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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광고로 매출 폭발! 자동광고로 돈 버는 비법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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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에 그만 기부하세요!! 쿠팡 광고로 돈 복사하는 법 (매출최적화 자동광고편)

돈크라테스

조회수 조회수 24.2K 좋아요 좋아요 546 게시일 게시일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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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발주자도 고인물을 이길 수 있는 강력한 무기 바로 쿠팡 광고입니다 저는 쿠팡 광고에만 약 1억원 이상 사용했습니다 이 영상은 쿠팡 광고 설정이 어려우셨던 분들에게 맞춰 기초적인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가장 어려워하는게 무엇일까 생각해 봤는데요 바로 쿠팡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저희의 돈이 사용되기 때문에 정말 신중하고 조심해서 다뤄야 하는데요 시작한지 몇 달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1억이 넘는 광고비를 사용했습니다 이미 제가 많은 광고비를 사용해 보았으니 여러분들은 돈 쓰기 전에 광고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다면 광고비용을 조금이라도 신중하게 쓰지 않을까 해서 영상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우선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에 접속할게요 좌측 메뉴에서 광고 관리 광고 운영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지표 추가하기를 누른다면 이렇게 추가 탭이 생기는데요 저는 평소에 이렇게 내교의 지표만 보고 있습니다 상품 광고 집행 광고비 상품 광고 저단 매출 전체 매출 상품 광고 수익률을 보고 있습니다 상품 광고 집행 광고비는 우리가 집행한 광고의 비용이고요 상품 광고 전환 매출은 이용하여 발생한 매출입니다 전체 매출은 광고 판매와 일반 판매를 합친 전체 매출이고요 상품 광고 수익률은 광고효율입니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필요한 지표만을 선택한다면 광고 성과를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보이는 광고처럼 매출과 전체 매출에는 반품 매출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즉 1000만원을 판매한 후 500만원이 반품되었다 해도 여기선 1000만원이라고 보이는 것입니다 조금 더 아래로 내려온다면 우리가 가장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광고 설정 부분입니다 캠페인 추가를 선택하시면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두 가지를 선택할 수가 있어요 수익률을 고려한 매출 성장과 상세한 키워드 및 입찰가 관리입니다 수익률을 고려한 매출 성장은 매출 최적화라고도 부르는 쿠팡의 자동광고 시스템입니다 쿠팡 광고 시스템이 판단하여 우리의 상품을 광고합니다 상세한 키워드 및 입찰과 관리는 수동 광고라고도 부르는 우리가 직접 키워드를 선택하고 클릭당 광고비까지 설정하는 쿠팡의 수동 광고 시스템입니다 우선 쿠팡 시스템인 매출 최적화를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수익률을 고려한 매출 성장을 선택한 뒤 광고 만들기를 누를게요 캠페인 이름을 설정해줍니다 캠페인이 여러개가 되었을 때 구분하기 쉽도록 저는 상품명과 자동 수동 여부 그리고 광고효율의 로하스를 캠페인의 이름으로 하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마우스 자동 250% 이렇게만 해도 정말 보기 편합니다 그리고 탄력 123 설정입니다 하루에 광고비를 얼마나 사용할지 설정하는 칸입니다 쿠팡에서 권장하는 금액은 최소 3만원 이상입니다 쿠팡에서 권장하는 최소 금액 3만원 이상을 설정을 해야 쿠팡 광고가 정상적으로 돌아간다는 정보를들은 기억이 있는데요 1년산 만원부터 1년산 200만원까지 다양하게 사용해본 결과 체감은 하지 못했습니다 자본이 없고 광고비에 큰 금액을 투자하기 어려운 분들은 쿠팡이 권장하는 3만원으로 설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기 자신에게 맞는 광고비를 투자 되시기 바랄게요 그리고 광고비는 부가세를 포함하지 않은 금액입니다 광고비에도 부가세가 발생합니다 집행광고비는 10만원이지만 실제로 청구되는 광고비용은 11만원입니다이 부분은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광고 상품 설정을 보겠습니다 우리가 어떤 상품을 광고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쿠팡이 상품을 자동으로 선택하고 바꿔주는 스마트 상품 관리가 있고요 우리가 직접 광고할 상품을 선택하는 수동 광고 설정이 있습니다 스마트 상품 관리는 한 번에 진행하는 상품이 많아서 일일이 광고를 설정하기 어려울 때 한번 사용해 본 적이 있어요 쿠팡 광고 담당자의 추천으로 1년산 10만원으로 일주일 가량 진행했었는데 결과는 일정하지가 않았습니다 며칠간의 효율이 좋았고 또 며칠간은 효율이 좋지 않았어요 아무래도 쿠팡이 만든 새로운 시스템이다 보니 왔다 갔다 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물론 모든 광고는 상품에 따라 나뉘기 때문에이 시스템이 좋다 안 좋다 판단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우선 스마트 상품관리 시스템은 이용하지 않기로 선택했습니다 제가 통제할 수 없는 시스템은 지향하는 편이에요 우리는 수동 상품 설정을 선택할 겁니다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좌측은 상품 목록이고 우측은 선택 상품 목록입니다 좌측 상품 목록에 있는 상품 선택을 클릭한다면 우측에서 선택한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상품을 하나하나 선택할 때는 상품 선택을 눌러주시면 되고요이 상품의 모든 옵션을 선택하고 싶다면 모든 옵션 선택을 누르시면 모든 옵션이 선택됩니다 상품 효율 지수라고 보이는데요 선택한 상품이 쿠팡이 판단했을 때 효율이 좋냐 안 좋냐 따지는 지수입니다 많은 판매자분들이 효율 지수가 낮게 보여 광고가 제대로 집행되지 않을까 걱정돼서 필요없는 상품까지 개수를 늘린 다음 효율 지수에 집착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절대 그럴 필요는 없고요 상품효율 지수는 아직 판매가 저조한 상품일 때는 저렇게 나옵니다 신규상품의 경우 아무리 상품을 늘려도 최소에도 닫지 못 그런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판매가 일어나게 되고 상품의 리뷰가 늘어나게 된다면 단 하나의 상품만으로도 효율 지수가 끝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최소의 미달하더라도 그냥 집행하셔도 됩니다 상품 설정을 마치시고 아래로 내려오시게 된다면 상세 설정에 매출 최적화 광고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매출 최적화 광고란 우리가 처음에 선택했던 쿠팡의 자동 광고 시스템입니다 우리가 보아야 할 것은 목표 광고 수익률과 키워드 제외입니다 광고 수익률을 우리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원의 예산으로 목표 수익률을 100%로 설정했을 때 자동 광고 시스템은 만원의 매출을 만들기 위하여 만원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만원의 예산으로 목표 수익률을 1000%로 설정한다고 가정한다면 자동 광고 시스템은 만원의 예산으로 10만원의 매출을 만들기 위하여 사용할 것입니다 목표 광고 수익률을 낮게 설정할수록 자동 광고는 우리의 상품을 공격적으로 노출시킬 것이고 목표 광고 수익률을 높게 설정할수록 자동 광고는 우리 작품을 수비적으로 노출시킬 것입니다 목표수익률을 설정했다고 반드시 목표 수익률이 달성하지 않습니다 목표 수익률을 너무 높게 잡는다면 아예 노출이 안 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처음엔 적당한 수익률을 선택하고 점점 상품에 맞는 수익률로 변경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광고 수익률은 상품을 마진을 잘 생각해야 됩니다 어떤 상품은 300%가 나와도 흑자이지만 어떤 상품은 600%가 나와도 적자일 수도 있습니다 효율이 800%가 나와야 하는 상품을 판매하면서 광고 효율이 600%가 나왔다고 좋아한다는 건 정말 바보 같은 짓입니다 [음악] 제 경우 상품 자체에 노출이 적다고 판단되었을 때 목표 수익률을 낮춰 노출을 늘리는 편입니다 노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매출도 따라온다면 목표 순위를 유지하거나 조금씩 올려주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키워드 제외이 부분도 정말 중요합니다 광고비를 설정했다고 끝난게 아닙니다이 광고가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지 어떤 키워드에서 노출되고 있는지 광고 보고서를 통해 우리의 광고를 계속해서 수정하며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마우스를 판매하려고 광고를 설정했습니다 쿠팡 광고 시스템은이 컴퓨터 마우스에 관련된 키워드들의 우리의 상품을 노출시킬 겁니다 하지만 여기서 마우스라는 키워드 때문에 우리의 상품과 연관되지 않는 쥐덫 쥐약 같은 키워드에서도 노출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정말 극단적인 예시를 들었지만 이런 식으로 필요 없는 키워드에서 노출이 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이 키워드들을 재회 키워드에 등록해 준다면 우리는 광고비를 아낄 수 있고 그 광고 알맞은 키워드에 사용하여 효율은 점점 올라갈 것입니다이 재회 키워드를 알아보는 방법도 나중에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음악] 제 경우 쿠팡에 자동광고와 수동 광고를 상품마다 다르게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품에 따라 어떤 광고가 효율적일지는 아닙니다 어떤 상품은 광고를 집행하더라도 광고를 통한 판매는 일어나지 않고 일반 판매만 일어나는 상품도 있습니다 상품마다 다르니 자신의 상품의 알맞게 설정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수동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도 알아볼게요 영상 잘 보셨다면 다시 일하러 갑시다 감사합니다 [음악]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쿠팡 광고는 후발주자에게 강력한 무기입니다.

2. 저는 쿠팡 광고에 1억 넘게 썼어요.

3. 이 영상은 광고 초보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었어요.

4. 광고 설정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했어요.

5. 광고비는 신중하게 써야 하니 정보가 필요합니다.

6. 광고 관리 메뉴에서 지표를 선택할 수 있어요.

7. 매출과 전체 매출은 반품 포함이 아니에요.

8. 광고 캠페인은 두 가지 방식이 있어요.

9. 수익률 기반 매출 최적화와 수동 키워드 관리입니다.

10. 매출 최적화는 쿠팡의 자동 광고 시스템입니다.

11. 수익률을 정하면 광고가 상품을 노출합니다.

12. 목표 수익률이 낮으면 공격적, 높으면 조심스럽게 노출돼요.

13. 수익률이 높아도 광고가 무조건 달성하는 건 아니에요.

14. 적당한 수익률로 시작해서 조절하는 게 좋아요.

15. 상품별 마진을 고려해 목표 수익률을 정하세요.

16. 키워드 제외 기능으로 불필요한 노출을 막을 수 있어요.

17. 광고 보고서를 통해 광고 효과를 계속 체크하세요.

18. 키워드 제외는 효율 향상에 매우 중요합니다.

19. 자동광고와 수동광고를 상품별로 다르게 활용하세요.

20. 상품에 맞는 광고 전략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21. 영상 끝에 다시 일하러 가자는 메시지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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