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버는 오픈AI 프로 플랜을 구독했어요.
- 이 AI를 활용해 Facebook Marketplace에서 실험했어요.
- 목표는 무료 피아노를 찾는 사람들에게 유료로 픽업 제안하는 것.
- 매일 40~60명이 무료 피아노를 올려놓는다고 해요.
- 피아노는 무겁고 버리거나 기부하는 게 일반적이에요.
- 유튜버는 AI에게 DFW 지역에서 무료 피아노 검색을 시켰어요.
- AI가 Facebook에 로그인해서 검색을 시작했어요.
- AI는 피아노 가격이 0인 목록만 찾도록 했어요.
- AI가 자동으로 판매자에게 픽업 제안을 메시지 보냈어요.
- AI는 메시지를 보내고, 모든 내용을 스프레드시트에 기록했어요.
- 유튜버는 AI가 저절로 메시지를 보내는 걸 보고 깜짝 놀랐어요.
- AI는 리스트와 링크도 자동으로 기록했어요.
- 하루 50~60개 피아노 중 10%가 픽업에 동의할 수 있다고 예상했어요.
- 그럼 일주일에 약 280개 목록이 생기고, 28명이 픽업에 동의할 수 있어요.
- 이 사업은 AI와 유튜버가 함께 운영하는 6자리 수익 가능성도 있어요.
- AI는 메시지 응답 여부도 체크박스로 기록하게 했어요.
- AI는 응답이 오면 체크박스를 자동으로 체크했어요.
- 누군가 응답하면 AI가 반응을 기록하고, 체크박스도 체크했어요.
- 유튜버는 AI가 사람처럼 행동하는 것에 놀라워했어요.
- 이 기술로 가상 비서처럼 반복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어요.
- AI는 계속 메시지와 응답을 기록하며 일할 수 있어요.
- 유튜버는 이 방법으로 저렴한 인력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다고 봤어요.
- 마지막으로, 이 영상은 AI 활용에 대한 흥미로운 실험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