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쟁 시작!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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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로보택시 전쟁, 누가 이길까? 🤖🚗
웨이모 vs 테슬라, 치열한 영역 확장 경쟁!
- 웨이모: 오스틴 서비스 지역을 37마일에서 90마일로 팍팍 늘렸어. 테슬라가 서비스 영역을 20마일에서 42마일로 늘린 것에 대한 맞대응이지. 웨이모는 우버 앱으로 24시간 운영하고 100대 이상의 자율주행차를 투입했어.
- 테슬라: 일론 머스크는 웨이모의 확장에 대해 "더 크고, 더 길고, 자르지 않은" 코멘트로 장난스럽게 반응했어. 테슬라 팬들은 웨이모의 서비스 확장 모양이 테슬라 로고를 뒤집은 것 같다고도 했지.
하지만 웨이모의 급확장에 대한 우려도 있어.
- "테슬라가 내년 중반까지 웨이모를 따라잡을 거라는 건 말도 안 돼!"라고 웨이모를 지지하는 사람도 있지만,
- "차량 수가 부족해서 테슬라를 따라잡을 수 없을 거야. 테슬라는 하드웨어 제한 없이 확대할 수 있지만, 다른 회사는 그렇지 못해."라고 지적하는 사람도 있어.
- "웨이모가 무리하게 확장하는 건 아닐까? 사고가 많이 날 수도 있고, 테슬라 로보택시가 등장하고 나서야 사업을 확장하는 건 진정성이 없어 보여."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지.
- "라이다를 쓰는 회사는 몇 년 안에 사업을 접게 될 거야. 순수 비전 방식과 경쟁할 수 없거든."이라고 테슬라 인플루언서는 예측하기도 했어.
우버, 루시드와 손잡고 로보택시 시장에 뛰어들다! 🤝
- 우버는 루시드 모터스와 협력해서 3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어. 루시드의 전기 SUV '그래비티'를 기반으로 로보택시를 개발하고, 2026년부터 2만 대 이상의 차량을 배포할 계획이야.
- 이건 테슬라의 로보택시 전략에 대한 직접적인 대응이지. 우버는 과거 테슬라와의 파트너십을 포기하고 독자 노선을 택했어.
- 테슬라는 차량 생산부터 소프트웨어, 앱까지 모두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수직 통합' 방식을 사용하지만, 우버는 루시드와 뉴로의 기술을 결합하는 방식을 택했어.
하지만 이 파트너십도 성공할지는 미지수야.
- 과거에도 비슷한 파트너십이 많았지만, 기대만큼 성과를 내지 못한 경우가 많았거든. 자율주행 기술 규제, 안전 문제, 그리고 비용 부담 때문에 많은 연합이 실패했지.
- 우버가 과거 볼보와 협력해서 자율주행차를 개발했지만, 보행자 사망 사고로 중단되고 사업부를 매각하기도 했어.
- 루시드 CEO도 성과 문제로 사임했고, GM 크루즈와 포드 아르고 연합도 실패했지.
- 이번 우버-루시드-뉴로 연합도 2026년에 시작 예정이라 과거의 패턴을 반복할 위험이 있어.
XAI, AI 슈퍼컴퓨터 '콜로서스' 운영에 환경까지 고려하다! 🌳💡
- 일론 머스크의 XAI는 AI 슈퍼컴퓨터 '콜로서스'를 운영하면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어.
- 콜로서스 시설은 폐수를 재활용해서 냉각수를 공급하는 '물 재활용 플랜트'를 건설했어. 덕분에 지역 식수 공급에 영향을 주지 않고 슈퍼컴퓨터를 운영할 수 있게 된 거지.
- 이는 AI 개발의 윤리적 측면을 강화하고, 환경 책임까지 고려하는 전략적인 접근이라고 평가받고 있어.
앞으로 로보택시 시장은 어떻게 될까? 🤔
웨이모와 테슬라의 경쟁, 우버의 새로운 도전, 그리고 XAI의 혁신적인 행보까지! 앞으로 로보택시 시장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돼. 누가 최종 승자가 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분명한 건 우리의 미래가 더욱 흥미진진해질 거라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