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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완전정복! 돈 버는 방법까지 장현국 대표가 직접 공개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1. 게임 아이템은 예전엔 게임 회사 소유였어요. 서버가 닫히면 사라졌죠.
  2. 하지만 토큰화되면 아이템은 소유권이 사용자에게 넘어가요.
  3. 그래서 거래도 가능하고, 사고팔 수도 있어요.
  4. 넥서스 대표인 장현국님은 2014년부터 게임 개발사 위메이드 대표였어요.
  5. 올해 1월 넥서스 대표로 취임했고,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에 집중하고 있어요.
  6. 넥서스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표방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 중입니다.
  7. 액션 스퀘어 인수 후, 메인넷, 지갑, 거래소, 토큰 등을 출시했어요.
  8. 기존 게임도 계속 개발하며,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어요.
  9. 크로스는 게임 아이템과 재화를 토큰화하는 플랫폼입니다.
  10. 크로스는 게임 아이템과 재화의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역할을 해요.
  11. 크로스는 기축 통화 같은 역할도 기대되고 있어요.
  12. 현재 몇몇 게임이 크로스를 도입했고, 더 많은 게임이 예정되어 있어요.
  13. 넥서스는 외부 게임사와 협력해 생태계를 키우고 있어요.
  14. 위믹스는 자체 게임만 붙이는 구조였어요.
  15. 크로스는 다양한 외부 게임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16.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게임은 유저가 아이템을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어요.
  17. P2E(플레이투언)라는 용어는 유저가 돈을 벌기 위해 게임하는 의미지만, 저는 좋아하지 않아요.
  18. 블록체인 게임은 재미와 유저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19. 크로스의 발행 주체는 스위스 재단인 오픈 게임 재단입니다.
  20. 재단은 비영리 기관으로, 넥서스는 개발과 운영을 담당해요.
  21. 재단과 넥서스는 독립적이며 협력 관계입니다.
  22. 재단 설립 자본금은 소액이고, 주로 토큰 세일로 운영 자금을 마련해요.
  23. 재단은 토큰 발행과 운영을 담당하며, 넥서스는 개발 용역을 제공해요.
  24. 수익은 재단의 용역비와 거래 수수료에서 나오고 있어요.
  25. 거래 수수료는 앞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요.
  26. 넥서스는 최근 분기 흑자 전환했고,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요.
  27. 크로스 토큰의 프라이빗 세일과 퍼블릭 세일을 성공적으로 마쳤어요.
  28. 프라이빗 세일은 소수 투자자 대상, 퍼블릭 세일은 모두에게 열려 있어요.
  29. 이번 세일은 두 가격이 동일했고, 전 세계 최초로 시도된 사례입니다.
  30. 총 조달금액은 약 2천만 달러(약 250억 원)를 넘어요.
  31. 토큰 제너레이션 이벤트(TG)는 거래소 상장과 관련된 이벤트입니다.
  32. 국내에서는 블록체인 게임이 아직 법적 허용이 어려워요.
  33. 한국 법은 게임으로 경제적 이득을 취하는 걸 규제하고 있어요.
  34. 규제는 포괄적이고, 규제법 개정은 쉽지 않다고 봐요.
  35. 해외는 규제 없이 자유롭게 진행되고 있어요.
  36. 한국은 아직 법적·사회적 인식이 좋아지기 어렵다고 생각해요.
  37. 그래서 저는 한국에서 서비스 계획이 없어요.
  38. 법 개정과 여론 변화가 필요하지만, 시간 걸릴 일입니다.
  39. 현재는 규제보다 규제 없는 환경이 더 흔한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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