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림 끝! 테슬라 로보택시 드디어 시작되는 혁신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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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 테슬라는 지난 2년 동안 시작이라고 말했어요.
- 이제 정말 시작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어요.
- 공식 로봇택시 서비스가 텍사스 오스틴에서 시작됐어요.
- 현재는 시범 운영으로 지오펜싱이 적용되어 있어요.
- 이 순간은 인류 역사에 중요한 사건이에요.
- 일부는 "테슬라 로보택시와 웨이모가 뭐가 다르냐"고 말해요.
- 웨이모는 센서가 비싸고 HD 맵핑이 필요해요.
- 테슬라는 카메라로 자율주행하며 맵핑이 필요 없어요.
- 그래서 확장 가능성과 비용 절감이 큰 강점이에요.
- 오늘 사용된 차량은 모델 Y이고 누구나 구매 가능해요.
- 옵션에 FSD를 넣으면 약 5,400만 원이에요.
- 가격이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에요.
- 우버와 웨이모는 가격이 비싸서 경쟁이 어려워요.
- 우버는 마일당 1.50~3달러, 웨이모는 더 비싸요.
- 3.6마일 운행 시 우버는 5.40~10.80달러, 웨이모는 16.39~33.12달러예요.
- 테슬라 로보택시는 훨씬 저렴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 데이블리 인플루언서의 3.6마일 트립은 4.20달러였어요.
- 앞으로 확장되면 가격이 더 낮아질 가능성이 높아요.
- 일론 머스크는 LA와 샌프란시스코로 확장할 계획이에요.
- 미국 인구가 많은 캘리포니아, 텍사스, 로이드를 목표로 해요.
- 자율주행 규제는 지역마다 다르게 마련되어 있어요.
- 텍사스는 사고 시 제조사 책임이 엄격하게 적용돼요.
- 테슬라는 책임을 지고 로보택시를 운영하는 거죠.
- 글로벌 로봇시 시장은 2023년 8,400만 달러에서 2035년 687억 달러로 성장 예상돼요.
- 연평균 성장률은 75%로 매우 빠른 편이에요.
- 테슬라는 10년 넘게 자율주행 데이터를 수집했어요.
- 이제 그 보상이 눈앞에 와 있어요.
-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앞으로 기대할 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