사이버트럭 생산을 준비하고 있어요.

기가 팩토리는 300만 번째 차를 만들었고 뉴욕 기가 팩토리에서는 16만 개의 NACS 어댑터를 생산했어요.

내바다 기가 팩토리에서는 배터리팩 생산 기록을 세웠습니다.

모두에게 축하드립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요약 생성에 실패했습니다.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