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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주식 투자 비법! 성장 가능성 높은 기업 4가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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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어떤 기업에 투자해야 할까? 빠르게 오를 기업 4가지 전격 분석 | 주식일타 김기훈

주식일타 김기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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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주식일타 김기훈입니다. 오늘은 '주간공부기업'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빠르게 오를 수 있는 기업 4가지, 힘스앤허스, 카바나, 샤오펑, 이노벤트 바이오에 대한 분석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영상 시청하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음주 공부기업 시간에 또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촬영일] 2025.06.04. [NOTICE 📍] -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 개인의 투자 판단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주식 #주식투자 #해외주식 #국내주식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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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그 전에 19% 올랐을 때는 지금 최근 뭐 신고가죠.

굉장히 높은 가격까지 올라갔기 때문에 이익 실현을 하기에 딱 좋은 타이밍이 했어요.

이 논란이 많은 회사기 때문에 이익 실현 해야 되는데 딱 이렇게 또 많이 때려 주니까 여기서 이익션이 나오면서 주가가 좀 많이 고점 대비로는 많이 내려온 상황으로 마감하게 됐습니다.

계속해서 그 미국의 특히 GLP1 그 비만약 관련 사업에 대해서 의문이 계속 지속되고 있어요.

근데 이걸 지금 와서 결론낼 수 없습니다.

어 방법은 하나예요.

몇 분 실적을 계속 보면서 아이 진짜 좋아지냐 이거밖에 없어요.

근데 지금 오늘 시점에서 어떻게 회개 생각해야 될까요? 예.

안녕하세요.

주식일타 김기훈입니다.

주간 공부 기업 시간입니다.

아, 저희가 주간에 한네 개 정도씩 계속 공부 기업으로 같이 학습해 보고 어떤 회사인지 소개도 드리고 하려고 하는데요.

어, 그래서 어, 사실 계속해서 좀 바꿔 줄 필요가 있어요.

그렇지 않으면은 이제 다른 기업들을 소개를 못 해 드리기 때문에이 특별하게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아도 제가 중간중간 교체를 하려고 합니다.

그까 제가 이번에는 그 유나이티드 헬스케어를 좀 일단은 제외하려고 하는데요.

그니까는 밸류가 사실 저점이라 소개를 드렸는데 저희가 지금 생각하기에도 지금 정도에서 시간을 좀 길게 시간만 준다면 충분히 지금보다는 훨씬 높은 기업 가치로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을 해요.

그런데 어 지금 뭐네 개 정도 하고 있는데 제가 좀 상대적으로 좀 뭐 빠르게 또 오를 수 있는 기업들을 좀 남기고 어 다른 기업을 하나 더 소개해 드리려고 지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카 저희가 카바나 어 힘세너스 샤워을 보고 있는데이 기업들에 대한 성장 정말 유지하고 이제 하나 정도 더 보여 드리는 회사가 그 이노벤트 바이오라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를 오늘 하나 더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노벤트 바이오는 어 세 가지의 굉장히 지금 핫한 그 바이오 트렌드를 다 커버하고 있어요.

그리고 다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포텐셜이 굉장히 크다 이렇게 오고 실제로도 올해도 굉장히 많이 올랐는데요.

어 아직 시가 총액이 낮기 때문에 갈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예를이 마지막에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먼저 보시면 어 카바나요.

제일 잘 되고 있는 회사부터 말씀드릴게요.

카바나가 저희가 사실 작년 말부터 계속 말씀을 드리고 있는 회사인데 뭐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올해만 해도 수익률이 70%를 넘었고 뭐 작년부터 1년 동안 보면은 200% 정도 올른 굉장히 잘된 케이스예요.

근데이 카바나는 저희가 팔란티어와 더불어서 연초부터 나스닥이 조정을 받을 때도 상승을 하고 있었고이 계속해서이 고점을 신고가를 계속해서 돌파하는 이게 몇 안 되는 기업입니다.

왜냐면 일단 관세와 영향이 없다를 넘어서 관세가 수혜가 될 수도 있다.

그 이런 회사죠.

관세 수회된 회사는 별로 없잖아요.

우리 관세 무관어 정도까지 있어도 수혜가 되는 회사 별로 없어요.

뭐 팔란티어가 관세청의 수주를 받잖아요.

그래서 팔란티어 정도 아니면 카바나는 자 중고차 플랫폼이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신차 가격이 올라가고 중고차 거래가 활성화되면 더 좋을 수도 있다.

이런 테마기 때문에 그렇게 보면은 어 이게 관세 때도 영향이 적었고 이제 좀 유회가 되고 하니까 신고가로 돌파한 거죠.

이 이 회사의 가장 크게 보는 장점은 아직 굉장히 침투율이 낮은데 드디어 온라인화에 대해서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는 거예요.

근데 또 온라인에서는 또 압도적인 1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이 오프라인 43,000개 카바나도 전체 시장에서는 어 침투율이 뭐 2%도 안 될 거예요.

굉장히 낮 낮습니다.

거기서부터 지금 온라인이 다른 커머스에서 차지하는 비중들이 있잖아요.

뭐 아마존이 얼마나 많은 부분을 대체했죠.

이런 부분들을 볼 때 카바나가 대체한 중고차에서의 침투은 아직 너무 낮습니다.

이게 굉장히 커질 여지가 크다는 거죠.

그리고이 중고차 시장 자체가 굉장히 큰 시장이에요.

친차보다 차 대수 두 배 굉장히 큰 시장이기 때문에 우리가 타겟 마켓 얘기하잖아요.

그 성장주를 볼 때 타겟 마켓이 크냐 그래야 멀리 갈 수 있다.

이런 측면에서 멀리 갈 수 있고 지금 아직 발을 뛰었는데 이게 오래 걸렸어요.

어 돈을 벌고 그 중고차 온라인 시장에 제대로 진입하는데 몇 년이 걸렸습니다.

이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구간에 들어가서 선 거죠.

이익도 팍팍 늘어나고요.

그래서 낮은 침투율과 여전히 낮은 이익률이 예, 반대로 호재인 회사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가가 많이 오르긴 했어요.

다른 회사들이 올해 미국에서 조정을 많이 받았고 반등한 정도인데 비해서 주가가 크게 올라서 부담이 있지만이 비즈니스적으로 보면 갈길이 멀다.

그니까 이것을 그 밸루에이션을 저희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밸루에이션 저희가 뭐 PER 맨날 보잖아요.

PR 내년 이익 대비 얼마 정도 될까 이런 식으로 보는데이 보시면은 앞으로 12개월 동안의 이익에 대비 PER이 내려가고 있어요.

그 주가가 올해만 70% 상승했는데 밸루에이션은 떨어지고 있습니다.

계속 떨어지고 있어요.

여기 보시면 그 얘기는 이익이 주가보다 더 빨리 늘어서 가치 평가가 내려간 거죠.

어 이런 거는 버블이 심해진다고 볼 수가 없잖아요.

그니까 주가가 많이 올랐다고 버블이 심해진게 아니죠.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이 올라가면 그게 벼블이 심해진 건데 상대적으로 반대다 이렇게 보겠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이제 힘세너스.

힘세너스는 뭐 변동이 커요.

보시면은 금요일 제가 금요일에 많이 올랐었고 어제도 이제 장 초에는 많이 올랐다가 또 장 끝나고 보니까 뭐 마이너스로가 있고이 변동이 좀 커요.

그런데이 회사가 왜 그럴까요? 보시면 아직 여기도 초입입니다.

구독자를이 분야에서 압도적인 1등인데도 240만 명, 유료가 240만 명, 다운로드가 520만 명이 정도예요.

이 정도도 그 반 이상을 차지하는 1등이에요.

아직 저희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방을 약 병원 가고 약국 가서 이렇게 하잖아요.

어, 이렇게 온라인 구독으로 내가 항시 필요한 약들을 계속 온라인 구독으로 자동으로 처방을 받고 내 데이터가 쌓여서 나에게 필요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약을 받아서 쓰는 분들이 몇 명이나 있을까요? 그 미국 3억 5천만 인구 중에 굉장히 작은 부분이에요.

그러다 보니까이 비즈니스 자체에 대한 챌린징이 되게 높아요.

많은 미국의 애널리스트들이 이해가 안 간다는 의견이 되게 많 또 상대적으로 굉장히 많습니다.

뭐 굉장히 좋게 보도 있지만 이해가 안 간다.

어차피 이거 가격 경쟁할 수 있는 거 아니냐.

뭐 다른 업자들도 있고 여기다 높은 밸류를 주는게 이해가 안 된다는 얘기.

그리고 특히 또 비만약이 성장을 이끌었는데 그 비만약을 예전에는 공급 부족으로 등재돼 있어서 합성을 만들 수 있었잖아요.

그래서 합성량 만들 수 있었는데이 공급 부족이 끝나면서 합성을 못 만들게 됐어요.

그러니까 진짜 큰 공격이 들어왔죠.

아 이거 큰일났다 망했다 이렇게 얘기했는데 그러자마자 갑자기 노보노 디스크가 그죠 비만약의 이등 노보노 디스크가 힘세우스랑 협력을 했어요.

그래 가지고 만들 수 있게 만들어 줬습니다.

그래서 문제도 해결이 됐는데 그 이후에는 아 이거 뭐 여기만 만들 수 있는게 아니고 뭐 노보노 디스크에 몰도 있고 뭐 비슷한 업체들이 있다.

그럼 이제 가격 경쟁으로 가는 거다.

이 산업이 좋지 않다.

이런 의견이 계속 나오고 있어요.

그니까 논란이 많습니다.

그럼이 논란의 답은 사실 숫자로 증명을 해 줘야 되는데요.

그니까 계속해서 힘세너스는 어 도전을 받고 어 1분기 숫자가 굉장히 잘 나왔잖아요.

그 실적이 잘 나와서 극복하고 이런 과정을 여러 번 거쳐야 될 거 같아요.

2분기에도 실적이 얼마 나올지 봐야 될 거 같아요.

지금 계속해서 안 좋게 보는 데서는 결국은 실 성장이 둔화될 것이다.

지금 굉장히 높은 성질을 하고 있지만 성장이 둔화될 것이다.

이런 얘기를 계속 하고 있어요.

그러니까 이번 주의 이슈는음 어제 일인데요.

그 자바라는 어 자바라는 유럽의 힘스 같은 회사를 인수한다고 합니다.

그럼 그쪽에 고객이 자바의 고객이 130만 명 어 힘세 240만 명 한 50% 정도 고객이 증가하는 거예요.

그리고 국가가 많이 넓어져요.

힘 주로 미국 위주라면은이 자바를 통해서 영국 외에도 독일, 프랑스, 아일랜드로 확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은 어 일단은 웨이 넓어지는 거잖아요.

그 사실 이런 네트워크가 커지면 커질수록 좋은 이런 비즈니스상으로는 굉장히 좋은 건데 그래서이 결과가 나오고 뉴스가 나오고 최대 19%까지도 올랐습니다.

그런데 이제 바로 막 들고 일어났어요.

이제 막 그 싫어하는 증권사들이 다 나와 가지고 아니다 아니다 이거 어 심지어 뭐라 그했냐 유럽의 디지털스 플랫폼을 괜히 통합하면 회사 운영은 복잡해진다 막 이런 식으로 막 얘기를 했고요.

지금 미국 사업이 사실 둔화되고 있는데 유럽 진출한다고 뭐가 줬냐 막 이렇게 얘기를 하면서 뭐 매도 등급 유지다 막 이렇게 얘기하니까 하루 종일 좀 빠지는 모습을 보였어요.

사실 그 전에 19% 올랐을 때는 지금 최근 뭐 신고가죠.

굉장히 높은 가격까지 올라갔기 때문에 이익 실현 하기에 딱 좋은 타이밍을 했어요.

이 논란이 많은 회사기 때문에 이익 실현 해야 되는데 딱 이렇게 또 많이 때려 주니까서 이익션이 나오면서 주가가 좀 많이 고점 대비로는 많이 내려온 상황으로 마감하게 됐습니다.

계속해서 그 미국의 특히 GLP1 그니까 비만약 관련 사업에 대해서 의문이 계속 지속되고 있어요.

근데 이걸 지금 와서 결론 낼 수 없습니다.

어 방법은 하나예요.

몇 분기 실적을 계속 보면서 아 이거 진짜 좋아지냐 이거밖에 없어요.

근데 지금 오늘 시점에서 어떻게 회개 생각해야 될까요? 그니까 제가 생각하는 틀은 1등 구독 비즈니스가 결국 잘되지 않았냐는 거예요.

이 넷플릭스가 처음에 아직 지금은 넷플릭스에 대해서 누구나 찬양하잖아요.

그렇지만 정말 몇 년 전만 그리고 더 전에는이 넷플릭스만 할 수 있는 일이냐? 넷플릭스도 그냥 OTT 하나다라는 생각도 되게 많았어요.

지금 그런 말 아무도 안 하죠.

1등 비즈니스지만 뭐 2등도 있고 3등도 있지 않냐 이렇게 계속 얘기했는데 저는 이거는 너무 이론적인 생각인 거 같아요.

가입하는 사람 입장을 생각해 보는 거죠.

이 가입하는 사람이 이게 뭐 굉장히 인생에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지만 하나의 서비스를 더 가입하는 거잖아요.

그럼 우리 구독 여러 개씩 하고 있는데 하나 더 가입하는 거예요.

심지어 뭐 정말 구독 중에 메인도 아니고 하나를 더 하는 거예요.

의료 쪽에.

그런데 굉장히 유명하고 막 슈퍼에 광고하고 구독자가 제일 많고 다운로드 싹 받는데 제일 높고 구독자 의견도 많아요.

잘 되고 있어요.

그 솔루션도 이거 굉장히 더 넓어요.

이런 걸 하나 가입하지.

어 정말 GLP을 누가 더 몇 불을 더 싸게 해 주나를 골라서 2등, 3등, 4등, 5등 업자를 가입할까요?이 너무 이론적인 주식 분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거는 사실 실제로 쓰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결국 시간 1년 지났을 때 보면이 힘세너스의 구독자가 훨씬 많이 늘었을 것 같아요.

실제로 최근 다운로드 수도 좋습니다.

예.

그런데이음 어쨌든 논란이 지속되고 있고 저희는 그걸 계속 리스크 요인으로 보긴 해야 될 것 같아요.

애널리스트들 미국의 추천을 보면요.

어 홀드나 언더퍼폼 셀 의견이 제법 있어요.

어 좋게 보는 분들도 있지만 어 안 좋게 보는 분들이 있고 또 그래서 이미 결과적으로 공매도가 장고가 굉장히 높습니다.

30% 공매도가 돼 있어요.

30%에 공매도가 돼 있는 회사는 많지 않아요.

그니까이 회사들은이 회사는 결국이 승부가 날 것 같아요.

이 공매도 하신 분들이 잘못돼서이 공매도를 다시 쇼커브하면서 주가가 상당히 많이 오르거나 아니면 이분들의 의견이 맞아서이 회사가 정말 성장이 꺾여서이 주가가 칼 떨어지거나 할 수 있는 둘 중에이 결론을 봐야 되는데 어쨌든 지금까지는 성장이 높았고 이런 유형의 1등 구독 비즈니스가 결국은 여러 붙임을 겪고 성공한 적이 많이 있었다.

전 이런 부분을 믿고 있습니다.

저희 이제 세 번째 어 세 번째 공부하고 있는 기업 샤워입니다.

이 샤워은 이제 홍콩에 상장되 있고 미국의 ADR로도 상장되 있는 스마트카 전문 기업이죠.

그 전기차 기업이랑 스마트카 기업을 전 좀 구분을 해야 될 거 같아요.

뇌를 강조하느냐 근육이랄까요? 내 움직이는게 전기로 움직이는 강조하느냐이 차이가 이제 벌어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컴퓨팅 파워가 뛰어나고 내가 자율 주행을 잘하고 어 우리는 스마트카라고 주장하고 있는 업체들 샤오미 뭐 화웨이 화웨이는 차를 만드는데 집중하지 않아요.

뭐 세레스라는 회사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어 샤우펑 이런 회사들은 스마트카를 잘하고 있어요.

내연 기관에서 전기차를 잘하는 회사가 나왔다면 이제는 스마트카를 잘하는 회사가 대세가 될 거라고 보고 있고요.

어, 중국에서 실제로 굉장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1월부터 5월까지 데이터를 간단히 한 줄로 보여 드리는데요.

어, 성장률이 293%예요.

어, 이게 엄청난 성장률이죠.

200%가 넘어요.

성장률이야.

그렇다면은 굉장히 잘 팔리고 있는 건 맞고 1분기에도 실적이 잘 나왔고 1분기 실적 발표 후에 반응도 좋았는데 왜 최근에는 조정을 받았다가 요즘에 최근에 좀 반등해서 어, 어느 정도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그 왜 그랬을까요? BYD 이슈가 하필 이제이 사이 술적 발표를 하고 달려야 될 딱 타이밍에 BYYD 가격 이슈가 나온 거예요.

BYYD가 그 순간 가격을 인하했어요.

근데 BYYD 이슈예요.

그럼 샤워폰이 가격하는게 아니죠.

왜 BYYD가 가격 인나 했을까요? 제가 그 말씀드린 적 있는데 BYYD는 전기차 가성비 전기차 그 양에 있어서 최고지만 그리고 그 가성비 전기차를 가지고 지금 유럽에서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고 글로벌 수출을 팍팍 늘리고 있어요.

그렇지만 중국 내 스마트카 경쟁만 놓고 본다면 최고의 길을 가고 있는 건 같진 않아요.

어 BYYD는 자율주행을 강조한지가 오래되지 않았어요.

샤오미 샤워폰과 처음에 시작할 길이 좀 달라요.

싼 전기차 정말 그렇지만 품질이 좋은 전기차 이런 걸 얘기했던 거죠.

근데 그 레 그런 전기차들이 순식간에 레거시가 돼 버렸어요.

우리가 스마트카 기능을 써 보면 과거로 못 돌아갑니다.

사실 없었을 때 이거 없어도 운전하는데 아무 지장 없던 기능들이 쓰다가 돌아는 못 가요.

중국에서는 이미 스마트카가 너무 많이 체험들을 해 본 거예요.

그런데 BYYD에는 네거시 모델 예전에 출시에 정말 잘 팔리다가 지금은 스마트카 기능이 약한 모델들이 많이 쌓여 있던 거죠.

특히 딜러들이 예전에 더 높던 가격에 사서 많이 갖고 있었는데 이걸 가격을 내려야 되게 생긴 거예요.

그니까 딜러들이 뭐 힘들기도 하고 네.

BYD도 가격을 크게 내려야 되니까 시장이 엄청난 충격을 준 거죠.

근데 사실 저는 네거시카를 네거시 전기차를 정리하고 스마트카로 가는 그 이런 전환 단계에 있어서의 이벤트라고 보고요.

사실 지난 3년에도 계속해서 전기차 가격에 특히 전 모델을 정리하는 이슈는 계속 있었습니다.

근데 특히 이번에 BYD가 수출 중목을 받으면서 주가가 엄청나게 올라서 좋았던 상황에서 이슈가 터지다 보니까 더욱 의심이 심했던 거 같습니다.

그랬는데 이제 BYYD도 최근에 반등을 시작했고요.

어, 샤워도 사실 샤워의 이슈가 아니었기 때문에 BYYD가 이제 저점을 잡은 거라면 어, 다시이 높은 성장에 대한 밸류를 더 받아야 될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BYD는 아까 수출을 말씀드렸는데요.

어, BYD가 5월에 9만대 정도를 했어요.

어, 작년에 야심차게 100%를 높 이상 높여서 구름 목표가 수출 80만 대예요.

근데 벌써 5월 되니까 9만 됩니다.

근데 계절성이 연말로 갈수록 훨씬 높아져요.

연말은 뭐 15만대 할 수도 있겠잖아요.

있잖아요.

그렇게 보면은 올해 초과 달성이 아니라 매우 높은 초과 달성을 하는게 거의 확실시 됩니다.

유럽에서 150에서 200% 상승세를 하고 있어요.

테슬라가 빠지는 부분을 제일 많이 가져가고 있어요.

유럽은 아직 스마트카는 커녕 이제 전기차를 많이 늘려가고 있잖아요.

그러다 보니까이 가성비 전기차가 이것만으로도 충분한 거죠.

그렇기 때문에이 해외 수출에서 성장하는 BYD 그다음에 중국 내 스마트카에서 성장한 회사 어 샤워은 중국의 스마트카와 함께 해외 수출도 본격적으로 늘리고 있어요.

이 두 가지 수요를 다 받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의 가격 노이즈를 가격 노이즈에서 한 번 더 생각해서 그 미래를 본다면 제 충분히 지금 투자할 만한 시기라고 봅니다.

사실 샤워이 오래 많이 올랐습니다.

이게 여전히 뭐 제가 약간 조정받은 것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는데 그 부분을 감안해도 올해 76% 정도 YTD로 상승을 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한번 좀 실히 구간이 필요했다고도 보고요.

예.

올해 연말까지 본다면 추가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이제 어 마지막으로 이제 새로운 공부 기업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예.

중국의 이노벤트 바이오라는 항암제를 중심으로 하는 회사고요.

제가 중국의 바이오 기업들을 최근에 열심히 좀 같이 공부를 하고 있어요.

근데 그런데 왜냐면 이게 좀 큰 틀에서 보는 건데 중국에서 임상을 많이 하는 것들의 대체로 항암이에요.

그리고 FDA에서 임상 승인을 받아서 하고 있는 프로젝트 많아요.

중국 내에서 자기들끼리 하는게 아닙니다.

그 우리가 뭐 이거 믿을 수가 없잖아요.

근데 FDA에서 FDA 스타일에 따라서 정말 하고 있고 승인을 받은 것도 있고요.

팔리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근데 항암제가 왜 중요하냐면 저희가 키트루다가 세계 1등 품목이죠.

그리 우리도 이제 말테오젠이 이제 ADC로 이렇게 더 좋게 만들려고 하고 있는데이 키트로다 승인된지가 꽤 됐고 여보이 옵티보등과 함께면 면역 항암제로 이제 큰 진보를 한번 이루면서이 항암제 시장을 이끌고 있었는데요.

그 뒤에 다음 차세대가 나와야 또 성과가 크게 개선될 거잖아요.

키트르다가 30개 적응증을 하면서 이제 범위는 많이 커버를 했어요.

그런데 치료 반응률이 이제이 면역항암제 30% 정도에서 정체 정체되고 있습니다.

아직 미충족 수요가 70%인 상황에서이 성장이 좀 정체된 느낌이 있는 거죠.

이 다음에 무언가가 나와야 된다.

이런 니즈가 굉장히 커요.

근데 이제 ADC 이런 쪽에 얘기가 많이 있고요.

또 하나의 주목받는 기술이 이중 특이 항체예요.

그니까 면역 항암체에서 면역 관문 억제 뭐 PD1 PDL1 이런 면역 관문 억제는 가지고 있고 거기에 한 가지 기존을 더 갖고 있는 거예요.

뭐 암의 혈관을 막는다던가 이런 하나의 하나의 기전을 더한 거죠.

이거를 중국에서 좀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얼마 전에 이제 같이 공부할 때 3s 바이오 얘기를 했었는데요.

3s 바이오가 이중 특이 양체를 PD1에 VF라고 혈관 막는 걸 했어요.

그니까 이거를 해 가지고 중국에 성공을 했고 돈도 벌고 있는데 화의자가 이번에이 계약을 들어온 거예요.

60억 달러.

원평 일단 60억 달러 자체도 크죠.

근데이 계약의 놀라운 좀 선불이 12.

5억 달러입니다.

그냥 안 보고 말수 없이 일단은 12.

5억 5억 달러 줄게.

1조 7정이냐? 주고 받고 시작해.

약간 이렇게 한 거예요.

그러니까 화유자를 이제 보는 분들이 이거 너무 이상한 계약 한 거 아니에요.

뭐 이런 얘기까지 했었어요.

왜 그럴까요?이 굉장히 니즈가 있는 거죠.

예.

이 다음 차세대 항암제에 대한 니즈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돈을 많이 준 거고 효과가 검증됐기 때문에 선물부터 많이 주게 된 거예요.

보통은 어 불확실한데 미래는 좋을 것 같으면 선불은 적혀 줍니다.

선불도 굉장히 많이 좋기 때문에 그냥 믿고 있는 계약이에요.

화의자 입장에서는.

그래서 3S 바이오는 화의자 때이 점프 한게 차트 보시면 딱 보일 거예요.

굉장히 눈에 띄게 화의자 계약이 차트에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주가가 올해 들어 굉장히 많이 올랐고요.

또 뭐 중국에서 베이진이라고 또 뭐 2세대 BTK 역제제보 이런게 있는데 말이 어렵지만 굉장히 좋은 무진행 생존률 예 진행할 생존률 전체 반응률을 보입니다.

뭐 PFS 뭐 OR 뭐 이렇게 부르는데 어쨌든 숫자가 92% 97%예요.

그러니까 아 이게 제가 잘 모르지만 엄청나게 높은 숫자를 찍히고 있구나.

굉장히 반응이 좋구나.

그래서 베이진이 어 또 잘 되고 있어요.

베이진도 올해 뭐 50% 정도 오르면서 지금 주가가 좋은 상황인데이 베이진은 특히 최근에 미국에서 가장 실적 개선 속도가 빠른 회사로 지금 저희가 돌려보면은 스크리닝이 나오고 있어요.

그 중국에서 이게 항암 쪽을 잘하고 있는데 그럼 저희가 오늘 소개해 드릴 이노벤트 바이오도 방금 말씀드린 이중 특이 양체를 발표했어요.

또 아스코에서 발표를 했는데 아스코는 항암 학회죠.

시카고에서 하는 굉장히 유명한 학회인데 여기서 또 말이 또 어렵습니다.

예.

뭐 PD1을 면역관무 억제하고 거기에 IL2 이제 인터킨이라 그러잖아요.

아 이제 말이 점점 어려집니다.

그런데 어쨌든 면역 세포 분화와 증식을 조절해요.

예.

면역 세포가 잘하게 하고요.

암세포가 잘 세우게 해 준다는 거예요.

우리가 뭐 그 정도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근데 그 결과가 좋았다.

이게 중요한 거죠.

그래서 임상 1 이상을 발표했는데 뭐 강력한 종향 반응, 장기 생존 이렇게 나왔습니다.

그렇게 그렇기 때문에이 약이 이번에 아스코에서 크게 조목을 받으면서 뭐 최근에 주가 반응도 굉장히 좋고요.

어 좋은 뉴스가 많이 나고 있어요.

그런데이 회사가 좋은 점은 왜 하필트 그렇다면 뭐 많은 회사가 방함제를 하고 있는데 왜 여기를 소개할까요? 여기는 제가 말씀 세 개의 화살을 갖고 있습니다.

방금 이중 특기 학체 하나만 해도 굉장히 대단한데 여기에 ADC를 로슈랑 하고 있고요.

비만약을 릴리랑 하고 있어요.

비만하면 릴리잖아요.

릴리가 또 지금 하나의 기전 GLP1 이거 너무 많이 들어서 이제 아시죠? 이제 당뇨에서 나온 그 약을 가지고 전세계에서 때돈을 벌어 가지고 시가 총 1위인데 여기서 지금 이제 다음 단계는 2중 작용제 3중 작용제로 가는게이 비만약의 다음 목표예요.

근데 릴리랑 같이 이노벤트가 개발하고 있는 그 약이 바드투다이드라고 이중 작용하는 이제 비만약입니다.

이중 작용 비만약이 뭐냐? 어, 먼저 어, GLP1 쓰면 저희가 시억이 줄잖아요.

한국에서도 이미 뭐 그 노보노스게 많이 팔려서 아실 거예요.

어, 밥 어, 밥 안 들어간다 그러잖아요.

그거를 당연히 해요.

일중 했고데 이중은 뭐냐면 글루카곤을 또 수용체에 대해서 작용합니다.

GLP만 하는게 아니라 글루카을 또 해요.

이건 대사예요.

대사.

대사를 또 작용을 해요.

그러니까 식욕 격제만 하는게 아니라 에너지 소모 높이는 거예요.

그래서 어 이중 기전을 통해서 체중감량과 혈당 조절의 투트랙 효과가 다 이제 기대되는 이것을 하고 있습니다.

릴리는 여기에 뭐 간까지 해 가지고 3중까지 지금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이노벤처가 좋은 점은 빨라요.

25년이면이 이중 작용하는 약이 나와요.

가격도 이노벤트가 중간에 받아서 연구하면서 가격도 싸요.

중국에 먼저 나올 겁니다.

중국에서 2025년 허가가 지금 예상되고 있어요.

그러면이 중국 아시아를 중심으로 먼저 팔 건데 이게 워낙 이제 미만약에 마켓이 크고 또 여기다 이렇게 마케팅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어 이것만으로도이 회사한테는 큰 내출액이 되겠다 이런 기대가 있어요.

그래서 뭐 굉장히 인기 있는 것 중에 비만이 또 있고 또 거기다가이 로슈와 함께 DLL 뭐 3이라는 걸 타겟하는 항체 약물 접합체 저희가 잘하는 우리나라스 ADC 유명하잖아요.

베이지 시작하고 있어요.

이것도 최근에 결과가 또 굉장히 잘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 일단이 회사는음 그러니까 세 개 화살이 있다.

항암의 미래인 이중 특기 양채와 ADC를 하고 있으면서 이제 비만약까지 릴리랑 같이 하고 있다.

또 다 잘되고 있고 이제 혼자 하는게 아니라 유명한 하고 있고 또 여기 이노트가 뭐 사노피 인사이트 MD에 암센터 등 미국에 많은 곳들과 협력을 하고 있어요.

그러니까 글로벌 선도기업과 파트너십을 하고 있는 거죠.

그니까 우리가 생각하는 뭐 중국에 혼자 이렇게 남만되는 거 이렇게 하고 있는 로컬 회사가 아닙니다.

올해 성과가 좋습니다.

이노벤트도 100% 정도 올랐고요.

최근에 아스코를 전후에서 오른폭이 커요.

아스코에 대한 이제 기대감이 컸고요.

시가 총액이 그래도 21조원밖에 안 되기 때문에 세계의 큰 연구와 세계의 큰 파이프라인 예과 나머지 또 파이프라인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거이 가치를 생각하면 여전히 갈길이 많이 남아 있다고 생각해서 한번 말씀드려 봐요.

저희가 그네 개의 이제 공부 기업을 항상 말씀을 드리고 있는데요.

좋은 얘기, 나쁜 얘기 가감 없이 말씀드리고 어 진행하는 것을 보면서 또 새로운 기업도 저희가 보일 때마다 또 더 소개해 드리고 하면서 저희 공부 기업 시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던 거 같습니다.

저 옆으로도이 공부 기업을 열심히 하면서 계속 같이 시장에서 하는 얘기만 하는게 아니라 어 좀 새로운 기업도 좀 같이 공부해 보고 엄청난 성장을 하는데 묻혀져 있는 기업도 뭐 찾아보고 지금 잘 되고 있어요.

이미 뭐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더 나아갈 수 있는 기업들도 보고 이렇게 하면서 같이 공부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또 좀 사실 용어가 좀 어려운 기업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 질문이 많이 있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댓글로 질문 주시면 답변드리면서 예, 열심히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최근 주가가 신고가를 기록했어요.

2. 이익 실현 시점이었지만 논란이 많았어요.

3. 미국 GLP1 비만약 사업에 의문이 계속돼요.

4. 실적을 계속 지켜보는 게 최선입니다.

5. 저희는 주간 공부 기업을 계속 소개해요.

6. 기업 교체도 필요해서 일부 기업을 제외해요.

7. 이번에는 유나이티드 헬스케어를 빼기로 했어요.

8. 지금 가치가 저평가돼서 더 오를 가능성 있어요.

9. 앞으로 성장 기대되는 기업들을 계속 소개할게요.

10. 오늘은 이노벤트 바이오를 새롭게 소개합니다.

11. 이 회사는 3가지 핫 바이오 트렌드를 커버해요.

12. 올해도 주가가 많이 올랐어요.

13. 시가총액이 낮아 더 성장 가능성이 큽니다.

14. 먼저 카바나부터 살펴볼게요.

15. 카바나는 작년부터 꾸준히 성장했어요.

16. 올해 수익률이 70% 넘었어요.

17. 나스닥 조정에도 강하게 버텼어요.

18. 관세 영향이 적거나 수혜를 받는 회사예요.

19. 온라인 침투율이 낮아 성장 여지가 커요.

20. 중고차 시장은 매우 크고 성장 가능성이 높아요.

21. 주가가 오르긴 했지만 밸류에이션은 낮아지고 있어요.

22. 이건 버블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3. 힘세너스는 구독자 240만 명으로 1등이에요.

24. 미국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이 크죠.

25. 실적은 1분기 기대 이상이었어요.

26. 최근에는 성장 둔화 우려도 있어요.

27. 자바 인수로 고객이 늘어나고 있어요.

28. 유럽 진출 기대감이 커졌어요.

29. 하지만 증권사들은 부정적 의견도 많아요.

30. 최근 주가가 19%까지 올랐어요.

31. 이익 실현 시점이었지만 논란이 계속돼요.

32. 미국 GLP1 사업에 의문이 계속돼요.

33. 실적을 지켜보는 게 가장 좋아요.

34. 넷플릭스처럼 1등 비즈니스도 성공했어요.

35. 가입자 입장에서 보면 계속 성장 가능해요.

36. 구독자가 늘면 결국 성공할 거예요.

37. 애널리스트 의견은 엇갈리고 있어요.

38. 공매도 비율이 30%로 높아요.

39. 승부는 앞으로 성장이냐 하락이냐에 달렸어요.

40. 세 번째 기업은 샤워입니다.

41. 홍콩 상장된 스마트카 전문 기업이에요.

42. 전기차와 스마트카를 구분해야 해요.

43. 중국에서 판매가 엄청나게 늘고 있어요.

44. BYD 가격 이슈로 조정을 받았어요.

45. 전기차 가격 인하로 시장 충격이었어요.

46. 하지만 스마트카 전환 단계라고 봐요.

47. 올해 수출과 내수 모두 성장 중이에요.

48. 주가도 76% 올랐어요.

49. 앞으로도 성장 기대돼요.

50. 마지막으로 이노벤트 바이오를 소개해요.

51. 항암제 중심의 중국 바이오 회사예요.

52. FDA 임상 승인 받은 프로젝트가 많아요.

53. 면역항암제 시장은 성장 정체 중이에요.

54. 이중 특이 항체 기술이 주목받고 있어요.

55. 화의자와 큰 계약도 맺었어요.

56. 선불 계약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어요.

57. 주가도 올해 많이 올랐어요.

58. 베이진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요.

59. 이노벤트 바이오도 기대가 큽니다.

60. 글로벌 파트너십도 활발히 하고 있어요.

61.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많은 기업들이에요.

62. 저희는 계속 새로운 기업도 소개할게요.

63. 어려운 용어도 있지만 질문 주세요.

64. 댓글로 궁금증 답변해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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