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자막 보기
이 영상은 2025년에 AI를 활용해 디자이너로서 성공하기 위한 10가지 체크리스트와 전체 가이드입니다 . 조금 길어지고 의도적으로 덜 편집되었습니다. 이것은 클릭베이트 YouTube 동영상이 아니므로 이 점을 이용하세요. 그럼, 이게 제 10가지 체크리스트입니다. 물론 마지막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그 이전의 모든 것이 이 것으로 이어졌습니다. 디자인 작업에 대한 요금을 책정하는 데에는 세 가지 주요 원칙이 있으며 , 그중 두 가지 원칙은 이제 AI에 의해 완전히 파괴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세 번째 문제는 대부분의 디자이너가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전혀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AI는 모든 일을 더 빠르게 처리합니다. 요즘은 새로운 AI 도구가 거의 매일 출시되고 있지만, 대부분은 아직 디자인 작업에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하지만 점점 좋아지고 있으며, 이미 거의 완성된 도구도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이너가 더 빨리 작업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당연히 가격을 낮춰야 할 겁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가격을 낮추면, 당신도 다시 가격을 낮춰야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여러분의 디자인 작업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저렴해질 것입니다. 즉, 이미 부를 세고 있고 디자이너 급여로 람보르기니를 운전할 생각이 없다면,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나 속도 경쟁이 아닌 세 번째 기둥에 집중한다면 여전히 기회가 있습니다. 모두가 더 빨라질 테니까요. 대신, 가치로 경쟁하세요 . 저는 여러분이 가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집중해야 할 10가지 주요 사항을 볼 수 있는 무료 체크리스트를 공개했고, 속도와 가격 인하로 경쟁하는 다른 모든 기업을 앞지르려고 노력했습니다. 체크리스트는 무료입니다. 모든 사항에 대해 직접 조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것들이 무엇이고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간략하게 언급할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모든 작업을 직접 해야 합니다. 제가 모든 것에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전체적인 지침과 템플릿, 예시, 문서가 필요하지 않다면 가격이 오르기 전에 제가 새로 개설하는 강좌를 수강하세요. 유료 강좌와 체크리스트의 차이점은 기본적으로 같은 체크리스트를 사용하지만, 유료 강좌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가 여러분을 대신하여 모든 작업을 해준다는 점입니다 . 당신은 내 물건을 가져가서 매우 빨리 나아지죠. 첫 번째 규칙인 비즈니스 이해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 이제, 몇 가지 중요한 점이 있는데, 진지하게 받아들이려면 소규모 사업체든 프리랜서든 최소한 사업의 기본은 이해해야 합니다. 개인 브랜드를 만들거나 AI가 생성한 랜딩 페이지를 트위터에 게시하는 것만이 목적이 아닙니다. 기본에 관한 것입니다. 자신만의 도메인 이름이 필요합니다. 전문적으로 보이도록 도메인 이름에 연결된 이메일이 필요합니다 . Gmail을 사용해 누군가에게 PayPal 결제를 요청한다면 당신은 전문가가 아닙니다. 세금을 이해하고, 송장을 이해하고, 자신의 계약서를 갖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모든 사소한 것들이 고객이 당신을 어떻게 보는지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고객이 당신에게 지불할 의향이 있는 금액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두 번째는 AI 품질의 깊이입니다. AI가 항상 품질이 좋은 것은 아니라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따라서 AI를 사용하는 모든 프로젝트마다 특별한 AI 문서를 만들어야 합니다. 물론, 제 수업에는 그에 대한 템플릿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문서에는 AI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특정 접근 방식의 단점은 무엇인지 , 어떤 프롬프트를 사용했는지, 무엇이 개선될 수 있는지, 그리고 그것을 수정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작업이 필요한지 설명해야 합니다 . 이런 문서는 버전 관리를 추가하면 가장 효과적입니다. 저는 이중 버전 관리라고 부르는 것을 만듭니다. 따라서 자신의 프로젝트 버전이나 업데이트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당시 사용했던 AI 도구의 버전을 날짜와 주석과 함께 기재하세요. 세 번째는 디자이너의 눈입니다. 요즘은 많은 것들이 매우 빠르게 생성되고 만들어지기 때문에 우리는 실수를 간과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나쁜 일입니다. AI와 다른 사람이 모두 저지르는 실수를 찾아내는 법을 배우고, 자신의 작업에서도 실수를 찾아내세요. 즉, 철저함을 배워야 한다는 뜻입니다 . 당신은 매우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AI 사진을 사용하면 간단합니다. 여분의 손가락을 찾아보세요. 자연 스럽지 않은 포즈나 거기에 있어서는 안 될 것들을 찾아보세요 . 글을 쓸 때는 너무 똑똑해 보이지 않도록 하세요 . 그러니 AI를 이용해 글을 쓴다면(그럴 리가 없겠지만) 최소한 사람처럼 들리게 만들어야 합니다. 인터페이스의 정렬 불량과 대비 불량을 살펴보세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그래프입니다. AI가 데이터 시각화를 생성할 때, 실제 시각화에 표시되는 내용과 옆에 있는 숫자에 표시된 내용이 항상 같은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 따라서 막대의 크기가 매우 작고, 그보다 두 배 큰 40%가 있다면 90%라고 적혀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는 틀렸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네 번째, 아이디어 검증. LLM에게 당신의 아이디어를 검증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절대 안 됩니다. 그들의 목적은 당신이 완전히 틀렸을 때조차도 항상 당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대신, LLM에게 사용자 관점 에서 당신의 아이디어의 약점과 문제점을 찾아달라고 요청해보세요 . 그러기 위해서는 최종 사용자가 누구인지 알아야 합니다 . 저는 아이디어 평가 시스템을 만들었는데, 이는 첫 번째 아이디어부터 사용자 조사를 거쳐 최종 아이디어까지 이어지는 5단계 프로세스입니다. 물론, 자신의 작업 흐름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섯 번째, 영감. AI는 인터넷 콘텐츠의 평균을 냅니다 . 그러니까 가장 좋은 것부터 가장 나쁜 것까지 골라내고, 그 중간쯤에서 괜찮은 것을 만들어내는 거죠 . 이는 가이드를 따르지 않는 한 대부분의 출력이 평균 수준일 것임을 의미합니다. 이를 위해 영감 보드를 만들고 UI 디자인부터 산업 디자인, 건축까지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를 추가하세요. 이 분야들은 서로 겹치는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접근 방식은 여러분의 디자인 감각을 향상시켜 줄 것이고, AI가 생성한 것이든, 아니면 각자의 분야에서 매우 뛰어난 사람들이 완전히 손으로 한 것이든 여러분의 작업을 평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리고 계속해서 그런 것들을 보고 무드 보드로 자신을 둘러싼다면, 그렇죠, 그것이 조금씩 당신에게 스며들어서 좋은 디자인이 무엇인지 훨씬 더 잘 이해하게 될 겁니다 . 여섯 번째, 주석. AI는 방정식에서 비판적 사고와 논리를 많이 제거하고 사람들은 생각 없이 빠르게 가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이 AI를 많이 사용할수록 점점 더 멍청해집니다. 그리고 아시나요? 그러지 마세요. 주석 기술을 배우는 것은 무엇보다도 뇌의 논리적, 비판적 사고 근육을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 하지만 고객에게 그것을 보여주면 , 그들은 당신이 말하는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 그저 디자인을 보내서 "피드백을 주세요"라고 말하지 마세요. 완전한 주석이 달려 있습니다. 이전, 이후, 과정을 주석으로 달아주세요. 디자인에서 잘 될 수 있는 것과 잘못될 수 있는 모든 잠재적인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 전체적인 그림을 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주석을 달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며 , 물론 자신만의 시스템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제 수업에서는 Square Black에서 사용했던 타이트 프레이밍, 흐름도, 폭발 흐름도 및 다양한 주석 기술을 보여드리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우리가 제공하는 가치를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을 같은 페이지에 배치하고 단순히 픽셀만 밀어붙이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일곱 번째, 출력 병합. AI는 때때로 꽤 괜찮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지만, 결과물을 병합하면 꽤 괜찮은 결과물과 훌륭한 결과물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습니다 . 여러 가지 AI 모델을 사용하여 결과물을 조정하고 미세 조정한 다음 수동으로 수정하여 거의 100%의 품질을 달성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것이 AI를 활용하는 더 나은 접근 방식이 될 것입니다. 속도만이 문제가 아니라, 속도 와 품질의 상관관계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워크플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제 작품을 모두 수업에서 공유하겠지만, 물론 여러분이 직접 창작하셔도 됩니다. AI 사진을 사용하여 사진을 즉시 확대하고, 배경을 제거하고, 색상 팔레트를 수정하는 등의 워크플로우와 같은 것입니다. 또한 대상 사용자에 따라 복사본을 줄이고 명확하게 하기 위한 워크플로우 와 그에 따른 프롬프트에 약간의 지침을 추가하는 작업도 있습니다 . 즉, 타겟 사용자가 누구인지 식별한 다음, 텍스트를 줄이고 더 간단하게 만드는 동시에 프롬프트에 수신자로 추가하는 전체적인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AI를 이용해 최초의 사본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 우리는 이 일을 직접 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두 번째 단계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주석 문서에는 종종 작업의 몇 %가 사람이 수행한 것인지, 몇 %가 AI가 수행한 것인지를 보여주는 배지를 사용합니다. 여덟 번째는 인간이라는 것입니다. AI는 우리를 조금 분리시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내성적입니다. 그렇죠. 제가 굉장히 내성적인 사람이기 때문에 알아요 . 그러니까, 누군가가 전화를 취소하면, 우리는 그 밈을 완벽히 이해하죠 ? 하지만 이제는 바꿀 때가 되었습니다 . 이제 고객과 전화 통화 및 직접 미팅을 다시 실시해야 할 때입니다. 이것이 바로 차별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그들이 당신의 관심과 인간적인 접근 방식에 대한 대가로 당신에게 돈을 지불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 그러니까 단순히 디자인을 보내는 게 아니라 , 실제로 시간을 들여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접근 방식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거죠. 저는 전화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완전한 워크플로를 갖추고 있어서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인간적인 면모를 잃지 않습니다. 따라서 모든 고객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고객에게는 효과가 있는 개인적인 잡담을 할 시간이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 지금 제가 드릴 수 있는 조언 하나는 고객 측에서 CEO와 의견이 다르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옳고 그것을 반박할 지식과 주장이 있다면, 항상 반대하세요. 항상 당신의 관점을 보여주세요. 고개를 끄덕이며 "그래, 그래, 당신이 원하는 대로 할게요. "라고만 말한다면요. 사람들은 당신을 존중하지 않을 것이므로 당신에게 더 많은 돈을 지불하지 않을 것입니다 . 아홉 번째, 새로운 맥락을 찾는다. AI는 데이터 분석에 정말 뛰어나며, 설계자는 다양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알아내고 사용자 문제의 맥락에서 AI가 그 데이터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 중요한 것은 무엇이 무엇과 연관되어 있는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점들을 연결할 수 있다면, AI는 업무 흐름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들고 있는 EV 충전 앱의 한 예로, 앱에 제 차량을 추가하고 배터리 용량과 최대 충전 입력량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제가 AI의 도움을 받아 만든 알고리즘을 사용해 지도에 있는 모든 충전기에서 제 차량이 얼마나 오래 충전될지 계산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단지 충전기의 속도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그저 숫자일 뿐이거든요. 이는 사용자가 실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줍니다. 그리고 해당 데이터는 API에 없었습니다. 저는 API에 있는 데이터와 제 차에 대해 추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 데이터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10번, 이게 가장 중요한 거예요. 디자인이 저렴하다는 이유만으로 디자인을 판매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이는 여러분이 집중해야 할 일련의 일들 중 일부일 뿐입니다. 그리고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실제로 전략에 관한 것입니다. 그래서 SquareBlack에서는 항상 전략 가이드 문서를 제공합니다. 해당 문서를 만드는 데에는 패턴이 있지만, 물론 사용자가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해당 전략 가이드는 제품의 현재 상태, 재설계인 경우 재설계 후의 제품 상태 , 그리고 향후 조정 및 테스트 상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은 이 체크리스트와 같은 전체적인 로드맵입니다 . 하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꽤 복잡해질 수도 있지만, 그 뒤에 시스템이 있다면 언제나 쉽게 조립할 수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우리 시스템에는 연구로 인해 요소가 변경될 가능성을 보여주는 신호등 시스템이 있습니다 . 변경될 항목 옆에는 녹색 표시등을 표시하고, 필수적이지 않거나 융통성이 거의 없어서 그대로 유지될 항목 옆에는 빨간색 표시등을 표시합니다 . 디자인 업계에서 성공하려면 픽셀 푸셔가 되는 것을 멈춰야 합니다 . 장기적으로 생각해야 하며, 전략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전략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당신이 제공하는 가치입니다. 디자인만이 중요한 게 아니라 , 디자인 주변의 모든 것이 중요합니다. 스퀘어블랙에서는 이런 일을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고객에게 더 많은 요금을 청구하고 점점 더 많은 만족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바닥을 향해 경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누구와도 가격 경쟁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도움이 될 때에만 AI를 사용하고 있으며 , 더 빠르거나 더 저렴해지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그리고 그렇게 집중한다면, 프리랜서 1인이든 10인 규모의 회사든 상관없이 훌륭한 일을 해내고 그에 대한 대가로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아래 설명에 있는 링크를 통해 모든 템플릿과 문서가 포함된 코스를 사전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좋은 하루 보내세요.