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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원데이 부트캠프] 레퍼런스 영상 찾는 법

이상한마케팅 아카데미, 비밀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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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 마케팅 원데이 부트캠프 레퍼런스 영상 찾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우리가 만든 쇼품 영상이 조회수를 많이 받기 위해서는요 내 업종에서 유행하고 있는 주제를 벤치마킹 하셔야 합니다 즉 이번 단계에서는 내가 참고할 영상인 내 업종에서 잘 터진 레퍼런스 영상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유튜브 창을 켜 주세요 그리고 우리 업종에서 고객이 검색할 법한 키워드를 검색하는 겁니다 저는 세무서를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을 하고 예시를 보여 드릴게요 내 고객들은 어떤 키워드를 검색할까요 절세하는 방법 키워드를 검색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검색한 후에는 우측 상단에 필터를 걸어 주세요 그리고 정렬 기준을 조회수로 걸고 영상의 길이를 4분 미만으로 해주세요 이렇게 보 면 조회수가 169만에 터진 컨텐츠가 있는데 증여세 없이 아들에게 현금 지급한 방법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두 번째 조회수가 높은 콘텐츠를 살펴보니 3억 세금없이 자녀에게 증여 카피 라이팅은 다르지만 첫 번째 두 번째 영상의 주제가 비슷하죠 세 번째 영상 역시 조회수가 61만인데 현금 5억원 증여세 없이 자녀에게 증여하는 방법 콘텐츠입니다 여기까지만 보셔 저도 현재 내 업종에서 잘 터진 주제는 자녀에게 증여세 없이 돈을 주는 방법이구나 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번 다른 키워드도 검색을 해 볼게요 증여세 키워드로 한번 검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증여세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고 마찬가지로 필터를 조회수 순으로 거시고 영상 길이를 4분 미만으로 걸어 주세요 그러면 아까 봤던 콘텐츠들이 여전히 뜨고 있네요 이번에는 455만 회 컨텐츠가 떴는데요 부모님께 계좌 이체로 돈 허업 지업 받지 마세요 비슷한 주제이긴 하지만 현금 계좌 이체에 대한 소품이 조회수가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컨텐츠를 보면 조회수가 204만 인데요 상속이 좋을지 증여가 좋을지 비교하는 컨텐츠가 조회수가 높네요 그래서 이러한 주제를 통해 벤치마킹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금 줄이는 방법 컨텐츠도 검색을 해 볼게요 여기서도 필터를 조회수 순으로 하시고 영상 길이를 4분 미만으로 해 줄게요 그러면 마찬가지로 아까랑 비슷한 콘텐츠들이 뜨고 있습니다 지금 증여세 없이 아들에게 현금 지급한 방법 콘텐츠가 떠 있고요 두 번째 컨텐츠 같은 경우는이 인플루언서 계정이에요 이렇게 유머 계정인 컨텐츠는 벤치마킹에 참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역시 현금증여 이렇게 하면 평생 세금 없어요라는 컨텐츠네요 비슷한 주제인 걸 확인하실 수 있죠 그리고 여러분 한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요 우리가 어 조회수가 높은 영상을 하나 발견을 해요 그리고이 사람이 좀 잘 운영을 하고 있다 싶다면 계정까지 들어가 보는 겁니다 저는 지금이 컨텐츠의 계정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 이렇게 계정에 들어가 보면 세무사가 운영하는 채널이구요 있죠 그래서이 쇼츠 탭에서 컨텐츠를 인기순으로 나열을 해 줍니다음 저희가 봤던 컨텐츠는 3억 세금 없이 자녀에게 증여라는 콘텐츠였습니다 나열을 해보니이 계정에서 상속된 증여를 비교하는 콘텐츠가 더 조회수가 많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것을 보고 아 상속대 증여 비교하는 컨텐츠 가 조회수가 더 많이 나오고 있구나 하는 것을 참고해서 레퍼런스 영상으로 차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제가 세무사 업종을 예시로 들어 드렸는데요 그럼 한번 이번에는 다른 업종인 요식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을 하고 예시를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식업에서 잠재 고객이 검색할 법한 키워드를 검색해 주세요 마찬가지로 조회수 순으로 정 을 해줍니다 그리고 영상의 길이를 4분 미만으로 설정합니다 지금 보시면 조회수가 198만에 89만에 45만에 54만에 굉장히 많이 나온 걸 볼 수 있죠 어 지금 198만에 터진 콘텐츠는 후기성 콘텐츠라고 생각이 들어서 업체에서 따라하긴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아서 한번 조회수 89만 에가 터진 컨텐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특별한 날에 꼭 여기를 불문합니다 바로 들바 차반 있데요 여기는 한상 차반 세트를 주문하면 다양한 반찬부터 소밥 청 된장찌개 쌈 굴비구이 주꾸미 부음 대장까지 나오는데이 모든게 3만 원 밖에 안에서 항상 부담없이 즐겨 먹는 곳입니다 맛도 깔끔하고 반도 세지 않아서 너무 맛있게 먹었고요 진짜 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모님 모시고 오기에 너무 좋아서네 이런 영상을 보고는 다양한 카피라이팅을 벤치 마킹해 볼 수 있습니다이 모든게 3만 원 밖에 안 해서 항상 즐겨 먹는 곳입니다 하는 대사를 벤치 마킹 해 볼 수도 있겠고요 저는 특별한 날에 꼭 여기를 방문합니다 하는 카피 라이팅을 저는 소개팅 있는 날엔 꼭 여기를 방문합니다 하는 식으로 우리가 변형해서 차용해 볼 수 있는 거예요 그리고 그것 외에도 음식을 어떻게 먹음직스럽게 보여 주고 있는지 등등의 모습 화면 전환하는 모습 등을 벤치마킹 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한번 다른 키워드도 추가로 검색을 해 볼게요 네 마찬가지로 조회 수순으로 필터를 걸어 주고요 4분 미만에 길이를 걸어 줍니다 지금 160 만에 터진 콘텐츠를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소개팅 성지에 이요 여긴 상견레 성지라고 합니다 이동건 님이 미우새에서 혼자 와서도 먹을만큼 단골집이라고 하는데 하나하나 정갈하고 고급스러운 코스 유리를 먹을 수 있고 질좋은 고기를 똥손이 망치지 않도록 직접 다 구워주셔서 입에서도 볼 때 젓가락질만 잘하면 됐었어요 정육점 하셨던 분이 진짜 질 좋은 고기는 숯불이 아니라 팬에 보도 맛있는 고기라고 하는데 이번에 확실히 공감하게 되는 거 같아요 감태에 살포시 올라서 명단도 곁들어 먹었는데 진짜 행마 생일인 분들은 유케 케이크를 서비스로 준다네요 서비스임에도 유케 퀄리티도 너무 좋았습니다 여기서 사겼냐 하면 그냥 끝 진짜 애국자 가게입니다네 해당 영상에서도 벤치마킹 할 요소를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긴 상견 내 성지라고 합니다 하는 카피라이팅을 우리 업종에 맞는 주타겟 고객으로 바꿔 볼 수도 있겠죠 여기는 데이트 성지라고 합니다 혹은 지역명을 넣어서 여기는 수원 데이트 성지라고 합니다 하는 식으로도 변형해 볼 수 있겠고요 우리가 좀 더 특별한 업종이라면 뭐 여기는 애견동반 카페 성지라고 합니다 여기는 아동동반 식당 성지라고 합니다 등등으로 바꿔 볼 수도 있겠죠 그리고 내 업종의 레퍼런스 영상을 꼭 한 개만 참고할 것이 아니라 이렇게 비슷한 영상들 여러 가지의 좋았던 카피라이팅을 모두 모아서 내 영상에서 합쳐 볼 수도 있겠습니다 이렇게 실제 내 업종에서 잘 터진 레퍼런스 영상을 참고해서 영상을 제작해 보셔야 하는데요 이런 영상을 참고할 때는이 영상에서는 화면 전환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또 후킹은 어떻게 보여주고 있는지 등등을 모두 분석해서 반영하 합니다이 과정은 저희가 다음 스텝에서 알려드리는 성공 식 14가지를 통해 분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레퍼런스 영상을 찾을 때 몇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요 조회수가 높은 것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이 영상의 표본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알고리즘 기반인 소품에서 조회수를 많이 얻기 위해선 영상의 주제가 대중성이 있을수록 좋습니다 그래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결국 내 업종의 타겟 사람들에게도 널리 퍼질 수 있다고 생각해 주세요 또 우리는 단순 조회수를 얻기 위함이 아니기 때문에 비주얼이 좋은 인플루언서 계정 혹은 유머가 중점인 민 개정 등을 참고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가능한 내 업종 업체에서 제작한 영상을 벤치마킹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만약 내 업종에서 잘 터진 레퍼런스가 너무 없다 하시는 대표님들 업종 관계 없이 잘 터진 영상들을 차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유튜브에서 업종 관련 인기 영상을 찾아보세요.

2. 검색 키워드를 업종에 맞게 정하세요.

3. 필터에서 조회수 순으로 정렬하고 영상 길이도 4분 미만으로 설정하세요.

4. 높은 조회수 영상들을 분석해서 인기 주제를 파악하세요.

5. 예를 들어 세무업은 증여세 없이 돈 주는 방법이 인기입니다.

6. 다른 키워드로도 검색해서 다양한 영상들을 참고하세요.

7. 계정을 들어가서 인기 영상들을 더 살펴보는 것도 좋아요.

8. 잘 운영하는 계정의 인기 영상들을 벤치마킹하세요.

9. 업종에 맞는 카피라이팅이나 화면 전환 방법을 참고하세요.

10. 예시로 요식업은 후기 콘텐츠, 특별한 날 추천 콘텐츠가 인기입니다.

11. 업종에 맞게 타겟 고객에 맞는 문구로 변형해서 활용하세요.

12. 여러 영상의 좋은 요소들을 모아 내 영상에 적용하는 것도 좋아요.

13. 영상의 주제는 대중적이고 관심을 끌 수 있는 것이 좋아요.

14. 인플루언서나 유머 계정은 참고만 하고, 내 업종 영상이 우선입니다.

15. 좋은 레퍼런스 영상들을 여러 개 모아서 분석하는 것도 추천해요.

16. 영상의 후킹, 화면 전환, 구성 등을 꼼꼼히 분석해서 따라 하세요.

17. 조회수 높은 영상이 무조건 좋은 건 아니니, 대중성과 적합성을 고려하세요.

18. 민감하거나 유머 중심인 영상은 업종에 맞지 않으니 피하는 게 좋아요.

19. 내 업종에서 잘 터진 영상이 없다면, 다른 업종 영상도 참고해보세요.

20. 결국, 인기 영상들을 분석해서 내 콘텐츠에 맞게 적용하는 게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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