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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대표 자사몰 비공개 무료특강 녹화본👑

ceo_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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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좋습니다 녹화 시작했고요 오늘은 제가 특별하게 준비한 자사몰 관련한 무료 라이브이 민 대표란 사람이이 버티컬 커머스를 운영하면서 그냥 하루에 진짜 30분도 안 썼는데 어떻게 해서 이제 하루 30분도 안 되는 시간으로 버티컬 커머스의 상품을 그대로 가져와서 자사몰에서 첫 달부터 월천만 원 이상의 매출 순이익으로 800만 원 이상을 가져갈 수 있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게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브랜드 자사몰 모든 부분에 통합해서 여러분들이 적용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우선 하나를 말씀 이제 하나를 말씀드리고 시작하면은 자은이 테크트리에 대해서 우선 말씀드리고 갈게요 저는 버티컬 커머스를 먼저 시작하고 그리고 버티컬 커머스에서 자모를 얻는 위에 얻는 가져가는 거를 추천드려요 무슨 느낌인지 이해가 되실까요 우선 그 기반 가장 핵심은 버티컬 커머스 자사몰 서브로 가져가 주시는 거고요 나중에 이제 자사몰이 버티컬 잘돼야 되는 아닙니다 버티컬과 같이 가져가야 된다는 거예요 이해되시죠 자사몰이 메인이 되면 안 된다는 겁니다 초반에는 중에는 분들이부터 정도 구력이 쌓이고 판매량이 늘었을 때는 그때부터는 자사몰 브랜드를 메인으로 가져가는게 맞지만 초보자들 입장에서 저는 무조건적으로 버티컬을 놓으면 안 된다라는 걸 말씀드리는 거예요 이해되시죠네 우선 첫 번째로 자사몰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게요 자사몰 여러분들 자사몰을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사몰이 과연 뭘까요 내 브랜드 쇼핑몰네 내 브랜드 쇼핑몰이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제가 오늘 확실하게 말씀을 드려 보도록 할게요네 우선 자사호를 알려면이 자사몰 버티컬 커머스의 가장 큰 차이점에 대해서 여러분들이 이해를 하시고 계셔야 합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바로 한번 말씀드려 볼게요 우선 버티컬 커머스는 어떻죠 광고비 없이 판매가 가능해요 광고비가 들어가지 않지만 뭐가 있죠 작은 곳은 작고 뭐 보통인 데는 보통이기 한데 수술료 하는게 존재예요 이해되시죠 여러분들도 판매를 해 보셨기 때문에 아시겠지만이 버티컬 커머스라는게 광고비가 없는게 어마어마한 메리트 하지만 다 좋을 순 없죠 플랫폼 수수료는 있다 근데 그렇게 크지 않다라고 제가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가장 진짜 좋다라고 하는 시작은 저도 아직까지도 버티컬 커머스인게 확실하다 생각합니다 아직까지도 저도 제 주 소득으로 버티컬 커머스에서 매출과 순이익을 내고 있고요 그리고 나서 자사호는 이렇게 생각해 주시면 좋아요 여러분들이 판매할 수 있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이 총 세 개라고 얘기를 해 볼게요 뭐여 여성분들은 에이블리 지그제그 브랜디 남성분들은 하이버 룩핀 4910 이렇게가 있겠죠 근데 거기에 추가적인 플랫폼이 생긴다고 보시면은 이해하시기 편합니다 아시겠죠 추가적인 플랫폼이다 생각해 주세요 그렇게 하면서 판매 이해하고 자사몰에서 여기 특징이 뭐냐 가장 큰 특징이 무엇이냐 버티컬 커머스 다르게 광고비 광고비가 존재한다는 거예요 버티컬 커머스는 사람들을 알아서 걔네들이 모아 주잖아요 이미 모여 있는 여러 트래픽에서 우리가 상품을 노출시켜서 판매를 잡는 시스템이에요 하지만 자은 리가 노출하지 않으면 우리가 돈을 써서 노출시키지 않으면 아무도 유입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비가 존재하고 하지만 수수료가 정말 적어요 수수료가 그 결제 수수료 피지사 수수료 이런 거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네이버페이를 적용했을 때는 네이버페이로 고객들이 구매를 했을 때는 네이버 페이 수수료 뭐 카카오톡 관련해서 카카오 결제로 했을 때도 그거 관련 수수료 이런 결제 수수료가 메인이에요 수수료는 그게 한 2 3% 안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거의 미비하기 합니다 아시겠죠 이런게 자사의 특징이다 근데 우리가 여기서이 아 오케이 오케이 자사몰이 이제 광고비는 필요하고 사람들이 모기 해서 광고비가 필요하고 대신에 수수료가 거의 없구나 결제 수밖에 없는 거구나 알았어 근데 어떤 부분에 집중을 해야 되냐 바로 우리가 알아야 되는 포인트가 있어요 그 의 특징 중에 특 장점인데요이 세 가지를 알아야지 여러분들이 자사몰을 하면서 이제 아 내가 자사몰을 이런 이유로 하고 있지라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그 이유를 알아야 되기 때문에이 포인트 자사몰 특장점 포인트 세 가지를 짚고 넘어가 볼게요 우선 자사몰을 무엇이 좋냐 고객 분석 그리고 데이터 분석이 쉽게 가능해요 이게 메타의 이제 메타데시 광고 관리자에 들어가시면 여러분들이 광고를 태운다고 했잖아요 광고를 할 건데 그 광고 각각 하나하나의 성과 그리고 어떠한 데이터들을 갖고 있는지를 다 분석할 수가 있어요이 어떤 고객 연령층이 어떠한 고객들이 구매 전환이 많이 됐고 뭐 언제 어떤 시간에 몇 요일 어느 요일에 많이 결제를 했고 성별은 또 성비는 어떻게 되는지 이런 데이터들 하나하나 다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는게 장 입 이걸 모니터링하면 끝날까요 모니터링을 왜 하겠어요 모니터링을 왜 할까요 모니터링을 하는 이유는 이걸 통해서 그 이게 광고비를 쓸 때 더 적은 광고비로 더 높은 더 큰 효율을 내려고 하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어떠한 타겟을 대상으로 팔아야 될지 알면은 광고비를 마음대로 발할 필요가 없겠죠 그 타겟에 맞춰서 설정을 하면 되겠죠 이해되시나요 그리고 그 타겟에 맞춰서 상품을 기획하면 될 거고요 그 타겟에 맞춰서 상품 광고 소재를 만들어 내면 될 거예요 이해되시나요이 부분이 자 3몰의 장점이에요네 이해되시죠 이렇게 내가 판매하는 내 상품을 주로 구매해 주는 고객들의 타겟층을 점점 더 명확하게 선명하게 잡아 나갈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고이 말은 즉슨 무의미한 광고비를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점점 줄여 나갈 수 있다라는 겁니다 아시겠죠 그리고 여러분들이 알아야 될 것 두 번째 우리가 자체적으로 사이트를 컨트롤할 수가 있다라는 거예요이 말이 뭐냐 자 3월에는 우리는 이제 플랫폼에서 팔기 때문에 현재 버티컬 커머스에서 팔면은 그 버티컬 커머스 랭킹 뭐 코디 구자 뭐 등등 뭐 어디 노출되는 뭐 원플러스원 뭐 이런 부자들을 그 자 우리가 만드는게 아니라이 플랫폼에서 기획을 하고 그러한 위치들을 다 세팅을 해 놓는 거잖아요 그렇지만 자산으로는 달라요 우리가 디자인도 우리가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고 배너도 우리가 원하는 대로 플랫폼에서 기획전 하듯이 만들 수 있고 옵션도 우리가 더 다양하고 넓은 범위로 만들어 낼 수 있고 그리고 자 3몰의 고객들이 유입됐을 때 막 중간에 이제 1초 회원가입 문구를 고객 유입 이후에 막 5초 6초 뒤에 노출되게 회원 가입률을 높이는 그런 퍼널 이런 것도 우리가이 자사몰이 넣을 수 있고요 그리고 고객들이 쓰는 리뷰를 우리 마음대로 블라인드 처리할 수 있는 기능도 있고이 물론 이거는 어떠한 앱을 알아야지 쓸 수 있는 기능이기 해요 근데이 리뷰 블라인드 기능도 쓸 수 있고 그리고 리뷰를 우리가 직접 그냥 작성해서 올려 는 리뷰 작업까지도 할 수가 있습니다 결국에 다 구매 전환부터 고객들이 우리 우리의 매출을 더 우리의 매출을 더 키우기 위한 그런 장치들을 우리가 마음대로 깔 수 있다라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것도 지금 보시면은 예시로 갖고 왔는데 다 직접 촬영해서 우리가 그냥 고객 리뷰인 것마냥 올린 거예요 근데 이게 우리가 이거 하나하나다 뭐 이렇게 뭐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게 이거 하나하나를 다 댓글 알바를 쓴 거냐 구매 알바를 쓴 거냐 그런게 아니라 그냥 우리가 우리 노트북으로 이걸 적어낼 수가 있다 물론 이거는 어떠한 시스템을 써야지 어떠한 앱을 써야지 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세 번째 회원 가입한 우리 회원들에게 재구매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이 말이 뭔지 이해가시나요 우리가 아까 회원가입을 초 회원가입을 시킨다고 했잖아요 그런 왜어요 결국에 그 사람들이 회원 가입하고 재구매를 하게끔 만드는 그 퍼널 그 세팅할 수 있는 그 기능들을 우리가 다 깔아두는 거예요 야 너 회원 가입했어 그래 우리가 주기적으로 너한테 알림 발송해서 너 재구매 시킬게 이런 거예요 이해되시나요 그런 식으로 우리는 판매를 할 거고이를 우리는 뭐라 한다 crm 마케팅이라고 해요 근데 이거를 전문으로하는들도 있어요 이제 전환을 목표로 하는게 아니라 회원 가입 수를 확 늘리는 걸 목표로 이제이 광고를 태우는 분들이 있거든요 그러한 기업들이 있는데 그런 데들 전략은 뭐냐 잠시만요 지금 소리가 음소를 안 해주셔서 들어오시면 음소거 해 주셔야 돼요네 다시 한번 얘기해 볼게요 우리가 전문적으로에만 광고를 전환을 구매 전환을 시키기 위한 광고가 아니라 crm 즉 재구매 요도를 할 수 있게끔 회원가입 수를 늘리기 위한 광고를 태우는 업체들도 꽤나 있다 왜 crm 마케팅에 드는 비용이 우리가 구매 전환시키는데 쓰는 광고 비용보다 더 적기 때문에 이런 전략인 거죠 야 지금 전화시키는 거 말고 나는 나중을 볼 거야 일단 적은 광고비로 회원가입부터 다시켜 회 몇십만 명 시켰어 오케이 여기서 1% 전대도 얼마야 어마어마한 금액이야 이렇게 판단을 하고 이제 crm 태우는 나중 처음에는 회원 가위만 받고 나중에는 이런 crm 마케팅을 통해서 적은 광고비로 어마어마한 구매량을 늘리는 이러한 업체들도 있다라는 거예요 즉 정말 자사몰에서 중요한 내용이다 것만 알아주시면 될 거 같아요네 자은 까지도 가능해요 브랜딩이 됐을 때 이걸 시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 부분도 자사의 장점이겠죠 우선 제가 말씀드리는 것부터 말씀드려 볼게요 이게 모든 기능들이 다 자사 모에 우리가 적용시킬 수 있다라는 점이에요 이러한 특장점을 갖고 있다라고 저는 말씀드려 봤어요 그러면은 자사의 장점 가생 하는 버티컬 커머스를 운영하는 여러분들이 자산으로 했을 때 장점이 무엇이냐라고 물어보면 전 이거라고 생각해요 드리는 시간 대비 아웃풋이 정말 크다 왜냐 우리는 버티컬 커머스를 하기 위해서 스마트 스토어의 상품을 업로드했고 자사 모에는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업로드했다 그냥 연동시켜 버리면 끝이에요 근데 우리는 광고소재 하나만 잘 기획해서 대장 소재만 찾으면 알아서 유입이 되고 알아서 판매가 일어난다 자동으로 추가 수화가 일어난다 우리가 버티컬 커머스를 운영하는 그 전반적인 그 틀 안에서 어차피 우리가 배속 나갈 거고 어차피 상품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 등록할 거고 그런 상황에서 그냥 추가적인 플랫폼이 생기고 그 거기에 들어가는 시간조차 정말 적다라는 거예요 따라서 버티컬 커머스를 운영하는 여러분들 대표님들은 자사호를 같이 가져 가시면은 어마어마한 추가 수익화 가능한 거죠 제가 그래서 버티컬 커머스 매출 그때 당시에 3천 4천 막 이때 됐을 때부터 저는 자사모 같이 시작했었어요 아 3천도 아니었다 2 3천이나 2 3천 때부터 저는 자사호를 같이 진행을 했었습니다 이해되시죠네 그리고 이거 아까 말씀드렸죠 버티컬 커스를 하면서 자모를 운영해야 하는 것이 기본 값이다 그리고 자동화 수익이 가능하다 어떻게 하면 한번이 여러분들의 스토어 그 자사몰 스토어를 세팅을 해 두고 대장 소재만 발굴해 두면은이 소재가 계속해서 좋은 유입 트래픽을 만들어 낼 거고 그리고 우리가 판매 배송하는 거 어렵지 않아요 그냥 우리 버티컬 커머스에서 판매 배송하다 똑같이 하면 끝 그리고 정산 주기까지 어마어마하게 빠르기 때문에 다 2 3일에서 일주일 이내 심지어는 무통장 입금까지 받으면은 그냥 그 사람들은 돈 바로 입금하고 우리한테 계좌 이체하고 구매를 하는 이런 캐시 플로우도 어마어마하게 좋다 그래서 버티컬 커머스를 메인으로 가져가면서 자사 물로 서로 가져가는 건 저는 어느 정도의 필수적인 영역이라고 생각을 해요네 이렇게 얘기를 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이 부분은 이해가시죠 어느 정도 대장 소재가 상품이 아니라 그 상품을 광고하는 광고 소재입니다 대장 광고 소재라고 봐 주시면 될 거 같아요네네 그러면은 자사모 시작하기 전에 여러분들은 무엇을 준비해야 될까요 먼저 아이템을 선정해야죠 시장 조사하면서 아이템을 선정해야 돼요 근데 이거 어려울까요 여러분들은 이미 버티컬 커머스에서 의류를 판매하고 있어요 그 똑같은 상품을 그냥 광고 소재 똑같이 제작해서 광고 소재만 켜 두면은 판매를 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아이템 선정은 어려울게 없어요 여러분들은 당연하게도 의류 있죠 하지만 뭐 추가적인 장점이 있다라고 하면은 여러분들이 액세서리 전문샵을 열 수도 있고요 자파 전문샵을 자사몰 개설할 수 있다는게 좀 큰 장점이기는 해요 왜냐면은 그 색깔 자체를 여러분들의 그 브랜드 자사몰 스토어의 색깔 자체를 여러분들이 꾸밀 수 있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그래서 이러한 액세서리 작파 전문으로 이러한 딱 어느 한 카테고리에 집중된 이러한 스토어도 열 수 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대로 열 수 있다라는게 좋다 아이템 선정은 어렵지 않겠죠 여러분들은 당연하게도 의료기 때문에 바로 한번 넘어가 볼게요 그리고 자사몰을 운영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돼요 여러분들 자사모 운영할 때 무엇을 준비해야 될까요 가장 중요하게도 처음에 여러분들의 스토어 세팅부터 그리고 결제 수단 뭐 이렇게 등록하는 것부터 여러가지 이제 처음에 그 스토어 세팅이 여러분들 어렵지 않으세요 여러분들이 어려워하는게 당연하게도 스토어 세팅일 거예요 저도 그랬어요 근데이 부분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를 말씀드릴 겁니다 저는 항상 극강의 효율을 추구하는 사람이에요 복 보이지만은 별게 없어요 제가 말씀드리는 그 효율적인 방법을 저는 쓰셔야하고 추천드려요 여러분들이 카페 24 마켓 플러스를 이제 스마트 스토어랑 연동을 하잖아요 아시죠 버티컬 커머스 제 강좌 들어보신 분들은네 여러분들 들어 봤으니까 이거 아실 거 아니에요 마켓 플러스랑 스마트스토어 다 연동 시켰을 거잖아요 그 상태에서는 여러분들이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업로드 하잖아요 그러고 나서 이미 연동된 상태라고 가정하고 말씀드리면 카페 14 어드민의 로그인을 하셔서 상품을 누르시고 상품 목록 누르시면은 이게 이러한 상품들이여게 짜르륵 떠요 짜르륵 뜨면은 이거를 클릭했을 때 저희가 이제 변경을 할 수 있는데 지금 여기 보이시죠 처음에는 이렇게 뜨거든요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업로드하고 카페 14에 들어와 보면은 지원하지 않는 상품입니다고 떠요 이말은 즉은 우리가 임의로이 노출 진열을 눌러주지 않으면은 스마트 스토어에는 업로드 되어 있지만 자사 몰에는 아직 업로드되지 않은 상태 다라는 거를 뜻해요 그러면은 어떻게 이때 노출을 시켜 줘야 되냐 이거 클릭해요 이거이 상품명 클릭하고 그렇게 됐을 때 이러한 창이 바로 뜰 거거든요 그냥 여기 지금 제가 이게 브랜드도 같이 가져가고 있어서 이렇게 두 개가 뜨는데 진열함 진열 안함으로 떠요 진열함 진열 안함으로 뜨는데 진열 함의 체크 판매 상태도 판매 중으로 체크 이렇게 두 개 체크하고 확인 그 저장 버튼 누르면은 상품이 여러분들의 스토어에 업로드가 돼 됩니다 이해되시죠 여러분들의 스토어에 업로드가 됩니다네 상세 페이지를 그럴싸하게 만들어도 그냥 스 저희 스마트 스토어에 업로드 할 때 어차피 버티컬 커머스에 뿌릴 거잖아요 버티컬커머스 상세 페이지 그대로 가져가셔도 돼요 상세 페이지 그대로 가져가셔도 돼요 왜냐면 우리는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의 수익화를 얻는게 목표기 때문이에요 추가적인 수익화 명목으로 자사몰을 봐주시는게 처음에는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은 자사 몰의 상품이 진열되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 헤맬 수 있으니까 이거 꼭 알아두셔야 돼요 그리고 쇼핑몰 세팅하는 거 정말 많거든요 이게 진짜 스트레스 받거든요 이거 세팅 제대로 안 해 놓잖아요 그냥 구매 전환 하나도 안 되고 다 이탈되어이 세팅값이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초기 요소 중에 하나라고 보면 되는데 제가 그래서 제가 실제로 진행을 한 저는 여기에서 세팅을 맡겼어요이 분께서 저는 60만 원 주고 세팅을 막혔거나 근데 제가 전화로 말씀드렸어요 제가 이렇게 지금 강의를 하고 있는데 많은 제 수강생 분들한테 이렇게 무료로 이렇게 알려 드리고 있는데네 녹화본으로 제공됩니다 이제 60만 원으로 제공되고 있는데 계좌 이체로 할 했을 때 38만 원 카드 결제로 했을 때 45만 원까지 제가 쇼부를 받았어요 그러니까 민 대표님 수강생입니다 하면은 이런 식으로 했을 때 모든 세팅을 다 해줍니다 모든 세팅을 다 해 줘요 그래서 저는 이거 여러분들 세팅하려면 시간 기다리고 해서 한 달 이상 걸려요 이거 확실하게 말씀드릴게요 자 3월 세팅 초기 세팅 기다리는 시간까지 해서 한 달이 걸려요 한 달 저도 그래서 실제 판매했을 때 이거 세팅에 한 달 들어갔고요 그리고 세팅 끝나고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했었어요 근데 이거 본인이에서 잘못 세팅을 하면요 잘못 세팅을 하는 순간 다 구매전환 떨어지는 요소고 다 이탈율을 늘리는 요소가 돼 버리기 때문에 이거 초기 세팅은 제대로 해놓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서 이러한 전문가분께 저는 맡기는 걸 추천드리는 거고요 저도 스스로도 해봤고 맡겨 보기도 한 거예요 스스로 하면 안 돼요 어려워요 저희 같은 초보자들은 헷갈려요 저도 머리가 좋지가 않아서 헷갈려요 왜냐 이런 걸 다 해야 돼요 이것도 일부예요 이런 걸 다 해야 돼요 혼자 하려면은 일단 혼자 하실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적어는 놨어요 근데 이거 하다가 뭐라도 잘못 세팅하고 뭐라도 제대로 안 해 버리면은 그냥 전환율 바닥 난다라고 보시면 돼요 그래서 이런 기본적인 세팅을 제가 할인 받아 왔잖아요 60만 원짜리 카드 결제 할부로 해도 45만 원짜리 뭐 5개월 할부 하면은 얼마다네 그 뭐야 9만 원씩만 내면은 다 외주 해버리는 거잖아요 계좌 이치로 했을 때 38만 원까지도 가능하고 그래서 이런 것들을 다 모든 세팅 디자인부터 기초 기본 디자인 무료 디자인으로 다 세팅을 해 주실 거예요 그래서 이분이 세팅해 주신 연락드려서 민 대표님 소개로 카페 14 세팅 의차 연락드린다 하면은 다 알아 들으시거나 제 세팅도 다 해주셨기 때문에 그냥 요거 클릭하셔 가지고네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자한만큼 버티컬 빨리 크길 바랄뿐입니다 버티컬 여러분들이 조급해 하실 필요 없는게 버티컬이란 같이 세팅해 놓고 그냥 플랫폼에 업로드 하듯 자사에 업로드 하셔도 돼요 그래서 저는 판매가 일어나지 않아도 자 3을 오픈해 놓고 같이 어차피 상품을 우리는 계속 등록할 거니까 상품 등록했을 때 같이 업로드 하는 거예요 이해되시죠네 그래서 같이 가져가시면 좋다네 판매 안 돼도 자물 세팅 하셔도 돼요 자물 세팅 고 어차피 상품을 올릴 거 우리가 어차피 에이블리 브랜드 지그지그 올릴 거 자사 모래도 올리는 그렇게 해서 판매가 일어나는 거면 굳이 안 할 이유가 없죠 판매 창구 낚싯대가 늘어나는 건데 물고기를 낚을 때 낚 낚싯대가 늘어나야 물고기를 더 낚을 확률이 높아지 않아요 저는 그래서 같이 가져가도 괜찮을 것 같아요네 자사호는 광고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광고비를 점점 증액 해야죠 처음에는 작게 작게 작게 작게 테스팅 시작해야죠 자사몰 세팅은 업로드네 맞습니다 자사몰 세팅은 여기 대표님께서 다 도와주실거다 제가 부탁드려서 이렇게 진짜 거의 최저가 수준으로 가져왔죠 그래서 여기로 민 대표님 소개로 이렇게 연락드린다고 하면 될 거 같습니다네이 정도까지 뭐 알아두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그렇게 하면 들의 자사몰이 생겨요 그리고 상품 업로드 하는 거 제가 스마트 스토어 업로드하고 아까 말씀드렸죠 그거 켜기만 하면 된다 했죠 그러면은 업로드가 돼요 그냥 알아서 여러분들이이 방금 그 대표님께서 자사몰 디자인을 세팅해 줄 거고 여러분들이 그냥 그 상품 방금 그 노출함으로써 판매하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랑 카페 14 마켓플러스 쓰니까 카페 14로이 자사몰 플랫폼을 만들어야 되는 거고 이건 오케이 그런데 결국에 문제는 뭐야 광고죠 유입을 어떻게 시키냐 오케이 내가 상품 세팅하고 스토어 세팅 했어 근데 유입이 없으면은 판매가 일어나지 않겠죠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릴 거예요 어 이거 뭐야 이거 없어네네 광고에 대해서 일단 말씀드릴 거예요 광고비가 들어가는 거에 대해서 두려움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데 소액으로 시작하셔도 무방하다는 겁니다 저는 처음에 시작했을 때 5,000원에서 하루 예산 5,000원에서 만 원으로 시작했었어요 우선 메타 강호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이다 필수적인 영역이다 거예요 세팅은 크게 세 가지만 기억하라고 했죠 뭘까요 첫 번째 메타 광고 회원가입부터 세팅 작업 오늘 다 말씀드리면 하루 왼종일 걸려요 그냥 이거는 유튜브 보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유튜브에 보면은 기본적인 회원 가입이란 세팅 작업은 너무 쉽고 그냥 그 방법대로 걔네들이 이렇게 드래그하면서 보여주는 대로 체크 체크해 가지고 똑같이 하시면 돼요 이거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회원 가입하는 거예요 메타 광고를 할 수 있게끔 근데 가장 중요한게 뭐냐 전한 픽셀 세팅이에요 여러분들 여기서 픽셀을 궁금해하실 수 있는데 픽셀이 뭔지 아시는 분 있나요 픽셀이 뭔지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모르시죠 이게 바로 이게 바로 무엇이냐면요 그냥 쉽게 말씀을 드릴게요이 픽셀이 여러분들의 광고 데이터를 아 목표를 정하고 그 성과를 분석하는 10이라고 보시면 돼요 얘가 픽셀이 제대로 설치돼 있지 않으면은 여러분들의 광고 목표도 이상하게 흘러가고 성과 분석조차도 이상하게 흘러갑니다 그래서 처음에 픽셀을 전한 픽셀로 제대로 세팅해야 돼요이 세팅이 정말 어려워서 자 3모의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근데 여러분들 여러분들은 사업을 하셔야죠 사업을 하셔야 돼요 이거 하나 우리가 우리가 하나 두 개 뭐이 다 세팅하고 있으면은 안 돼요 시간도 시간대로 오래 걸리고 이거 하나라도 잘못 세팅해 놓으면은 그냥 데이터가 박살이나요 그냥 박살이납니다 이거는 그래서 크몽 같은데 가셔서이 전환 픽셀 세팅하는 거 그런 거 을에 맡기면 한번 했을 때 이거 한 번만 해두면 되거든요 그냥 2 3만 원 내고 가능해요 이거 설치다 하라고 하고 전화 픽셀 세팅하는 거 하셔야 돼요 이거는 우리가 만지는 영역이 아니다 잘못 만지면 큰일 난다 초기 세통 초기 세팅은 최대한 내버리지 해야 된다는 거예요 아시겠죠 크몽에 이렇게 찾아서 전한 픽셀 세팅하는 거 찾아보시면 됩니다 아시겠죠네 그리고 메타 광고를 집행할 인스타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페이지 구색 추기이 말이 뭐냐 여러분들이 메타 광고를 집행하면 인스타 보시면 알겠지만 인스타 SNS 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 이런 것들에서 광고가 돌아가는 거예요 근데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그 페이지에 들어가 보겠죠 근데 뭐 죄다 아무것도 없어 과연이 브랜드이 쇼핑몰를 신뢰를 할 수 있을까요 신뢰하지 못하겠죠 그래서 그 브랜드 스토어 여러분들의 스토어의 구색을 갖춰야 된다 이거는 근데 가장 좋은 방법이 뭐냐 이미 SNS 즉 인스타를 기반으로 판매하는 자사몰 위주 판매 셀러들이 있잖아요 그 셀러들이 그 피드 인스타그램 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 피드에 어떠한 사진들을 올리고 어떠한 소개글을 적고 하는지를 보시면 돼요네 벤치마킹의 영역입니다 인스타그램을 들어가시면 막 소개 그래 이런 거 있잖아요 요즘 SNS SNS 트렌드 트렌드한 뭐 스토어 20대 30대 뭐 남친룩 쇼핑몰 이런 식으로 막 자기 소액을 적어 놓고 키작남 전문 쇼핑몰 뭐 이런 식으로 적어 놓고 그리고 그 아래 피드에 가는 자기 상품들 뭐 이쁜 이런 코디 코디 사진이며 뭐 이런 영상들이 이런 것들을 깔아 두잖아요 이런 거를 꼭 갖춰 놔야지 필요 없는 쓸데 없는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이탈율을 줄일 수 있다 여러분들의 스토어에 신뢰감을 줄 수 있다라는 거예요 아시겠죠네 좋습니다 이렇게 세팅해 주시면 좋고요 그리고 메타 광고 집행시 광고 집행 어떻게 하냐 그래서 광고 집행 어떻게 하는데 가장 알아야 될 거는이 두 가지입니다 여러분들이 알아야 될 거는이 두 가지예요 팔리는 광고 소재 제작하는 방법이랑 광고 효율을 300% 올리는 방법이에요 이것만 알면은 광고는 끝입니다 어떻게 팔리는 소재를 제작하는지 어떻게 해서 광고을 올릴 수 있는지이 두 가지만 고민하시면 돼요 근데 첫 번째 광고 수재 제작은 너무 쉬워요 왜 메타 라이브러리라는 거 있잖아요 저는이 메타 라이브러리가 있다라는 사실을 배우기 위해서 200만 원을 내고 배웠었어요 근데 여러분들은 오늘 무료로 가져가시는 겁니다 메타 라이브러리 아시죠 아시는 분들 있으실까요 처음 들어보셨나요 저도 몰랐거든요 처음 들어봤어요 저도 그죠 처음 들어보셨죠 메타 라이브러리가 여러분들 원하시는 스토어 있으실까요 여러분들 자사몰 중에 좀 보고 싶은 스토어 있나요 의류 판매하는 자사몰 여기 업체를 좀 봐보고 싶다 여기 업체가 어떤 광고 태우는지 어떤 광고를 돌리고 있는지 민스샵 한번 봐보겠습니다 민스샵 터 봐볼게요 지금 없죠 얘네는 브랜드 얘네는 자사몰 기반이 아닌 거예요 다이 다바걸 보이실까요 [음악] 김네 미영 대표님이 보고 싶다고 하셨던 다바걸 얘네들이 광고를 지금 현재 라이브로 돌리고 있는 광고 소재를 우리는 볼 수가 있어요 얘네는 이걸로 광고를 하고 있는 거예요 보이시죠네 결국에 이걸로 벤치마킹 하는 거예요 근데 이런 거 이런 걸로 쓰죠 우리 코디컷 있죠 코디 컷에 그냥 우리 로고 플레이하고 그리고 광고 돌리면 돼요 그리고 제가 또 뭐 예시로 하나 뭐 보여 드릴게요 마지막으로 하나 더 받아볼게요 모디 모드 얘네는 이런 식으로 광고를 하고 있어요 근데 여기서 여러분들 핵심이 뭘까요 핵심이 뭘까요 여러분들 오늘이 강의 들으신 것만으로도 여러분들은 1천만 원을 세이브 하신 거예요 여기서 핵심은 뭘까요 디테일한게 정말 많지만 핵심적인 걸 말씀드리면 보이시나요 보이시나요 2024년 9월 26일에 개제 시작함 위로가 볼게요 2025년 1월 9일에 개제 시작함 이거를 벤치마킹 해야 될까요이 아래 있는 거를 벤치마킹해야 될까요 아래 거겠죠 왜 검증된 소재기 때문에 얘네들이 계속해서 지금까지도 광고비를 고 있는 겁니다 위에는 최신의 비교적 최신에 이렇게 업로드한 개제 시작한 이런 광고 소재들은 아직까지 효율을 테스트하고 있을 확률이 높아요 1월 5일에 계제 시작함 1월 1일에 계제 시작함 얘네들은 이미 검증이 된 소재의 가능성이 높지만 일주일 이상 지났기 때문에 1월 9일은 아직 일주일도 채되지 않았죠 얘네들은 얘네들은 아직까지 검증이 되지 않은 광고 소재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 거를 보셔야 돼요 아시겠죠 이것만 알아가도 일단 어마어마한 여러분들의 그 퍼포먼스 자체가 달라질 거예요 소재는 이런 식으로 벤치마킹해서 제작하는거다 메타 라이브러리를 참고하고 레퍼런스를 계속 수집해서 계속해서 소재를 제작해야 된다라고 말씀드리고요 효율 올리는 건 디테일하게 가면은 정말 얘기할게 많아요 저도 이제여 여러 대표님들이 막 얘기하고 하면서 진짜 여러가지 사실 알게 그런 것까지는 이제 제가 저의 매출에도 이제 타격이 올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제 내부 기밀로 저는 갖고 하고 있기는 해요 그분들도 이제 진짜 친한 대표님들 그리 이렇게 얘기를 나누는 부분이라서 이거는 조금 디테일하게 가기는 어렵긴 하지만 결국에 핵심적인 건 뭐다 주기적인 소재 제작과 테스팅 이거를 계속 무한 반복하는 거예요 그렇게 해서 뭐다 대장 소재를 찾는 거예요 이해되시나요 대장 소재를 찾는 거예요 대장 소재 보시면은 이러한 대장 소재 얘네처럼 이러한 대장 소재를 찾으면이 광고는 우리가 아무것도 안 해도 계속 알아서 돌아가고 알아서 유입을 시키고 알아서 구매 전환을 시켜요 그래서 제 주변에 대표님들 중에는 브랜드 여러 개를 운영하시면서 이런 대장 수재 발굴 오케이 다른 스토어 오픈 또 대장 소 소재 발굴 자동화 그리고 다른 스토어 오픈 이런 식으로 가버려요 네 얼추 이해가 되셨죠 이렇게 해서 이런 내용 있는데 결국에 테스팅 어떻게 해야 돼 테스팅을 어떻게 하느냐 소재 효율을 어떻게 테스트 하느냐 바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방법에 대해서 제가 좀 있따 말씀드려 볼 거예요 우선 여러분들 리리스랑 쓰레드 컨텐츠 발행 이거는 바로 뭐냐 이게 뭐냐 이거는 무료 노출 가능한 광고죠 이해되시나요 무료 노출 가능한 광 광고가 릴리스 그리고 쓰레드를 통해서 컨텐츠를 발행하는 거겠죠 하지만 처음에 초보자들이 많이 실수하는 거 아 나는 돈이 없으니까 릴스 쓰레드 콘텐츠 무료 기반 이런 걸로만 시작을 해 광고는 안 할래 하면은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메타 광고는 제가 말했죠 선택이 아닌 필수예요이 릴스 쓰레드 콘텐츠 발행은 부가적으로 가져가야 되는 거고요 그리고 릴스 스레드 콘텐츠 발행에서 내 어떠한 리스가 터지고 어떠한 콘텐츠가 터졌다 그거를 추가적으로 메타 광고를 통해서 광고를 태워버리면 효율이 어마어마하게 좋습니다 이것조차도 알아두시면 좋아요 그래서 리스 스레드 콘텐츠도 발행해야 된다 왜냐 무료로 하는 건데 안 할 이유가 없잖아요 근데 이건 무슨 싸움이야 결국에 컨텐츠 싸움이다 이게 컨텐츠 싸움이에요 근데 결국에 핵심 핵심이 뭐냐 결국에 하나다 하나로 기결 뭐냐 그 핵심은 이거예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지 그리고 이목을 집중시켰다이 집중시키는 건 초반 3초에 달려 있어요 초반 3초를 후킹 해야 돼요 그래서 딱 1초에서 3초를 그 시청자를 잡아 놓으면은이 컨텐츠는 터지는 컨텐츠일 확률이 어마어마하게 올라갑니다 그래서이 컨텐츠가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어야 되고 욕구를 자극할 수 있어야 돼요 욕구라는 거는 구매 욕구 있죠 근데 그것 또한 똑같아요 결국에는 벤치마킹이에요 벤치마킹 근데 벤치마킹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여러분들 모르시잖아요 그래서 제 주변에 이제 SNS 판매 기반으로 해서 월 3 4억의 매출을 가져가시고 있는 대표님이 있으신데 제가 그분한테 이제들은 내용이에요 이게 그분은 이거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세요 여러 가지 정보를 주셨지만 그 중에 하나 가장 중요한 거 꼽자 하면은 그 중 중요한 것 중 하나를 꼽자 하면은 이겁니다 여러분들이 인스타그램 릴스 이렇게 막 계속 보시잖아요 컨텐츠들 보시잖아요 근데 팔로우가 적은 사람이 올렸는데 적은 팔로우 막 1천명 2,000명 이런 이런 사람이 업로드를 한 리리스가 조회 수는 막 263만 회 100만회 80만 회 이런 컨텐츠들 있죠 그런 컨텐츠에 집중해야 됩니다 이해되시나요 이러한 컨텐츠에 집중해라 하시더라고 이게 핵심입니다 아시겠죠 저는 메타 기반이 이런 리스나 쓰레드 기반으로 제가 판매를 하지 않기 때문에 제 주변에 이런 걸로 큰 성과를 내고 있는 대표님의 말씀을 이제 그런 말씀을 가져온 거예요 슈퍼노말이란 책 저는 이제 이쪽 콘텐츠 관련해서는 제가 책을 읽지 않아서 제가 이쪽으로 주력으로 판매하는게 아니라 저는 어디까지나 메타 광고를 기반으로 저는 광고 효율을 드라마틱하게 올려서 판매를 내고 그리고 순수익을 증가시키는 그 내부 세팅 자사몰 내부 세팅을 통해서 저는 매출을 많이 낸 케이스이기 때문에 이런 유입은 저한테 크게 도움은 크게 저는 적용하진 않았어요 근데 이걸 잘하시는 분들이 이렇게 얘기를 한다는 겁니다네 그래서 자물 만들기 전에 메타 광고 가입하고 먼저 둘러보거나 플랫폼 광고를 해봐도 되네요 안됩니다 자물 세팅 후에 하세요 왜냐면은 광고는 광고비를 지출해야 되기 때문이에요 굳이 길바닥에 돈을 필요 버릴 필요는 없잖아요 대표님들의 그 소중한 돈을 길바닥에 버릴 필요는 없잖아요 자산을 똑바로 세팅하시고 광고를 돌려야 돼요 왜냐 광고 효율이란 거는이 여러분들의 자사몰이 제대로 세팅 됐을 때 그 테스팅 자체가 유하기 때문에 그래서 저는 자사 세팅을 해놓고 를 유입을 켜라고 말씀드립니다 그러려면은 우선 여러분들이 이거 끝나고 뭐 해야 되겠어요 자사몰 세팅을 해야겠죠 에이블리 쪽으로 리리스 올려서 터지는 것만 확인하는 것도 안 될까요 의미 없습니다 그렇게 하는 건 의미 없어요 제가 말씀드렸잖아요 메타 광고가 메인이 되어야 된다 이거는 서브해 된다라고 말씀드리는 거예요 아시겠죠이 리리스 쓰레드 컨텐츠로 아까 매출 3억 냈다는 분도 그냥 이거 무료로 억을 낸게 아니라요이 컨텐츠 터지는 컨텐츠를 발굴하고 그렇게 해서 나라는 사람을 알리고 알린 후에 메타 광고로 그 컨텐츠를 계속 재활용하고 이차 활용하는 거예요 그렇게 해서 매출이 3억이 되는 겁니다 아시겠죠 그리고 나서 아까 제가 데이터 분석을 어떻게 해야 되냐 메타데이터 분석을 어떻게 해야 되느냐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 보겠다 했는데 결국에는 이거예요이 두 개가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사몰 내에서 아까 제가 보여드렸던 그 판매 데이터 메타 광고 그 메타 광고 그 시스템 내에서 판매 데이터를 제가 일일이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거 이걸 통해서 디벨롭 시키는 거 두 번째는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서 왜냐면를 운영하면 고객들이 우리한테 그 다이렉트 메시지 DM DM이라고 하는 그런 메신저를 보내잖아요 그리고 우리가 그 컨텐츠 리스나 뭐 계식 해서 댓글로 소통을 할 수도 있 이 소통 창가 있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과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이렇게 주고받을 수 있다라는 겁니다 그래서 아 사장님 저 이거 요즘에 이거 이게 좀 유행인 거 같은데 이거 좀 업로드 해주시면 안 될까요 이것 좀이 상품 좀 판매해 주시면 안 될까요라고 얘기하는 고객들이 많다 그러면 우리는 공짜로 시장을 분석한 거예요 아 내 상품을 찾아주는 사람들이 이러한 상품을 원하는구나 이러한 니지를 갖고 있구나 문화를 알 수가 있다라는 거죠 그래서이 메타 내에 판매 데이터도 가능하지만 우리는 SNS 내에서 소통 직접적인 양방향 소통을 통해서도 고객의 니즈 그리고 그 데이터를 미리 볼 수가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우선 우리는 메타라이트 분석 시스템을 활용할 거예요 그래서 이런 것들을 타겟 연령 주된 광고 집행 시간 등등을 다 자유자재로 컨트롤할 수 있고 모니터링할 수 있 습니다 그리고 제가 방금 말씀드렸듯 SNS 기반 판매기 때문에 우리는 고객과 주기적으로 소통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라는 점이에요 그리고 그렇게 피드백을 주고받고 내의 쇼핑몰을 운 이용해 주는 고객들은 뭐다 우리의 다 팬이 되고 잠재 고객이 됩니다 그렇게 해서 여러분들의 꾸준한 매출 유지와 상승을 견인할 거예요 이해되시죠 그래서 제가 자사몰이 꼭 필요하다라고 말씀드리는 거예요 오늘 내용 어느 정도 자사몰 대해서 큰 틀을 잡아 봤거든요 어떠셨을까요 이해가 좀 되셨을까요 궁금하신 부분들이 좀 있으셨을까요네이 정도까지 제가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여러분들 그냥 자물 운영 열심히 한번 해보세요 제가 뭐 여러분들한테 이걸로 자사 뭐 개인 컨설팅 해가지고 추가적인 저도 부수입을 벌 수 있겠지만 별로 그렇게 하고 싶지는 않고요 저도 뭐 제 걸 열심히 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하고 싶지 않고 그냥이 정도로 가져가셔도 다른 강의는 안 들어도 돼요 진짜 제가 여러 가지 강의를 천만 원 넘게 들어봤지만 무의미한 강의가 너무 많아요 제가 현자들이 실제 만나서 개인적으로 친분을 쌓고 미팅을 해서 알게 된 정보들이 들어보니까 그런 정보를 알게 된 지금 상황에서 보니까 너무 무임 그때 그 돈 줬던게 저는 너 너무 아깝더라고요 그래서 어디 가서 자사몰 그런 것들 이제 강의 듣지 말고 오늘 제가 말씀드린 거 토대로 그냥이 기본적인 세팅 값만 다 외주 맡기세요 픽셀 세팅은 따로 사이트 만들고 문의를 들어야 될까요네 사이트 만드는게 우선입니다 사이트 만드는게 우선이에요 그렇게 하려면은 아까 뭐라 했죠 제가 여기 연락 드려라 이거 지금 뭐야 그 그거 해 드릴게요 제가 저희네 프로진 솔루션 맞습니다 제가 이거 다 텔레그램으로 쏴 드릴게요 아시겠죠 언제까지 유효한가요 어떤게 언제까지 유효한 건가요 어떤 부분을 언제까지 유효한 거라고 여쭤보신 건 가이 할인 내용인가요 결제 금액이 이거는 제 수강생들에게는 평생 제공입니다 잠시 잠시만요 근데 평생 아 잠시만요 이거는 제가 여쭤봐야 될 것 같긴 해요 아마 아 근데 이분 이게 장기적으로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언 바뀔 수 있 언제 바뀌어도 이상하진 않아요 이해되실 언제 금액이 다시 올라가도 이상하지 않은데 저는 그냥 바로 자선을 시작해라 하고 싶어요 뭐 제가 이걸로 유료 수강 비용을 받는 것도 아니잖아요 유료 수강 비용을 받는 것도 아니고 그냥 하는게 압도적으로 여러분들께 도움이 돼요 그래서 그냥 지금 바로 시작하시는게 주저하지 말고 나중에 한다 나중에 한다 하면 나중에 안 하거든요 그냥 이거 보고 나서 지금보고 여러분들은 가서 연락드리고 바로 세팅 시작하셔서 바로 판매 시작하세요 저는 그게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네 다시 보기 올려드립니다 로고 사이트 이미지 같은 경우에도 여러분들 세팅하실 때 로고가 없다라고 하시면은 진솔루션 님이 다 그냥 기본 로고로 해가지고 업로드 해 주세요 아시겠죠 오늘 내용은 제가 여기까지 준비해 봤고요 거의 뭐 지금 한시간 정도 이렇게 말씀을 드린 거 같은데 이렇게 제가 오늘 말씀드린이 모든 것들 기반으로 해서 여러분들이 계속해서 돌려 보시면서 큰 틀 잡아 나가시고 그리고 이거 보시는 즉시 그냥 저는 연락드리고 이렇게 민 대표님 소개로 카피 14 세팅 의차 연락드립니다 말씀드리고 바로 세팅 시작하는 거 추천드려요 왜 언제이 할인 혜택이 줄어들지 모릅니다네 버티컬은네네 주기적으로 올리시면 돼요네 주기적으로 올리시면 되고요 버티컬 질문은 여기서는지 을게요 지금 이제 아무래도 자사몰 기반이기 때문에 오늘은 딱 자사몰 내용만 하고가 가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게 언제 끝날지 모르겠어요 아까 제가 평생 제공이 될 수도 있다라고 했는데 이거는 그냥 제 생각인 거지 언제 어떻게 바꿀지 모를 것 같긴 합니다 근데 당장에 제가 오늘 라이브를 한다라고 말씀드렸어요 그래서 제 수강생들한테 좀 저렴하게 해달라 오늘 이렇게 결제했을 때 그렇게 말씀드려서 이렇게 까지 제가 쇼를 받아왔습니다네 그래서 빠르게 세팅하시고 이렇게 연락하시고 그냥 이대로 연락하시면 돼요 이렇게 해서 원가 다 주고 하지 마시고 제대로 a z 이런 거 다 해주세요 연락하셔서 세팅 꼭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링크는 텔레그램에 남겨 드릴 거고요 뭐 모르시겠으면 이거 지금 지금 보이시죠 이거 그대로 적어가지고 카카오톡 추가해서 연락드리면 돼요 아시겠죠네 이렇게 연락드리면 됩니다네 좋습니다 대표님들 오늘 고생 많으셨고요 오늘 이제 비공개 자사몰 라이브는 여기로 여기에서 딱 마무리 지어 보는 걸로 할게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1요 저녁까지 이렇게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네 제가 저번에이 원래 이번 주 금요일 날 예정되어 있었는데 제 개인적인 사정으로 이렇게 지연된 점을 정말 죄송하게 생각해서이 라이브 녹화 보는 원래는 배포하지 않을 예정이었지만 이거는 여러분들께만 배포해 드리는 걸로 하겠습니다네 고생 많으셨습니다 님들네 감사합니다
영상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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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늘은 자사몰 관련 무료 라이브를 진행했어요.

2. 버티컬 커머스에서 적은 시간으로 매출을 올린 방법을 공유했어요.

3. 핵심은 버티컬 커머스와 자사몰을 함께 운영하는 거예요.

4. 초반엔 버티컬이 메인이고, 나중에 자사몰을 주력으로 바꾸는 게 좋아요.

5. 자사몰은 고객 분석과 데이터 분석이 쉬운 게 큰 장점이에요.

6. 광고비는 필요하지만, 수수료는 적고 효율적이에요.

7. 고객 타겟을 명확히 하고, 사이트 디자인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해요.

8. 리뷰 관리와 회원 재구매 유도 기능도 활용할 수 있어요.

9. 버티컬 커머스와 자사몰 연동은 상품 등록만 하면 자동으로 업로드돼요.

10. 초기 세팅은 전문가에게 맡기거나, 충분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세요.

11. 광고는 소액으로 시작해서 점차 증액하는 게 좋아요.

12. 메타 광고와 픽셀 세팅은 필수이고, 벤치마킹도 중요해요.

13. 광고 소재는 검증된 것부터 벤치마킹하며 계속 테스트하세요.

14. 무료 콘텐츠(릴스, 쓰레드)도 활용해서 유입을 늘릴 수 있어요.

15. 콘텐츠는 초반 3초 후킹이 핵심이고, 욕구를 자극하는 게 중요해요.

16. SNS 콘텐츠와 광고를 병행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것도 좋아요.

17. 데이터 분석과 고객 피드백을 통해 계속 개선하세요.

18. 자사몰 세팅과 광고 집행, 콘텐츠 제작을 꾸준히 하시면 좋아요.

19. 지금 바로 시작하는 게 가장 빠른 성장 방법이에요.

20. 세팅은 전문가에게 맡기거나, 민 대표님 도움을 받아보세요.

21. 라이브 내용은 녹화본으로 배포했고, 할인 혜택도 곧 종료될 수 있어요.

22. 빠르게 세팅하고 바로 판매 시작하는 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23. 질문은 이후에 따로 받고,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24. 모두 수고 많으셨고, 앞으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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