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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고수들은 다 알고있는 사기급 영업 스킬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상품 판매, 고객 마음 사로잡는 법! (중학생 눈높이 설명)

핵심은 '감정'이야!

사람들이 물건 살 때, 똑똑한 척 이성적으로 결정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마음이 가는 대로, 감정적으로 사는 경우가 훨씬 많아. 상품 정보나 기능도 중요하지만, 그건 그냥 '믿고 싶어서' 보는 거고, 진짜 구매를 결정하게 만드는 건 바로 '감정'이야.

"생각해 보셨어요?" 이런 말은 금물!

영업하는 사람들이 "생각해 보셨어요?", "결정되셨어요?" 이런 말 많이 하잖아? 근데 이런 말은 고객한테 '책임'을 지우는 말이야. 사람들은 책임지는 거 싫어하잖아. 특히 돈 쓰고 결정해야 하는 일이면 더더욱!

대신 이렇게 말해봐!

  • "제가 곰곰이 생각해 봤는데, 고객님께 딱 맞는 좋은 플랜이 떠올랐어요!"
  • "이건 직접 만나서 설명드려야 할 것 같아요. 언제 시간 괜찮으세요?"

이렇게 내가 먼저 생각하고 책임지겠다는 식으로 말하면 고객은 부담 없이 이야기를 들어줄 거야.

고객에게 '탈출구'를 만들어줘!

고객이 망설일 때, "이거 안 사도 괜찮아요. 다른 방법도 있어요." 이렇게 고객이 책임지지 않아도 되는 '명분'이나 '탈출구'를 만들어주는 게 중요해. 마치 "이 게임 어렵지만, 이 팁 알면 쉽게 깰 수 있어!" 하고 알려주는 것처럼 말이야.

결국, '나'를 사는 거야!

사람들은 상품 자체보다, 그 상품을 샀을 때 내가 어떻게 변할지, 어떤 경험을 하게 될지를 보고 사는 거야. 그러니까 상품을 팔 때는 너무 논리적으로만 접근하지 말고, 고객의 감성과 감정에 맞춰서 이야기하는 게 훨씬 효과적이라는 거지!

기억해!

  • 감정으로 접근해!
  • 책임을 묻지 말고, 내가 책임지겠다고 말해!
  • 고객에게 '탈출구'를 만들어줘!

이렇게 하면 상품 판매, 훨씬 쉬워질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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