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긍정확언 551일째] 구독자와 함께하는 감사 챌린지! / 250811 /
50일 감사 챌린지 같이 하자!
오늘부터 50일 동안 매일 감사한 일을 하나씩 나눠보는 챌린지를 시작하려고 해! 혼자 하는 게 아니라 너희들이랑 같이 하고 싶어서 말이야.
왜 감사 챌린지냐고?
내가 매일 아침 긍정 확언을 하는데, 그중에 "매일매일 성장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랑 "모든 것이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고맙습니다."라는 말이 꼭 들어가거든. 감사하는 마음이 정말 나에게 큰 힘이 된다는 걸 느껴서 그래.
얼마 전에 만난 청년도 감사하는 삶에 대해 이야기하더라구. 나도 힘들 때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겨낸 경험이 많아. 감사하는 습관은 정말 우리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 같아.
그래서 앞으로 50일 동안, 600일까지 매일 작은 거 하나라도 감사한 일을 찾아보려고 해.
어제 감사했던 일은?
- 교회 시스템: 타지에서 온 청년이 우리 교회에 와서 오히려 믿음이 더 좋아지고 교회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는 걸 보면서, 우리 교회의 시스템과 목사님 말씀, 그리고 새 가족을 잘 챙겨주는 분위기에 정말 감사했어. 예배를 위해 애쓰는 많은 사람들에게도 감사하고!
- 감사 챌린지 아이디어: 이렇게 감사 챌린지를 시작하게 된 아이디어 자체와, 이걸 너희들과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긴 것도 정말 감사한 일이야.
너희들도 같이 참여해줄래?
내 유튜브 댓글에 "오늘 나는 이거에 감사합니다"라고 짧게라도 남겨주면 좋겠어. 내가 영상을 시작할 때 너희들이 남겨준 감사한 일들을 소개하면서 함께 축하하고 응원해줄 수 있잖아. 이런 좋은 마음들을 나누고 싶어!
왜 꼭 댓글을 달아야 하냐고?
물론 안 해도 괜찮아. 혼자 마음속으로만 감사해도 되지만, 이렇게 함께 나누면 더 큰 힘이 되고 좋은 에너지가 퍼져나갈 거라고 생각해. 50일 뒤에 우리에게 어떤 변화가 생길지 같이 지켜보자!
지금도 감사할 게 있어!
솔직히 매일매일 힘들고 어려운 일도 많아. 체력적으로도 지치고, 관계 때문에 고민하고, 실수할까 봐 걱정되기도 하고. 그런데 그런 와중에도 감사할 게 있다는 걸 깨닫는 게 중요해.
너희들도 한번 생각해 봐. 아주 작은 거라도 괜찮아. 평온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감사한 일을 떠올려보는 거야.
나도 같이 실천할게!
나도 내 영상 댓글에 감사한 일을 남기면서 이 챌린지를 함께할 거야.
자, 그럼 오늘 아침 긍정 확언으로 하루를 시작해볼까?
- 나는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
- 나는 매일매일 성장하고 있다. 어제보다 한 걸음 더 나은 사람이 되어 내 꿈에 한 걸음 더 다갔다.
- 나는 부자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충분히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됐다.
- 나는 서로의 삶을 빛나게 해주고 함께 성장하는 배우자와 미래를 만들어 하고 있다.
- 나는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지구는 행동의 별이다.
- 나에게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의 지혜가 있다.
- 나는 유머 있는 사람이다. 오늘도 빵 터지는 유머와 드립을 알렸고 사람들을 웃게 만들었다.
- 24,200일 뒤 후회하지 않도록 바로 오늘 심장이 뛰는 그 일을 했다.
- (이 부분은 내용이 좀 복잡해서 요약하기 어려운데, 감사하는 마음을 통해 삶이 풍요로워지고 책이 잘 팔리는 등 긍정적인 결과가 생긴다는 내용이야.)
- 모든 것이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고맙습니다.
오늘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좋은 하루 보내자! 감사 챌린지 파이팅!
잊지 말고 댓글로 감사한 거 하나 남기기 실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