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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약 제목

유튜브 망하기 전 꼭 해야 할 3가지 설정법, 수익화 성공 비밀 공개!

원본 제목

유튜브 망하기 전에 무조건 해야되는 설정 3가지(이 방법 쓰고 수익화 됨, 최신 알고리즘, 초보 유튜버 필수 시청)

마케팅뷰 서별님

조회수 조회수 5.1K 좋아요 좋아요 172 게시일 게시일

설명

#유튜브 #알고리즘 #유튜브알고리즘 #초보유튜버 #유튜브수익 유튜브 시작했는데, 조회수도 안 나오고 수익화는 남일처럼 느껴지시나요? 초보 유튜버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유튜브 성공공식 3가지, 유튜브 세팅 방법 모두 공개하오니 꼭 시청하세요~! 🍀 00:44 [성공공식1] 채널의 방향성을 찾는 것 02:29 [성공공식2] 업로드 직후 무조건 해야되는 것 2가지 06:26 [성공공식3] 시청 지속시간 09:17 릴스, 쇼츠 무료 피드백 받는 방법 09:27 SNS로 돈 벌고싶으신 분! 09:43 SNS 해야되는데 시간이 부족하신 분! 📈SNS로 돈벌고 싶으시다면 (그룹컨설팅 참여, 매 월 오픈) https://m.marketingbeauty.co.kr/surl/P/19 🚀매주 목요일 9시 무료특강 참여 (릴스 피드백 혜택) https://marketingbeauty.co.kr/surl/P/17 🙋‍♀️PDF 자료 (단톡방 입장 - 상단 공지사항 확인 가능) https://open.kakao.com/o/g8awTKPf 💬계정 대행 및 1:1문의 http://pf.kakao.com/_mxgDgG/chat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arketing__beauty1/ 📩비즈니스 문의 (기업 및 지자체 강연 등) marketing_b@naver.com 💖영상을 보시고 공감되셨다면 좋아요 📩이 영상이 필요한 분들이 떠올랐다면 공유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정보 놓치고 싶지 않다면 구독 알림설정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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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 영상을 클릭하셨다면 유튜브를 시작하고 싶거나 이미 시작했거나 둘 중 하나일 텐데요.

제가 총 두 개의 채널을 각각 키워 보니까 유튜브는 업로드만 한다고 되는게 아니더라고요.

유튜브가 밀어주고 알고리즘을 타도록 만들어야 되는데요.

대부분 유튜버들이이 방법을 몰라서 실패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던 유튜브 성공 공식 세 가지를 오늘 영상에서 모두 알려 드릴게요.

영상 끝까지 시청하세요.

안녕하세요.

SNS로 돈 버는 방법을 쉽게 알려 주고 있는 사별님입니다.

여러분 유튜브 채널에 변화가 없으시다고요? 유튜브가 밀어주는 채널이 어떤 건지 궁금하시다고요? 지금부터 알려 드리는 유튜브 성공 공식 세 가지 바로 실행해 보세요.

첫 번째는요.

채널의 방향성을 찾는 겁니다.

이것저것 내가 올리고 싶은 거를 올리는게 아니라요.

채널의 주제는 단 한 가지.

단 한 가지를 정해서 올려야 됩니다.

만약 영상 주제 한 가지가 아니라 이것저것 계속 올리게 되면 구독자들이 떠나게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그래서 일관된 주제와 명확한 타겟을 정하고 시작하는게 중요하고요.

저희 마케팅뷰 채널 같은 경우에는 슬로건이 따로 있는데요.

SNS로 쉽게 돈 버는 법입니다.

그래서 SNS로 쉽게 돈 버는 방법들, AI를 SNS에 활용하는 방법, SNS로 수익할 수 있는 방법, 이것처럼 관련된 영상만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자, 그다음에 주제 다음에 여러분들이 세팅해야 될게 있는데요.

저는 채널의 첫 화면을 꾸미는 걸 간판 작업이라고 이야기하는데요.

간판 작업에는 채널 아트, 채널 이름이 중요합니다.

채널 아트에는 여러분들 채널의 슬로건을 문구로 적어 주시는게 좋고요.

채널 아트의 디자인은 예쁘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미리 캠버스라든지 캠버와 같은 무료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채널 아트를 그냥 만들어 보세요.

채널 이름은요.

어려운 이름이 아니라 한 번 들어도 바로 인지할 수 있는 쉬운 단어를 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름을 들었을 때 이게 어떤 채널인지 바로 명확하게 이해하면 더 좋은데요.

예를 들어서 머니 몬스터, AI 머니, 엔잡 연구소와 같은 잘 지어진 이름이 있고요.

저희 마케팅 뷰 같은 경우에는 두 가지의 의미가 있는데요.

마케팅 뷰티라고 해서 뷰티 전문 마케팅 회사이고요.

마케팅 뷰라고 해서 마케팅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다 두 가지의 뜻이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분들도 여러분 채널만의 슬로건을 정하고 한 가지 주제로 올려 보시면 됩니다.

성공시 두 번째는요.

업로드 직후 무조건 해야 되는 것 두 가지가 있습니다.

설마 아직도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그다음에 아무런 조치도 취하고 계시지 않으셨나요? 저희가 기획하고 편집하고 업로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렇게 열심히 만든 영상을 업로드하고 누군가가 클릭하게끔 만들게 해주는 후 작업이 꼭 필요합니다.

업로드 직후에 꼭 체크해야 될 것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노출수와 노출 클릭률을 점검해야 됩니다.

이 두 가지 반응이 좋아야지만 유튜브 알고리즘을 탈 수 있고 유튜브에서 밀어 주는 영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걸 어디에서 확인하는지부터 알려 드릴게요.

유튜브 홈페이지에 들어가시고요.

자, 유튜브 홈 화면에서 상단에 우측에 있는 저희 채널의 아이콘을 눌러 주고요.

유튜브 스튜디오에 들어가 줍니다.

자, 그다음에 컨텐츠 접속하시고요.

내가 최근에 업로드한 영상에 이렇게 커서를 올리면 그래프 모양이 나오거든요.

이때 분석을 눌러 주는 겁니다.

자, 분석에서 저희가 상단에 있는 도달 범위를 눌러 주고요.

여기에 나와 있는 노출수 그다음에 노출 클릭률을 확인해 주는 겁니다.

자, 먼저 노출수가 하는 역할은요.

내가 업로드한 영상의 제목이 잘 설정이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제목은 여기 이미지에 보이시는 저희 제일 첫 줄에 적는 썸네일과 함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잖아요.

만약에 여기 노출수가 천이 되지 않는다면 제목이 잘못 설정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내가 컨텐츠를 업로드하고 한 2두시간 이내로 점검을 해 봤는데 노출수가 천히 나오지 않았다 그러면 제목을 변경하셔야 됩니다.

노출 클릭은요 썸네일이 좋은지 썸네일이 좋지 않은지 판단할 수 있는 지표인데요.

저희가 어 바라보아야 할 아주 이상적인 노출 클릭률은 10%입니다.

5% 이상으로 높여 주는게 좋기 때문에 클릭률이 낮아진다면 썸네일, 이미지 커버를 바꿔 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자, 그리고 노출 클릭률에 들어가셔 가지고 현재 그래프가 지금 상승을 하고 있잖아요.

여기 보여지는 건 평균 노출 클릭률이고요.

더보기에 들어가서 현재 그래프에 들어가 보면 6.

4% 4% 상승하고 있는 걸 볼 수가 있습니다.

하락인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노출 클릭을 지켜보고 그다음에 다시 하락으로 변경되면 썸네일 이미지를 바꿔 보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저희 채널에서 저희 구독자수 대비 떡상한 콘텐츠들을 보면요.

노출수도 굉장히 높고 그다음에 노출 클릭률이 높은 것도 볼 수가 있습니다.

가장 인기 동영상이 있는데 5분 만에 쇼츠 릴스 만들기 영상은 노출수가 88.

9만이 9만이 나왔고요.

그다음에 노출 클릭률이 10% 이상 나왔습니다.

이게 가장 이상적인 노출 클릭률이고이 영상은 지금 업로드한지 1년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알고리즘을 타면서 새로운 시청자 유입을 이끌어내고 있는 정말 효자 콘텐츠입니다.

자, 두 번째는 쓰레드 영상인데요.

이 영상도 마찬가지로 노출수가 104만이고요.

그다음에 노출 클릭률이 8%로 어 굉장히 높게 측정되어 있고요.

반면에 평소보다 조회수가 낮은 콘텐츠를 한번 살펴볼게요.

자, 노출수는 8, 자, 아까 이야기드렸을 때 노출수 1,000일 넘으면 제목에는 이상이 없는 걸로 알고 있지만 지금 노출 클릭이 2.

7%로 굉장히 낮은 상태입니다.

이때 어떻게 해야 된다고요? 썸네일 이미지를 바꿔야죠.

그래서 지금 저는 이거를 확인한 다음에 썸네일 이미지를 방금 변경하는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이렇게 업로드 직후에 확인하는 지표는요.

업로드 직후 최대 하루 정도 지켜보는게 좋고 변경해 주면은 변경에 따른 상승률을 여러분들이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성공 법칙 세 번째는요.

시청 지속 시간입니다.

여러분들의 영상을 만약에 4분 영상으로 올렸는데 누군가가 시청을 하고 10초, 15초만 보고 이탈해 버린다.

그러면 유튜브에서는이 영상은 매력적인 영상이 아니야라고 판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영상을 끝까지 중간 이상까지는 볼 수 있도록 만들어야 되는데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초반에 인트로라고 하죠.

초반에 5초가 정말 중요합니다.

사람들이이 영상을 시청할지 말지는 초반 5초에 결정이 되고요.

그 짧은 시간 안에 내가 클릭하고 내가 생각했던 영상이 맞는지 않은지를 판단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썸네일 문구로 이야기했던 내용을 초반 5초 안에 언급을 해 줘야지만 시청 지속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초반 인트로에서 시청 지속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 해야 되는 작업 세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공감을 이끌어내는 멘트를 넣는 겁니다.

이미 시청자가 어려워하고 있는 내용 그리고 고민이었던 부분을 언급을 하면서 사람들이 끝까지 시청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고요.

두 번째는 이득을 제시해야 됩니다.

시청자가이 영상을 보고 얻을 수 있는게 무엇인지 초반에 바로 이야기를 해 줘야 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저는 5분 만에 AI 영상 만드는 방법을 오늘 영상에서 알려 드리겠습니다라고 인트로에 이야기하는 그런 예시를 들 수가 있겠네요.

자, 그다음 세 번째는 이미지나 영상 자료가 있다면 초반에 무조건 배치해 주는게 좋습니다.

내용과 관련된 이미지를 미리 보여 주게 되면 어,이 이미지는 무엇이지? 이미지에 대한 매력도가 상승하게 되면서 집중력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세 가지를 충족시켰을 때 나오는 그래프 지표는요.

여기 보이시는 것처럼 초반에 그래프가 쭉 하락하지 않고 상승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프가 가장 이상적인 그래프이고요.

이 그래프를 어디서 보나요라고 궁금하신 분들은 아까 보셨던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콘텐츠에서 분석 그다음에 참여도에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참여도 클릭하시고요.

여기 보면은 아래 그래프가 나오는데요.

지금이 영상도 보면은 제가 초반에 이미지나 영상들을 초반에 넣었거든요.

그랬더니 여기 초반에 이렇게 그래프가 상승하는 거를 볼 수가 있습니다.

자, 오늘 내용 요약해 드리면요.

유튜브에서 알고리즘 타는 성공식 세 가지를 알려 드렸고요.

첫 번째는 채널 주제는 단 한 가지로 올리는게 좋다.

두 번째 업로드 직후 노출수 클릭률을 확인해야 된다.

세 번째 시청 지속 시간을 늘리는 방법을 적용해야 된다였습니다.

혹시 지금까지이 세 가지 방법을 모두 놓치고 있으셨다고요? 지금이라도 시도해도 괜찮을까라고 생각이 드신다면 괜찮습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으셨어요.

오늘부터 업로드하는 콘텐츠에 바로 적용해 보세요.

꼭 두 번 세 번 시청하고 여러분 콘텐츠에 실행하면 변화가 찾아올 겁니다.

이 외에도 매주 목요일 무료 특강에서는요.

SNS로 쉽게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 있으니 고정 댓글 확인하셔서 신청해 주시면 되고요.

내가 SNS로 수익하고 싶은데 어떻게 콘텐츠를 올려야 될지 모르겠다.

컨설팅 받고 피드백 받고 제대로 시작해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도 매 달 저희가 그룹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니깐요.

아래 고정 댓글 확인 후 신청해 주세요.

SNS 성장시키고 싶은데 나는 시간이 너무 없고 맡아줄 직원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저희 마케팅뷰에서 전문적으로 대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고정 댓글에서 일대일 상담 문의 남겨 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놓치지 마시고요.

궁금한 내용 댓글 남겨 주시면 저희가 순차적으로 답변드릴게요.

지금까지 SNS로 쉽게 돈 버는 방법을 알려 드리는 마케팅뷰의 섭벨님이었습니다.

다음 영상도 유익한 영상으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음악]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유튜브 성공은 업로드만으로 안돼요. 알고리즘 타는 전략이 필요해요.

2. 성공 공식 세 가지를 오늘 알려드릴게요. 끝까지 봐 주세요.

3. 첫 번째는 채널의 방향성을 찾는 거예요. 한 가지 주제로 집중하세요.

4. 여러 주제보다 하나의 명확한 주제가 구독자를 유지하는 데 좋아요.

5. 채널의 슬로건과 이름도 중요해요. 쉽게 기억되고 이해될 이름을 선택하세요.

6. 채널 아트와 이름은 간판 같아요.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꾸미세요.

7. 업로드 후 바로 노출수와 클릭률을 체크하세요.

8.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분석 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9. 노출수와 클릭률이 좋아야 알고리즘이 밀어줘요.

10. 클릭률 10% 이상이면 좋아요. 낮으면 썸네일을 바꿔보세요.

11. 인기 영상은 노출수와 클릭률이 높아요. 예를 들어 5분 릴스는 계속 유입돼요.

12. 조회수가 낮거나 클릭률이 낮으면 썸네일을 수정하세요.

13. 업로드 후 하루 정도 지켜보고 변화 확인하는 게 좋아요.

14. 세 번째 성공법은 시청 지속 시간 늘리기예요.

15. 초반 5초가 정말 중요해요. 시청자가 영상을 끝까지 볼지 결정하는 시간입니다.

16. 초반에 공감 멘트, 이득 제시, 관련 이미지 배치가 좋아요.

17. 이렇게 하면 시청 지속 시간이 늘어나요.

18. 분석 그래프가 상승하면 성공한 거예요.

19. 오늘 요약: 채널 주제는 하나, 업로드 후 분석, 시청 시간 늘리기.

20. 지금이라도 적용하면 변화가 올 거예요.

21. 매주 목요일 무료 특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22. SNS로 돈 버는 방법도 알려드리니 댓글 확인하세요.

23. 컨설팅이나 대행 서비스도 진행 중이니 문의 주세요.

24.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잊지 마세요.

25. 궁금한 점 댓글 남기면 답변 드릴게요.

26. 오늘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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