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AI 요약 제목

고등학교 신입생 대상 스터디·멘토링 방법 정리 및 성적 향상 비법

원본 제목

2022 신입생 2주차 과제(보인고 생활 안내-멘토링, 스터디)

보인고등학교

조회수 조회수 705 좋아요 좋아요 5 게시일 게시일

설명

2022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2주차 과제 영상입니다. 보인고 선배가 후배들을 위해 보인고의 생활에 대한 안내 영상을 준비하였습니다.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자 오잉 고등학교 신입생 여러분 제 안녕하십니까 어 저는 현재 2학년 1반 에서 보이고자 학교 다니고 있는 강민수 라고 하구요 아마 여러분이 영상의 곳이 3 쯤이면 이게 고 3이 되어 있을 겁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리 보이고 등 학교의 장점은 스터디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죠 먼저 스터디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벤젠 스터디와 멘토링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특징은 8교시 에 진행이 된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8교시 는 어 체교 시까지 정규 수업 실연 이후에 4시 20분부터 5시 10분까지 석식 직전에 쓰십니다 뭐 본인 선택에 따라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고 아니면 다양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 학기말 마다 털이 멘토링 프로그램 관련된 보고서를 작성할 하고요 그 보고서 작성 이후에 시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스터디 멘토는 그룹에서 활동한 내용은 모두 학생생활기록부 에 기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어 멘토링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이제 아무래도 멘토는 가르친 사람이다 보니까 좀 이게 제한이 있는데요 해당 과목 내신 또는 상여 평가에서 2등급 이내를 받은 학생만 멘토로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멘토 멘티 활동을 할 때 원하는 친구와 매칭이 가능합니다 어 내가 멘토로 지원을 했는데 이 친구와 함께 공부하고 싶다 이런 생각이 드시면 선생님들께 신청을 하면 그렇게 원하는 사람과 매칭을 해 주고요 첫 2도 마찬가지 입니다 털이 는 원하는 친구들과 그룹을 만들어서 1과목 에 공부하는 것입니다 5 총 한 그룹에는 3명에서 5명 정도가 적정한 인원이 라고 이제 생각이 되고 있습니다 어 그렇다면 스터디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제 경험을 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스터디 멘토링 프로그램 풀이 참 그러니까 모두 참여를 해봤습니다 어 이랑의 2학기 기말 같은 경우에는 통합 꽉 멘티로 활동을 했구요 2학년 1학기 내내 국어 벤 도로 활동을 했고 2학년 2학기 내내 사회탐구 그중에서도 생활과 윤리 그리고 사회 문화 과목에 대해서 스터디에 진행을 했습니다 어제 경험에 초대로 말씀을 드리자면 제 생각하는 스터디 멘토링 프로그램의 첫 번째 장점은 성적 향상 입니다 물론 스터디 멘토링 프로그램의 단순히 참여 하기 위한 한다고 우주 성적이 향상되는 거 아닐 겁니다 하지만 저는 스터디 멘토링 프로그램의 차명 과목 만큼은 정말 열심히 공부를 했고 또 크로 그래미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그 결과 원했던 성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죠 4 제 2의 제 1 학년 2학기 중간고사 통합과 성적입니다 130 몇 등이라 돼 있죠 이게 아직은 여러분들이 고등학교 내신 산출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아서 어느 정도로 시험을 본 건지 감이 안 올 수도 있는데 저희 학교 당시 전교생 수간 360명 됐습니다 360 명 중에 130 몇 등 이면 4 등급에 해당하는 성적입니다 여러분 딱 들었을 때 그렇게 잘 본 성적이라고 생각이 되지 않죠 그래서 어제 이 성적이 좀 올려 보겠다고 이제 멘티를 신청해서 과학을 잘하는 친구한테 열심히 배웠습니다 어 단순히 배우기만 한 것이 아니라 그 친구가 가르쳐준 내용을 복습하고 또 벤 토 링 프로그램 전날 밤에는 꼭 과학 책을 펴고 문제를 풀어 보거나 아니면 개념 정리를 한번 더 노트에 쓰면서 해보는 등 어 과학 공부를 정말 열심히 있습니다 이때 그 결과 기말고사 에서는 50 몇 등을 하고 최종적으로 2학기 성적은 4 4등급 에서 1 오른 3 등급을 받게 됐습니다 다음은 2학년 1학기 로 가보겠습니다 제가 이럴때 과학은 잘 못했지만 국어 내신 또 학력평가 모두 2등급 안쪽에 들었기 때문에 멘토로 활동할 수 있습니까 어 멘토링 프로그램 하기 전에 그러니까 1학년 2학기 국어 성적은 삼십 몇 등입니다 이 삼십 몇 등 이라는 것은 2등급 끝자락 그러니까 이런 그래서 좀 밑부분에 있는 것을 의미하고 요 어 내 진 성적 뿐만 아니라 수능대비 도 조금 이제 하고 싶어서 국어 성적이 좀 불만이 있었던 자기 구워 성적이 좀 만족스럽지 못했던 친구와 함께 스스로 지문이 분석해보고 아니면 그 친구가 모르는 부분 질문도 받아주는 등 예 그렇게 활동을 했습니다 그 결과 양형 1학기 양이 랙 같은 경우에는 국어과 가 2과목을 아닙니다 문학과 언어 매체로 아닌데 문학과 목에서는 이제 공부 열심히 해서 꿈에 그리던 한 자릿수 승수를 받게 되었구요 언어와 매체도 십 몇 등이죠 이십 몇 등 인것은 2등급 인거 같아 입니다 써놔 매체도 2등급으로 같으니 등 금 이지만 이런 때보다 훨씬 높은 2등급 운 팔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2학년 2학기 사탐 스터디 같은 경우에는 아직 2학기 최종 성적이 나오지 않아서 지금 성적 권에서는 말씀드릴 게 없는데 이것도 역시 저랑 같이 하던 신부 같은 경우에는 1학기 보다 성적이 거의 반 그러니까 2분의 1 등수가 2분의 1이 됐다 이 말인 즉슨 예를 들면 그 친구가 20 중이었다면 10등 된 것을 의미 하거든요 그정도로 이제 성적 향상 효과를 많이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도 대부분의 구성원들이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성적 외에 것들인데요 이것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어 성적 후에 장점이라고 하면 사실 좀 추상적이고 막연할 수 있는데 제 생각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의 장점은 책임감이 생긴다는 겁니다 사실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멘토 나 벤티 양쪽 중에 한 명이라도 공부를 제대로 해오지 않으면 이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책임감을 가지고 공부할 필요가 있는데요 내가 만약 공부를 안했다 하면 나랑 같이 짝을 이루어서 프로그램 활동을 하는 친구도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 저는 책임감을 가지고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이 책임감 이라는 어떤 덕목은 단순히 대학을 잘 가고 시험 성적을 잘 받는 걸 떠나서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덕목 중에 하나라고 저는 생각을 하는데요 이런 부분에 기우 씻어 좋고 또 뭐 가능하다면 이런 부분이 좀 본인이 인상 깊었다 면 생기부 에 기자 보고서 같은 부분에 대 이제 작성을 해도 뭐 반영이 잘 되는 편이니까요 그렇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멘토 같은 경우에는 아는 내용이지만 설명하면서 다시 한번 깔끔하게 정리가 되고요 멘티는 이제 모르는 부분에 편하게 많이 재무 낼 수 있습니다 사실 교시 찾아다니면서 선생님께 이재문 하는 것은 여러분들이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시간도 많이 들고 계란 오르락 내리락하는 것도 이제 힘들고요 여러가지 애로사항이 많은데 이런 부분에서는 멘티 에게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또 스터디 같은 경우에는 다같이 공부하니까 늘어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 이제 혼자 공부하다보면 아아 오늘은 너무 힘드니까 그냥 하지 말자 이런 생각이 등 경우 하는데 스터디는 3명에서 5명이 같이 공부 한다고 했죠 아까 그렇기 때문에 늘어지거나 뭔가 오늘은 그냥 놀래 이런 얘기가 나오게 쉽지 않습니다 애초에 살 많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장점이구요 또 공부 상태를 상호 점검할 수 있습니다 어이 친구 는 이 부분을 모르고 저 친구는 저 부분에 모를 때 서로 어던 이 부분 모르네 내가 설명해줄게 이런식으로 해서 서로 이제 부족한 부분에 채워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구요 또 같이 공부하고 고민하면서 단순히 누가 알려 주는 걸 이렇게 습득하는 게 아니라 같이 고민해 보고 정말 학문적 궁금증이 생길 수도 있고요 아니면 어 같이 이렇게 능동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어이 좀 방금 말씀드린 게 좀 추상적 1 수 있는데 어쨌든 정리에서 결론에 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터디 멘토링 프로그램은 눈 동적이고 주체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뭐 좀 더 에도 말씀드린 것 같은데 누가 주는 지식을 그냥 받아들이는 게 아니라 내가 스스로 탐구하고 어 스스로 고민하고 또 옆에 친구들과 함께 토론하면서 그렇게 학습을 할 때 결과도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공부하면서 터치감이 느끼기 좋은 구조 구요 이렇게 한번 멘토링 스터디 프로그램을 통해서 성적 향상을 경험하게 되면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이 되게 되면서 자신감도 많이 쌓인 것 같습니다 네 그럼 이상으로 저의 발표는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쓸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강민수 학생이 고등학교 신입생에게 인사하며 학교의 장점을 소개합니다.

2. 학교의 스터디와 멘토링 프로그램은 8교시에 진행됩니다.

3. 학생들은 자기주도학습 또는 특색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매 학기마다 멘토링 활동 보고서를 작성하고 시상도 받습니다.

5. 멘토는 내신 2등급 이내 학생만 지원 가능하며, 원하는 친구와 매칭됩니다.

6. 그룹은 3~5명으로 구성하며, 함께 공부하는 방식입니다.

7. 강민수 학생은 다양한 과목에서 멘토링 경험을 했다고 말합니다.

8. 가장 큰 장점은 성적 향상입니다. 열심히 공부한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9. 예를 들어, 과학 성적이 4등급에서 3등급으로 올랐다고 설명합니다.

10. 국어 과목에서도 좋은 성적을 받고, 성적 향상 효과를 봤습니다.

11. 멘토링은 책임감도 키워줍니다. 함께 공부하는 책임감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12. 책임감은 인생에서도 중요한 덕목이라고 강조합니다.

13. 멘토와 멘티 모두 설명하며 정리하는 능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14. 혼자 공부할 때보다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5.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며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줍니다.

16. 토론과 고민을 통해 능동적 학습이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17. 멘토링은 주체적이고 활발한 학습을 가능하게 합니다.

18. 성적 향상뿐 아니라 자신감도 키울 수 있다고 결론 내립니다.

19. 강민수 학생의 발표는 여기서 마무리됩니다.

20. 끝까지 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합니다.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