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일째 아침 긍정확언! 선비의 목숨 건 진심을 느껴보세요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오늘 이야기 요약 (중학생 눈높이)
오늘은 2024년 4월 2일 화요일 아침이야. 오늘로 아침 긍정 확언을 시작한 지 10일째 되는 날이래.
핵심 내용:
- 인정받고 싶은 마음 활용하기: 카네기 아저씨가 말했듯이, 사람들은 누구나 인정받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잖아? 이걸 잘 활용하면 좋대.
- 내 경험 이야기:
- 전에 영상에서 "한 달 동안 되고 싶은 내 모습"을 일기로 쓰고 영상으로 남기겠다고 했었지?
- 그걸 본 직원 한 명이 자기도 일기를 써봤다고 하더래.
- 그래서 같이 영상으로 찍자고 했는데, 직원이 좀 부끄러워하면서 "잘 안 되면 어떡하냐"고 걱정했대.
- 근데 "괜찮다, 안 되는 것도 많지만 시도하는 것 자체가 중요하다"고 격려해줬대.
- 결국 같이 영상 찍었는데, 직원이 너무 잘하더래! 명랑한 목소리로 말이야.
- 영상을 찍으면서 마음이 너무 좋았대. 왜냐면 작년부터 혼자 책 읽고, 운동하고, 확언하고 그랬는데, 이렇게 같이 이야기하고 서로 응원해주는 사람이 생긴 게 처음이거든. 1년 3개월 만에 생긴 일이지.
- 혼자 할 때는 누가 알아주든 말든 그냥 책에서 하라는 대로 했었는데, 이렇게 같이 성장하는 것 같다고 고맙다고 말해주는 사람이 있으니 너무 감사하고 좋았대.
- 예전에 사장님도 "훈련받은 것 같다"고 말해주시고, 다른 직원분도 "너랑 이야기하면 재밌다, 생각 정리도 된다"고 말해줬을 때도 좋았대.
- 이렇게 내가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걸 다른 사람도 똑같이 가치 있다고 알아봐 줄 때, 세상 다 가진 기분이 든다고 해.
- 같이 일하는 직원들이 다 보석 같아서 여기서 떨어지기 싫고 평생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었대.
- 그래서 "내가 이렇게 모든 걸 다 가져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감사해서 더 공부하고, 나로서 존재하고, 자립해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야겠다고 다짐했대.
- 옛날 이야기: 옛날 중국 진나라에 "선비는 자기를 알아주는 사람을 위해 목숨을 건다"는 말이 있대. 이걸 들으니 왜 그런지 알 것 같다고 해.
- 결론:
- 나를 알아주는 사람을 위해 목숨을 걸 수 있다는 말처럼, 반대로 누군가에게 목숨까지 걸게 하려면 그 사람의 가치를 발견해주고 키워주고 알아봐 주면 된대.
- 오늘 이런 환경에 있는 게 너무너무 감사하다고 마무리했어.
오늘의 긍정 확언:
- 나는 사람들이 이롭게 하는 가치를 만든다.
- 그렇게 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 매일매일 성장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
- 아침 긍정 확언을 통해 열정을 꾸준하게 유지한다.
- 내가 원하는 것은 하루에 100번씩 매일매일 외쳤다. 그럼 다 이루어졌다.
- 경제, 금융, 부동산, 토지에 대한 공부를 계속했다. 부자들의 악보를 볼 수 있고 DNA가 솟아났다.
- 나는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지구는 행동의 별이다.
- 나에게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가 있다.
- 이런 선비는 자기를 알아주는 사람을 위해서 목숨을 걸고, 나도 정말 목숨을 걸고 살았더니, 그 사람들을 도와주고 잘되게 하니 내가 저절로 잘된다는 이치를 깨닫고 책을 썼더니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 모든 것이 감사합니다. 진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