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대표가 공개하는 자사몰 성공 비법 무료특강 녹화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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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자사몰, 버티컬 커머스로 시작해서 돈 버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버티컬 커머스를 운영하면서 하루 30분도 안 되는 시간으로 월천만 원 이상 매출, 800만 원 이상 순이익을 낼 수 있었던 비결을 알려줄게요. 이건 제가 지금 하고 있는 모든 브랜드 자사몰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에요.
1. 자사몰, 왜 해야 할까?
핵심은 '버티컬 커머스'를 기반으로 '자사몰'을 서브로 가져가는 거예요.
- 버티컬 커머스: 에이블리, 지그재그, 브랜디, 하이버, 룩핀 같은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거예요. 광고비 없이 판매가 가능하지만, 플랫폼 수수료가 있어요. 그래도 아직까지는 가장 좋은 시작점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아직 주 수입은 버티컬 커머스에서 나오고 있고요.
- 자사몰: 나만의 쇼핑몰이에요. 버티컬 커머스처럼 이미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 아니라, 우리가 직접 사람들을 모아야 해요. 그래서 광고비가 필요하지만, 수수료는 거의 없어요. (결제 수수료 정도)
자사몰의 가장 큰 장점 3가지:
- 고객 분석 & 데이터 분석 용이: 어떤 연령층, 성별, 요일에 사람들이 많이 사는지 데이터를 볼 수 있어요. 이걸로 광고비를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고, 상품 기획이나 광고 소재 제작에도 활용할 수 있죠.
- 사이트 컨트롤 가능: 디자인, 배너, 상품 옵션, 회원가입 유도 퍼널, 리뷰 관리까지 우리가 원하는 대로 다 할 수 있어요. 심지어 리뷰를 직접 작성해서 올릴 수도 있죠. (물론 이건 앱을 써야 가능해요.)
- 재구매 유도 용이 (CRM 마케팅): 회원가입한 고객들에게 알림을 보내거나 재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을 할 수 있어요. 적은 광고비로도 재구매를 늘릴 수 있다는 거죠.
결론적으로, 버티컬 커머스를 운영하면서 자사몰을 같이 가져가면 시간 대비 아웃풋이 정말 커요. 버티컬 커머스에서 상품 등록하고 배송하는 것처럼, 자사몰에서도 똑같이 하면 돼요. 시간도 거의 안 들고, 정산 주기까지 빨라서 현금 흐름도 좋아요.
2. 자사몰 시작하기 전에 준비할 것
- 아이템 선정: 이미 버티컬 커머스에서 옷을 팔고 있다면, 그 옷을 그대로 자사몰에서도 팔면 돼요. 어렵지 않아요! 액세서리나 잡화 전문샵처럼 특정 카테고리에 집중해서 브랜딩하는 것도 좋아요.
- 자사몰 세팅:
- 카페24 마켓플러스 연동: 스마트스토어와 연동해서 상품을 업로드하면 돼요.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올리고 카페24 어드민에서 '진열함'으로 설정하면 자사몰에도 상품이 올라와요. 상세 페이지도 버티컬 커머스에 올리는 그대로 사용해도 괜찮아요.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 효과를 내는 게 중요하니까요!
- 초기 세팅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을 추천: 디자인, 결제 수단 설정 등 초기 세팅은 복잡하고 잘못하면 전환율이 떨어질 수 있어요. 저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걸 추천해요. (제가 할인받은 링크는 텔레그램으로 공유해 드릴게요!)
3. 자사몰 광고, 어떻게 해야 할까?
- 메타 광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는 필수: 처음에는 하루 예산 5천 원~1만 원으로 시작해도 괜찮아요.
- 전환 픽셀 세팅: 광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데 필수예요. 이건 잘못하면 큰일 나니까 크몽 같은 곳에서 전문가에게 맡기는 걸 추천해요. (2~3만 원 정도)
- 인스타그램/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브랜드 스토어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야 해요. 다른 성공적인 자사몰들의 피드를 참고해서 디자인, 소개글 등을 따라 해 보세요.
- 팔리는 광고 소재 제작:
- 메타 라이브러리 활용: 다른 쇼핑몰들이 어떤 광고를 하고 있는지 볼 수 있어요. 여기서 성공적인 광고 소재를 벤치마킹해서 제작하면 돼요. 특히 최근에 올라온 광고보다는 꾸준히 광고비를 쓰고 있는 광고 소재를 참고하는 게 좋아요.
- 릴스, 쓰레드 콘텐츠 발행: 이건 무료 노출이 가능한 광고예요. 하지만 메타 광고가 메인이 되어야 하고, 릴스나 쓰레드에서 반응이 좋은 콘텐츠를 메타 광고로 집행하면 효율이 훨씬 좋아요.
- 초반 3초가 중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후킹이 중요해요.
- 벤치마킹: 팔로워가 적은데도 조회수가 높은 릴스 콘텐츠를 참고해서 제작해 보세요.
- 광고 효율 높이기:
- 주기적인 소재 제작 및 테스트: 계속해서 새로운 광고 소재를 만들고 테스트하면서 가장 효율이 좋은 소재를 찾아야 해요.
- 데이터 분석: 메타 광고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서 광고 효율을 높여야 해요. 어떤 타겟, 어떤 시간대에 광고를 해야 효과적인지 파악하는 거죠.
- 고객 피드백 반영: SNS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이나 니즈를 파악하고 반영하는 것도 중요해요.
가장 중요한 건, 버티컬 커머스를 하면서 자사몰을 같이 운영하는 거예요. 판매가 일어나지 않아도 괜찮아요. 상품을 올릴 때마다 자사몰에도 같이 올리는 거죠. 판매 창구를 늘리는 거라고 생각하면 돼요.
오늘 제가 드린 정보들을 바탕으로 바로 자사몰 세팅을 시작해 보세요! 제 할인 혜택이 언제까지 유효할지 모르니 서두르는 게 좋아요.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다시 보기를 활용하시고, 바로 실행에 옮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