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AI 채팅

BETA

The Mill, MPC, Mikros… | 세계 최고의 영상 제작사는 왜 무너졌을까?

  1. 2025년 2월, 영상 제작사들이 법정관리를 신청하며 무너졌어요.
  2. The Mill이 가장 먼저 알려졌고, 디지털 광고 제작의 선구자였어요.
  3. MPC, Mikros Animation, Technicolor Games도 함께 무너졌어요.
  4. 이 회사들은 광고,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에 큰 영향을 줬어요.
  5. The Mill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감각을 디자인하는 곳이었어요.
  6. MPC는 블록버스터 CG와 연출을 책임졌어요.
  7. Mikros는 안정적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을 갖춘 곳이었어요.
  8. Technicolor Games는 글로벌 게임 콘텐츠 제작을 담당했어요.
  9. 이들 회사는 기술뿐 아니라 콘셉트와 연출도 중요시했어요.
  10. 모두 전 세계 네트워크와 통합 시스템으로 운영됐어요.
  11. 1915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Technicolor는 2010년대 인수 확대했어요.
  12. 2022년, 네 회사를 독립된 TCS로 묶었어요.
  13. TCS는 전 세계에 지사를 두고 영상 생태계를 만들었어요.
  14. 하지만 구조는 너무 크고 복잡했어요.
  15. 2023년 팬데믹 후, 제작 방식이 바뀌기 시작했어요.
  16. 작은 팀과 클라우드, AI 기술이 대세가 됐어요.
  17. TCS는 기존 시스템을 유지하려 했지만 한계에 부딪혔어요.
  18. 인력 유출과 수익 압박으로 구조조정을 겪었어요.
  19. 결국, TCS는 2025년 파산 신청을 했어요.
  20. The Mill, MPC, Mikros, Technicolor Games 모두 멈췄어요.
  21. 이건 영상 산업 전체의 큰 변화였어요.
  22. 브랜드들은 신뢰할 수 있는 하이엔드 파트너를 잃었어요.
  23. 감각과 연출력도 사라졌어요.
  24. 블록버스터 후반 작업도 분산되고 줄었어요.
  25. 애니메이션과 게임도 낮은 퀄리티로 전환됐어요.
  26. 새로운 기술과 작은 스튜디오들이 떠올랐어요.
  27. AI, 실시간 엔진, 클라우드 기술이 빠르게 성장했어요.
  28. 기존의 큰 조직 대신 빠르고 유연한 팀들이 등장했어요.
  29. The Mill LA는 Arc Creative라는 새 스튜디오를 만들었어요.
  30. 런던과 LA의 독립 스튜디오들도 활발히 활동 중이에요.
  31. MPC 인력들은 각자 독립적 활동을 시작했어요.
  32. 중형 스튜디오들도 글로벌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성장했어요.
  33. 이들은 더 이상 큰 조직이 아니었어요.
  34. 기술과 철학을 잃지 않으려 노력했어요.
  35. 새로운 시스템은 더 빠르고 유연하게 바뀌고 있어요.
  36. AI와 실시간 기술로 콘텐츠 제작이 빨라지고 있어요.
  37. TCS 붕괴는 끝이 아니라 시작이었어요.
  38. 빈자리를 채우는 작은 팀들이 빠르게 생겨났어요.
  39. 예전보다 더 빠르고 민첩하게 움직이고 있어요.
  40. The Mill, MPC, Mikros, Technicolor Games 이름은 희미해졌어요.
  41. 하지만 이들이 남긴 감각과 열정은 계속 남아 있어요.
  42. 기술은 계속 발전하지만, 왜 만드는가가 중요해요.
  43. 여전히 감각과 비전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44. 이게 바로 VISUALISM의 힘이에요.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