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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사업 매출 폭발! 99%가 몰랐던 성공 공식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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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사업 매출 안나오는 사람들 99%가 놓치는 이 공식!ㅣ로켓그로스ㅣ스마트스토어

돈크라테스

조회수 조회수 2.9K 게시일 게시일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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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카드 영업 사원으로 입사하자마자 1등 찍었던 방법이 핵심 원칙 하나만 알면 무조건 팔립니다 다들 이거를 몰라서 실패하는 [음악] [박수] 거예요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는게 무엇이냐면요 무언가를 팔 때 내가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좋은 점을 쭉 나열만 해요 저희 제품 좋고요 전문 브랜드고 이거 좋아요 저것도 좋아요 하면서 장점만 말하는 거죠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셀러들도 열 아홉은 상세 페이지를 이렇게 만들어 놓고 설득하려고 하죠 근데 여러분 이거 정말 잘못하고 있는 겁니다 왜냐면요 사람들은 내가 말하는 모든 내용에는 일단 관심이 없습니다 제가 국민카드 영업할 때를 생각해 보면 제 동기들 중에서도 두 가지 방식으로 영업하는 사람들이 있었어요 첫 번째는 계속 부탁하는 거거든요 한 번만 신청해 주세요 도와주세요 하면서요 근데 상대방 입장에서는 굉장히 부담스러울 거예요 그래서 대부분이 이 거부감을 느끼는게 당연하겠죠 두 번째는 그 카드의 혜택을 설명하는 방식인데 제가 생각해도 혜택이 많고 좋았기 때문에 당연히 쉽게 판매가 될 줄 알았어요 근데 뭐가 문제였냐면 방금까지 장점이었던 혜택이 너무 많다라는게 오히려 가장 큰 문제였어요 나에게 반드시 필요한 혜택이 있긴 하지만 불필요한 혜택도 있었다는 거죠 예를 들어서 내가 연회비를 3만 원 내고 신용 카드를 사용한다고 해 볼게요 혜택이 많이 있지만 내가 실제로 쓰는 건 두 개밖에 안 된다면 어떨까요 반드시 필 필요한 혜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나는 손해 보고 있다라고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어떻게 했냐 저는 상대방이 진짜 필요로 할 만한 것만 딱 집어 가지고 얘기를 했어요 처음에 인사하는 대신 질문부터 던졌습니다 20대 여성분들에게는 배달의 민족 많이 시켜 되시나요 배민 20% 할인되는 카드가 있다 이렇게 말하고 3 40대 여성분들께는 혹시 미용실 자주 가시나요 미용실 20% 할인되는 카드가 있다 남성 분들한테는 헬스장 다니세요 헬스장 20% 하 되는 카드가 있다 그 사람한테 필요할 만한 혜택을 먼 저 말을 했습니다 이게 포인트예요 사람들에게 내가 팔고 싶은 걸 먼저 말하는게 아니라 그 사람들이 진짜 필요할 것 같은 혜택을 먼저 던져 주는 거죠 관심을 끌게 한 후 실제로 얼마 이득을 보는지 숫자로 설명해 주면 거기서 그냥 끝이에요 여기서 주요할 점은 배달의 민족 20% 할인됩니다라고 관심을 끌었을 때 헬스장도 20% 할인 돼요라고 말하는 순간 어 나 그 혜택은 필요가 없는데라는 생각이 들고 다시 거부감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추가 혜택은 살짝 흘리듯이 덧붙였어요 또 뭐 헬스장이나 미용실도 할인되니까 나중에 필요하면 쓰시면 됩니다 요렇게요이 방식이 훨씬 더 효과적이더라고요 사람들은 처음에 필요한 혜택에 관심을 가지고 거기에만 집중하고 그외 부가 혜택은 굳이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중요한 건 첫 번째로 상대방이 필요로 하는 혜택을 정확하게 말해 주는 것 그리고 두 번째로는 나머지 혜택들은 흘리듯이 자연스럽게이어서 설명하는 거예요 상대방에게 필요 없는 혜택이라은 아무리 좋은 혜택이고 굳이 말을 하지 않는게 훨씬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근무 든 신혼 카드 지점에서 카드별 팜플렛을 만들어 줬는데요 중요한 건 이렇게 많은 혜택이 있어도 안 읽어 준단 말이에요 또 어떻게 하면 짧은 시간 안에 상대방이 원하는 혜택만을 보여 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성별과 연령대에 맞는 팜플렛을에 용제에가 직접 인쇄을 했어요 예를 들어 20대들에게는 배민이나 패션 등을 강조한 팜플랫을 줬고요 3 40대들에게 뷰티나 미용 관련을 강조한 팜플랫을 건네 줬어요 휙 지나가도 보일 정도로 글자를 큼직큼직하게 만들어서 기존 팜플랫다는 훨씬 효과가 좋을 수밖에 없는 거죠이 경험을 통해 배운게 있는데요 제주산업 판매자들은 제품의 모든 장점을 다 설명하려고 하는데 사실 소비자들은 그걸 원하는게 아니거든요 그들이 진짜 관심을 가지는 건 내가 필요한 혜택이에요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게 아니라 상대방의 니지를 파악해서 상대방이 듣고 싶은 말을 해야 한다라는 거예요 이걸 놓친다면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여서 소용이 없습니다 오늘부터는 내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은 어떤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할까라는 고민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이 고민을 시작하기 전과 후로는 완전 다른 세상이 보이실 겁니다 영상 다 보셨다면 일하러 갑시다 감사합니다 [음악]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국민카드 영업 성공 비법은 핵심 원칙 하나입니다.

2. 많은 사람들이 제품 장점만 나열하는 실수를 해요.

3. 고객은 내가 말하는 모든 내용에 관심이 없어요.

4. 영업 시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하나는 계속 부탁하는 것.

5. 두 번째는 혜택을 설명하는 방식이었어요.

6. 하지만 혜택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부담이 될 수 있어요.

7. 필요한 혜택만 딱 집어 말하는 게 더 효과적입니다.

8. 먼저 고객의 필요를 묻는 질문으로 시작하세요.

9. 예를 들어 배달, 미용실, 헬스장 할인 혜택을 먼저 말하는 거죠.

10. 고객이 관심 가질 만한 혜택을 먼저 보여주는 게 중요해요.

11. 그런 후에 추가 혜택은 자연스럽게 흘리듯 말하세요.

12. 고객은 자신에게 필요한 혜택에만 집중하게 돼요.

13. 부가 혜택은 굳이 강조하지 않는 게 좋아요.

14. 팜플렛도 고객별로 맞춤형으로 만들어 효과를 높였어요.

15. 예를 들어 20대는 배달, 30~40대는 미용 관련으로요.

16. 큰 글자와 간단한 내용으로 빠르게 전달하는 게 핵심입니다.

17. 소비자들은 모든 장점을 원하지 않아요.

18. 그들이 원하는 건 자신에게 필요한 혜택입니다.

19.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게 성공의 열쇠예요.

20. 내 제품과 서비스는 어떤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할까 고민하세요.

21. 이 생각을 바꾸면 영업이 훨씬 쉬워질 거예요.

22. 오늘부터 고객 중심으로 생각해보세요.

23. 그러면 성공이 훨씬 가까워질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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