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이것만 바꿔도 유튜브 잘됩니다

주언규 joo earn g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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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빠르게 돈버는 채널 키우는 방법▼ https://youtu.be/fz7yIQD4cE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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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이 만약에 가족 친척 친구한테 연락을 막 합니다 그리고 친구들한테 나 유튜브 시작했으니까 구독해 줘 이런 얘기를 하게 되는 거죠 내 유튜브를 키우기 위해서 하는 노력인데 이것을 하는 것이 사실은 내 채널을 다 망치고 있는 거예요 그거 정말 금지입니다 절대 금지예요 왜 그런지 제가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유가 뭐냐면요 여러분들이 만약에 구독해 달라고 말하고 다니잖아요 그럼 어떤 일이 발생하냐 구독을 하면 처음에 유튜브를 딱 힙니다 그죠 유튜브 켜면 어떻게 되나요 홈화면에 영상들이 쫙 뜨잖아요 우리가 핸드폰에서 처음 유튜브 켜면은 뜨는 화면을 뭐라고 부르냐 홈 화면이라고 부릅니다 유튜브 홈이 한번 보여 드릴까요 바로 이런 화면을 말합니다 유튜브 켜면 그냥 딱 나오는 화면 있죠 이것을 홈 화면이라고 해요 근데 우리가 만약에 어떤 채널을 구독하자아요 그럼이 홈 화면에 내가 구독한 채널의 영상들이 뜨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좋은 거 아니에요 내가 구독해 달라고 눌렀는데 내가 구독해 달라고 그렇게 말을 했는데 좋은 거 아니에요 아니요 근데 이게 아니라는 거예요 영상이 뜨잖아요 그러면 구독을 누른 사람들이 그 영상이 떴을 때 클릭을 해 줘야 돼요 그러면 앞으로 어떻게 되냐면이 사람이 어 이런 타입의 영상을 좋아하는구나라고 유튜브가 판단해서이 사람한테 비슷한 종류의 영상을 계속 띄워 주기 시작합니다 근데 만약에이 사람이 어 여러분들의 부하 직원이에요 아니면은 뭐 친한 사람이에요 그래서 채널을 구독 해서 홈화면에 여러분 영상이 딱 떴는데 클릭을 만약에 안 했다는 거예요 왜냐면 여러분들 생각할 때 어 옛날에 팀장님들이 아기 춤추는 거 막 보여 줄 거예요 그거 보고 나서 아 귀여워요 너무 좋네요 저도 그런 아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얘기는 했으나 만약에 홈화면이 그게 뜬다면 클릭을 안 한단 말이에요 그럼 유튜브가 어떻게 판단하게 될까요 세상에 구독한 사람들조차도이 영상은 안 누르네 아 이건 완전히 최악이다 앞으로 그 이거는 노출시키지 말아야지 이렇게 판단해서 그다음부터는 유튜브가 어떻게 생각하냐면 지금이 늘어난 구독자들이 뭔가 이상하구나이 알고리즘으로 인해서 뭔가 그 세팅이 제대로 된 것이 아니구나음 그죠 그러면서 이거를 띄워 줄 필요성이 점점 점점 낮아지게 된다는 거예요 유튜브는이 아까 보여드렸던요 홈화면에 홈화면에 무엇을 띄워 줄지에 대해서 굉장히 많은 고민을 합니다 왜냐면 그게 밀어 주는 거거든요 근데 막상 그거를 띄웠는데 안 봐 그럼 안 보는 영상을 띄워 줄수록 사람들은 유튜브 앱을 삭제를 할 가능성이 높아요 그죠 그러면 유튜브가 제일 두려워하는게 뭐예요 바로 그거라는 거예요 자기들이 보여 주는 것을 사람들이 사랑하지 않게 되는 거 그래서 유튜브 앱을 더 이상 켜고 싶어지지 않는 것 이것이 유튜브가 생각하는 가장 최악의 상황이라는 거죠 그래서 어떻게 돼요 올리자마자이 채널을 구독한 사람들이 막 다시 유튜브 앱으로 켜지는 영상 유튜브 앱으로 막 들어오는 영상 그런 영상들이 뭐예요 유튜브 입장에서는 너무 좋은 영상들이 거예요 그죠 그리고 올라오면 사람들이 이걸 보느라 유튜브에서 막 머무르는 영상 알림이 가면은 사람들이 유튜브 안 보고 있다가 어떻게 돼요 유튜브 앱으로 막 유입돼 와 얘는 사람들에게 유튜브를 켜게 하는 힘이 있구나이 크리에이 는 유튜브에 어 머무른 시간을 늘려 주는 거구나 유튜브는 우리를 밀어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유튜브 앱에 성공적인 성장을 위해서 AI 돌아가면서 비디오들을 추천해 준다는 거죠 그런데 그런 효과가 없다면 어 그 기회 홈 화면이라고 되어 있는 한정된 기회를이 채널에 주는게 유튜브로 선 이익일까요 아니면 다른 채널에 주는 것이 이익일까요 맞아요 그래서 억지로 구독자를 늘려 놓고 사람들 반응도가 막 떨어지게 되면이 영상에 대한 노출량을 확 줄입니다 노출이 그냥 확 죽어요 그러니까 억지로 구독을 시켜서 그 사람이 예 이상 구독을 해 줬는데 여러분의 영상을 클릭하지 않는다 그럼 여러분 영상이 영상뿐만 아니라 채널이 점점점 골로가기 시작한다는 거죠 그래서 구독을 간청하고 요청하고 구독해 놓고 보지 않을 사람들에게 구독을 구걸하는 건 절대 로 해서는 되는 행위일까요 안 되는 행위라는 거예요 이것을 얘기 드리면서 오늘 본격적인 강의 지금부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이라서 지금까지 너무 좋 좋았는데 이제 더 중요한 얘기 할 거예요 그렇다면 과연 우리는 어떤 식으로 유튜브를 하는게 좋을까요 아주 좋은 거는 사실 아주 간단한 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뭐냐면요 여러분이 아무에게도 유튜브 나 지금 유튜브 한다는 얘기를 안 했어 안 했는데 영상을 올렸더니 많은 사람들이 자연적으로 클릭을 막 해주는 거예요 그러면은 이제 유튜브 AI 생각을 하겠죠 뭐야이 사람 영상은 진짜 많은 사람들이 클릭하는 아이 사람이 영상 올리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띄워 줘야겠다 더 비슷한 사람들에게 보내 줘야겠다라고 유튜브에 AI 학습을 합니다 그래서 유튜브의 홈화면에 여러분의 비디오가 더 많이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핵심은 많은 사람들이 클릭하게 하는게 핵심이라는 거예요 그럼 아까 우리가 이전 시간에 얘기했던 클릭률 시청 지속 시간 중에 먼저 무슨 숙제를 해결해야 된다는 거죠 맞아요 클릭률 터 해결을 해야 된다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하고 싶은 대로 이미 다 만들어 놓고 그런 다음에 어 좋은 클릭률을 만들 수 있는 여지를 좁혀 놓고 그다음에 제목을 어떻게 붙여야 할지 클릭 클릭률을 어떻게 만들까이 고민을 하는 것보다 그죠 그러면 범위가 너무 줄어들어 버리니까 예 여러분이 좋아하는 것 것이 무언지 모르겠지만 그게 운 좋게 좋은 클릭률이 있는 제목으로 갈 수 있겠지만 클릭률이 선택범위가 확 넓어진다면 그중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걸 선택하고 가는 것이 더 낫다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일반적으로 좋아하는 것이 어떤 거냐이 예를 들면 이런 거예요 지난 시간에도 제가 한번 얘기 드렸던 부분인데 한번 잘 들어 보세요 여러분들이 어 예를 들면 이런 물병을 좋아해요 어떤 사람들은요이 물병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별표가 있는 물병 어떤 사람은 세모 물병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내가 어 사람들이 물병을 좋아하니까 나도 물병 컨텐츠를 만들어야겠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 거죠 그러면서이 물병 중에서 어떤게 뜰지 내가 한번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어떻게 할까 제목을 여러 가지의 물병 이런 거라고 할까 가지가지 물병으로 할까 좋았어 가지가지 물병으로 한번 해서 지어서 올려보자 그랬다가 망하게 되는 거죠 왜 그런지 아세요 사실 물병이라 콘텐츠가 아무도 관심이 없었던 거예요 내가 새모 물병으로 할까 내모 물병으로 할까 아니면 가지 가지가지 물병으로 할까 여러 가지 물병 병을 할까 고민을 하고 올렸지만 사실은 이미 종목 선택부터 잘못됐던 거예요 애초에 볼 사람이 없는 것들이었다 거예요 그러면 애초에 사람이 없으면 거기서 클릭을 할 사람이 애초부터 없는 거야 클릭을 할 수조차 없는 거예요 그 클릭할 수 없는 것 안에서 내가 가능한 걸 찾으려고 했기 때문에 너무나도 너무나도 클릭을 만든다는 것에 난이도가 올라가게 된다는 거죠 이해가 혹시 되셨을까요 그럼 어떻게 해야 될까요 하고 싶은 걸 먼저 하는게 아니라 되는 제목과 썸네일을 그런 주제를 내가 먼저 학습을 해야 된다는 얘기를 드리는 거예요 만약에 내가 조회수가 목표라면 여러분들의 추억을 남기거나 그런 거라면 필요 있어요 없어요 올리는 자체가 목표라면 필요 있어요 없어요 그런데 사람들 어떤 사람들은 조회수가 안 나오면 동기를 잃어버려요 그럼 되는 제목과 썸네일을 고르기 위해 위한 그런 조건들은 과연 뭐였나요 지난번에 한번 얘기를 했었죠 그건 제가 하나하나 다시 한번 읊어 드릴테니까 여러분들이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기억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첫 번째 뭐였나요 바로 먼저 조회수가 높은 걸 확인해야 된다 왜 조회수가 높다는 건 많은 사람들이 클릭한 거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있었다는 거니까 조회수가 높은지를 일단 보자 너무 쉽죠 됐나요 그럼 두 번째 뭐였나요 그 조회수가 지금도 올라가고 있는지 보자 올라가지 않으면 뭐해요 옛날에만인 인기 있었고 이제는 사람 관심 없으니까 그럼 세 번째 뭐예요 구독자가 내가 만약에 1천명 정도도 안 된다면 다른 영상을 참고할 때 구독자 5,000명 언더에서 넓게 보더라도 만명 언더에서 보자 왜 구독자가 늘어나면 어디에 노출된다 그랬죠 아까 홈화면에 너무 노출되기 때문에 구독자가 한 20만 명 있는데 조회수가 10만 개 나왔다는 거는 20만 명 구독자에게 이 사람들이 이미 다 홈화면에 떴기 때문에 그 홈화면 빨로 뜨게 된 거고 20만 명이 알람 설정을 했다면 그 알림 빨로 누른 거지 이거는 자연 유입을 통해서 트렌드가 좋아서 그래서 누른게 아닐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에요 왜냐면 유튜브 채널이 커지게 되면 이런 사람들은 뭘 해도 막 뜨잖아요 그렇게 뜬 거기 때문에 이건 트렌디한게 아닐 가능성이 매우 높다이 사람은 구독자 알림 빨과 어 홈화면 발로도 충 충분한 조회수가 나오지만 나는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예요 그리고 이런 트렌디한 제목을 뽑기 위해서 우리가 확인해야 될게 또 한 가지 있었죠 맞아요 그다음이 바로 평균 조회수를 확인하자는 거예요 만약에이 채널을 내가 참고한다 그러면 채널 내에 있는 다른 영상들의 평균적인 조회수보다 내가 주제를 가져 오려고 하는 그 영상의 조회수가 더 높아야 됩니다 뭐 비디오가 개 있는데 조회수가 다 만이에요 근데 어떤 내가 선택하려 그러는 그 주제를 다룬 조회수는 10만이 된다는 거죠 이런 걸 해야 된다고 말씀드렸고요 다음에 결리 같아야 된다 이렇게 얘기했어요 한마디로 여러분들이 영상을 올릴 때 한 번은 먹방을 올렸다가 한 번은 부동산을 올렸다가 한 번은 책 리뷰를 올리고 하면서음 잘 되기가 쉽지 않다는 거죠 결이 맞는 걸로 참고해야 된다라는게 핵심이었고 마지막에 뭐였어요 맞습니다 시청자 층이었다 까지도 마지막으로 한번 확인해 줘야 됩니다 내 영상에 연령대 성별들이 아는 콘텐츠들로 몰아주는게 제일 좋죠 그다음에 또 뭐 있었나요 퍼스트 히트라는게 있었죠이 채널 전체를 끌어올린 비디오라는 더 가점을 줘야 된다 요거는 제가 다음에 조금 더 구체적으로 얘기를 해 드리겠습니다 근데 오늘은 여기에다가 좀 더 추가를 해 볼 거예요 자 지난 상황들이 이제 익숙해졌으면 요거를 좀 추가해 볼게요 뭘 추가할 거냐 자 들어보세요 만약에 여러분들이 만들 영상이 10분짜리 근데 내가 참고하려고 하는 영상 중에 앞에 조건을 다 만족해 근데 하나는 5분이고 하나는 60분 있니다 5분짜리 썸네일도 너무 좋고 60분짜리 썸네일도 너무 좋아요 근데 이런 경우에 어떤 영상을 참고하는게 좋을까요 자 내가 만들려고 하는 영상은 10분이야 근데 5분짜리 60분 종에 어떤게 더 좋을까요 둘 중에 뭐가 더 좋을 것 같나요 어떤 쪽을 더 참고하는게 좋을까요 맞춰 보세요 맞 5분짜리 영상이 더 좋아요 왜 5분짜리 지금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가 노출을 시켜 줄 때 뭘로 노출시켜 준다고 지난번에 얘기했냐 men 클릭을 얼마나 많이 했는지 이게 뭐예요 클릭률이 아아 그리고 클릭률 말고 또 한 가지 요소가 있었습니다 기억나세요 시청 지속 시간 얼마나이 비디오를 오래 받는가 클릭률이 시청 지속 시간이 이 두 가지 요소가 있는데 제 말을 한번 들어 보세요 60분짜리 영상은 5분짜리 영상보다 시청 지속 시간이 높을 가능성이 있어요 왜 똑같이 비디오를 본다고 했을 때 60분짜리 어 그 팬분들이 있기 때문에 어 어떤 진짜 찐팬이 60분짜리 60분 아지 보게 되면 평균 시총 지속 시간에 영향을 미칠 거 아니에요 어 5분짜리 영상을 3분 봤을 가능성과 60분짜리 영상을 3분 이상 봤을 가능성 어떤게 더 높을까요이 영상은 그냥 몇 분 보다가 끄더라도 3분이 넘어 가잖아요 근데 5분짜리 영상은 어때요 한 2분밖에 안 돼요 1을 본다고 해도 그죠 그럼 뭐냐면 60분짜리 영상이 시청 지속 시간에서 더 유리하게 반영될 가능성이 높다는 거예요 유튜브에서 퍼센트도 반영이 됩니다 시청 시간의 퍼센트 비율도 반영이 돼요 근데이 절댓값이 차지하는 비중이 너무 크다 말이에요 그래서 둘 다 100점짜리 영상이라고 쳤을 때 60분짜리 영상은 어 시총 지속 시간이 예를 들어서 둘 다 1이라고 하면요 60분짜리 시청 지속 시간이 20분 나올 거예요 근데 클릭률이 5가 나온다면 만약에 그냥 곱셈으로 우리가 어떤 지수를 산출해 본다고 합시다 그럼 20분을 때 클릭률 5가 나오면 100이에요 근데 5분짜리 어때요 2분이 그 클릭률이 50이면 어 100이 되려면 시청 지속 시간이 2분이 곱하기로 작용한다 그러면 클릭률이 50 10일 때 100이 나오는 거예요 그 어떤 지수를 뽑는다고 했을 때 무슨 얘긴지 아세요이 지수가 노출 지수라는 것이 만약에 어 산출을 한다면 이런 식으로 할 수 있다는 얘기죠 그럼 어떤 영상의 클릭률이 더 높을까요 같은 조회수를 뽑았을 때 어 5분짜리 썸네일이 더 좋다는 짧을수록 썸네일의 영향력이 더 크다는 거예요 다시 말하자면 클릭을 더 많이 하게끔 했던 5분짜리 썸네일 더 좋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거죠 이게 핵심인 거예요 왜 유튜브가 이렇게 바뀌었냐 자 한번 이런 얘기를 드릴게요 유튜브에서 어느 순간부터 유튜브 안에 얼마나 머물게 할 것이냐가 그들의 승부라고 생각을 했어요 어 넷플릭스나 아프리카 TV 티빙 뭐 이런 데로 가버리 디즈니 플러스 이런 데로 안 가도록 유튜브에 머물게 하자 아까 5분짜리 썸네일이 더 좋다고 얘기를 드렸는데 거꾸로 생각하면 뭡니까 노출에 가산점을 받으려면 더 길게 만들어서 시총 지속 시간을 늘리는게 좋은 거죠 미드폼이라고 한다면요 길게 만들지만 재미도 있어야 되는 거예요 근데 길게 만드는게 쉬워요 너무 어려워요 여러분들이 길게 만들려고 한번 해 보세요 그냥 재미없는 이야기를 계속 하기 쉽거든요 그래서 만들 수만 있다면 긴게 좋아요 근데 우리가 참고할 때는 짧은 영상이 더 좋다는 거예요 왜일까요 클릭률이 높았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얘기니까요 이게 오늘의 추가 사항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뭡니까 내가 평균적으로 만드는 영상 길이랑 비슷하거나 짧은 영상들을 더 참고하는 것이 낫다 됐습니까 나의 영상보다 어떤 영상을 참고한다 같거나 짧은 영상을 참고한다 이거보다 두 세 배 긴 비디오 같은 경우에는 잘못했다가 아무런 변화도 없게 되고 아무 효능도 없게 된다 이것이 바로 오늘 추가해야 될 핵심 리스트입니다 그럼 앞에 얘기했던 거 플러스이 시청 지속 시간까지 우리가 참고를 해야 되나요 어이 영상 길이까지 우리가 찾아가지고 그런 영상을 찾아야 되나요 너무 빡센데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이러한 과정들을 빠르게 끝낼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오늘 알려 드리려고 했는데 시간이 또 너무 많이 지나버렸어요 다음 강에서 어떻게이 많은 내용들을 충족하는 영상을 쉽게 찾아낼 수 있는지 어떻게 이런 기적적인 업무 시간 단축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진짜 다음 강에서 한번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생하셨고 바로 다음 강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유튜브에서 구독 요청은 오히려 채널에 해로워요.

2. 구독 후 영상이 뜨면 클릭하는 게 중요해요.

3. 클릭이 많아야 유튜브가 추천을 늘려요.

4. 클릭하지 않으면 영상 노출이 줄어들어요.

5. 유튜브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상에 더 노출시켜요.

6. 무리하게 구독 요청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어요.

7. 자연스럽게 영상이 클릭되면 추천이 좋아져요.

8. 좋은 제목과 썸네일이 핵심이에요.

9. 조회수와 시청 시간, 두 가지를 체크하세요.

10. 채널 평균보다 높은 조회수 영상이 좋아요.

11. 구독자 수가 적어도 자연 유입이 중요해요.

12. 트렌디한 영상보다 자연 유입이 더 좋아요.

13. 영상 길이는 참고하는 영상과 비슷하거나 짧은 게 좋아요.

14. 짧은 영상이 클릭률 높아 추천에 유리해요.

15. 긴 영상은 시청 시간은 늘리지만 만들기 어려워요.

16. 참고 영상은 내 영상보다 짧거나 비슷한 길이로 선택하세요.

17. 영상 길이와 시청 지속 시간도 고려하세요.

18. 빠른 업무 효율을 위해 다음 강에서 노하우 공개 예정이에요.

19. 자연스럽게 클릭을 유도하는 게 가장 중요해요.

20. 억지로 구독 요청보다 자연 유입이 더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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