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AI 채팅

BETA

260일 아침긍정확언으로 삶을 바꾸는 나만의 가치 만들기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고전, 내 인생을 바꾸다! (중학생 눈높이 설명)

오늘은 2024년 8월 31일 토요일 아침이야. 벌써 아침 긍정 확언 26일째 되는 날이지.

어제는 정말 특별한 날이었어! 바로 유명한 작가님의 신간 출간 기념회 겸, 작가님의 '아침 긍정 확언 천일 기념' 행사에 다녀왔거든. 서울까지 다녀왔는데, 가는 길에 책을 읽었는데 와... 진짜 대박이야! 올해 내가 읽은 책 중에 손가락 안에 꼽을 정도야.

이 책,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 꼭 읽어봤으면 좋겠어!

사실 나는 고전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었거든? 그런데 작년 말부터 갑자기 관심이 가기 시작했어. 왜 그랬을까 생각해 보니, 바로 작가님의 '아침 긍정 확언' 때문이었던 것 같아. 매일 작가님의 확언을 듣다 보니 나도 모르게 세뇌(?)된 거지. 작가님이 고전에서 따온 이야기들을 많이 하시거든.

그래서 나도 이반 일리치의 죽음,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그리스인 조르바 같은 책들을 읽으면서 많은 걸 느꼈어. 특히 '이반 일리치의 죽음'을 읽으면서 이런 생각을 했지.

"내가 평생 살아온 삶이 혹시 잘못된 삶이었다면 어떡하지?"

예전에는 절대 그럴 리 없다고 생각했는데, 문득 그런 생각이 든 거야. 어쩌면 내가 옳다고 믿었던 것들이 틀렸고, 내가 외면했던 작은 충동들이 진짜 내 모습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 말이야. 죽음 앞에서 내가 누군지, 뭘 좋아하는지도 모른 채 무력하게 죽어가는 모습... 나도 죽을 때 그렇게 되지 않을까? 지금의 내 모습도 의미 없고 의심투성이인데 말이야.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서는 "내 안에서 솟아 나오려는 그것을 살아보려고 했다. 왜 그것이 그토록 어려웠을까?"라는 구절을 보면서, 우리가 인간이기 때문에 어려운 거지만 새가 알을 깨고 나오기 위해 투쟁하는 것처럼 우리도 그래야 한다고 느꼈어.

이런 생각들이 다 작가님의 책과 확언 덕분이야. 작가님이 고전의 내용을 우리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주셔서 내가 고전과 더 가까워질 수 있었던 거지.

왜 고전이 중요할까?

와인도 오래될수록 비싸고 가치 있잖아? 고전은 수백 년, 수천 년 전의 책인데도 여전히 우리에게 큰 영향을 주고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지금까지 남아있는 거야. 수많은 책들이 사라졌지만, 고전은 살아남았어. 그만큼 가치가 있다는 거지.

작가님 덕분에 나도 고전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됐고, 작가님이 마치 친한 형처럼 느껴져서 고전을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었어.

그래서 어제 돌아오면서 책 내용뿐만 아니라 내 삶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하게 됐어. 특히 아침 긍정 확언 문장을 다시 생각해 보게 된 거지.

내 아침 긍정 확언, 다시 점검해볼까?

첫 번째 확언은 "나는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가치를 만든다"야. 이게 뭘까 곰곰이 생각해 봤어.

  • 누군가를 도와주는 것
  • 누군가 돈 벌게 해주는 것
  • 누군가를 깨닫게 하는 것
  • 누군가 행동하게 하는 것
  • 누군가에게 감동을 주는 것

이 모든 걸 합쳐서 '이롭게 한다'라고 생각했어. 정말 가치 있는 일이지. 그래서 이 문장은 그대로 두기로 했어. 너무 좋은 문장이니까!

그리고 돈에 대한 생각도 좀 내려놓게 됐어. 작년에 회사 다닐 때 돈을 아껴 쓴 적이 있는데, 그때도 후배들에게 커피를 사주는 등 나름의 기쁨으로 살 수 있었거든. 그러니까 돈이 없어도 충분히 살 수 있고, 오히려 돈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으면 더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다는 걸 깨달았지.

꿈을 현실로 만드는 재조정!

작가님은 원래 책이 수천만 부 팔리는 꿈을 수십만 부로 바꿨대. 나는 그걸 보고 내 꿈도 좀 더 현실적으로 바꿔보기로 했어. 책을 쓸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는데, 내가 책을 썼잖아!

그러니까 이제는 "수천만 부" 대신 "수만 부"를 목표로 해보려고 해. 종합 베스트셀러 1위도 한번 찍어보고! 이게 꿈이 작아지는 게 아니라, 내가 진짜 도달할 수 있는 꿈으로 바꾸는 거지. 그래야 더 의욕이 생기고 동기 부여가 되잖아.

이렇게 내 아침 긍정 확언 10가지 문장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나에게 더 동기 부여가 되는 문장들로 바꿔봐야겠어.

어제 출간 기념회는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좋았어. 작가님, 제 인생을 바꿔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자, 그럼 아침 긍정 확언을 외쳐볼까?

  1. 나는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가치를 만든다. (누군가를 도와주고, 돈 벌게 해주고, 깨닫게 하고, 행동하게 하고, 감동을 주는 사람!)
  2. 그렇게 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3. 매일매일 성장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
  4. 아침 긍정 확언을 통해 열정을 꾸준하게 유지한다.
  5. 내가 원하는 것을 하루에 100번씩 매일 외치면 다 이루어진다.
  6. 경제, 금융, 부동산, 토지에 대한 공부를 계속한다. (부자들의 책을 읽고 DNA가 솟아난다!)
  7. 나는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지구는 행동의 별이다!
  8. 나에게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의 지혜가 있다.
  9. 고전을 읽고 깨달음을 얻어, 내가 살고 싶은 삶,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한 지혜를 내 책에 담아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찍고 수만 부를 팔았다! (이건 좀 바꿔봐야겠지?)
  10. 모든 것이 감사합니다.

오늘은 8월의 마지막 날이야. 9월은 어떻게 보낼지 잘 생각해보고, 8월을 잘 마무리하는 하루가 되길 바라! 모두 좋은 하루 보내고, 파이팅!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