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화장품 독주! 경쟁자 없는 시장의 비밀 공개ㅣ박종대 연구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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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KBT 수요는 예상보다 훨씬 크다.
- 국내 KBT 공급도 풍부하게 준비되고 있다.
- KBT 제조는 글로벌 1위 영향력을 갖고 있다.
- 한국 화장품 산업은 앞으로 더 성장할 것이다.
- 한국에서 생산하는 게 가격 경쟁력 있다.
- 인건비 높아도 효율적 팀 덕분에 경쟁력 유지.
- 미국은 인력과 포장라인 문제로 어려움이 있다.
- 한국 인력은 손이 빠르고 효율적이다.
- 포장라인 자동화는 아직 쉽지 않다.
- 원부자재 소싱과 R&D도 경쟁력의 핵심이다.
- 미국은 하이엔드 기술력은 뒤처지고 있다.
- 중가 라인에서 한국이 경쟁 우위다.
- 한국 화장품은 ODM, 유통, 무역 모두 강하다.
- 실리콘투는 무역 밴더로 큰 성공 사례다.
- 재고 부담 없이 미국 시장에 공급 가능하다.
- 한국 화장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큰 수요를 받고 있다.
- 수출은 유럽, 중동 등으로 빠르게 확장 중이다.
- 프랑스도 K뷰티를 인정하기 시작했다.
- 중동은 한국 제품을 믿고 구매한다.
- 한국 화장품은 세계 곳곳으로 퍼지고 있다.
- 한국 화장품 산업은 투자하기 좋은 시기다.
- 밸류체인별 1등 업체는 안정적이다.
- 원료는 글로벌 대기업들이 공급한다.
- 부자재는 폼코리아가 1위다.
- ODM은 코스맥스와 한국콜마가 선두다.
- 브랜드는 인디 브랜드가 계속 성장 중이다.
- 실리콘투는 글로벌 유통과 무역에서 강하다.
-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자가 필요하다.
- 독과점은 부작용도 있지만 성장 기회도 된다.
- 글로벌 시장은 유럽, 중동, 미국으로 확장 중이다.
- 프랑스, 유럽은 K뷰티를 인정하기 시작했다.
- 중동은 한국 제품을 신뢰하고 구매한다.
- 실리콘투는 유럽 동부와 중동에 강세다.
- 한국 화장품은 세계 각지로 확산되고 있다.
- 책 '화장품은 한국이 1등이다'는 추천할 만하다.
- 이 책은 비즈니스와 투자 모두에 도움 된다.
- 지금이 한국 화장품 산업에 투자할 적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