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노력한 만큼 결과가 안나온다면, 당장 이 영상을 보셔야 합니다. | 학습법 | 자기계발 | 공부

북토크

조회수 조회수 704.5K 좋아요 좋아요 25.2K 게시일 게시일

설명

소개한 책 구매 링크(제휴마케팅 일환으로, 제게 소정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1.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쿠팡: https://link.coupang.com/a/lQ0V5 예스24: https://app.ac/7qwul0283 교보문고: https://app.ac/X3IpcNJ43 인터파크: https://app.ac/RAMDtJ593 2. 마지막 몰입 쿠팡: https://link.coupang.com/a/lCqPe 예스24: https://app.ac/Cqwulz223 교보문고: https://app.ac/vtC2IxM23 인터파크: https://app.ac/8tC2qzM43
자막

자막

전체 자막 보기
제가 만약 여러분에게 이 영상을 본 후 영상 내용에 대해 시험을 보겠다고 한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공부 하시겠습니다 잠시 생각해 보세요 여러 번 반복해서 보고 요점을 필기 안 후 밑줄 그어가며 내용이 익숙해질 때까지 읽어야지 이렇게 생각 하셨거나 제 말을 듣고 그럼 되겠네 쉽진 않으셨나요 죄송하지만 50 점 입니다 사라진 50점을 지금부터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더하 입니다 더 적은 시간을 공부해도 더 많은 것을 기억하고 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더 많은 시간을 쏟아 부어도 기억을 못하고 쉬운 문제도 높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를 지능의 차이 라고 말합니다 지능의 차이는 분명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크게 전부 일까요 지능의 차이로 원인을 돌 되면 마음은 편합니다 어차피 지능 빠리 니까 안해도 돼 하며 노력하지 않는 것에 대한 핑계를 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세계적인 인지 심리학자 들과 뇌 과학자들은 지능의 영향은 분명 존재 1 제한적 이라고 말합니다 밑줄 극 반복해서 읽기 같은 닫자 공부법이 아니라 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진짜 공부 번만 익힌다면 누구나 심지어 뇌 일부분을 다친 사람들도 뛰어난 학습 성과를 보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럼 니들이 말하는 진짜 공부 방법은 뭘까요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만 눌러 주신다면 요 세계적인 심리학자 인지 과학자인 헨리 레디고 마크 맥 덴 유 그리고 영국 출신 의 작가인 피터 브라운이 쓴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와 전에 영상에서 다룬 적 있는 세계적인 브레인 코치 팀 킬 있은 마지막 몰입 에서는 돼 과하게 기초에 어떡해야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지에 관한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두 책에서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발을 두 개의 키워드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인출 연습과 시간 간격 입니다 가까이에 키워드가 의미하는 바를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음악] 첫째 인출 연습입니다 읽기와 듣기 같은 수동적 학습 만 하지 말고 능동적으로 꺼내 보는 연습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수동적 학습 을 반복하면 않은 것 보다는 안다고 생각하는 것 만 쌓이게 됩니다 책을 한 두 번 읽고 나서 다시 그 페이지를 펼쳐 보면 이미 봤던 내용이기에 굉장히 주 속합니다 그래서 어 이고 다하는 고 네 하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막상 배운 내용을 설명해 보라고 시키거나 써 보도록 하면 않은 것은 써도 안다고 생각했던 것들은 쓸 수 없습니다 익숙함과 배움을 착각한 결과적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주기적인 인출 연습이 필요합니다 인출 연습은 다양한 방식으로 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시험보기 가 있습니다 아우 이유가 붉은 이틀 싸울 던전 함부로 수작이 아프실 있었던 남부로 첫삽을 줄 써 대화 1 시금치와 부하 차 뻗어 처음엔 수도 써가면서 출자 이수가 이걸 3 2차 싸 해야할 언어 소식 짜이 다 듬뿍 워시 자리 좋았을 꿈을 찾아 써서 허각 나는 무엇은 파와 있어서도 대한다 시간 죽 나는 줄 수 뿐이 향 아 h 자기 압둘 라우드 서브원 촛불 주셔서 we ports 비해 모듈 수 있어 삼풍 출력이 더 와이어 코일 18t 수입 수입 잉 갯수 user to wait 를 쓰던 줄래 위 23w 아 맞춤 약을 파악 주신 투입이 m 자 비웃음을 초유의 남북 토드 라는 괴물 있구요 나 코 입 입 열까 우리는 시험 하면 부정적인 이미지가 맞지만 무다리 적은 시험을 자주 보는 것은 학습 효과를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이전에 ebs 다큐프라임 다시 학교에서도 다뤄진 적이 있는데 평가 목적이 아닌 인 툴 목적의 자질 시험은 학습효과도 높이고 t 어메 대한 불안감도 없애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고 한 시 업무 외에도 임 출 연 스벤 여러 방법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배운 내용 써보기 직접 문제 만들어보기 다른 사람 가르치기 등등 특히 두 책의 저자들은 다른 사람 가르치기 가 굉장히 효과적인 학습법 이라고 강조합니다 [음악] 다른 사람에게 내용을 가르치려면 내용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논리적으로 대응을 지혜의 구조와 해야함 거기에 설명하는 과정을 통해 다시한번 자신이 제대로 이해했는지 점검할 수 있죠 고등학교 시절 야자 시간을 떠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학창시절 야자 할 때 뭐 가르쳐 달라고 하면 나쁘다고 치 공부만 하는 녀석들은 대개 1등이 아닙니다 어중간하게 공부 잘하는 녀석들입니다 단 1등 전교 1등은 뭐 알려 달라 그러면 적극적으로 알려주고 선생님처럼 이애 시키려 노력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1등 들은 친구들을 자주 가르치면서 가르치는 행위가 얼마나 학습에 도움이 되는지 경험 쪽으로 앓았던 것은 아닐까요 둘째 시간 간격 입니다 무언가를 학습 하거나 일을 하는 등 생산성이 필요할 때 우리는 시간 간격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음악] 시간 간격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쉬는시간 각 팀 와 간격 두고 복습하기 에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쉬는 시간 갖기 는 말 그대로 학습이나 작업 중간 쉬는 시간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너무 뻔 한거 아냐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관건은 쉬는 시간에 존재 여부가 아니라 얼마나 자주 실 것인가 입니다 여러 학습 연구에 따르면 우리의 집중력은 10분에서 40분 사이에 자연스럽게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40분이 4시간 동안 집중한 후 휴식 시간을 갖고 다시 시작하는게 우리의 집중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초등 학교 수업이 1교시에 40분 인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 원리를 잘 활용하는 기법이 있습니다 바로 포모도로 기법입니다 포모도로 기법의 핵심은 25분간 학습을 한 후 5분간 휴식을 취하라는 겁니다 이 방법이 효과적인 이유는 주보 2 효과와 최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수십 명이 모이는 파티에 참석했다고 생각해 봅시다 아마 처음인 3 몇 명은 기억할 거고 카 티 를 떠나기 직전에 함께 있던 한 두명도 기억할 것입니다 그러나 파티가 한창 일 때 인사 한 사람이나 스쳐 지나간 사람들은 기억하기가 어렵겠죠 처음 몇 명을 잘 기억하는 것은 쿄 2 효과 덕분이 고 마지막 몇 명을 기억하는 것은 캐싱 효과도 덕분입니다 [음악] 이 초도 효과와 최신 효과로 인해 시간에 따른 우리의 학습 정도를 그래프로 나타낸다면 이런 형태가 나타날 겁니다 [음악] 25분 이라는 짧은 작업 시간을 주기로 휴식을 가지면 자연스레 q 효과와 최신 효과를 더 여러번 누릴 수 있는 효과가 있어 학습 효율이 큰 폭으로 향상됩니다 물론 한번 쉴 때 너무 오래 쉬면 배보다 배꼽이 커질 수 있으니 딱 5분 정도만 쉬는 것이 좋습니다 단지 공부 뿐만 아니라 생산성의 필요한 모든 1 독서 글쓰기 업무에도 이 포모도로 기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몰입 에서 짐 퀵 은 자신의 책도 폼 온으로 기법을 사용해서 읽기를 추천하고 실제로 그가 추천한 대로 25분간 책을 읽어 2 5분 동안은 읽은 내용을 복귀하는 과정을 거친 다른 책에 비해 훨씬 깊게 내용이 이해되고 오래 기억에 남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간격 두고 복습하기 입니다 복습이 중요하다는 조언 만큼 선생님들이 자주하는 잔소리가 없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구체적으로 언제 어떻게 복습을 하라고 알려주는 선생님도 많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앱 잉 아 우 스 의 망가 꼭 써니 라는 그래프가 있습니다 학습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가 내용을 망각하는 정도를 그래프로 표현한 것입니다 그래프를 보면 20분이 지나면 대략 40% 를 망각하고 단 시간이 지나면 약 60% 하루이틀이 지나면 약 70 에서 80% 를 망각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목 씁 이 중요한데 단순히 여러 번 보는 것이 아니라 점점 시간 간격을 늘려서 복습하는 것이 좋다고 함 10분 후 2시간 뒤 바로 뒤 일주일 뒤 한 달 뒤 이런식으로 말이죠 시간 간격을 둬야 하는 이유는 그래야 망각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왕가구는 안 좋은 곳 아닌가 하실 수 있는데 전혀 이징 것도 없고 완벽하게 기억이 난다면 복습할 이유가 없습니다 어느 정도의 인지적 노력이 필요한 일을 할 때 우리는 더 흥미를 느끼고 몰입하게 된다고 합니다 간격을 두고 인출 하면 인출 할 때마다 많은 노력과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이런 인지적 고통이 있어야 우리는 학습 내용을 더 의미 있는 학습 과정으로 인식하고 집중합니다 이렇게 노력을 들여 배운 지식은 더 오래 기억에 남습니다 기억하세요 어렵게 배워야 오래 기억합니다 마무리하겠습니다 시험 공부 취업준비 자기계발 승진 이직 은 폐 등을 이유로 우리는 평생 배우는 존재로 살아야 합니다 또한 무다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말은 정보 중심의 사회에서 모자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이제 진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송 쪽으로 정보를 받아들이기 만 했던 닫자 공부는 소용없습니다 정부가 넘쳐나는 세상에 수록 과학적으로 뇌의 매커니즘에 맞는 방식으로 진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인출 연습과 시간 간격 활용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공부해야 학습 능력의 부족함을 느낀다면 당신이 멍청해서 가 아니라 그저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를 몰랐을 뿐입니다 오늘도 긴 영상 봐주셔서 감사 암 더 나은 하루를 위한 이야기 더하 이였습니다 으 으 으 으
영상 정리

영상 정리

요약 생성에 실패했습니다.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