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잘나가는 크리에이터들의 공통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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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 A24는 개성 있고 뾰족한 영화 제작사를 지향해요.
- 기존 영화는 대중성을 우선시했지만, A24는 달라요.
- 그들은 감독의 창의성을 존중하며 투자해요.
- 그래서 독특하고 강렬한 작품들이 만들어지죠.
- 이런 영화는 일부 관객에게는 불편할 수 있어요.
- 하지만 특정 팬층은 열광하며 브랜드가 돼요.
- 브랜딩은 나만의 이름값, 즉 '이름값'을 만드는 과정이에요.
- 작품만 좋아서 끝내면 안 되고, 차별화된 강점이 필요해요.
- 남들과 다른 나만의 가치와 특징을 만들어야 해요.
- 대중성보다 특정 취향을 노리는 게 더 효과적이에요.
- 팬이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대중화도 가능해요.
- 트렌드를 무조건 따라가기보다, 차별점을 만들어야 해요.
- 약점을 보완하기보다 강점을 더 뾰족하게 키우는 게 좋아요.
- 예를 들어, 독특한 그림체나 소재가 그런 강점이 될 수 있어요.
- 유명 감독이나 작가들은 이미 강력한 브랜딩을 갖고 있어요.
- 예를 들어, 박찬욱 감독은 독특한 정서와 내러티브로 브랜드화됐어요.
- 유튜버나 개인 창작자도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어요.
- 성공의 디딤돌은 작품이나 결과물에 있어야 해요.
- 조연출이나 스텝도 성공 경험이 쌓이면 브랜딩 가능해요.
- 핵심 경험은 고객이 꼭 느끼길 원하는 특별한 감각이에요.
- 기능적 핵심 경험은 기술이나 특징이고, 감성적은 느낌이에요.
- 기술은 시간이 지나면 평준화돼서 차별화 어렵죠.
- 감성적 경험이 더 중요한 차별점이 될 수 있어요.
- 예를 들어, 웃기거나 무서운 느낌이 감성적 경험이 될 수 있어요.
- 핵심 경험을 도출하는 질문이 매우 중요해요.
- 만약 내가 없어진다면 사람들이 가장 아쉬워할 점이 핵심 경험이에요.
- 브랜딩은 자신을 돌아보고 핵심 경험을 찾는 과정이에요.
- 책 '핵심 경험론'은 이 개념을 더 깊이 설명해요.
- 성공하려면 자신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키우는 게 중요해요.
- 대중성보다 특정 취향을 노리고 시작하는 게 더 좋아요.
- 개인이나 조직도 성공 경험을 통해 브랜딩할 수 있어요.
- 작품이나 결과물이 성공하면 자연스럽게 브랜드가 돼요.
- 브랜딩은 끊임없이 달라지고 차별화하는 과정이에요.
- 코코샤넬 명언처럼, 늘 달라야 대체되지 않아요.
- 오늘 이야기로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찾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