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의 관세 협상이 좀 타결되고 있고 또 인플레이션이 많이 하락됨으로써 주가가 많이 올라가는 그런 입장에 있다.
이렇게 말씀을 드립니다.
자, 다음 CPI 지수 한번 보겠습니다.
모두다가 상당히 좋게 나왔다 이렇게 보시면 되는데 예측지보다도 상당히 낮게 나온 모양이 있죠.
자, 그런 가운데기 때문에 주가가 많이 올라가는 그런 입장이 있다.
요렇게 먼저 말씀드립니다.
자, 그래서 인플레이션이 많이 꺾이니까 금리도 역시나 많이 꺾이고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되고 0.
8% 정도 많이 꺾이고 있죠.
자,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거 자체가 아직까지 관세를 갖다가 반영한 것은 아니다.
이렇게 보시면 되겠죠.
관세가 반영되는 시점은 적어도 8월 달 정도 돼야만이 반영이 된다.
이렇게 말씀드렸습니다.
지금은 가지고 있는 재고로서 이런 것들이 되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완전히 관세가 반영된 시기는 아니다.
그래서 조금 8를 달까지는 봐야 되기 때문에 지금 연준에서 직접적으로 일단 금리를 인하기는시기 적절하지 않다.
그렇게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CPI가 현재로서는 인플레이션의 관세 관련해서 상승자를 보인다 이렇게 보지 않고 있기 때문에 연준행 금리를 갖다가 동결하지 않겠는가? 자, 그렇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자, 그래서 소비자 물가 같은 경우는 연속으로 3개월 동안 관세 관련해서는 조짐을 거의 보이지 않고 있다.
이렇게 말하고 있죠.
그래서 진행 중에 무역의 전쟁이라든지 이런 것들이 인플레이션을 크게 상승할 것이다.
이런 예상을 기웃고 있는데 그 이유는 아직까지는 이런 것들은 재고가 남아 있는 것으로 지금 충당이 되고 있기 때문에 물가 상승을 갖다 억제하고 있다.
자, 그렇게 보시면 되겠고 자, 그런 의미에서 연준이 조만간의 금리를인할 가능성이 낮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고 있죠.
그래서 아무래도 관세 인상 자체가 여름철에 물가 상승을 갔다가 유발할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다.
그래서 7월 달, 8월 달 정도 돼야만이 관세의 어느 정도의 협약이 여기서부터 나타날 것으로 보여지고 있기 때문에 그때까지는 금리를인할 가능성은 상당히 없다.
요 지표 보고 나서올 때는 9월 달이나 그때 가서 금리를 갖다가 인하든지 아니면 동결하든지 자 그렇게 할 예정이 있다.
요렇게 밝히고 있습니다.
오늘 가장 중요한 뉴스는 중국과 미국의 관리들이 만나서 어느 정도 일단 어그리먼트를 했다는 거죠.
조금 합의 이르렀는데 그것이 아무래도 히토리하고 반도체를 갖다 바꿔치게 하는거다 이렇게 보시면 되겠고 그래서 다음 차자는 지금 이제 트럼프하고 시진핑이 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이렇게 이야기하고 있는데 자 루트릭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은 제네배의 합의 이행을 위해서 무역의 프레임에 합의를 했다.
이렇게 말하고 있고 그래서 중국이 히토류 수출을 가속하고 미국이 보복성의 수출 동제를 일부 완화하는 내용이 포함되 있다.
이렇게 말하고 있죠.
그래서 최종 승인을 위해서 트럼프와 시진핑이 어느 정도는 참석을 해야 될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다.
요런 식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자, 중국에서 미국에다 성명 발표를 했는데 우리는 솔직하게 대화하고 대화를 통해서 분쟁을 해결하고자 촉구한다.
렇게 말하고 있고 약속을 이행하고 조치를 취하도록 촉구한다.
그다 중국과 미국은 대화를 유지하고 안정적인 장기 무의 관계를 증진하기를 원하고 무역 전쟁에는 승자는 없다.
오해를 줄이고 협력을 강화하자.
자, 요런 식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죠.
근데 또 어떻게 트럼프가 또 어떤 식으로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이제 요런 것들을내는 것이 아니겠는가 자 그렇게 보여지고 있습니다.
자 트럼프 같은 경우에 있어서도 지금 트루 소실에 나타냈던 내용을 보시게 되면 항소 법원 자체에서 일단 결정을 내렸다 이렇게 말하고 있고 미국 자체를 본다면 관세를 통해서 다른 나라들을 갖다가 대항에서 어느 정도는 프로텍트를 할 수가 있다.
그래서 요거 자체의 관세가 상당히 중요하다 이렇게 말하고 있죠.
그래서 미국에 중요한 것이 관세가 되고 있다 해서 버리지 못했다는 겁니다.
물론 이렇게 가서 제가 보는 관점 한 10% 정도에서 일단 마무리가 되면은 상당히 좋은데 그 이상이가 버리면은 조금 일단 미국의 타격이 올 수가 있다.
그래서이 정도만 되면은 아주 해피하게 될 수가 있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겠죠.
이럴 때는 주가는 많이 뛰었습니다.
저번에.
자, 그다음에 10% 정도는 미국에다가 일단 아무래도 좀 받쳐야 되지 않겠는가? 이때까지 경찰 국가를 해 왔기 때문에 그 정도는 일단은 되는데 그 이상이 갚리면은 아무래도 조금은 미국에도 힘들다.
자기한테 부메랑이 될 수가 있다는 이야기가게 되겠죠.
그래서이 정도만 되면 되는데 트럼프 같은 경우는 지금 관세에 대해서 좀 많이 집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이 플러스 알파가 되지 않겠는가? 요런 것들이 조금은 위험스럽다.
저렇게 말씀드립니다.
자, 다음엔 M비디아 한번 보시게 되면 M비디아 같은 경우는 1만 개의 지표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상업용 AI 클라우드를 갖다가 독일에 구축했다.
그래서 유럽 전역에다가 AI 기반의 제조를 갖다가 강화할 계획이 있다.
그래서 AI 통해서 이제 제조로서 들어간다는 거죠.
AI 자체가 자 그렇게 되고 있고 그것이 BMW 멀세이라든지 셰플러 같은 파트너에서들은 이미 M비디 기술을 활용해서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시뮬레이션 시간을 단축해서 공장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렇게 말하고 있죠.
또한 엔비디아는 지매스와 산업의 제조 전반에 걸쳐서 AI 도입을 갖다 가속하기 위해서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본다면 디지털 테인이라든지 AI 기반의 로보틱스 온프레미스의 AI 코파일러 이런 것들에 아무래도 도구 자체가 이미 시뮬레이션 시간을 최대 30배 이상을 단축을 하고 있다.
그래서 유지 보수 자금량도 30%가 절감이 되고 있다.
그래서 AR을 갖다가 제조에다가 일단은 접목을 시키고 있다.
요런 식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오늘 장전에 보시게 되면 양자 컴퓨터가 많이 올고 있는데 그 위는 MBDI 젠슨왕의 양자 컴퓨터가 변곡점에 도달했다 이렇게 밝히고 있었죠.
어 자, 그것 때문에 주가가 올라가고 있는데 앞으로 몇 년 안에 흥미로운 문제를 갖다가 해결할 수 있는 분야의 양자 컴퓨터가 적용될 수 있을 것이다.
요렇게 밝히고 있고 또한 그레이스 블랙일 20에 큐다큐를 갖다가 사용할 수 있게끔 할 예정이 있다.
요런 것들 때문에 양자 섹터가 상당히 많이 올라가고 있다.
요렇게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 다음 구글 이야기 보시게 되면 구글 산화 유튜브를 보시게 되면 요런 것들이 2024년도에 GDP 550억 달러를 추적했고 그다음에 49만 개 이상의 정규직 일자리를 갖다가 창출했다.
이렇게 밝히고 있는데 2022년도 대에서 10만 개 일자리 200억 달러의 증가는 그것보다 훨씬 더 두 배 이상이 많아지고 있다는 거죠.
그만큼 성장세가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구글도 우리가 계속해서 눈 여겨 보셔야 된다.
저렇게 말씀드립니다.
자, 일런 머스크 같은 경우 요번에 오스틴에서 시작해서 LA까지 로보텍스가 런치가 될 거다.
자, 요렇게 이야기하면서 아무래도 일런 머스크가 이야기하고 6월 22일부터 일단 로보텍스가 일단 출범할 거다.
요렇게 말하면서 지금 이제 공장에서부터 시작해서 집까지 가는 것들이 있죠.
그래서 자율주행 풀세프 드라이빙으로 하는 것들이 그거는 6월 28일 날에 시행될 거다.
자, 요렇게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얼마 남지 않아서 주가가 일단 상당히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데 로봇시의 기대감으로 가고 있는데 그것도 어느 정도 나중에는 숫자가 좀 뒷받침되면서가 준다면 더욱 더 많이 가지 않겠나? 자, 그렇게 보여집니다.
자, 다음은 폴리마켓 도박 사이트를 보면 요런 것들이 잘 맞는 이유가 자기들 돈을 걸고 있기 때문에 이런 것도 좀 잘 맞다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1런과 트럼프가 누가 먼저 사과할 거냐? 자, 그렇게 했을 때 1런이 상할 확률이 91%나 된다.
이렇게 말하고 있죠.
그래서 1런이 나는 좀 후회를 하고 있다.
이렇게 말하고 있고 지난주에 좀 멀리 갔다 이렇게 말을 하고 있죠.
그래서 지난주에 이야기했던 것이 조금은 과했다.
자, 그런 식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다음 또 일단 생각하고 있는 것이 일런 머스크와 트럼프가 언제쯤 하의할 수 있는지 7월 달이 가능한지 그 이전에는 그렇단 한 67% 정도 나오고 있다.
요렇게 말하고 있고 그래서 트럼프 대통령은 일런 머스크 화이는 할 수 있다 말은 했지만 현재로서는 최우선 순인 아니다.
이렇게 말하고 있죠.
그래서 저는 나쁜 감정이 없겠고 아직까진 약간은 실망은 했는데 비난할 이유도 없다 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우리나라를 좀 바로 잡아야 된다.
그것이 먼저지 일런 머스크하고 아직까지는 화해하는 데서 조금은 시간이 걸리지 않겠는가? 자, 그런 식으로 현재로서는 보여지고 있습니다.
자, 그다음 골드만 삭스 같은 경우에 있어서는 고공 행진하는 기술주가 좀 힘든 시간을 겪을 수 있다 이렇게 말하고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자, 그래서 그 내용을 먼저 한번 보시게 되면 아무래도 런던에서 막 마무리된 미중 회담을 둘러서 한 무역의 낙간론이 지속이 되고 있고 예상보다 나은 데이터가 나왔고 제사장 최근에는 중소기업에 대한 낙간론도 개선이 되고 있죠.
또한 TSMC의 5월에 매출도 호조를 보인 것과 같은 강력한 기업의 실적도 있다는 겁니다.
자, 그로 인해서 미국의 금융상한 지수가 연중 최저치에 건접했다 렇게 말하고 있고 그래서 이런 것들이 하락한다는 거 자체가 금융 상향이 완화되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고 기업들이 필요할 때 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하는데 어려움을 덜 느끼는 것들을 의미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일단 볼 때는 상당히 좋은 모양이 있다 이렇게 밝히고 있습니다.
자, 그로 인해서 빅스 지수 이런 것들은 조금 공포 지수는 계속해서 낮아지고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TMT 모멘텀 페어를 갖다가 우리가 한번 볼 것 같으면 요거는 강세와 약세 포지션 모두를 갖춘 거래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1년 동안에 상승세를 보인 기술주에 대해서는 조금은 약세로 전환되지 않겠는가 요렇게 이야기를 하고 있죠.
요것이요 그래프인데 조금은 약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지금 이제 1년 동안에 많이 상승을 해 왔기 때문에 자 그렇게 밝히고 있습니다.
자 그래서 그런 주식에는 보게 되면 아무래도 넷플릭스라든지 코스코 요런 것들이 있다는 거죠.
많이 올라가서 좀 꺾이는 그런 시점에 있다는 겁니다.
요런 거 자체가.
그다음 또 소형주가 대형주보다 수익률이 좀 높아지기 시작한다는 점.
또한 경기 순환주보다도 방어주 또 수익성이 낮은 기술주가 우량주보다도 조금 더 앞선다는 그런 입점들.
자, 요런 것들 한 세 가지 정도를 봤을 때는 아무리 주가가 올라가서 조금 일단 꺾이는 시간을 막 맞이하고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자, 그렇게 지금 이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자, SMP 500의 선물 지수 한번 보겠습니다.
0.
3% 3% 정도 상승한 60,62를 기록하고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되겠고 계속해서 상승세가 유지가 되고 있죠.
그래서 직접 고점까지 우리가 한번 봐야 되겠고 그걸 강하게 돌파될 때는 자 무역의 협상이 완전히 드러날 때가 되지 않겠는가 그렇게 보여지고 있습니다.
물론 올라갔다가 약간은 꺾일 수가 있는데 그 꺾이는 폭이 뭐 10% 15% 그렇게는 보지가 않는다는 거죠.
약간 꺾인 다음에 다시금 반등할 가능성이 있지 않겠나? 자 그렇게 보여지고 있고 자 마찬가지로 뭐 다오라든지 이런 것들도 고점을 돌파하면서 조금씩 올라가고 있죠.
지금 가장 강한 것은 자 나스닥이 조금 강하고 있고 요런 것들도 고점에 와 있기 때문에 약간 일단 눌림목이 있을 수는 있다.
그러면도 이때까지 올라오지 못했던 것들 있죠.
그 금리가 지금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10년물 금리가 많이 낮아지니까 가장 강하게 올라가는 것이 아무래도 러셀 중소용주가 올라가고 있다.
다른 종목들은 벌써 이까지 가고 있는데 얘는 그런 키를 맞춰야 됩니다.
그러니까 아무래도 올라가데다가 인플레이션까지 내려가니까 금리가 올라가면서 올라가는 종목이 중소용주다.
자, 요렇게 말씀드립니다.
자, 다음 테슬라 한번 보겠습니다.
오늘에서 2.
88% 상승한 335.
249를 기록하고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되 있고 20일선까지 일단 돌파되면서 올라가는 모양이 있죠.
그런 가운데 있때면 아직까지 상승의 추세는 계속해서 되고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되겠고 일단은 360불대 되면은 아무래도 밸루에이션에 대한 부담이 있습니다.
자, 그때 그 가격대 우리가 한번 체킹해 보시고 그때까지 아무래도 지금 모습 속에서 일단 상승세가 계속해서 유지가 되지 않겠나? 자, 그렇게 보여집니다.
자, 다음엔 M비디아 역시도 많이 올라가는 그런 모양이 있죠.
0.
71% 정도 상승되고 있고.
자, 마찬가지로 일단 반도체 지수도 역시나 마찬가지로 거의 다가 상승되는 모양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추세가 일단은 올라가고 있는 장이기 때문에 여기서 일단 털 필요는 없겠고 계속해서 들고 가는 장이 맞다.
저렇게 말씀을 드렸습니다.
자, 다음 팔란티아 한번 보겠습니다.
0.
71% 상승한 132점 133.
지금 75를 기록하고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되겠고 이런 직전 고점을 일단 돌파되면서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지고 갈 때지 털고 갈 때가 아니다.
이렇게 말씀드렸죠.
요런 가운데 있습니다.
주가가 올라가서 이제 옆으로 기고 있죠.
그렇다면 여기 있던 물량들을 거기다가 소화해 내면서 그다음에 일단 이때 많이 올라왔던 가격대 있죠.
그거 어닝이 지금 이제 따라가는 그런 입장이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들고 가야 될 때지 들 때가 아니다.
좀 높은 가격에 있지만은 고평가가 되는 한 주가 계속해서 갈 수가 있다.
저렇게 말씀을 드립니다.
자, 오늘 시장에서 좀 핫하고 있는 것은 IONQ가 많이 핫하고 있는데 5.
26% 상승한 41.
48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올라가는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되는데 첫 번째는 젠슨왕 일단 양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죠.
앞으로 아무래도 상당한 발전이 일어났기 때문에 쿠다 Q큐를 통해서 여러 가지를 갖다가 접목할 거다.
자, 그러서 주가가 또 뛰고 있는데 거기다가 인플레이션까지 낮게 나오니까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
그로 인해서 중소 용주도가 많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두 가지가 복합적으로 플러스가 되면서 올라가고 있는 것이 IQ가 되고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되겠죠.
자, 그럼에도 불구하고 50불대 되면 조금 일단은 고가에 와 있기 때문에 밸루에이션 때는 좀 조심할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