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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교육 실태 - 잘못된 오해로 만들어지는 가짜 ADHD

  1. ADHD는 매년 급증하고 있어요. 유전적이기만 아니에요.
  2. ADHD 증가율은 완만 곡선이 아니에요. 후천적 원인도 많아요.
  3. 스트레스, 미디어 중후군이 ADHD를 유발할 수 있어요.
  4.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ADHD 증상이 나타나요.
  5. 강남이나 대치동에 ADHD 센터가 많은 이유는 활동이 많아서예요.
  6. ADHD는 행동 발달 문제로, 목표를 향해 가다가 장애물에 부딪혀요.
  7. 엄마들이 오해해서 ADHD로 진단하는 경우가 많아요.
  8. 유치원에서 공부만 시키면 아이가 집중 못하는 게 정상이에요.
  9. 놀이와 만들기 활동이 아이의 뇌 발달에 좋아요.
  10. 공부만 시키면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고 ADHD처럼 보여요.
  11. ADHD는 선천적이 아니고 후천적 원인도 많아요.
  12. 아이가 집중 못하는 건 유전이 아니라 환경 탓일 수 있어요.
  13. 미디어 중후군이 심하면 ADHD처럼 보일 수 있어요.
  14. 방치형 아이들은 ADHD 위험이 더 높아요.
  15. 엄마들이 아이와 추억 쌓는 게 중요해요.
  16. 아이와 함께 활동하며 스트레스를 줄여야 해요.
  17. 공부보다 놀이와 활동이 아이 발달에 좋아요.
  18. 유아기에는 그림 그리기, 만들기 활동이 좋아요.
  19. 유학기 때는 문자 작업을 피하는 게 좋아요.
  20. 놀이 활동이 전두엽 발달을 도와줘요.
  21.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아이를 배려해야 해요.
  22. 입학 후 스트레스가 ADHD를 유발할 수 있어요.
  23. 엄마들이 너무 공부에 집착하면 아이가 힘들어요.
  24. ADHD는 치료 가능하지만, 잘못된 인식이 문제예요.
  25. 아이와 함께 놀고 여행하며 편안하게 키우는 게 좋아요.
  26. 미디어를 끊거나 줄이면 아이가 좋아질 수 있어요.
  27. 아이와 추억 쌓는 게 ADHD 예방에 중요해요.
  28. 유아기 때는 활동 중심으로 뇌를 발달시켜야 해요.
  29. 공부보다 활동이 아이의 집중력과 자존감을 높여줘요.
  30. 엄마들이 아이를 방치하면 ADHD 위험이 커져요.
  31.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아이 건강에 좋아요.
  32. ADHD와 자폐는 치료 가능성이 있지만 차이점이 있어요.
  33.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34. 운동이나 놀이 활동으로 아이를 편안하게 만들어야 해요.
  35. 아이의 전두엽 발달을 위해 놀이와 활동을 추천해요.
  36. 공부는 초등 저학년에는 적당히 하는 게 좋아요.
  37. 아이의 관심사에 맞는 활동이 효과적이에요.
  38. 잘못된 오해로 아이가 ADHD로 몰릴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39. 아이와 추억을 쌓으며 자연스럽게 성장하게 도와주세요.
  40. 앞으로 ADHD 우뇌형 아이 차이점 강의도 준비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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