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유튜브 영상의 자막과 AI요약을 추출해보세요

AI 채팅

BETA

하루 30km 도전! 242일간 아침 긍정 확언의 힘 공개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마라톤 도전과 삶의 깨달음 이야기

오늘은 2024년 8월 14일 수요일 아침이야. 아침 긍정 확언 22일째 되는 날이지! 오늘은 행동력 수업에서 들려줄 이야기가 있어.

마라톤, 단기간에 큰 성취감을 주는 운동

마라톤만큼 단기간에 큰 성취감을 주는 운동은 없을 거야. 몸에 즉각적인 변화가 오기 때문에 스스로가 대견하고 흥분되지 않니? 지나고 나면 별거 아닌 것처럼 느껴지겠지만, 출발선에 서 있는 것만으로도 이미 성취는 시작된 거야.

"도전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이런 말이 있듯이, 나도 마라톤에 도전해 보기로 했어. QR 코드를 보고 10월 3일에 열리는 마라톤을 신청했는데, 아쉽게도 신청 마감 전에 결제하지 못했어. 그래서 다시 찾아보니 9월 29일에 또 다른 마라톤이 있더라고! 이번에는 바로 결제 완료! 태어나서 처음으로 풀 마라톤(42km)에 도전하게 된 거지.

사실 올해 처음으로 하프 마라톤(21km)도 나가봤는데, 신청하고 나니 "내가 이걸 진짜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 42km를 뛰려면 적어도 30km는 뛰어봐야 하잖아.

30km 도전, 그리고 예상치 못한 고통

그래서 어제, 우체국에 갔다가 집에 오자마자 30km를 뛰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 진짜로 뛰었지! 결과는... 올해 제일 힘들었어. 국토종주 2일차에 무릎이 완전히 망가져서 걷지도 못했던 날 말고는 말이야.

처음 20km까지는 혼자 뛰었는데, 혼자서는 못 할 것 같아서 러닝 크루 친구들에게 10km만 같이 뛰자고 했어. 그런데 시작하자마자 내가 너무 힘들어하니까 친구들이 이상하게 쳐다봤을지도 몰라. 결국 28km 지점에서 친구들과 거리가 벌어졌지만, 어쨌든 30km를 완주했어!

팔이 쓸려서 빨갛게 변하고, 온몸이 아팠지만 그래도 해냈다는 뿌듯함이 있었지. 집에 와서 영상을 찍으려고 했는데, 너무 힘들어서 도저히 못 하겠더라고.

극한의 순간, 선택은 '나아가기'

운동을 하면서 느낀 건데, 정말 직관적이야. 처음에는 20년, 30년 뒤의 나를 생각하고 5년 뒤 목표도 생각했는데, 너무 힘들다 보니 결국 마지막에 남는 생각은 이거였어.

"지금 여기서 멈출 것인가, 아니면 나아갈 것인가?"

25km 지점에서 정말 포기하고 싶었거든. 하지만 결국 '나아가는 것'을 선택했지. 느리더라도 꾸준히 나아갔어.

뛰면서 소름이 돋는 순간도 몇 번 있었어. 컨디션 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말이야.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하고, 할 수 없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맡기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 이런 생각들도 하게 됐지.

"나 진짜 미쳤다." 이런 생각도 들었어. 나 같은 사람을 누가 이끌어줄까 싶었는데, 다행히 멘토가 있어서 감사하다는 생각도 들었지.

일단 저지르고 보는 용기

마라톤 신청을 하고 입금한 것처럼, 일단 저지르고 나면 그걸 해내기 위해 중간 과정들을 거치게 되잖아? 연습을 하든, 다른 준비를 하든 말이야. 끝을 정해놓고 나면 중간 과정에서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아.

뛰는 것은 젊게 사는 것을 포기하지 않는 거야. 걷는 것과는 또 달라.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짧게라도 100m 달리기를 해보는 건 어떨까? 10초 안에 뛰는 게 힘들면 30초 안에라도 말이야.

이렇게 뛰면서 더 젊고 건강해지고, 생각도 건강해지는 경험을 해봤으면 좋겠어.

아침 긍정 확언

마지막으로 아침 긍정 확언을 외쳐볼게.

  1. 나는 사람들이 이롭게 하는 가치를 만든다.
  2. 그렇게 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3. 매일 성장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
  4. 아침 긍정 확언을 통해 결정을 꾸준하게 유지한다.
  5. 내가 원하는 것을 하루에 100번씩 매일매일 외쳤다. 그럼 다 이루어졌다.
  6. 경제, 금융, 부동산, 토지에 대한 공부를 계속했다. 부자들의 학으로 읽을 수 있고 DNA에 솟아났다.
  7. 나는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지구는 행동의 별이다.
  8. 나에게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가 있다. 하나님의 지혜가 있다.
  9. 이렇게 굳이 마라톤을 신청하고, 30km를 뛰어보면서 얻은 인사이트들을 책에 썼더니 종합 베스트 1위가 되고, 영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수천만 부가 팔려 나갔다. 모든 것이 감사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 안녕!

최근 검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