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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릴스 이 두가지만 알면 떡상 할 수 있다! (초보도 가능)

캡틴나나 l 컨텐츠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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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인스타그램 #릴스광고 #릴스초보 #콘텐츠마케팅 #릴스추천 📷 온라인 판매 꿀팁 얻어가기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_aria__z/ 🌿 영상 챕터 1:11 인스타그램 다시 시작한 이야기와 성과 3:30 릴스 터지는 법칙 인트로 4:15 첫번째 방법 5:31 두번째 방법 9:35 주의할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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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시작한 릴스는 처음 올렸을 땐 진짜 많이 나와 봤자 조회수 한 3,000 뷰 평소엔 1,000 뷰도 안 되었다가 점점이 조회수가 늘어나더니 처음 50만이 넘는 영상이 하나 터졌어요 그리고 얼마 후에 130만 뷰가 넘는 영상이 나옵니다 그 사이에 30만 20만 10만 넘는 것들도 이렇게 계속 생기고 지금은 못 나와도 만회는 기본으로 오시는 거 같아요 자 그럼 어떻게 했는지 궁금하시죠 [음악] 안녕하세요 캡틴 나나입니다 간만에 인스타그램 주제로 찾아왔어요 최근에 인스타그램 릴스 다시 시작하게 되었는데 어이 영상 찍는 날 기준으로 새로 제작한 릴스 무적 조회수가 300만이 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안 하다가 다시 하게 된 이야기 그리고 어떻게 빵 터지는 컨텐츠를 만들었는지 마지막으로 주의할 점까지 제가 직접 경험하고 온 따끈따끈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딱딱한 강의보다는 이야기 듣듯이 편한 마음으로 들어 주세요 제 유튜브 영상들 중에 처음으로 떡상을 했던 주제가 바로 인스타그램이 있는데요 제가 처음으로 온라인 사업에 발을 드렸던 계기가 3년 전쯤 인스타그램 공동 구매였다 관련 영상을 많이 봐 주셔서 구독자가 많이 늘었던 기억이납니다이 유튜브 알고리즘도 반응이 좋았던 주제 영 영상과 연관이 있는 콘텐츠들이 또다시 노출이 더 많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때 만약 인스타그램을 주제로 한 영상을 제가 좀 더 집중적으로 올렸다면 아마 지금 제 유튜브 계정에 구독자가 지금보다 더 많이 늘어났을 거예요 하지만 인스타그램 공동 구매를 하면서 한계를 정말 많이 느끼면서 쿠팡이나 스마트 스토어 같은 오픈 마켓 판매로 넘어 갔거든요 그렇게 제가 더 이상 인스타그램에서 판매를 하지 않는 상황에서 단순히 유튜브 떡상을 위해 콘텐츠를 만들 수는 없었습니다 그렇게 제 콘텐츠는 인스타그램에서 구매 대응으로 그리고 쿠팡 로켓 그로스 넘어갔는데요 동시에 제 인스타그램도 자연스럽게 개인 일기장 용도로 사용하게 되면서 약 2년 동안 거의 방치되었습니다 당시 인스타그램에서는 소통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여서 도저히 인스타그램하지원 without 시간과 여유가 나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이제 제가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기 시작했고 여러 가지 마케팅에 대한 고민과 시도를 해야 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동시에 온라 마케팅에서 유튜브 쇼츠는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이 소품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쿠팡 네이버이 기타 등등 쇼을 활용하지 않는 플랫폼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의 환경이 되는 거예요 브랜드 홍보를 떠나서 어떤 용도간에 쇼핑과 콘텐츠를 만드는 일을 계속 뒤로 밀어 둘 수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그중에 그나마 제가 좀 해봤던 인스타그램 릴스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릴스는 처음 올렸을 땐 진짜 짜 많이 나와 봤자 조회수 한 3,000 뷰 평소엔 1,000 뷰도 안 되었다가 점점이 조회수가 늘어나더니 처음 50만이 넘는 영상이 하나 터졌어요 그리고 얼마 후엔 130만 뷰가 넘는 영상이 나옵니다 그 사이에 30만 20만 10만 넘는 것들도 이렇게 계속 생기고 지금은 못 나와도 만회는 기본으로 보시는 거 같아요 자 그럼 어떻게 했는지 궁금하시죠 좋아요와 구독 먼저 눌러 주시면 후딱 알려 드릴게요 릴스 터지는 법칙 이런 거 정보 자체가 지금 릴스 안에서만 해도 엄청나게 많아요 저는 솔직히 이게 강의까지 듣지 않아도 혼자서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보거든요 오히려 초보분들한테 무슨 무슨 법칙 이거 이거 지켜야 해요 이런 주입식 교육이 조금 더 위험할 수 있지 않나라는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인스타그램은이 쿠팡이나 스마트 스토어 같은 오픈 마켓 들과는 다르게이 알고리즘이 정말 자주 바뀌어요 판매하는 플랫폼이 아니라이 사람들 반응에 따라 움직 는 플랫폼 이거든요 근데 거기에 대고 이런 법칙만을 알려주면 그 법칙이 나중에는 쓸모가 없어질 수도 있다는 거죠이 얘기는 조금 있다가 다시 한번 자세히 드릴게요 그러면 어떻게 하느냐이 두 가지만 명심하면 됩니다 첫 번째 보는 사람들의 입장 마케팅이나 브랜딩을 할 때도 항상 고객의 입장 구매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라고 하죠 그것과 마찬가지로이 콘텐츠도 내가 하고 싶은 얘기가 아니라 보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돼요 이게 생각보다 은근 되게 어렵거든요 왜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중심으로 생각을 할 수밖에 없어요 예를 들면 이런 거예요 아 이런 이런 정보를 주면 사람들이 좋아하겠지라는 거 자체도 사실은 자기 생각인 거예요 내 생각이 좋아 보이는 거잖아요 근데 사람들은 아닐 수도 있다는 겁니다 저도이 실수를 참 많이 했고 하고 있고요 콘텐츠의 필수 요소네 가지가 있어요 바로 재미 정보 공감 흥미 있데요 컨텐츠는이 넷 중에 하나라도 없으면 퍼질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릴스 해야겠다 결정을 했을 때이 중에 정보와 공감을 선택했어요 그래서 우선 제가 잘하고 많이 나눌 수 있는 온라인 판매 관련된 정보를 주는 주제 그리고이 브랜딩 관련해서 그 과정과 이야기들을 공감을 형성해서 풀어내려고 했죠 하지만 결국 터진 콘텐츠는 정보도 공감도 아닌 흥미 있습니다 어떻게 된 걸까요 여기서 릴스 만들 때 명심해야 할 두 번째가 나오는데요 두 번째는 바로 벤치마킹 있니다 벤치마킹도 판매 마케팅 콘텐츠 모든 분야에서 필수적인 거거든요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겠지라는 것도 제 중심의 생각이라고 했죠 그걸 깨기 위해서 벤치마킹은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벤치마킹은 어떻게 하느냐 벤치마킹에서 중요한 3단계만 딱 외우시면 됩니다 분석하고 실행하고 보완하고 간단하죠 하지만 여기에 한 단어씩 더 넣을게요 디테일하게 분석하고 자주 실행하고 바로 보완하고입니다 벤치마킹은 내 콘텐츠와 비슷한 콘텐츠를 주제로 한 계정들을 찾아서이 조회수가 높은 콘텐츠들을 저장해 놓고 분석하기 하면 돼요 저는 우선 벤치마킹할 계정들을 개 정도 골라서 쭉 팔로워 한 후에 계정 하나하나 집중 벤치마킹을 했어요 집중 벤치마킹은 해당 계정에서이 평균보다 높은 조회수를 보여주는 콘텐츠들을 분석하는 거예요 이때 중요한 건 생각보다도 더 디테일하게 벤치마킹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이거 적어 놓고 꼭 실행하세요 가장 먼저 주제를 체크해야 하고요 그다음 썸네일은 어떤 문구를 썼는지 사진은 어떤 걸 썼는지 클로즈업된 사진인지 풍경이 많이 보이는 사진인지 사람이 안 나오는 사진인지 그리고 썸네일에 쓴 폰트는 어떤 건지 어떤 색을 썼는지 등등을 보고요 그리고 캡션이 자막은 어떤 폰트를 썼는지 이게 몇 초마다 자르는지 폰트에 효과는 넣었는지 등등 그리고 영상은 몇 초인지 주제에 관련된 내용을 영상과 본문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배경 음악을 넣었는지 나레이션을 넣었는지 등등 모두 디테일하게 체크했습니다 짧은 영상이지만 생각보다 체크해야 할 내용이 정말 많죠 하지만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절대 잘할 수 없어요 별 100개 강조 예요 정말로 그 후엔 벤치마킹한 것을 똑같이 만드는게 아니라 여기서 내가 줄 수 있는 정보나 나의 이야기를 포맷에 적용시켜서 나의 이야기로 새로 만드는 거예요 영상 자체가 길지 않기 때문에이 영상 기획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진 않습니다 벤치마킹하고이 주제 뽑는데 제일 오래 걸린 거 같아요 사실 고민을 오래 하느니 그 시간에 영상 한개라도 더 만드는게 낫거든요 빨리 실행해야 보완도 빨리 하니까요 처음부터 이게 빵 터지면 좋겠지만 대부분 그러지 않을 거예요 저도 2년 동안 죽어 있던 계정이라 아예 못 살아나는 건 아닌가라는 걱정으로 시작했고 역시 처음엔 반응이 거의 없었어요 근데 그냥 계속 만든 거예요 하나 만들고 반응이 없으면 다음 주제로 만들되 조금씩 바꿔 보는 거죠 이번에 썸네일 폰트를 이렇게 해 볼까 이번 영상에 나레이션을 넣어 봐야겠다 별로 안 먹히나 이런 식으로 저는 자막도 1초에 한 번씩 잘라 보기도 하고 0.

9 초도 해보고 0.

8초 해봤습니다 제가 이전에 결국 커진 컨텐츠는 처음 저의 의도와 달랐던 흥미 부분이었다고 했잖아요 그게 바로 이렇게 벤치마킹하면서 계속 시도하다가 얻어 걸리게 된 거예요 어떤 브랜드 대표님이 오해 다니던 대기업을 퇴사하고 50세가 넘는 나이에 브랜딩에 도전을 하는 이야기에 저도 감명을 받고 사람들 반응도 좋은 것을 보고 어 나도 내 이야기를 해 볼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 거죠 그러면서 온라인 사업을 하게 된 이야기도 좋지만 좀 더 꺼내지 못했던 하지만 결코 흔하지 않은 제 옛날 이야기를 꺼내기로 합니다 그게 이렇게 터지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좋아요를 눌러 주시고 댓글도 달아 주시고 공감과 응원과 위로를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 인스타그램은 다시 활성화가 되었고 영상 몇 개가 터지니까 조회수가 적었던 다른 영상들도 덩다라 같이 오르게 되더라고요 지금은 주에 두 세 개씩 콘텐츠를 올리고 있고 고 이야기 콘텐츠와 정보 콘텐츠를 번갈아가면서 올리고 있어요 근데 여기서 주의하실 점들도 있습니다 제가 아까 인스타그램은 알고리즘이 자주 바뀌는 플랫폼이라고 했잖아요 벤치마킹을 할 때 아무리 조회수가 높아도 시간이 좀 진한 콘텐츠는 이게 적용이 안 될 수도 있어요 6개월 이상 진한 콘텐츠는 참고만 하시고 요즘 돌아가는 거 보면 3개월도 좀 간당간당한 거 같아요 예를 들면 제가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사람들 반응이 중요했거든요 그래서 영상은 엄청 간단하고 짧아도 본문에 정보를 적어 두고 이제 댓글 입력하면 자료를 나눠 주는 포맷의 콘텐츠가 엄청나게 많고 지금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조금 달라진게 있다면 영상을 계속 보는이 지속성이 좀 더 중요해진 거 같아요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할 때 안내문에도 30초 이상 영상을 권고합니다 아는 안내도 볼 수 있고요 30초까지 아니어도 최소 20초 초는 넘어야 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그 20초 동안 사람들이 영상을 계속 시청하는 영상들 또 거기에 본문에 유용한 정보까지 있고 사람들이 댓글 등에 참여까지 한다면 노출이 훨씬 잘 되는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단순히 댓글이 많이 달린다고 뭐 저장을 더 많이 된다고 해서 노출이 무조건 많이 되는 것도 아니더라고요 실제로 제 컨텐츠 중에도 댓글이 600개가 넘은 건 조회수가 3.

5 5만 회인데이 130만 회가 넘은 콘텐츠는 댓글이 95개 밖에 안 돼요 여기서 제가 보기에 좀 더 중요했던 건이 댓글에 또 다른 참여가 이루어지는 것도 영향이 있는 거 같더라고요이 누군가 남긴 댓글에 또 다른 사람이 대댓글을 단다거나 아니면이 댓글에 좋아요 수가 많다거나 하는 등의 반응들이 그만큼 사람들이 컨텐츠와 사람들 반응에 공감을 한다는이 지표로 보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콘텐츠 중에 높은 조회수 영상들 대부분 비슷한 양상을 보였어요 짧게 영상 후다닥 찍어야지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말하다 보니 또 수다처럼 말이 길어졌네요 솔직히 저는롱 폼에 최적화된 사람이 아니거든요 이런 유튜브 같은 롱폼 저한테 가끔은 숙제 같은 일이었는데이 숏폼 마음이 훨씬 가벼워요 시간도 롱폼 한 개 만들 시간에 숏폼 개도 만들 수 있고요 그만큼 쉽게 만드니까 잘 안 돼도 다음을 시도하기도 훨씬 쉽더라고요 아무튼 오늘 저의 이런 경험이 영상을 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고요 꼭 바로 실행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 있으면은 댓글에 남겨 주세요 그럼 제가 추가로 설명을 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구독과 좋아요 알림 설정은 제가 영상을 만드는데 큰 힘이 됩니다 그럼 다음 영상에서 만나요 안녕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처음 릴스는 조회수 1,000~3,000이었어요.

2. 점점 조회수가 늘어나서 50만, 130만까지 갔어요.

3. 지금은 못 나와도 만회는 기본인 것 같아요.

4. 인스타그램 릴스 다시 시작했어요.

5. 새 영상은 300만 뷰를 넘겼어요.

6. 인스타그램을 다시 하게 된 계기를 말했어요.

7. 과거 인스타그램 공동 구매로 시작했어요.

8. 이후 오픈마켓 판매로 넘어갔어요.

9. 인스타그램은 방치됐지만, 브랜드 만들기 시작했어요.

10. 온라인 마케팅 환경이 빠르게 바뀌고 있어요.

11. 그래서 인스타그램 릴스를 다시 시작했어요.

12. 처음엔 조회수 3,000도 안 됐어요.

13. 계속 만들면서 점점 반응이 좋아졌어요.

14. 좋아요와 구독 먼저 눌러 주세요!

15. 릴스 성공 비법은 여러 법칙이 있지만,

16. 인스타는 자주 바뀌는 알고리즘이 중요해요.

17. 법칙보다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게 중요해요.

18. 콘텐츠는 재미, 정보, 공감, 흥미 중 하나가 필요해요.

19. 저는 정보와 공감에 집중했어요.

20. 결국 흥미가 터트린 콘텐츠가 성공했어요.

21. 제 이야기를 꺼내니 반응이 좋아졌어요.

22. 인스타 활성화 후 다른 영상도 좋아졌어요.

23. 벤치마킹이 정말 중요해요.

24. 분석, 실행, 보완의 3단계로 벤치마킹하세요.

25. 디테일하게 분석하는 게 핵심이에요.

26. 벤치마킹 후엔 내 이야기로 바꾸세요.

27. 빠르게 영상 만들어서 계속 시도하세요.

28. 처음엔 반응 없을 수도 있어요.

29. 계속 만들면서 조금씩 개선하세요.

30. 내 이야기를 꺼내면 반응이 좋아졌어요.

31. 인스타 알고리즘은 자주 바뀌니 참고만 하세요.

32. 영상은 최소 20초 이상이 좋아요.

33. 댓글과 참여도 노출에 영향을 줘요.

34. 댓글이 많거나 반응이 활발하면 좋아요.

35. 짧은 영상이 더 쉽게 성공할 수 있어요.

36. 긴 영상보다 숏폼이 훨씬 쉽고 빠릅니다.

37. 오늘 경험이 도움이 되길 바라요.

38. 바로 실행해 보시길 추천해요.

39.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 주세요.

40. 구독과 좋아요, 알림 설정도 잊지 마세요.

41. 다음 영상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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