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4 고질병 총정리! 디4중고차 구입 전 필수시청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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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진 리콜 대상은 13년부터 16년까지 디스커버리 4 차량이에요.
- 리콜 받지 않은 차도 있어요. 검사 후 대상 여부를 확인해야 해요.
- 엔진 떨림 검사와 부품 적합성 검사를 받아야 교환이 가능해요.
- 교환 시 자기 부담금은 약 400~500만원 정도 들어가요.
- 터보 누유는 자주 발생하지만 무조건 교환 필요는 아니에요.
- 누유가 있더라도 경과를 지켜보는 게 더 나을 때도 있어요.
- 터보 교환 비용은 약 1500만원 정도로 예상돼요.
- DPF는 디젤차의 고질병이지만, 운행이 많으면 문제 적어요.
- 차량이 세컨드카면 DPF 문제는 더 적게 생길 수 있어요.
- DPF 교체 대신 크림이나 재생품도 잘 나와서 비용이 적어요.
- 에어서스는 관리만 잘하면 수리비 부담이 크지 않아요.
- 승차감 향상 위해 2~3만 km마다 에어서스 교환 추천해요.
- 하체 부품인 로어암과 링크는 10만 km에 교환하는 게 좋아요.
- 차를 살 때는 시운전으로 하체 상태를 꼭 체크하세요.
- 도로 충격을 느끼는 소리와 이상 소리도 꼼꼼히 살펴보세요.
- 트렁크 쇼바와 오토 윈도우도 상태를 꼭 확인하세요.
- 내비게이션 모듈 고장으로 큰 수리비가 나올 수 있어요.
- 안전띠 버클 등 작은 부품도 체크하는 게 좋아요.
- 디스커버리 4는 꼼꼼히 점검하면 오래 탈 수 있어요.
- 모든 차는 고질병이 있기 마련이니 미리 알고 대비하세요.
- 차를 잘 고르면 유지비 부담이 적어지고 오래 탈 수 있어요.
- 이번 영상은 길었지만 많은 정보를 드렸어요.
- 차량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래요.
- 항상 힘내고 좋은 차 타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