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들이 거절할 때 흔히 하는 멘트는 "생각 좀 해볼게요"입니다.
- 고객들은 왜 비싸다고 말하는지 다양한 이유가 있어요.
- 영업할 때 즉흥 애드리브로 대처하는 건 별로 좋아 보이지 않아요.
- 저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할게요.
- 이 방법은 저만의 스타일이니 참고만 하세요.
- 고객이 비싸다고 말하면, 확실한 이유를 주세요.
- 고객이 가격을 깎아달라고 하면, 확신을 심어주는 게 중요해요.
- 예를 들어, "이 가격이 비싸면 다른 곳도 비교해보세요"라고 말할 수 있어요.
- 고객이 비싸다고 말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어요.
- 첫째, 가격이 정말 비싼지 확실히 알려줘야 해요.
- 둘째, 이 제품이 정말 좋은 가격인지 확신시켜 주세요.
- 셋째, 습관적으로 하는 말일 수도 있어요.
- 고객의 말을 들으며, 자신만의 멘트를 만들어보세요.
- 대부분 고객은 두 번째와 세 번째 유형이 많다고 생각해요.
- 고객이 "비싸요"라고 말하면, 이렇게 답하세요.
- "이 제품은 효과가 뛰어나서 재구매하는 고객이 많아요."
- 또는 "이 가격이 비싸면 다른 곳도 한번 비교해보세요."
- 저는 "채찍과 당근" 화법을 좋아해요.
- 고객에게 확신을 주고, 작은 선물로 마무리하는 거죠.
- 고객의 반론에는 "이 제품이 정말 좋은지"를 강조하세요.
- "이 가격이 비싸다면, 다른 곳도 비교해보세요."라고 말할 수 있어요.
- 반론 극복법 중 하나는 고객의 말을 존중하는 거예요.
- "이 제품은 효과가 좋아서 재구매 고객이 많아요."
-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자연스럽게 이야기하세요.
- 중요한 건, 고객에게 확신을 주는 것과 존중하는 태도입니다.
- 자신만의 반론 극복 멘트를 만들어보세요.
- 모든 방법의 공통점은 고객을 설득하는 목적이 있다는 겁니다.
- 앞으로 여러분만의 멘트를 만들어서 실적을 높이세요.
- 오늘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 구독과 좋아요 잊지 마시고, 더 좋은 영상 기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