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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특이점 1년 내 도래? 빅테크 주식과 메타 AI 광고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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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특이점 1년도 안 남았다, 지금 돈이 몰리는 주식들의 공통점

소수몽키

조회수 조회수 10.1K 좋아요 좋아요 656 게시일 게시일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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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그래도 빅테크도 스멀스멀 오르고 있거든요.

가장 먼저 지금 빅테크 중에서 신고가 뚫른게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신고가 뚫었고요.

그다음으로 이제 메타가 바짝 붙어 있고 그리고 이제 올해 가장 좋은 건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 이렇게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확실히 굳이 분류를 하자면 빅테크 중에서 좀 그래도 강세를 보이는게 공통점은 관세 피난처에 가깝겠죠.

공교롭게도 관세 영향을 많이 받는 미중 갈등의 영향이 노출이 되어 있는 애플 테슬라가 좀 부진한 부분이 있고 트럼프 머스크 이슈도 있지만 반대로 소프트웨어는 관세 영향을 좀 덜 받고 광고도 관세 영향을 덜 받으니까 상대적으로 요쪽 마이크로소프트 베타 마이크로소프트 베타 요쪽이 고점에 바짝 붙어 있기도 하고 올해 강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 얘기 나온 김에 빅테크 주요 이슈들 정리 좀 해 보도록 할 건데요.

일단 가장 제가 한 주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요 이슈가 요겁니다.

저는 이거 기사 보면서 좀 무서워 가지고 한참을 발표된 것들 봤는데 메타가 어떤 발표를 했냐면 이번 주에 내년까지 무슨 5년 뒤도 아닙니다.

당장 내년 2026년까지 광고 전 과정을 AI로 대체해야겠다 이렇게 밝혔거든요.

이게 저는 엄청 충격적인 발표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업계나 이런 것들 다 뒤바꿀 수 있는 뒤흔들 수 있는 사실이라면 참고로 메타가 가지고 있는 이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이런 플랫폼에 이용자만 30억 명이 넘습니다.

34억인데요.

거기에 이제 광고를 해서 기업들이나 뭐 중소 기업이나 각종 브랜드들이 광고를 해서 벌어들이는게이 메타의 주수 수유원 90%가 넘는 주수원인데 이제 그거 사람이 하는게 아니고 전 과정을 AI가 하게끔 한다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결론부터 말씀드리면은 AI가 엄청나게 많은 인력들을 대체할 수 있다라는 메시지가 될 수 있겠죠.

그래서 메타 CEO가 이번 주에 이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광고 생성부터 집행까지 모두 대신해 주는 서비스를 만들겠다 하는데 잘 이해가 안 되실 수 있어서 그림으로 한번 더 가져왔어요.

이제 어떻게 되냐면 제가 예를 들어서 어떤 사업을 하는데 제을 홍보하고 광고하고 싶다.

그래서 이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이런데 소셜 미디어에 광고 띄우고 싶다.

그러면 옛날에는 제가 이제 광고 기획도 하고 내용도 잡고 소재 정하고 뭐 어느 정도 최소한 뭔가를 해서 그래야 광고를 제가 뭐 만들기도 하고 했어야 됐는데 이제는 그냥 아무것도 안 하고 예산이 얼마가 있고 나는 광고 어떻게 하고 싶다라는 목표만 딱 입력 가지만 하고 버튼 클릭하면은 이제 메타 AI가 모든 걸 다 해 준다는 겁니다.

그래서 알아서 제작부터 플랫폼의 노출까지 30억 명 이용하는 플랫폼에 노출하는 것까지 해 준다는 겁니다.

그래서 여기 써 있지만 광고주는 예산과 목표만 입력하면 끝이다.

기존에는 소재나 타겟, 어떤 타겟해야 될지 뭐 이런 것들을 막 다 입력했어야 되는데 그런 거 다 필요 없는 거죠.

다 자동화 되는 겁니다.

그래서 광고 기획, 제작, 송출, 분석까지 그러면 사실 저는 좀 정말 무서운 얘긴데 광고 기획자분들 일자리도 만만치 않고 광고 제작자분들도 만만치 않고 광고를 송출하고 분석하고 하는 업체나 인력들도 안전하지 않다라고 생각이 들었거든요.

이게 진짜 남얘기가 아닌게 이런 부분이 지금 다 인력 대체가 되는 부분이고 이게 특히나 예산이 부족한 중소 기업들 광고주들에게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했는데 메타가 실제로 대기업들보다도 중소 기업들의 광고주분들의 매출이 훨씬 높습니다.

그러니까 많은 중소 기업분들이 저 예상 갖고 광고를 내려고 하기 때문에 그게 영향이 크다고 하는 거 같습니다.

대기업들은 돈이 많아서 이렇게 안 하고 자기들이 직접 AI 안 쓰고 일부러라도 돈을 더 써 가지고 광고를 제작하려고 하는데 보통 이제 예산이 부족한 기업들이 많잖아요.

그래서 광고주들도 좋고 메타도 이렇게 되면 비용이 혁신적으로 절감되니까 이제 사실상 인권비부터 해 가지고 각종 중간에 드는 비용이 줄어들겠죠.

그래서 이런 소식 발표가 나면서 메타 주가가 이번 주에 또 더 강세를 보였던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진짜 이게 현실화 된다면 엄청난 또 변화가 올 거 같고요.

그 제가 지난주에 한번 소개드렸던 거 기억하실지 모르겠는데 AI가 개발자도 막 대체한다 그랬잖아요.

메타가 내년이면 개발의 절반 정도를 사람 대신 AI가 할 것 같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인력을 내보내겠다.

개발자 내보내겠다 했는데 제가 이번 주에 본 소식 보니까 야이 광고도 대체하겠는데 광고 인력도 대체하겠는데 그래서 기사 쳐 보니까 광고 산업에 지금 뭐 충격파가 온다 이렇게 얘기할 정도로 뭐 광고 산업도 되게 크잖아요.

제가이 함부로 얘기하면 안 되겠지만 무서운 거 같습니다.

이 메타라는 세계의 어떻게 보면 최대 광고 회사가 지금 완전히 판도를 바꾸려고 하고 있어 가지고 그 한번 보실 수 있겠고 그리고 또 채치T 만든 샘 알트만도 이번 주에 중요한 인터뷰를 했는데 좀 인상 깊었던 부분이 있어서 가져왔어요.

지금 채치피를 사람들이 엄청 쓰고 있는데 아마 구독자 여러분들도 쓰시는 분들 많을 텐데 이런 얘기를 합니다.

이제 데이터 분석을 해 보니까 젠지라고 하는 요즘 10대들 젊은 세대들은 채지 없이는 인생 결정을 내리지 않는다.

야 이거 좀 무섭더라고요.

그래서 채치를 의사 결정의 도구로 삼는데요.

근데 2030 세대는 주로 일상생활의 조언자 그 라이프스타일을 좀 조언받는 정도로 쓴대요.

그리고 중장연층 분들은 주로 구글의 대체 검색 도구로 쓰신대요.

저는요 약간 중간인 거 같아요.

저는 검색 구글 대체도 하고 일상생활 조언자로서도 궁금한 거 있잖아요.

검색 플러스 알파로 쓰는데 야 요즘 10대는 진짜 이제 본투비 채 GPT 세대인 거예요.

그러니까 저 같은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도 했던 세대고 네이버 지식인도 경험했던 세대고 나무 위키 뭐 구글 검색 네이버 검색도 했던 세대라서이 채치T한테 그렇게 의존하진 않는데이 세대는 샘 알트먼의 말을 따르면 처음부터 접한게 그냥 눈 떠 가지고 스마트폰 켜 가지고 처음 접한게 채피디다 보니까 이게 거의 인생 결정자 인생 멘토 아마 많은 구독자분들 보시고 에이 설마 그렇게 써 있는데 이렇게 말을 합니다.

진지하게 그래서 요것도 진짜 인상 기쁘고 그 정도로 깊게 지금 녹가들고 있고이 채치피pt 생성형 AI가 다음 세대들한테는 엄청난 영향을 미치겠구나 이렇게 좀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진짜 저 같은 경우도치가 지금 거의 뭐 구글도 대체할 정도가 되고 있고 일상 생활 없으면 안 될 정도가 될 정도로 잘 쓰고 있는데 10대들은 요렇게 느끼고 있다고 하니까 좀 궁금해 가지고 상당 인상 깊뻤고 역시나 채치T가 이번에도 데이터로 나온게 보니까이 위키디아 만물과 사전이라고 불리는 온라인에 그냥 우리 모르는 거 있을 때 무조건 여기 가서 물어봤었는데 채치T가 처음으로 이번에 위키피디아를 추월했다라고까지 나오면서 상징적인 사건이죠.

그래서 우리나라도 막 네이버 지식이 막 급감하더라고.

이렇게 제가 자료 나온 거 보니까 물론 네이버 지식이는 뭐 채치T 나오기 전부터 이렇게 감소하고 있었는데 이제 아무도 안 쓰는 거죠.

요즘 누가 네이버 지식인 들어가 가지고 검색하시겠습니까? 이제 그냥치피pt 치면 바로 나오는데 그렇죠? 근데 네이버 지식인에서 막 답변해 주시던 분들은 이제 일자리가 다 날아가는 그런 거 아닐까? 물론 그걸 일자리로 안 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취미로 하신 분도 있겠지만은 그 정도로 지금 세상이 또 바뀌고 있는 하나인 거 같고 거기다가 이제 한 마디 보낸게 샘 알트먼이 인터뷰를 여기서 한 거 보니까 지금 AI 지금 수준이 어느 정도냐면은 이미 지금 신입사원 인턴 수준인데 내년이면은 지금 특이점이 온대요.

그래서 제가 봐도 시점이 더 빨라지고 있는 거 같아요.

지금 메타도 내년이면 엄청나게 많은 것들이 바뀐다고 하고 있고 내년 얼마 안 남았잖아요.

26년 지금 고작 올해 이제 2025년 6월이면 6개월 남았는데 세마트먼도 갑자기 내년이면 특정 분야에서 여태까지 인류가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지식을 발견할 것 같대요.

야, 이거 좀 신기했습니다.

예전에는 뭐 노벨과 학상 받을 정도로 과학자분들이나 각 분야 대가들이 인류에 영향을 줄 만한 새로운 사실과 이런 것들을 발견하는데 AI가 이제 새로운 걸 발견하고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AI 에이전트들도 등장할 거래요.

이것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도 이제 진짜 몇 달 전만 해도 이런 얘기 안 믿었을 것 같은데 지금은 진짜 수준이 올라와 가지고 제가 그냥 제 일하다가 맞닥뜨리는 문제점 있잖아요.

그거 물어보면은 최pt가 해결해 줄 수도 있을 것 같다라는 믿음은 있습니다.

제가 아 이런 부분에서 지금 좀 효율성이 떨어지는데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물어보면은 답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심지어 해결이 가능한 답변도 제시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생각 드는데 내년이면 가능할 것 같다고 합니다.

무섭죠.

지금은 신입사원 정도인데 내년이면 경력지까지 올라간다 이렇게 되고 뭐 한 분야의 완전 전문가 수준까지 올라간다고 하는 겁니다.

그 어느 시점에는 새로운 과학을 발견하는 AI가 등장해서 세계적으로 주목받을 것이다라고까지 얘기했습니다.

야이 속도가 점점 빠진 거 같습니다.

이게 저도 써 보면서 요즘 정말 많이 무섭다고 느끼는데 수준이 점점점 올라가는게 느껴지거든요.

아마 써 보신 분들 공감하실 것 같고 안 써 보신 분들은 혹시라도 진짜 써 보시면 제가 왜 이렇게 무서워하는지 저 호러 영화보다 이게 무섭다고 얘기하고 있거든요.

과장에서 하는 말이 아닙니다.

진짜로 많은 변화가 엄청 빨라지고 있어 가지고 꼭 말씀을 드리고 싶었고 그 세치T를 가지고 있는 오픈 AI가 사실은 마소가 지금 대주주 역할을 하고 있죠.

물론 지분 구조나 이런게 좀 복잡해지긴 했는데 그래도 제일 많이 초기에 투자해 놓은게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그래서 언젠가 오픈에가 상장을 결국 할 텐데 그럼 이제 마이크로소프트도 또 수혜를 보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생각은 한 번씩 말씀드리고 있고 그것 때문만이 아니라 이제 마이크로소프트도 AI,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AI 소프트웨어로 수혜를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면서 고점 먼저 뚫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금 시총 1등으로 다시 올라섰죠.

업치락 뒤치락 하고 있지만 비비디아 애플라고 왔다 갔다 하고 있지만 당분간에 시총 1등 또 유지하면서 계속 올라갈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도 오픈 AI 수혜주라고 보실 수 있겠고 또 그리고 조용했던 아마존과 알파벳또 슬슬히 이제 제가 봤을 때는 플러스 전환도 가능할 것 같거든요.

올해 수익률인데요.

지금 올해 마이너스여서 지금 낙폭 줄이고 있는 거 보이시죠? 이제 올라올 것 같은데 마침 또 중요한 이슈가 있어 가지고 얘기 좀 드리겠습니다.

아주 흥미로운 또 기사가 나왔는데 아마존이 뭐 하고 있나 봤더니 휴머노이드 택배 로봇을 실전 테스트 중이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제가 설마설마해서 진짜 눌러 보니까 지금 요런 상황으로 상황을 가정하고 샌프란시스코의 실제로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어떻게 하고 있냐면요.

이 아마존이 투자한 리비안이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전기 밴 만드는 회사가 있는데 전기 픽업 트럭 전문 회사인데 리비안한테서 사 놓은 밴 2만대가 현재 있거든요.

여기 뒤에다가이 아마존에서 투자한 이런 휴먼노이드형 로봇을 몇 개 태워 가지고 실제로 택배를 전달하는 거.

중간중간에 막 장애물도 있고 변수도 있고 여러 가지가 있는데 로봇이 가정집까지 택배를 배송할 수 있는가를 테스트하고 있답니다.

이거 얼마 안 남았다고 합니다.

이제 진짜 실전 투입되는 거.

그래서 이제 외신에서도 인간 배달 노동자의 종말인가 아마존 휴먼노이드 테스트 중이다.

그래서 궁극적으로는 어떤 그림이 그려지냐면 이렇게 가다가 지금은 여기 사람이 타고 있겠죠.

사람이 리비안 밴을 타고 무궁 가면 뒤에 타고 있던 휴먼노이드 로봇이 택배에 막 배송하고 이렇게 하이브리드로 가는데 지금 결국은 아마존이 큰 그림 그리고 자율주행 업체도 인수하고 투자해 놓고 있거든요.

죽스라 그래서 아마존이 자율주행도 결국은 할 겁니다.

이제 투자해 놨기 때문에.

그래서 자율주행 밴으로 바뀔 거고 그러면 운전도 자율주행 뒤에 배송도 결국은 사람이 아니라 로봇이 하겠죠.

휴먼노이드가.

궁극적으로는 아마존의 지금 목표가 2032년까지 물류 전 과정에서 인간을 대체할 거랍니다.

이거 비슷한 말 앞에서 제가 소개해 드렸지 않나요? 메타가 광고 전 과정에서 인간을 대체할 거라 그랬는데 아마존은 물류 전 과정에서 인간을 대체한답니다.

무섭지 않나요? 저만 무섭나요? 지금 빅테크가 고용하고 있는 수십만 명.

지금 아마존은 수백만 명을 채용하고 있는데 다 대체한답니다.

몇 년 안 남았습니다.

진짜 2032년까지 한다는게 목표니까 다 잘라 버린다는 거거든요.

이거 너무 무섭지 않나요?이 남의 일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아, 남의일이 아니지 않을까? 그래서 지금 여기에 아마존이 투자한 이런 휴먼노이드 로봇 그리고 중국산 잘 나가는 로봇도 막 테스트 중이라고 합니다.

유닛트리 로봇이라 그래서 제가이 중국 기술력 올라온 건 알고 있지만 뭐 보시면 이런 이런 애들이 진짜로 그냥 당장 기술이 사실이면이 정도면은 당장 그 투입해도 택배 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 이 정도면 막 발로 차도 저렇게 일어나면 사람보다 더 균형을 잘 잡는데 이게 지금 중국에서 가장 핫한 로봇 중에 하나 유니트리 로봇인데 요것도 지금 테스트하고 있고 아마존이 투자한 그 미국의 스타트업 디지이라는 회사 것도 테스트해 보고 있고 몇 가지 지금 어떤 로봇이 가장 좋을까 테스트 실전을 적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시뮬레이션 돌려 가지고 실제 상황으로 가정하고 참고로 그 아마존이 전 세계에서 가장 인력 채용을 많이 하는 회사 중에 원투예요.

원투가 누구냐면 월마트랑 아마존 두 개거든요.

150만 원에서 200만 명의 인력을 고용하는 어마어마한 인력 채용 회사입니다.

이 왜냐면 물류에 사람이 많이 필요하니까 우리나라 치면 뭐 쿠팡에 많은 직원분들이 계시잖아요.

물류 기사분들 택배해 주시는 감사한 분들이 계시잖아요.

그것처럼 어마어마한 인력이 투입되는데 그게 대체된다면이 효과가 어마어마하겠죠.

폭발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한게 휴먼노이드 로봇이 오면 가장 큰 수액가 아마존과 얼마트라고 말해도 과언이 안 정도로 그런 상황인데 지금 아마존이 지금 이제 실제 테스트까지 하고 있는 상황까지 왔다 이렇게 보실 수 있겠고 월마트도 얘기 나온기에 제가 말씀드렸죠.

전 세계 직원수 1, 2등이 월마트 아마존이 업치락 뒤치락 합니다.

150에서 200만 명 압도적입니다.

뭐 빅테크들 많아 봐야 100만 명 안 되거든요.

한 10에서 30만 명 되는데 빅테크들이 보통 압도적이죠.

물론 계약지까지 포함해서 월마트나 아마존은 성수기 공유일 연휴 시즌에 투입하는 인력까지도 포함해서 그럴 수 있는데 그래도 어마어마하게 많은데 아마존은 로봇을 쓰고 있고 월마트는 이제 하늘로 미국 최초로 드론 배송 도입한게 월마트거든요.

이미 2021년부터 하고 있습니다.

그 종용했는데 이번 주에 공교롭게도 아마존이 저 발표하니까 월마트도 우리는 하늘로 간다면서 구글의 윙 구글의 윙은 또 뭐냐? 구글이 드론 자회사가 있습니다.

또 자율 드론 회사와 이제 배송 확대를 발표합니다.

그래서 지금 드론 배송을 37개 매장에서만 하고 있는데 100개 매장으로 당장 확대하겠다고 밝혀 가지고 이렇게 되면 이제 구글은 자율주행도 웨이모를 통해서 준비하고 있고 이제 상용화 이미 하고 있잖아요.

돈 벌고 있잖아요.

적자긴 하지만 자율주행 드론까지 월마트랑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구글도 준비하는게 많죠.

그래서 지금 뭐 구글이 좀 부진한데 조용히 할 일 잘하고 있다.

이 미래 사업 잘 준비하고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될 거 같고 월마트도 궁극적으로 이렇게 사람 대신에 막 드론 배송하고 결국 로봇 배송하고 자율주행 배송하면은 인건비가 가장 절감되는 수혜주가 될 수 있겠습니다.

월마트랑 아마존 그런 관점에서도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휴먼노이드 시대가 오면 누가 수일까? 월마트 아마존이 될 수 있다라는 관점도 한번 보시면 재밌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 사람 입장에서 무서운 얘기긴 한데요.

기업 입장에서는 또 그게 비용 절감이라고 하니까 보실 수 있겠고 구글 얘기 나온 김에 유튜브도 지금 되게 잘 나가고 있는 거 아시나요? 저도 오랜만에 한번 데이터 업데이트 봤는데 유튜브가 미국에서 시청 시간 1위 플랫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유튜브를 위협할 만한 플랫폼은 잘 아직은 없는 거 같아요.

뭐 넷플릭스도 있긴 한데 지금 시청 점유율 기준으로는 넷플릭스는 2등이고 유튜브가 1등입니다.

27.

5%로 5%로 점유율 높은데 아무래도 이렇게 저도 라이브 유튜브로 하고 있고 유튜브가 스트리밍 라이브만큼 이렇게 종합적으로 잘 돼 있는 플랫폼은 아직은 유튜브만 한게 없는 거 같아요.

그래서 많은 영향력 있으신 분들이 이제 아무래도 유튜브에 있으시니까 시청 시간도 계속 지속되고 좋은 콘텐츠도 나오고 하지 않은데 본업도 잘하고 있다.

어 얘기 나온게 말씀드렸습니다.

그래서 아마존도 잘하고 있고 구글도 잘하고 있다.

그래서 앞에 말씀드렸지만 지금 빅테크가 약간 메타, 마소, 엔비디아 먼저 치고 올라가고 다음 이군이 이제 남은게 아마존 알파벳.

그리고 지금 하위권에 있는게 테슬라 애플인데 테슬라 애플도 있겠지만 아마존 구글도 좀 올라올 때가 됐다.

이렇게도 생각돼 가지고 한번 말씀드려 봤고요.

이슈도 나와 가지고 그리고 지금 제가 다양한 분야 각 분야에서 지금 AI가 현실화되고 있는 거 말씀드리고 있는데 이번에요 발언도 또 인상깊어서 가져왔습니다.

요게 사실은 올 상반기에 골드만스 CEO가 컨퍼런스에서 말한 발언인데 제가 메모해 놨던 건데 가져왔습니다.

골드만스가 금융 쪽도 AI가 빠르게 대체 중인데 이번에 가장 대표적인 사례가 신규 상장 있잖아요.

IPO 우리 공모주 들어보셨죠? 이렇게 신규 상장, 미국 증시에 상장한다.

뭐 한국도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한다.

이럴 때 IPO라는 말을 쓰는데 예전에는 IPO 신청하는 그 서류, 금감원 미국으로 치면 SC 같은 그런 금융 감독 기관의 신청서를 제출하는 건 여섯 명이 몇 주 걸리던 것을 지금은 AI 혼자서 몇 분 만에 끝내 버린다.

그러니까 그만큼 인력 날아가는 거죠.

그래서 골드만 사스도 이것 때문에 인력 감추기 엄청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고 단순 업무는 사실상 95%가 다 대체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뭐 여담으로 CEO가 자기가 느낀 바로는 이제 AI 시대가 오면은 나머지 5%가 중요해지는 시대다.

AI가 대체할 수 없는 부분인데 아 이제 이거 다툼인 거죠.

도저히 AI도 이것만큼은 대체할 수 없다라는 걸 이제 인간이 남은 5% 갖고 할 수 있다.

이런 얘기도 인사이트 있게 들려 가지고 가져와 봤습니다.

아무튼 지금 전방위적으로 AI가 우리 일자리들 대체하는게 빨라지고 있다.

이렇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골드만삭스도 자료 이번 주에 발표한 거 보니까 올해부터 2022년 1월이거든요.

올해부터 AI를 채택하는 기업이 갑자기 빨라지고 있다.

여기 이제 지금 6월 자료로 가장 최신 자료 가져온 건데 현재 9.

2%까지 2%까지 됐거든요.

그러니까 이제 막 10% 20% 넘어가면은 AI 채택 속도 더 빨라지고 지금 쉽게 말하면 기업들 중에 10개 중에 한 개 정도만 채택을 해 가지고 아직 우리가 뭐 아이 또 뭔 얘긴데 과장된 공포를 조장하는 거 아니야 막 이러실 수 있는데 이거 이제 막 쭉쭉 올라가면서 전 세계로 퍼지면은 진짜 많은 부분들이 피부로 체감될 정도로 달라질 수 있겠다 이렇게 생각이 됩니다.

자, 그래서 제가 농담반 진단반인데 진짜 호로 영화보다 어떻게 보면 무서운 AI 습격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 가지고 어 예전에 진짜 먼 얘기처럼 느껴졌는데 남 얘기 같지가 않은 상황이어서 한번 정리해 봤고 저 해지가 필요하다 계속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거는 AI가 못 하는 일을 하든지 대체되지 않기 위해서 준비를 하든지 아니면 투자자 관점에서는 이런 무서운 기업들을 모아간다 이렇게 보실 수 있겠죠.

그래서 메타는 전부분 광고 AI로 대체한다.

아마존 올마트는 물류 다 자동화해 버린다.

사람이 없이 그냥 전체 다.

그리고 구글은 지금 자율주행 분야, 자율두론 이쪽으로 본격 상용화 되기 시작하는 시점이고 엔비디아는 당연히 이렇게 AI 시대 오면 뒤에서 반도체 파는 수의 승자니까 좋을 수밖에 없으니까 전방에 빅테크들이 너무 다 잘하고 있죠.

그래서 부지런히 AI 주식들 모아둬야 되지 않을까? 이런 관점으로 뭐 단기로 몇 % 빠졌다.

왜 안 올라요? 이렇게 하는 거보다 떨어질 때마다 모아두는게 이런 관점에서는 필요하지 않나 생각이 들어 가지고 말씀드렸습니다.

다 사는 거보다는 여기서 제가 소개를 해 드리고 있지만 몇 개 고르셔 가지고 압축적으로 몇 개 사시고 분산 투자는 어차피 q큐q 나스닥 같은 거 나스닥이나 SMP 500 ETF 사시면 어차피 분산되니까요 미증시 ETF 안에 어차피 빅테크 다 포함되 있으니까 그걸로 분산하시고 몇 개 골라 가지고 한두 개 정도 집으셔 가지고 집중 투자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여기서 선택하셔 가지고 AI 시대 렇게 한번 보시면 좋겠습니다.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그래서 캘린도 참고해 주시고 돌아오는 주는 AI 관련해서는 애플 신제품 발표 행사 그리고 엔비디아 유럽 투어에서 또 이런저런 많은 소식들이 나올 것
영상 정리

영상 정리

1. 최근 빅테크 주가가 조금씩 오르고 있어요.

2. 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가 신고가를 기록했어요.

3. 올해는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어요.

4. 관세 영향이 적은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강세입니다.

5. 애플과 테슬라는 미중 갈등으로 부진했어요.

6. 메타는 내년까지 광고 전 과정을 AI로 대체하겠다고 발표했어요.

7.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이용자 30억 명 넘어요.

8. 광고도 AI가 자동으로 만들어서 집행하는 서비스가 나온답니다.

9. 광고주들은 목표와 예산만 입력하면 AI가 광고를 다 해줘요.

10. 이로 인해 광고 인력들이 대체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요.

11. 중소기업들이 비용 절감 효과를 크게 볼 것 같아요.

12. 메타 주가도 이번 발표 후 강세를 보였어요.

13. AI는 개발자와 광고 산업도 대체할 전망입니다.

14. 샘 알트만은 AI가 10대들의 인생 결정까지 영향을 준다고 했어요.

15. 채치T는 위키피디아를 추월하며 정보의 중심이 되고 있어요.

16. AI는 내년이면 신입사원 수준, 내후년엔 전문가 수준까지 발전할 거예요.

17. AI가 과학적 발견도 빠르게 할 수 있다고 기대되고 있어요.

18. 오픈AI와 마이크로소프트는 AI 수혜주로 계속 강세입니다.

19. 아마존은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물류를 자동화하려 하고 있어요.

20. 아마존은 2032년까지 물류 전 과정을 인간 없이 하겠다는 목표예요.

21. 월마트도 드론 배송과 로봇 배송을 준비 중입니다.

22. 구글은 자율주행과 드론 배송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있어요.

23. 빅테크 기업들이 비용 절감과 효율화를 위해 AI를 적극 도입하고 있어요.

24. 유튜브는 미국에서 시청 시간 1위 플랫폼을 유지하고 있어요.

25. 앞으로 AI가 일자리와 산업을 빠르게 바꿀 것으로 보여요.

26. 골드만삭스는 IPO 업무도 AI로 빠르게 처리한다고 했어요.

27. 기업들은 AI 채택을 빠르게 늘리고 있어요.

28. AI가 대체하지 못하는 5%의 인간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어요.

29. 투자자는 AI 관련 기업을 분산투자하는 게 좋아요.

30. 앞으로 AI 관련 소식과 신제품 발표가 계속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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