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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권이 던진 북극항로, HMM이 갈 수 있는 이유와 갈 수 없는 이유들 / 이슈체크 (나은수 기업경제센터 기자)

게시일: 작성자: 자청의 유튜브 추출기
  1. 최근 정치권에서 북극항로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2. 2030년쯤 북극 해빙이 녹아 항로가 열릴 것으로 예상돼요.
  3. 부산항을 북극 물류 거점으로 키우자는 의견이 나오고 있어요.
  4. HMM이 북극에 가는 게 현실적이냐는 논란이 있어요.
  5. 시장은 HMM 주가가 급등하며 기대감을 반영했어요.
  6. 전문가들은 북극항로가 아직 현실적이지 않다고 봐요.
  7. 북극은 얼음이 떠다니는 해빙 상태예요.
  8. 해빙은 온난화로 점점 녹고 있어요.
  9. 2030년대 중반엔 북극 해빙이 거의 녹을 것으로 예상돼요.
  10. 북극항로는 유럽으로 가는 길을 크게 단축시켜줘요.
  11. 북동 항로는 유럽으로 가는 가장 짧은 해운길이에요.
  12. 이 항로를 이용하면 거리와 시간, 비용이 줄어요.
  13. 하지만 우리나라는 이 항로에 관심을 일찍 가졌어요.
  14. 2002년 북극 과학기지를 세우고 연구를 시작했어요.
  15. 2013년 북극이사회의 옵저버로 가입했어요.
  16. 북극 자원 개발 가능성도 높게 보고 있어요.
  17. 러시아, 덴마크, 캐나다, 미국, 일본, 중국도 관심이 많아요.
  18. 북극은 천연 자원이 풍부한 곳으로 떠오르고 있어요.
  19. 미국은 북극의 석유 자원을 탐사하고 있어요.
  20. 전문가들은 북극항로 기대감이 높다고 말해요.
  21. 하지만 전문가들은 HMM이 북극에 가기 어렵다고 봐요.
  22. 첫째, 해운 구조상 수익성이 낮아요.
  23. 둘째, 초대형 선박이 북극항로를 이용하기 어려워요.
  24. 셋째, 환경 문제도 큰 장애물이에요.
  25. 글로벌 선사들은 친환경 정책 때문에 북극을 피하고 있어요.
  26. 일부 전문가들은 북극 운항 가능성을 반박하기도 해요.
  27. 중국 선사 유어 시핑라인은 북극로를 운항했어요.
  28. 수심 문제도 오해라는 의견이 있어요.
  29. 일부는 북극로가 미래에 가능하다고 봐요.
  30. 하지만 대다수는 현실적 어려움이 많다고 생각해요.
  31. 그래도 미래를 위해 준비는 필요하다고 해요.
  32. 천연 자원 개발이 활발해지면 부산항이 유리할 수 있어요.
  33. 부산항은 LNG 벙커링 시설도 갖춰야 해요.
  34. 항만 간 유기적 협력과 선박 수리 시설도 중요해요.
  35. 중국이 북극로를 빠르게 개발하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뒤처지고 있어요.
  36. 전문가들은 정보 주도적 항만 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해요.
  37. 오늘은 정치권 북극항로 이야기를 다뤘어요.
  38. 부산항이 북극 물류 거점이 되려면 정부 투자도 중요해요.
  39. 다음 콘텐츠도 기대해 주세요.
  40.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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