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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디지털 아트 그리기 비법과 실전 꿀팁 정리

원본 제목

HOW I DRAW DIGITAL ART USING CLIP STUDIO PAINT

NI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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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Download Clip Studio Paint here: http://clipstudio.net/en/ https://www.clipstudio.net/en/purchase/trial/ updated version: https://tips.clip-studio.com/en-us/articles/785 CSP channel: https://www.youtube.com/c/CLIPSTUDIOPAINTchannel _____Frequently asked stuff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Brush I mostly use -G-pen Brush from Clip Studio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Tools I use -Clip Studio Paint -Huion Kamvas Pro (2.5k) -Laptop (Nitro 5 AN515-58) specs: RTX3050 4gb graphics 24gb RA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My Socials -Twitter https://twitter.com/niroxin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niroxious1/ -TikTok https://www.tiktok.com/@niroxiou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Links and Commission https://lnk.bio/niroxious ☛ Referenced Used are all from Pinterest Reference boards https://www.pinterest.ph/akiraxious/_saved/ Music from pixabay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ART #digitalart #anime #ad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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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제가  디지털 아트를 진지하게 시작한 이래로 사용해 온 그림 그리기 소프트웨어,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예요.

이 영상에서는 독창적인 캐릭터를 그리는 모습과 이를 디자인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또한 Clip Studio Paint를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여러분이 알고 있거나 모를 수 있는 귀중한 팁과 도구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영상을 후원해주신 Clip Studio Paint에 감사드립니다.

그들과 함께 일하는 것은 정말 즐거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좋아요, 클립 스터드를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앱을 열면 너무 복잡해 보여서 혼란스러울 수도 있지만 , 실제로는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캔버스를 준비합니다.

왼쪽 상단에는 파일 버튼이 있고, 단축키를 원하면 CtrlN을 누르세요.

여기에는 일러스트레이션, 만화, 애니메이션에 특화된 프로젝트 유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상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이 캐릭터의 이름을 1로 지을게요.

그러면 너비 와 높이는 3,800x 4,600픽셀로 하겠습니다.

해상도 또는 DPI는 300입니다.

숫자는 얼마든지 바꿀 수 있지만 저는 보통 2,000픽셀 이상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방향은 세로로 할 거예요.

인스타그램과 [음악] 트위터 같은 소셜 미디어에 이걸 올릴 예정이거든요.

좋아요, 여기에는 버튼이 정말 많은데, 가장 유용한 버튼 몇 개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왼쪽에는 도구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펜이든 붓이든 뭐라고 부르든 간에 그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런 것들을 여기서 찾을 수 있어요.

여기는 펜 섹션이에요.

그리고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펜인 전설적인 G펜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실, 이게 제가 사용하는 유일한 펜이에요.

이 펜의 설정은 전혀 조정하지 않았지만, 변경하고 싶다면 세부적인 브러시 설정이 여전히 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G펜은 지금 그대로 완벽합니다 .

스케치에 연필 질감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연필 섹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다음은 다양하고 사실적인 브러시 질감을 실험해 볼 수 있는 브러시 섹션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장 유용한 브러시는 불투명한 수채화 브러시인데, 저는 이 브러시를 항상 그림에 번지게 하는 데 사용합니다.

물론 에어브러시 장식도 있고 지우개도 있고 그 밖에도 몇 가지 필수 도구가 있습니다.

올가미 도구는 특정 영역을 선택하여 분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즉, 해당 영역 내부에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걸 활용해 할 수 있는 정말 멋진 기술들이 많이 있습니다.

직사각형, 타원형 등 다른 모양으로도 나옵니다 .

여기에는 많은 도구가 제공되지만, 다음 도구인 변형 도구와 결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변경하려는 영역을 선택하는 동안 Ctrl + D를 누르세요 .

이를 통해 크기를 조정하고, 이동시키고, 심지어 관점을 왜곡하고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직접 Clip Studio를 사용해보고 싶으시다면 이 링크로 가셔서 모든 기기에서 몇 달간 무료 체험판을 이용해 보세요.

Clip Studio는 태블릿과 PC에서 모두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금 당장 Clip Studio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안내하는 설명의 링크를 클릭할 수도 있습니다 .

그림을 그릴 때 제가 겪는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는 빈 캔버스에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그림이 좋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그런 압박감 때문에 우리는 그 자리에 얼어붙어 버립니다.

따라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그림을 그릴 때 어떤 종류의 기초가 필요합니다 .

뭔가 작업할 게 있어요 .

다행히도 Clipto Paint의 흥미로운 기능을 사용하면 그림 그리기 과정을 엄청나게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

3D 자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먼저, 오른쪽에 있는 두 개의 화살표를 클릭하세요 .

여기서는 몇몇 Clip Studio 모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신체 유형을 클릭하세요.

여기서는 남성 모델이나 여성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모델을 선택한 후 캔버스로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제 모델이 단순하고 단순하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그림자를 제거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디스플레이 객체 목록을 누른 다음 광원으로 가서 적용된 광원의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

또한 캐릭터 의 모양과 크기를 편집할 수 있는 심도 있는 캐릭터 모델 사용자 정의 기능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미래의 저인데 , 지금부터 Clip Studio Paint의 업데이트 버전이 출시되어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피규어에 더 가까운 신체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여기 링크를 사용하면 해당 내용 과 기타 업데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

그것도 설명에 적었어요.

이제 과거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가다.

3D 모델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포즈를 취하기도 어렵고 작업하기도 어렵습니다.

원하는 포즈가 간단하면 쉬운 경우도 있지만, 정말 복잡한 포즈를 생각하고 있다면 그것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서 작업하다 보면, 아마도 요령을 터득 하게 될 겁니다 .

좋아요, 포즈를 취한 후 모델의 색상을 바꾸고 싶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

모델 위에 레이어를 추가한 다음 병합하기만 하면 됩니다.

꼭 합칠 필요는 없지만, 저는 그 방법에 익숙합니다 .

그러면 바로 여기 있는 효과 창으로 가보겠습니다.

레이어 색상을 사용하여 주황색이나 원하는 색으로 변경하겠습니다.

그리고 해당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낮추세요 .

우리는 이 3D 모델을 사용하여 캐릭터에 대한 아이디어를 스케치할 것입니다.

그 동안 3D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부정행위인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보죠.

글쎄요, 개인적으로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즉, AI는 우리 삶을 조금 더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도구일 뿐, AI처럼 마법처럼 모든 일을 다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3D 모델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여전히 기본적인 기술과 지식이 필요합니다.

즉, 중요한 것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입니다.

3D 모델을 가이드, 기초 또는 참조로 사용한다면 완전히 타당합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예술적 감각을 더하지 않고 그대로 따라 하거나 지나치게 의존하면 창의성과 기술 성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3D 모델을 일대일로 복사할 수 없다는 뜻인가요 ? Clip Studio에는 온라인 자료도 있습니다 .

배경 모델, 오브젝트, 브러시, 기타 물건 등을 찾을 수 있는 상점과 비슷합니다.

이건 다른 예술가들이 만든 거예요.

일부는 무료지만, 일부는 풍선 몇 개를 사야 합니다.

마음에 드는 것을 발견하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 다운로드 내 자료 탭에서 다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3D 모델로 할 수 있는 꽤 멋진 기술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게 으르거나 뭔가를 그리는 방법을 모른다면, 간단히 그 무언가의 3D 모델을 검색하면 됩니다.

하지만, 아직은 이게 요령이 아닙니다.

제 경우에는 정렬을 하고 싶어서 클립 소다 에셋에서 찾아봤습니다.

아무것도 쓰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무료인 것만 표시하도록 필터링했습니다.

다행히도 제 생각과 비슷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니까, 이 사람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그것을 빨리 다운로드하고 Clip Studio Paint로 돌아가세요 .

그냥 캔버스로 끌어다 놓으세요 .

조금 조정해 보세요 .

이제 멋진 트릭이 시작됩니다.

먼저, 3D 모델 위에 빈 레이어를 추가 하고 아래에 병합합니다.

바로 여기 효과를 누르면 색상이 바뀝니다.

이제 효과 창으로 돌아가서 줄 추출을 누르세요.

이제 모델의 선화가 그려집니다 .

꽤 멋지죠? 물론, 그냥 뜯어낸 것처럼 보이지 않도록 조금만 조정하겠습니다.

어쨌든, 3D 모델뿐만 아니라 어떤 것에든 이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그림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추출물 라인 효과는 실제로 어떻게 작용할까요? 간단히 말해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미지를 선화로 변환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큐브 그림을 살펴보겠습니다.

이제 추출선을 적용하면 피사체가 흑백으로 바뀌고 그림의 전환 부분이나 가장자리에 검은색 선이 생성됩니다.

색상이 있는 선을 원하면 레이어 색상 효과를 적용하면 됩니다.

안타깝게도 프로 버전에서는 효과 설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 기능은 Clip Studio Paint X를 사용할 때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참고하세요 .

이제 실제 캐릭터 디자인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사실 저는 캐릭터를 디자인할 때 3D 모델을 사용했습니다.

정말 서둘러야 했고 디자인 작업을 위한 기본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기본 모델을 얻은 후, 아직은 시장 상황을 파악 중이어서 몇 가지 기본 애니메이션 디자인을 그렸습니다 .

사실 저는 OC를 많이 디자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

사실, 괜찮은 디자인이 떠오르지 않아서 몇 년 전 스케치 중 하나를 사용했습니다 .

저는 생각나는 대로 디자인합니다 .

저는 단순함을 유지하고 싶었어요.

단순함은 훨씬 더 상징적이고, 복잡한 세부 사항 없이도 기억하기 쉽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좀 더 일반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단순한 셔츠와 스커트로 결정했습니다 .

제가 처음 생각한 것은 멋진 여성 캐릭터였고, 핵심 디자인은 코트를 입고 큰 칼을 든 소녀였습니다.

그 코트는 가끔 망토 역할도 하는데 , 정말 멋진 망토죠.

평범한 캐릭터와 정말 큰 검의 대조가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그걸로 진행했습니다 .

저는 이를 위해 많은 참고 자료를 활용했지만, 결국 정말 기본적인 것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색상도 안전을 위해 흑백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조합을 싫어하는 사람이 누가 있겠어요? 이제 간단한 캐릭터 시트는 끝났습니다.

좀 더 흥미로운 것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이제 이 캐릭터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보겠습니다 .

좋아요, 이제 회색조의 중요성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글쎄요, 특히 그림 그리는 법을 배우는 데는 좋죠 .

아시다시피, 그림 그리는 건 색깔만으로 하는 게 아니잖아요 .

그림자와 대비는 예술 작품을 사실적으로 만드는 데 정말 중요합니다.

그러니 먼저 값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좋아요, 제가 그린 스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금 다듬어지지는 않았지만 대부분의 작업을 회색조로 진행하기 때문에 렌더링하기에는 충분히 좋습니다 .

그럼, 가장 먼저 할 일은 스케치 뒤에 기본 레이어를 만드는 것입니다 .

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첫 번째는 수동으로 페인팅하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은 지팡이 도구를 선택하고 그림 바깥의 아무 곳이나 클릭하는 단축키입니다.

즉, 스케치의 바깥쪽에는 틈이 없는 실선이 있어야 하므로 원하는 부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바로 여기 반전 도구를 누르면 반대쪽, 즉 안쪽이 선택됩니다.

그런 다음 여기에서 버킷 도구를 선택하겠습니다.

우리는 안에 모든 것을 채울 거예요.

이제 회색 기본 레이어가 있으면 불완전할 겁니다.

특히 저처럼 정말 대략적인 스케치가 있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런 스케치를 정리하면 되니까요.

선을 넘는 모든 내용은 반드시 지우세요 .

이렇게 하면 캐릭터 와 배경이 분리됩니다.

그 후에는 간소화된 프로세스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값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

다른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이게 곱하기 레이어가 될 거예요.

스케치 위로 넘어가지 않도록 이렇게 회색 기본 레이어에 꼭 클립으로 고정하세요 .

이제 주요 그림자 나 기본적으로 빛이 없는 모든 것을 차단하겠습니다 .

이제 그림자의 색상을 선택 하고 너무 어둡거나 너무 밝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또한 그림자 값을 하나만 사용하지 마세요.

더 어둡거나 더 밝은 색상을 사용해 보세요.

또한 단 하나의 모양에만 집착하지 마세요.

다양한 획이나 질감을 추가해보세요.

특정 소재에 그림자가 어떻게 작용하는지 에뮬레이트해야 하며, 이를 파악하려면 많은 경험이 필요합니다 .

그럼, 행운을 빌어요.

다음으로 코트, 스커트, 셔츠, 피부, 머리카락 등 의복의 지역적 가치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이제부터가 정말 복잡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회색조로 작업할 때 따르는 원칙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

이제, 여러분께 이해시켜드리고 싶은 것은 이것을 이해하려면 많은 노력과 실제 참고 자료를 통한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

하지만 저는 항상 이 간단한 기술을 적용해서 그림자를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그리고 그 개념은 하드 에지와 소프트 에지입니다.

이미 이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아직 들어보지 못하셨나요?기본적으로 모서리를 제어하는 ​​것입니다.

부드러운 모양은 이렇습니다.

부드러운 모서리는 보통 부드러운 브러시를 사용하여 얻습니다.

보통 에어브러시를 사용하거나, 스머지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고, 저는 그런 경우에는 수채화 브러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딱딱한 면도 있죠.

저는 보통 펜을 사용하는데, 꽤 굵은 선이 그려져요.

이건 제 취향에 따른 것이지만, 저는 보통 선이 너무 굵어지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그림 에서 사실적이거나 반사실적인 느낌을 선호하거든요 .

그러니까, 딱딱한 대머리 모양은 절대 안 돼요.

구성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단색은 제 그림을 평면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

그래서 저는 주로 다른 값을 섞어서 어떤 종류의 변형을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

그리고 제 작업 과정에서는 주로 그림자를 막기 위해 몇 가지 견고한 모양을 깔아 놓습니다.

그 후에는 보통 가장자리를 번져서 균형을 맞춥니다.

중요한 것은 부드러운 면과 단단한 면 사이의 조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

이 두 가지를 잘 조절하면 그림이 100배는 더 흥미로워 보일 수 있고, 물론 올바른 톤을 표현하거나 빛과 그림자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추는 것도 가능합니다.

[음악] 이제 적절한 값을 설정했으니 색칠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네, 회색조로 색칠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아마도 그래디언트 맵을 사용하는 것일 겁니다.

먼저 편집 메뉴를 클릭하고, 색조 보정을 선택한 다음, 그래디언트 맵을 선택하세요.

이제, 그래디언트 맵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 이것이 당신에게 아이디어를 줄 것입니다.

이는 Clip Studio Paint와 함께 제공되는 사전 제작된 매핑입니다.

이 기능이 있는 것은 매핑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빠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합니다 .

이렇게 여러가지 흥미로운 조합을 시도해 볼 수 있는데 , 저는 이걸 정말 좋아해요.

하지만 여러분도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어요 .

하지만 어떻게 작동할까요? 이렇게 생각해 보자.

여기에는 세 가지 음색 값이 있습니다.

그래디언트 맵의 기능은 기본적으로 모양에 따라 스스로 바뀌는 것입니다 .

바로 여기 이 점들을 보시나요 ? 원하시면 더 많은 색상을 추가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그림의 값이나 밝기 또는 어둡기에 맞는 색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

사실은 그보다 조금 더 복잡하지만, 아이디어는 이해하셨겠죠.

이는 전체 레이어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

따라서 작업 속도를 높이는 좋은 방법은 그림 의 각 부분에 대한 전용 레이어를 만드는 것입니다 .

그럼, 예를 들어 피부를 살펴보죠 .

이를 분리해 놓으면 다른 부분을 신경쓰지 않고도 그래디언트 매핑을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

그 후에 저는 많은 조정과 편집을 했는데, 이는 그 자체로 완전히 다른 과정입니다.

그럼, 다음 영상에 이어서 올리겠습니다.

지금은 이 영상이 여러분의 진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신의 축복이 있기를 기원하며 다음 번에 뵙겠습니다.

평화.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이 영상은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를 소개해요.

2. 캐릭터 그리기와 디자인 과정을 보여줍니다.

3. 소프트웨어 사용법과 유용한 팁도 공유해요.

4. 앱은 처음 보면 복잡해 보여도 정말 간단합니다.

5. 캔버스는 파일 버튼이나 Ctrl+N으로 만듭니다.

6. 프로젝트 유형은 일러스트, 만화, 애니메이션이 있어요.

7. 크기와 해상도는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요.

8. 왼쪽 도구에는 펜, 붓 등 중요한 도구들이 있어요.

9. 제가 가장 좋아하는 펜은 G펜입니다.

10. G펜은 별도 조정 없이도 완벽하게 사용돼요.

11. 연필 섹션도 있어 스케치에 적합합니다.

12. 다양한 브러시와 질감도 실험할 수 있어요.

13. 불투명 수채화 브러시가 그림 번짐에 좋아요.

14. 도구에는 지우개, 올가미, 변형 도구도 있습니다.

15. 올가미 도구로 선택 후 크기 조절 가능해요.

16. Clip Studio 무료 체험판 링크도 소개합니다.

17. 3D 자산으로 그림 시작이 훨씬 쉬워집니다.

18. 모델을 선택하고 캔버스로 끌어다 놓기만 하면 돼요.

19. 그림자 제거, 크기 조정도 간단히 할 수 있어요.

20. 3D 모델은 참조용으로 아주 유용합니다.

21. AI보다 3D 모델 활용이 더 자연스럽다고 생각해요.

22. 온라인 자료도 활용할 수 있어요.

23. 무료와 유료 자료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24. 3D 모델을 활용한 멋진 작업도 보여줍니다.

25. 모델 위에 레이어를 추가하고 색상 변경도 가능해요.

26. 선화 추출 기능으로 깔끔한 라인도 그릴 수 있어요.

27. 이 기능은 Clip Studio Paint X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28. 캐릭터 디자인은 기본 모델과 참고 자료로 시작했어요.

29. 단순하고 상징적인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30. 색상은 흑백으로 하여 대비를 살렸어요.

31. 회색조는 그림에 깊이와 사실감을 더해줍니다.

32. 스케치 후 기본 레이어를 만들고 채우기 작업을 합니다.

33. 그림자와 명암은 다양한 색상과 텍스처로 표현하세요.

34. 하드 에지와 소프트 에지 조절이 중요합니다.

35. 부드러운 모서리와 딱딱한 선의 조화가 필요해요.

36. 그림은 톤과 색상, 빛과 그림자를 잘 조절해야 합니다.

37. 회색조 색칠은 그래디언트 맵으로 쉽게 할 수 있어요.

38. 그래디언트 맵은 미리 만들어진 매핑입니다.

39. 레이어별로 작업하면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어요.

40. 피부, 옷 등 각 부분별로 레이어를 나누세요.

41. 그림자와 명암은 여러 색상과 질감으로 표현하세요.

42. 하드와 소프트 에지의 조화로 사실적인 그림을 완성하세요.

43. 그림의 밝기와 명암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4. 그래디언트 맵으로 색칠하면 빠르고 쉽게 깊이 표현 가능해요.

45. 각 레이어를 분리하면 편집이 훨씬 쉬워집니다.

46. 이 영상이 여러분 그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47. 다음 영상도 기대해 주세요. 평화와 축복을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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